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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의 대표자

1. 유교, 대표인물: 공자, 맹자, 순자, 연자, 주지 등, 대표작: 『사서』, 『오경』, 『십삼경』, 학문명제: 상호존중 그리고 신뢰하며, 자비롭고 질서 있게 행동하고, 큰 의로움을 가볍게 말하며, 이익보다 의로움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지식을 얻기 위해 공부하십시오.

2. 묵가, 대표인물 : 묵자이, 진화리, 천구, 맹생 등, 대표작 : 묵자, 호비자 등, 학술명제 : 비공격 , 운명이 아닌 천국 Zhi, Minggui.

3. 도교, 대표인물 : 황제, 노자, 열자, 장자, 귀곡자, 대표작 : 『태공』, 『노자』, 『열자』, 『장자』, 『관자』, 학문적 견해 : 도는 자연을 따르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스스로 변화하며, 사물의 변화에 ​​반응합니다.

4. 율법주의, 대표인물: 이귀(利絲), 상양(商陽), 신불해(沈寂海), 한비(河精), 이시(利施), 대표작: 『상군서』, 『한비자』, 학문적 명제: 장관은 하지 말아야 한다. , 모든 사람을 아끼지 않고 선행을 보상하십시오.

5. 정치인, 대표 인물 : 소진(蘇秦), 장의(張母), 감마오(甘毛), 사마작(Sima Cuo), 대표작 : 『귀곡자』, 『전국정책』, 학문적 명제: 주로 수직적, 수평적 또는 통일적 약한 공격에 강한 사람이 있으면 수직이고, 강한 사람이 약한 사람을 공격하는 데 사용되면 수평입니다.

전자는 주로 동맹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외교적 수단을 사용하여 단결하고 단결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므로 음모를 더 많이 달성하고 음모를 덜 달성할 수 있습니다. 모순과 이해관계를 이용해 균열을 일으킬 줄 아는 것은 음모는 많고 음모는 적기 때문이다.

확장 정보

유교의 기원: 유교는 "천문학을 알고 가뭄과 홍수를 안다"(장 타이옌의 말)는 고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상 학파이며, 봉건주의의 기초이기도 하다. 유학은 시대와 함께 끊임없이 발전하고 발전하며, 민족의 중추라고 할 수 있는 학문이다.

기원전 7세기경부터 주나라의 봉건 통치가 쇠퇴하기 시작했고, 왕가의 자녀들을 가르치는 교사들과 왕가의 일부 구성원들이 인민들 사이로 흩어지기 시작했다. , 고전을 가르치며 생계를 유지하고 일부는 실천에 능숙했습니다. 에티켓은 결혼식, 장례식, 희생 또는 기타 의식을 위한 조연(의식의 주인)이 되었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유교인'이라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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