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노지서': 도의 유래는 노자(老子)에서 유래한다. 그래서 도교는 춘추시대에 생겨났습니다. 추족이 숭배하는 주술 의식은 원시 종교만큼이나 신비롭습니다. 물을 도에 대한 비유로 활용하려는 노자의 생각은 의심할 바 없이 물이 풍부한 땅에 서 있는 것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노자 문화는 초 지역에서 탄생하고 형성되었으며 초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독특하고 신비롭고 창의적인 초문화는 노자문화의 싹을 틔우는 데 비옥한 토양을 제공했습니다. 장다오링은 도교 정의종의 창시자이며 태상노군(Taishang Laojun)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중국 도교의 창시자인 노자. 노자는 태상 노군(Taishang Laojun)의 화신입니다. 그는 도교의 고전인 "도덕경(Tao Te Ching)"을 전수했기 때문에 노군을 태청 도덕신이라고 부르며 도교에서는 도교의 조상으로 간주됩니다. 한나라 환제(桓帝)는 심지어 직접 노자를 숭배하고 그를 불사의 조상으로 여겼습니다. 『후한서 소환제』(연희8년) 그는 중창을 관파 고현에서 섬기게 하여 노자를 숭배하게 했다. . (연희9년)황노옥탁룡궁.
도교의 발상지는 중국 안휘성 워양이다. Bozhou Woyang Tianjing Palace는 노자의 고향이자 세계 도교의 원천입니다. 위대한 사상가, 철학자, 도교의 창시자이자 진나라 이전의 도교의 창시자이자 조상인 노자의 발상지입니다. 도교의 고향.
저는 안휘성 궈양 출신입니다. 역사상 논란은 거의 없습니다. 동시에 홍콩, 마카오, 대만도 그것이 궈양이며 루이와 아무 관련이 없다고 믿습니다. Kuxian, Guyang, Zhenyuan 및 Weizhen은 이제 모두 Guoyang입니다. 구양과 루이는 같은 장소가 아닌 병치되어 있다. Luyi의 "당나라 지리 고서": Sui Qiao County Wang Bozhou. 5개 현(차오 1개, 청푸 2개, 구양 3개, 루이 4개, 푸 5개)을 이룹니다. 한나라 고현 진원은 수나라 때 고양(隆陽)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건풍 원년에는 진원(眞源)으로 바뀌었고, 재추 원년에는 선원(玄源)으로 바뀌었고, 신룡 원년에는 진원(眞源)으로 바뀌었다. 노자사.
저는 기원전 571년 경음년 2월 15일 진나라의 옛 수도인 '상'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이름은 Li Er이며, Li Er이 10살이었을 때 유명한 현인 Shang Rong을 사립 학교에 초대했습니다. 방에는 여전히 중요한 관리들과 접촉이 있으며 그의 선생님이 Li Er을 보여줍니다. Er은 뛰어난 가족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문화 철학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얼은 재능이 있고 총명하여 3년 만에 상씨의 가르침을 받아 학업을 마쳤다. 상씨는 그를 형인 주나라 태학박사(주나라 황실대학 관리)에게 추천했다. ). 이는 또한 Li Er의 가족 배경도 특별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주나라 태학의 의사는 지식이 풍부하고 마음이 넓은 사람이었다. 그는 인재를 사랑하고 유덕한 사람을 존경하며 사람을 길러 먹고 살며 유덕한 사람을 도우며 일을 맡겼다. 국내 천재의 수는 모두 국민이 선택했습니다 (이 Taixue 의사는 "단"가문일 수 있으며 그의 임무는 주나라를 위해 인재를 확보하고 추천하는 것이 었습니다). 음식과 의복을 주지 말고 자기 자식처럼 대하십시오.
그래서 이얼은 주나라에 들어가 의사를 만나 태학에 입문했고, '시', '책', '이' 등 천문학, 지리, 인간관계 등 모든 것을 배웠다. , "Calendar", "Li"및 "Music". "나는 모든 것을 읽고 모든 문화 유물, 법률 및 역사 서적을 연구했으며 3 년 만에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의사는 이를 특히 좋아하여 16세 때 이이에게 주나라 창석사에 입문하도록 권유하여 주하석의 관찰과 일기예보 등의 서적을 집필하였다. 전략과 대대로 전해지는 책은 왕실의 중요한 무기이자 문명을 대표합니다.) 소장실의 역사는 태석단 가문(나중에 "태석단 진사신"이라는 기록이 있다. 태석은 천문, 점성술, 역법 기관을 담당하는 왕실의 수장이다. 고대에는 천문학) , 점성술, 신학, 신학은 헌신적 인 사람들이 배워야했고 배우는 것은 불법이며 세습 자만이 배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 가문의 천학 학습은 유전되어야하며 단 가문은 왕족입니다. 가족, 태시 세습 위치는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컬렉션 룸은 세계의 문화를 수집하는 장소이며, 세계의 지식을 수집하는 곳입니다. 문학, 전 세계에서 수집 된 서적, 수많은 서적,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Li Er은 배고프고 목이 말랐으며, 책을 많이 읽고 점차 더 나은 상태에 도달했으며 의식과 음악의 근원을 이해하고 도덕의 목적을 이해했습니다. 2년 후 19세의 Li Er은 아마도 한 소녀와 결혼했을 것입니다. 단씨(丹氏) 출신으로 단씨(후기 백씨)의 제자가 됨 공봉 이후에는 단씨가 주하사(竹夏師)와 수장실(守張室)을 주관하고 수백명을 주관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 규칙은 복희 시대의 첫 번째 주하수공(Zhuxia Shou Gong)부터 이어졌습니다. 이듬해에 20세의 이얼(Li Er)은 수장(Shou Zang)으로 옮겨졌습니다. 왕족에서는 단씨, 양자, 처가, 왕족의 조상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의지만으로는 왕족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수 없습니다. 이얼은 왕족의 총애를 받고 제자들의 존경을 받는 것이 인간의 본성과 논리에 부합하는 인물입니다. 그때부터 그는 유명해졌고 전국에 퍼졌습니다. 주(周)나라 단씨(丹氏)의 중요한 인물(고대에서는 학문을 잘하면 관이 되고, 대학 학자이면 관이 된다는 것이 옛 이치이다.) 고관이 되는 자 ).
당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는 조씨, 은씨, 유씨, 산씨, 간씨, 공씨, 단씨, 모씨, 9대 가문이 권력을 쥐고 있었다. 빈 가족. 그 중 Shan이 총리입니다. 신분을 얻은 후, 그의 충성심과 씨족 정체성을 보여주기 위해 Li Er은 명령에 복종하고 "단" 가문에 충성한다는 의미인 "단"이라는 시호를 받았습니다. 지위가 있어야만 직위를 가질 수 있으며, 그의 별명은 라오단(Lao Dan)이었습니다. 라오단(Lao Dan)은 '단씨족' 팀의 군사고문이 된 리얼(Li Er)의 약자이다. Dan Ji의 아들 Dan Kuo와 Dan Pian은 모두 Zhou의 관리였습니다. 단변과 노단은 부총리인 단궈(寶國)가 주경왕의 즉위를 반대하고 성부왕을 지지하지 못하고 단변이 성공하자 도망쳤다. 주경왕·경왕대에 관직을 역임한 중요한 인물로 보아 단편이 경왕·경왕대에 직접 참여하거나 단편을 도와 많은 일을 하였음을 유추할 수 있다. 이 진입점은 Dan Ji와 Dan Pian의 사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즉, 그는 국가 통치에 대한 연구와 실천에 참여했습니다 (노자가 남긴 발언은 모두 국가 통치에 관한 것입니다).
기원전 539년, 노단이 33세였을 때, 쇠퇴하는 진나라의 왕자 문자는 노단을 금으로 초대하여 노단을 스승으로 모셨다. 노단이 진에 있을 때 주나라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진 단궈를 만나 진으로 갔을 가능성도 있고, 확인을 위해 단궈와 의논해야 했던 것도 있을 수 있다. 목적을 숨기기 위해 진에게. 귀국 후 현상을 이용하여 주나라의 쇠퇴를 추론하고 예측한 뒤 주경왕에게 개혁을 권고했지만, 정부를 관장하는 이익집단인 산류씨에게 막히고 비판받고 탄핵당했다. 주경왕은 어쩔 수 없이 나를 티베트 상공회의소의 역사를 지키는 직위에서 해임시켰는데, 노단은 37세 때부터 주나라의 조정 분쟁에 연루되었다. , 그리고 그는 스스로를 도울 수 없었습니다.
라오단은 재난을 피하기 위해 단피안의 주선으로 노주로 여행을 떠났고, 친구들의 장례 준비를 도우며 레인파티를 펼쳤고, 그곳에서 라오단은 17세 소녀들을 만나 교류하며 교류했다. 늙은 공자(孔子)가 처음으로. 그 후 5년 동안 초나라가 강성하고 제나라와 진나라가 강성하여 주나라가 쇠퇴하였고, 기원전 530년 노단이 42세가 되던 해에 인재의 부흥이 절실히 필요하였다. 떠돌이 라오단은 단 가문에 의해 티베트 방으로 소환되어 기둥 아래 초소 역할을 하게 되었고, 복희 시대에는 '총이'라고 불리는 '천도 관측 시스템'이 만들어졌는데, 이는 8개의 밧줄을 통해 천문 관측을 수행했습니다. 그리고 팔풍(八樂) 아래에서는 천문, 지리, 관측, 기록, 달력 계산, 천문관측, 천문관측 등을 관찰할 수 있었다. 그들은 일족의 귀족이었고 전통을 대대로 전수했습니다. 즉, 고대에는 "선생님은 명성이 있습니다", "Zhu Xia"입니다. Shi"는 그의 "이름"을 책임졌습니다. "기둥"은 숫양 뿔 기둥, 신농 기둥, Huabiao 기둥 등과 같은 황실 권력의 상징으로 세워졌습니다. Zhou 왕조에서는 "Zhu Xia Shi"가 여전히 중요했습니다. 하늘을 대신하여 왕을 보좌하는 신하), 중요한 귀족(관료)이 되어 주나라를 섬기며 황실 부흥을 제안하고 이후 영향력 있는 정치 인물이 되었다. "노자(老子)"("Zi"는 영향력 있는 학자의 존칭임)로 영예를 얻었습니다. 나중에 왕도, 패권, 민도의 관계는 주경왕 등이 사적 활동을 억압하고 대중에게 해를 끼치려는 국가 패권 개혁의 핵심이었습니다. 도교와 합법성은 그의 개혁 수단이었고 무사는 경전과 무사종은 개혁의 구체적인 방법으로 패권적인 '신체' 세계와 '국가' 세계를 왕의 방식으로 바꾸고, 인민의 '세계' 신체와 '세계' 국가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었다. 개혁. Laozi는 Zhou Jing 왕의 개혁을 지원하고 참여했으며 Zhou Jing 왕을 위해 개혁 헌장 "Wushe Zhongshangluwen"을 작성했습니다 (Zhengdian Village에서 발굴 된 Laozi에 관한 문화 유물에는 Erzi의 "제국 편집"의 단편이 포함되어 있음). 기원전 524년 경왕이 종을 던진 후 2년 동안 산무공에게 “3년 만에 백성을 갈라놓는 두 개의 무기가 있다”는 비방을 받았습니다! "두 연"은 "무거운 동전 주조"의 금융 개혁과 "노총 종"의 "노자문"을 의미합니다. 형왕의 개혁 목적은 왕도를 발전시키고 제후들을 통일하는 것이었다. 징왕의 '사격금지' 개혁은 다음과 같다: "6일 동안 총격을 하지 않았으므로 철학자의 명령의 미덕을 선포하고 백성의 의례를 보여주었다." 당시 "철학자 Ling De"는 "Lao Ziwen"을 언급했습니다. 『철학자가 이끄는 덕』의 개혁은 왕권이 폭정을 극복하고 민주화를 향해 나아간 인류사의 역사적 혁명이었는데, 불행하게도 형왕이 갑자기 세상을 떠났고, 개혁은 야당에 의해 저지되고 전복되었다. 신중한 계획 끝에 Zhou의 가족은 살아남을 수 있었고 Chu Jun은 자살했으며 주변 사람들은 모두 평화로웠습니다.
기원전 523년, 노자는 49세였고, 29세의 공자는 노자에게 조공을 바치기 위해 제자 난공경수를 낙양으로 데리고 갔다. 노자가 설법한 후, 공자는 장홍(長洪) 의사를 방문하도록 초청받았다. 장홍은 음악에 능하여 공자에게 음악적 기질과 음악이론을 가르쳤고, 공자를 소개하여 제사를 참관하고, 사당의 예절을 관찰하고, 공자를 놀라게 하고 많은 유익을 주었다. 노자의 고별: "부자는 남에게 돈을 주고, 선하고 의로운 사람은 남에게 말을 잘해준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나는 부자도 아니고 귀족도 아니고 당신에게 보낼 돈도 없습니다. 몇 마디 전하고 싶습니다. 요즘 세상에는 똑똑하고 통찰력이 있는 사람은 남의 허물을 비웃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죽을 뻔하고, 언변과 이해력이 뛰어난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좋아하기 때문에 재난을 일으키고 종종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다른 사람의 악을 조장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아들로서 자신을 자신보다 높이지 말고, 다른 사람의 사역자로서 자신을 다른 사람보다 높이지 마십시오. ”
3년 뒤인 기원전 520년 4월, 내가 52세였을 때 주경왕은 이를 이용해 사냥을 하려고 만주나라의 문무관들을 데리고 북만산으로 사냥을 갔다. 장관 Shan Qi (Shan Mugong)와 Liu Kanggong이 당원이었습니다. 예기치 않게 그는 사냥 중에 심장 마비로 사망했으며 장남 Wang Chao를 왕세자로 만들었습니다. 빈의 뒤를 이어 산기(산목공)와 유제가 기회를 잡아 소란을 일으키고 빈을 죽였는데, 그때부터 황실의 칙령이 거짓으로 전해졌고, 그때부터 형왕의 두 번째 첩인 몽이 왕이 되었습니다. 6월에 형왕이 장사된 후, 왕자들은 영씨, 형씨와 연합하여 왕위를 되찾기 위해 18년 동안 전쟁을 벌였습니다. 이에 군대를 동원해 산무공과 유제를 공격하고 유국으로 도망쳤고, 산무공은 평인으로 도망쳤고, 자초는 왕자들을 이끌고 그를 추격해 왕자환을 포함한 7명의 왕자를 죽였다. , Wang Zigu, Wang Zifa, Wang Ziruo, Wang Zijuan, Wangzi Ding, Wang Zichou는 수도 (오늘의 낙양 남서쪽)를 압박하고 이미 왕성을 점령했기 때문에 군대를 동원하여 왕자를 공격했습니다. 7월, 주두왕은 핑시(平溪)로 도망쳐 제후들에게 패하고 포체(浮沙)에 도착하여 황성에 머물면서 왕성을 지키게 했다. 왕자는 포가에게 황제를 공격하라고 명령했고, 산무공은 그를 주왕성 시장에서 화형시키라고 명령했고, 8월 왕성에서 왕의 군대를 격파했다. 백공은 다시 반란을 일으켰고, 진의 6대 신상 중 범씨와 중흥씨가 혼인관계에 있었기 때문에 10월에 진나라가 산과 유를 지원하여 군대를 이끌었다. 구주도(九州島)와 조(胡), 하(夏), 문(文), 원(源)의 분파들이 상왕을 호위하여 왕성으로 모시게 하였고, 11월에 산무공(山穆皇)이 두려워서 죽고 왕이 되어 경왕(景王)이 되었다.
기원전 519년, 노자 53년, 진군이 퇴각하자 왕자초는 군대를 이끌고 진군했다. 정왕의 군대는 왕자초를 물리치지 못하였고, 정왕은 자이천(縣泉)으로 도피하였고, 이때부터 주왕(周王)의 두 왕이 나란히 서게 되었다. 따라서 주(周)나라의 9개 지배 가문도 빈씨, 단씨, 조씨, 은씨, 공씨 등 두 파벌로 나뉘었다. 왕조에서는 산씨(山氏)와 유씨(劉氏)가 주경왕(周景王)을 지지하였고, 가신(封國)도 두 왕을 지지하였고, 초나라(楚國)는 두 왕을 지지하였다. 왕자 왕조는 백성들의 지지를 받았으며, 형왕은 금나라의 지지를 받았다. 이때 노자는 왕자 왕조 집단(주요 고문 또는 황제가 소환한 황제)의 핵심 인물이 되었다.
< p>이듬해인 기원전 518년, 노자는 54세였고, 공자는 34세에 제자들을 데리고 낙양으로 가서 노자를 만나 물었다.평화는 오래가지 못했다. 그로부터 2년 후인 기원전 516년, 노자는 18세의 나이로 조장(趙莊)왕과 남궁기(南聯吉) 장군이 차례로 군대를 보냈다. 진나라는 다시 주왕조에 군대를 파견하기 위해 순술을 파견했고, 조왕과 그의 군대는 도시 방어를 거부하고 여의로 도망갔다. 노자의 고향이기도 한 주의 고전이 있는 초국의 궈양 지역(탈출 장소와 방향은 주하사가 계산해야 하며, 그래야만 사람들이 왕자차오 집단이 도망칠 수 있다는 사실에 복종할 수 있음); 노자의 고향은 노자가 왕자소에 큰 영향을 미쳤고 심지어 노자의 지시에 복종했음을 보여줍니다. 왕자소는 또한 노자에게 초나라의 토지와 영토를 조정하는 책임을 맡은 시공이라는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왕자초는 초국 여의에 도착한 후 칙령을 내려 주왕실의 소란에 대한 진실을 만국에 퍼뜨리고 산무공이 왕자들을 죽이고 거짓 왕을 세웠다고 비난했다. 진나라가 반란을 돕고 있는 동안, 모든 나라의 왕자들을 초대하여 왕족에게 보상하기 위해 함께 진을 공격하도록 하십시오. 그러나 주나라가 쇠퇴하고 모든 나라가 오랫동안 불순종하여 금나라를 두려워하여 정의를 옹호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산무공은 초나라에 보복하기 위해 초나라의 오랜 적 오나라와 동맹을 맺어 초나라를 견제하고 괴롭혀 초나라는 너무 바빠서 스스로를 돌볼 수 없게 만들고 왕자 왕조를 도울 수 없게 만들었다. 그룹이 컴백한다.
기원전 515년, 나는 57세, 판리는 12세였다. 문자는 노자가 고향으로 돌아갔다는 소식을 듣고 노평왕이 그의 말을 듣지 않아 화가 나서 상으로 가서 노자를 만나 티베트 수호 임무에 참여할 것을 요청했다. (Wenzi Jiran은 훌륭한 지리학자였으며 지리적 관습과 관습에 매우 익숙했습니다).
동시에 범리는 노자에게 배우고 싶어했고, 노자는 문자를 제자로 받아들였다. 이 해에 오국전(吳國蘇)이 오왕 요왕(吳王)을 시해하고, 광왕(廣皇)이 왕이 되었는데, 화로(隆魯)라 한다.
기원전 512년, 노자가 60세가 되었을 때, 손무가 무왕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고, 오왕 합록이 공격적으로 초나라를 공격하기 시작했고, 초나라 군대는 지쳐갔다. 기원전 510년, 내가 62세였을 때, 오나라가 월나라를 공격했습니다. 초나라가 한숨을 쉬자 나와 왕자초그룹은 배터리를 충전하고 재기할 음모를 꾸몄다. 그는 또한 엘리트를 교육하기 위해 "홍도 회관"을 설립했습니다.
기원전 508년, 노자가 64세가 되던 해, 세상은 혼란에 빠졌다. 공자는 다시 노자를 만나 전쟁에서 책을 보존하기 위해 주나라에 보관해달라고 요청했다. 자자는 너무 바빠서 자기 자신을 돌볼 여유가 없었고 공자의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기원전 506년, 내가 66세였을 때, 오나라 군대가 초나라를 대대적으로 공격했고, 오자서가 초나라 수도를 침공해 초평왕을 죽였다.
기원전 505년, 내가 67세였을 때, 초나라가 멸망하고, 왕자초파는 보호를 잃고 피난민이 되었다. 그러므로 주경왕과 선무공공은 초나라에 자객을 보내어 제후들을 죽였다. , 그들은 초에게 바쳐질 수 없었고, 주에게 돌아갈 수도 없었습니다. 왕자초 일행은 탈출구가 없어 낙의로 몰래 돌아와서 단피, 노자, 은씨가 이끄는 대반기를 일으키고 고성(지금의 맹진 동쪽 형수), 건성, 일리(2개)를 점령했다. 도시들은 모두 현재의 뤄양(Luoyang)과 위(현재의 진양(Qinyang) 북서쪽) 근처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주경왕은 성주에서 도망쳐 구운(周雲)에 거주하였다.
이듬해인 기원전 504년 4월, 내가 68세였을 때, 주경왕은 산무공과 유환평에게 명령하여 청구(현 창두향, 신창)에서 은씨 가문과 맞서 싸우게 했다. 카운티) 클랜이 패배했습니다. 진나라는 진나라 사람들을 보내 형왕을 영접하고 왕성에서 살게 했다. 이때 단변과 노자는 여전히 4개 성읍을 점령하고 있었다.
기원전 3년(기원전 502년) 봄, 노자가 70세였을 때, 주경왕은 산오공과 유황공에게 이 네 성을 공격하라고 명령했으나 노자 등의 난은 실패했다. 그는 여의로 돌아와 노예와 일행을 해산하고 은둔하여 반역적인 도망자가 되었다(이후 좌전에는 기록이 없다). 그 후 태자의 후손들이 성을 '조'로 바꾸었고, 루이(Luyi) 근처에서 은둔 생활을 했다.
기원전 501년, 노자는 71세였고, 51세인 공자는 노자에 대해 묻기 위해 루이에 갔다. Chuanshu와 공자(Yi et al.). 공자는 도저히 내려놓지 못했는데, 『공자(孔子)는 읽기 쉽고 씨실 뜨기에 세 가지 독특한 기술이 있다』는 기록이 있는데, 그것을 반복해서 읽으니 죽간을 잇는 소가죽 줄이 닳아서 세 개가 부러졌다. 타임스. 기원전 500년 노자는 72세, 공자는 52세로 노나라의 재상이 되었고, 기루는 가고에 합류하였다. 2년 후 노자가 74세, 공자가 53세가 되었을 때 노나라 왕이 장난에 빠져 정무를 무시했기 때문에 공자는 관직을 버리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노나라를 떠났다.
기원전 493년, 노자는 79세였다. 백거, 양주 등이 노자를 찾아왔다. 기원전 491년, 노자가 81세였을 때, 공자는 제자들을 데리고 다시 노자를 방문하고 성부로 갔다. 기원전 490년, 내가 82세였을 때, 구견과 범리는 부차에게 풀려났습니다. 문자계란은 범려의 패거리를 만나 점점 활력을 되찾았습니다. 기원전 486년, 내가 85세였을 때, 지란과 번리가 구견을 도왔습니다. 기원전 485년에 나는 86세였습니다. 은둔생활을 하며 최후통첩도 받지 못한 채 한구관을 나갔으나 관문의 지령인 인희가 『도덕경』이라는 책을 남겼다. 또한 안전상의 이유로 Yin Xi는 저를 세관으로 환영했지만 멈추지 않고 저를 시안에서 70km 떨어진 Zhouzhi로 보냈습니다. 이곳은 윤시(Yin Xi)의 고향이다. Yin Xi는 여기에 별 관측 탑을 세웠습니다. 그는 자유 시간이 있을 때 종종 별과 달을 관찰하고 위층에서 천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이 별 관측탑은 나중에 루관타이(Lou Guantai)라고 불렸습니다.
세관을 나온 후 계속 서쪽으로 가지 않고 방향을 조정해 궈궈고도를 따라 타오위안(현 링바오)을 지나 뤼시를 지나 다시시강을 건너 걸어서 통과했다. 삼천홍예령(삼천홍예령) 입성 그는 고란주(롼천)에서 태어나 형시산(노군산)에서 수행하였다. 그는 결국 뤄닝(Luoning)에서 사망하여 뤄닝(Luoning) 수안산(Shou'an Mountain)에 묻혔습니다. 고대 대나무 책인 "노자가 건축을 묻었다"에는 "노자가 안산에 묻혔는데, 그는 네 마리의 용에게 둘러싸여 있었다"고 적혀 있습니다. 북송의 임령소(臨靈蘇)는 『윤수경관상』 서문에서 “고대 군주 이얼이 죽어 영녕(뤄닝) 수안산에 묻혔다”고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