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를 부를 때는 7 개의 음표를 익혀야 하며, 훌륭한 가수는 음표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듣기 좋고 변화무쌍한 각종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우리가 잘 아는 음표는 7 개이고, 음악의 기복 변화는 모두 음표의 겹침에 달려 있다. 하지만 우리는 음악적 재능이 부족하고, 노래를 부를 때' 오음 불완전함' 이라는 단어가 자주 언급되는데, 음표가 일곱 개라면 왜 오음만 언급하는 걸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오음의 설법과 칠음은 같은 것이 아니다. 7 음표는 악보에서 음성의 변화를 기록하는 부호로, 외국에서 도입한 것이다. 오음의 설법은 중국 고대인의 발명이다. 인간이 소리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 그 법칙을 탐구하기 시작했는데, 오음은 고대인의 지능 발명 중 하나로 꼽힌다. 일찍이 선진에서 사람들은 이미 오음, 즉 궁, 상, 뿔 (ju6), 징징 (zhD, 깃털) 을 제기했다. 고대인들은 오음과 오장 () 을 맞추었고, 오음 () 은 오장기관 () 에 해당한다고 생각하여, 이에 따라 소리가 변한다. 예를 들면, 비장은 궁음 () 에 해당한다. 그 소리는 느리고 느리다. 응모음에 대한 마음이 웅장하고 명쾌하다. 이 오음은 서구 7 음의' 도, 리, 미, 소, 라' (즉 1, 2, 3, 5, 6) 와 비슷하지만 원래 중국 고악곡은' fa' 와' Xi' 가 없었다 나중에 고대인들은 두 음, 즉 변정, 변궁 양음을 더 추가했다. 변정은 각음과 징음 사이의 음악음이고, 변궁은 깃털과 궁음 사이의 음악음이다. 오음은 음악 노래의 중요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노래 공연의 핵심 부분이다.
옛사람들은 음악 변화와 오음 관계가 밀접하여 오음을 모르면 음악을 연주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오음은 고대에도 음악의 대명사로 여겨졌는데, 오음을 장악하는 것은 음악 요소를 익히는 것과 같다. 오음 () 이나 오음 () 을 모르는 사람은 당연히 노래를 부를 재능이 부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