바이올린과 관현악을 위한 협주곡 마단조, Op.64
바이올린과 관현악을 위한 협주곡 마단조, Op.64
I.
매우 열정적인 Allegro
II. Andante
Andante
III.Allegretto non troppo - Allegro molto vivace
너무 빠르지 않은 알레그로 - 매우 활기찬 알레그로
작품 소개: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E단조
멘델스존의 E단조 교향곡 작곡은 1838년에 시작되었습니다. 28세의 천재는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Gewandhausorchester, Leipzig, 일명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의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오케스트라의 수석 바이올리니스트인 Feidi Ferdinand David가 이 협주곡을 작곡했습니다. 멘델스존은 원래 이 협주곡을 내년에 초연할 계획이었지만 창작 과정에서 상상할 수 없는 어려움에 부딪혔습니다. 즉 자신감이 부족하여 이 작품을 잘 만들 수 없다고 느꼈습니다. 실제로 멘델스존은 13세 때인 1822년에 바이올린 협주곡을 작곡했으나 성공했다고 평가할 수는 없다.
6년 동안 이 작품은 바이올린 협주곡은 1844년에야 비로소 멘델스존이 영국을 마지막으로 방문하고 돌아왔을 때 갑자기 영감을 받아 마침내 음악을 완성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바이올린 협주곡을 여성스러운 협주곡으로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온화하고 감상적이며 때로는 감상적인 면을 살짝 드러낸다고 말합니다.
전체 곡은 작곡가의 요구 사항에 따라 중단 없이 연주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전례는 흔하지 않습니다.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 2번과 3번입니다. 5. 계속 재생됩니다.
첫 번째 악장은 매우 열정적인 알레그로입니다. 오케스트라의 아르페지오가 살짝 슬픈 시작을 만들고, 바이올린의 첫 번째 주제는 빠르게 음악을 꿈같은 세계로 끌어들인다. 서정적인 주제는 파도의 포효와 함께 화려한 꽃으로 변하는 신선한 바닷바람과 같다. 1악장의 마지막 부분에는 바이올린 독주를 위한 카덴차가 있는데, 이는 독주자들이 주제의 소재를 활용하여 어려운 음을 연주하는 장면이다. 마지막 코다는 점차 조용해졌고 바순의 깊은 울음소리만 남겨 두 번째 악장에 음악을 도입했습니다.
두 번째 악장, 안단테. 바이올린의 주제는 순수하고 온화하며 마치 고대의 이야기를 부드럽게 들려주는 것 같습니다. 중앙의 오케스트라에서 슬픈 소리가 나오고, 바이올린의 비브라토가 낮은 목소리로 울부짖는 듯하다. 슬픔은 곧 순수한 주제로 이어진다.
세 번째 악장은 너무 빠르지 않은 알레그로부터 경쾌한 알레그로까지 다양하다. 도입부 부분은 추억과도 같은 2악장의 차분한 분위기를 이어받았지만, 팀파니가 터진 후 바이올린은 마치 행복한 천사처럼 화려하고 때로는 약간 장난꾸러기처럼 생기기 시작한다. 바이올린의 힘으로 오케스트라 전체가 마침내 흥분했고, 음악은 경쾌한 소리로 끝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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