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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리 씨는 어떤 사람인가요?

어떤 사람들은 장장(Leslie Cheung), 혜자(Haiz), 구쳉(Gu Cheng)이 중국 본토 소부르주아지의 3대 풍습이라고 말합니다. 미학적 관점에서 장레슬리 청은 우리를 대신하여 일종의 '피묻고, 홍홍빛, 나비옷' 스타일의 삶의 상상을 완성했다. 장레슬리는 무한히 확대된 스케일로 우리를 대신해 성의 범법을 완성했고, 우리를 대신해 힘차게 죽는 상상을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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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4월에는 Leslie Cheung의 유령이 나옵니다. 매년 나는 다른 사람들이 그를 기억하고, 기념하고, 분석하고, 소비하고, 신격화하는 것을 지켜보지만 그는 더 이상 말하지 않습니다. 올해 기념식에는 잃어버린 '야생의 날들'의 단편이 복구되었고, 1984년 옛 영화 '운명'이 본토에서 개봉됐다. 1년은 365일이며, 하루는 Leslie Cheung의 것입니다. 해마다 우리는 해마다 똑같은 옛 노래를 기념하고 반복합니다. 점차적으로 우리는 왜 Leslie Cheung을 기념해야 하는지 자문해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Leslie Cheung과 우리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나요?

특히 본토 관객들에게 레슬리 청에 대한 집착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홍콩에서는 1년에 한 번씩 장장희를 기억하는 것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본토에서는 완전히 다른 시간과 공간의 맥락에서 Leslie Cheung을 그리워할 때 우리는 정확히 무엇을 놓치고 있는 것일까요?

롱 팬의 대다수는 사무직과 소부르주아지라는 말이 있다. 이 주장에 대한 경험적 뒷받침이 있습니까? 소규모 자본 자체는 모호한 이름입니다. 그러나 중국 본토에서는 장장희가 소부르주아 우상으로 숭배되고 읽혀지고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사실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레슬리 청(Leslie Cheung), 하이즈(Haizi), 구쳉(Gu Cheng)이 중국 본토 소부르주아지의 3대 풍습이라고 말합니다. 장레슬리 추모글을 검색하다 '국민영웅이 왜 자살한 배우들보다 열등한가'라는 네티즌의 글을 봤다. 4월 1일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 그러한 질문은 본토의 맥락에서만 제기될 것입니다. 표면적으로 Leslie Cheung과 Wang Wei는 서로 아무런 관련이 없지만, 지루해 보이는 이 질문은 Leslie Cheung에 대한 이해의 맥락적 차이를 무심코 드러냅니다. 질문자 자신은 두 사람의 죽음의 의미를 정치적인 의미에서 비교하고 있었지만, 문제는 탈정치화된 사회적 맥락에서 장레리 장의 죽음은 미학적 사건에 가깝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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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정도 Leslie Cheung은 오늘날 많은 소부르주아지의 이상적인 성격을 대표합니다. 예를 들어, Leslie Cheung의 이미지 구성에서 매우 눈에 띄는 측면은 그의 성격, 성적 취향, 퍼포먼스 및 노래를 통해 흐르는 특정 진정성을 강조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나다. 마치 다양한 색깔의 불꽃처럼." 이것은 장레슬리 청의 고백이자 수천 명의 소부르주아지의 자아상상이기도 하다. 리타는 1990년대 소부르주아 글쓰기의 확산을 분석했는데, 주목할 만한 특징 중 하나는 의식의 흐름의 확산과 자유로운 간접발화의 무제한적 인용이지만, 그 이면에는 실제로는 '나'의 진정성의 관점에서 말하고 있다. '우리'에서 '나'로의 중국 세계의 이러한 미묘한 변화는 작가 자신의 자기 상상일 뿐만 아니라 수많은 소부르주아 집단의 자기 식별이기도 하다.

동시에 미학적 차원에서 레슬리 청은 우리를 대신해 일종의 '피묻은 홍홍 나비옷' 스타일의 삶의 상상을 완성했다. 즉, 어떤 서정성을 완성했다. 우리를 대신하여 생명을 구합니다. 장레슬리는 무한히 확대된 스케일로 우리를 대신해 젠더의 범법을 완성했고, 영화 속에서는 우리를 대신해 “거기”라고 쓸쓸한 몸짓으로 말했다. 발로는 계속 날 수 밖에 없는 새의 일종이다. 날다가 지치면 바람 속에서 잠을 잔다."

관객들에게 있어서 이 난폭한 삶은 미적 완성도를 달성하기 위해 충격적인 죽음을 요구한다. 충격적인 죽음의 문법은 숭고한 신념을 위해 비극적으로 죽는 것, 개인의 영적 딜레마로 인해 자살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아니다. 혁명 이후 시대에 혁명 영웅들의 희생이 가져온 미학적 충격은 문화 산업이 생산한 예술가의 자살만이 모든 중생을 구하는 충격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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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태그가 말했다: 당신이 사랑하는 것은 순교자일 뿐입니다. 돌이켜보면 모든 문예청춘들의 격동의 사춘기 시절 우리는 한때 질주하는 말의 나이에 힘차게 죽음을 맞이하는 환상에 빠져들었던 적이 있다. "슬픈 도시" 전설: 이렇게 빛나는 청춘을 마주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때는 바람에 가지가 갈라지도록 두는 것이 좋다.

우리는 또한 미시마 유키오의 자살에 매료되었고, 샐린저의 유명한 명언 "미성숙한 남자의 특징은 어떤 고귀한 대의를 위해 영웅적으로 죽는 것"의 전반부를 믿습니다.

고전시대 일본인의 의식,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일본의 역사적 현실, 이러한 그럴듯한 자살 상상 뒤에 숨은 서구 비트 세대의 정신적 딜레마는 너무 늦게 파헤쳐지거나 파헤쳐지기에는 너무 늦었다. 탐구할 의도는 없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단지 자살 행위일 뿐입니다. Leslie Cheung의 자살도 이런 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인생의 전설에 대한 우리의 상상을 모두 여름 꽃처럼 화려한 삶으로 마무리한 그의 배후에 있는 홍콩과의 인연은 우리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

그래서 기념 13년이 지난 지금, 장지영이 '붉은 연인'에서 공산주의를 위해 희생한 공산당원을 연기했다는 사실을 언급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혁명으로부터 고립된 소부르주아 계급의 상상에 동조하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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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 사람들에게 레슬리 청의 죽음은 정치적 사건에 가깝습니다. 그의 죽음은 혼란에 빠진 도시에 추도사를 줬고, 아니타 무이의 죽음은 두 번째였다. 돌이켜보면 레슬리 장(Leslie Cheung)은 '홍콩 정신'의 구현이라기보다는 홍콩 정신과 홍콩 의식의 위기이다.

소위 홍콩 정신이란 무엇일까? 초창기 주성치 코미디에서는 겸손하면서도 축복받은 악당이고, 맥덜 시리즈에서는 "하늘에는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날 수 있지만 케이크는 사람이 먹을 수 있다"고 말하는 열린 마음의 소유자이다. 당장 먹어라.” 아니타 무이가 죽기 한 달 전 Cheng Yuling의 쇼에 출연했을 때 모든 홍콩 사람들에게 했던 “나는 아직 여기에 있다”는 약속이었다.

과거 장레리를 가장 그리워했던 사람은 누구였나요? Ma Jiahu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홍콩 사람들이 Leslie Cheung을 그리워한다고 말할 때, 이는 연령층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장 선생과 거의 동년배인 선량한 남녀 그룹은 그와 함께 홍콩의 영광스러운 시절을 보냈고, 함께 성장하고, 함께 열심히 일했으며, 그 과정에서 모든 불의와 좌절, 투쟁과 성취를 목격했습니다. 자신의 붕괴와 마찬가지로, 일종의 공포와 공황은 비록 진짜 "살을 베는 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진짜 고통입니다.

아마도 마카파이는 절반만 맞을 것이다. 레슬리 청을 추모하는 같은 시대에 있지 않은 홍콩 사람들은 무엇일까?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사람들이 레슬리 청에 대해 기억하는 것 또한 도시에 대한 그들의 사랑이라고 생각합니다. Leslie Cheung을 기억한다는 명목으로 Leslie Cheung의 팬이든 아니든 한 가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홍콩의 밤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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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재출시된 '페이트'를 보러 갔는데, 청매기, 장레슬리, 아니타 무이가 새로 건설된 MTR에서 운명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두 사람이 만나기 위해 도시 전체에 지하철이 추가됐다. 그런 줄거리는 홍콩과 이 도시의 감정 구조 안에서만 성립될 수 있다. 이는 1980년대 장애령의 『망망한 도시의 사랑』을 동화처럼 개작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녀를 이루고자 하는 열망 때문에 대도시는 무너졌다.

그러므로 홍콩 사람들에게 레슬리 청은 단순한 시대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그의 흥망성쇠는 도시의 흥망성쇠와 같은 빈도로 일어난다.

그리고 Leslie Cheung에 대한 우리의 집착은 소부르주아지의 꿈이 투영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장레슬리가 밝힌 이질적인 미학은 소부르주아 미학의 패러다임 안에서만 이해될 수 있다. 그가 미적 영역에서 숨이 막힐 만큼 우리는 현실에서 무력함을 느낀다. 홍콩 사람들의 장레리 추모식의 정치적 성격에 비하면 우리의 기념식은 약해 결국 교양 있는 혼잣말, 자해, 자괴감으로 변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