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인터뷰 원고의 개회사와 결말 (만능 인터뷰 원고 개막)

인터뷰 원고의 개회사와 결말 (만능 인터뷰 원고 개막)

인터뷰 원고의 개회사와 끝

인터뷰 원고의 개회사와 끝:

첫째, 시작.

첫 번째 단계는 상대방의 마음속에 수를 세도록 하는 것이다.

자기소개 → 환영합니다 → 인터뷰 목적, 내용 및 시간을 소개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상대방의 긴장을 줄이는 것이다.

상대방에게 인터뷰가 매우 일상적이라고 알려 주십시오 →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상대방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게 하는 것이다.

상대방에게 그 대답이 인터뷰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 주십시오. → 질문과 대답이 옳고 그름이 없습니다. → 인터뷰는 연구용으로만 사용되며, 절대적으로 기밀이며, 사용할 경우 익명처리를 합니다.

이 세 단계를 완료하면 상대방이 자기소개를 하도록 하여 다음 단계로 들어갈 수 있다.

둘째, 주체.

주체 내용은 규범 요소 중의 기술 내용과 요구 사항을 의미하며, 이는 전체 기술 표준의 핵심이다.

셋째, 꼬리.

이 시점에서 질문은 이미 답변을 받았으니, 너는 다음 네 단계를 수행하여 너의 인터뷰를 끝내야 한다.

첫 번째 단계: 인터뷰 이외의 정보를 얻으십시오.

상대에게 인터뷰 주체의 업무가 끝났음을 알린다 → 상대에게 더 많은 내용을 공유하고 싶은지 물어봐라.

두 번째 단계: 상대방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상대방이 대답한 몇 가지 질문과 결합해 감사를 표할 수 있다.

세 번째 단계는 상대방이 계속 연락할 의향이 있는지 물어보는 것이다.

네 번째 단계는 상대방을 엘리베이터로 보내는 것이다.

이때 상대방이 경계심을 내려놓고, 특히 알고 싶은 질문을 해 볼 수 있다.

참고:

1. 사용자의 진실한 답변을 얻기 위해 특정 정보를 너무 일찍 공개하지 마십시오.

2. 상대방의 주관적인 정보 (예: 그들이 어떻게 표현하는지, 어떤 말투, 어떤 태도 등) 를 많이 기록한다.

주관적 성향없이 질문하십시오.

4. 취재 전에 상대방의 동의를 얻어 취재 녹음을 하고 후속 정리를 용이하게 한다.

만능 인터뷰 개회사

인터뷰 원고의 개회사와 끝:

첫째, 시작.

첫 번째 단계는 상대방의 마음속에 수를 세도록 하는 것이다.

자기소개 → 환영합니다 → 인터뷰 목적, 내용 및 시간을 소개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상대방의 긴장을 줄이는 것이다.

상대방에게 인터뷰가 매우 일상적이라고 알려 주십시오 →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상대방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게 하는 것이다.

상대방에게 그 대답이 인터뷰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 주십시오. → 질문과 대답이 옳고 그름이 없습니다. → 인터뷰는 연구용으로만 사용되며, 절대적으로 기밀이며, 사용할 경우 익명처리를 합니다.

이 세 단계를 완료하면 상대방이 자기소개를 하도록 하여 다음 단계로 들어갈 수 있다.

둘째, 주체.

주체 내용은 규범 요소 중의 기술 내용과 요구 사항을 의미하며, 이는 전체 기술 표준의 핵심이다.

셋째, 꼬리.

이 시점에서 질문은 이미 답변을 받았으니, 너는 다음 네 단계를 수행하여 너의 인터뷰를 끝내야 한다.

첫 번째 단계: 인터뷰 이외의 정보를 얻으십시오.

상대에게 인터뷰 주체의 업무가 끝났음을 알린다 → 상대에게 더 많은 내용을 공유하고 싶은지 물어봐라.

두 번째 단계: 상대방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상대방이 대답한 몇 가지 질문과 결합해 감사를 표할 수 있다.

세 번째 단계는 상대방이 계속 연락할 의향이 있는지 물어보는 것이다.

네 번째 단계는 상대방을 엘리베이터로 보내는 것이다.

이때 상대방이 경계심을 내려놓고, 특히 알고 싶은 질문을 해 볼 수 있다.

참고:

1. 사용자의 진실한 답변을 얻기 위해 특정 정보를 너무 일찍 공개하지 마십시오.

2. 상대방의 주관적인 정보 (예: 그들이 어떻게 표현하는지, 어떤 말투, 어떤 태도 등) 를 많이 기록한다.

주관적 성향없이 질문하십시오.

4. 취재 전에 상대방의 동의를 얻어 취재 녹음을 하고 후속 정리를 용이하게 한다.

인터뷰 원고 시작 부분에

를 어떻게 써요

인터뷰 원고의 개회사와 끝:

첫째, 인터뷰 원고의 오프닝은 약간의 문채를 중시하고, 대비, 대구 등의 수사 방법을 충분히 활용해야 하며, 글쓰기 방법에 있어서는 묘사할 수 있고, 서정적일 수 있다. 글쓰기의 관점에서, 어느 한 측면을 쓴 다음 독자의 흥미를 끌 수 있다.

물론 단도직입적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인물 인터뷰의 작문 방법은 기교의 문제이다. 일반적으로 인물 인터뷰는 한 사람의 가장 중요한 하이라이트를 매우 정확하고 정확하게 요약해야 한다. 그런 다음 본문을 이끌어 낸다.

둘째, 인터뷰 원고의 끝, 인물 통신의 끝, 모 인물에 대한 감탄류의 언어, 찬양류의 언어, 희망을 걸고 있는 언어 등이 될 수 있다.

참고:

1. 특정 정보를 너무 일찍 공개하지 말고 사용자의 진실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2. 상대방의 주관적인 정보를 많이 기록한다. 예를 들면 그들이 어떻게 표현하는지, 어떤 말투, 어떤 태도 등을 기록한다.

3, 주관적인 경향없이 질문하십시오.

4. 취재 전에 상대방의 동의를 얻어 취재 녹음을 진행해 후속 정리를 용이하게 한다.

우수 인물 인터뷰 보도 자료

인물 인터뷰는 서술문의 범위에 속하며, 작은 보고문학과 비슷한 뉴스 형식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신문과 정기 간행물은 종종 이러한 문장, 매우 독자에 의해 사랑, 뿐만 아니라 기자에 의해 작성 된, 또한 종종 사회적 연습과 연습 기회로 문자 인터뷰를 써주세요.

그럼, 어떻게 인물 인터뷰를 잘 할 수 있을까요?

첫째, 인터뷰 대상을 결정할 때 방문 대상의 대체적인 경험과 주요 성과에 익숙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대화할 때도 화제가 생기고, 질문하기 쉽고, 글을 쓸 때도 글의 충실함에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장주에서 날아오는 새-상을 받은 대문을 여덟 번 두드리는 호효몽' 이라는 제목의 인터뷰가 있다. 작가는 인터뷰하기 전에 후효몽 동창들이 어떻게 문학의 전당을 등반했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호효몽의 작품을 열심히 읽었기 때문에 작가는 목욕을 하며

라고 적었다.

\ "정말 기대에 부응. 샤오몽은 그녀의 순진한 눈으로, 기괴한 대천세계를 애틋하게 바라보며, 그녀의 온전한 마음으로 삶을 느끼고, 강에서 왔다갔다 하는 범선에서 허리에 밧줄을 매고 있는 아이의 외로움을 보고 깊은 동정으로 산문시 같은' 백돛의 노래' 를 썼다.' 꽃시' 의 시끌벅적한 광경에서 발견되었다 시끌벅적한 집에서 풍과장의 탐욕과 파렴치한 것을 발견하고,' 손님' 을 써서 무자비한 채찍질과 폭로를 하였다. 평범한 시골 소녀 샤오추이 불행한 결혼에서 수천 년 동안 불합리한 봉건적습을 발견하고, 아직도 불쌍한 농촌 소녀의 청춘과 생명을 삼키고, 감정이 깊고 충격적인' 강, 개울' 을 써낸 뒤 강렬한 사회적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 글은 이 인터뷰의 내용을 더욱 풍부하고 충실하게 할 뿐만 아니라, 독자들로 하여금 효몽의 작품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를 얻게 하였다.

둘째, 인터뷰 대상자 생활의 재미있는 이야기나 독특한 취미를 발굴해 인물의 풍부한 정신적 면모와 내면세계를 다방면으로 보여줘야 한다.

예를 들어, 산시 () 성 평육현 () 서가 중학교 1 학년 학생 성약명 () 은' 면 칠판' 과' 과핵칼' 을 발명하여 과학기술발명 3 등상을 수상하여' 작은 발명가' 로 칭송받았다. "중국 소연보" 기자는 그를 방문했을 때 흥겹게 그의 발명의 길을 추적했고, 성약명 동창이 산간 지역의 선생님을 위해 부담을 줄이기로 결심한 것에 대해 주의를 기울였습니까? 동료가 일하는 시간이 길었나요?

노동자: 몇 명도 안 돼, 나 말고는 두 사람이 여기서 3 개월 동안 일했는데, 모두 퇴직하고, 집에서 한가하게 할 일이 없어. 어제 안 했던' 저거, 지난달에 벌써 8 개나 갔어요.

인터뷰어: 왜 그들이 갔는지 아세요?

노동자: 알아요. 제가 전화만 해서 물어봤어요. 너무 피곤하다고 해서 할 수가 없어요. 월급도 적어요.

인터뷰어: 그럼 당신은 하루에 그렇게 많이 일하는데 불평하지 않았습니까?

노동자: 불평은 불평한 적이 있지만, 아, 우리 그 어린 손자는 학교를 마치고, 나에게 말해, 우리 노동이야, 가장 영광이야! 우리가 그 어린 손자를 가장 좋아한다고 말하면, 남들은 모두 그렇게 말했는데, 나는 안 할 생각을 버리고 남들은 또 나에게 말했다. 그의 선생님은 반 전체에게 말했다: 우리는 도시의 미용사입니다! 듣고 나니, 내 마음도 자랑스럽다. 조국과 도시가 우리에게 아름답게 차려입은 것을 생각하면, 우리 이 마음도 균형을 잡을 수 있다.

인터뷰어: 그렇게 말하면, 당신의 어린 손자도 당신이 청소부가 되는 것에 찬성합니까?

노동자: 그래, 나는 그 어린 손자가 나를 업신여길 거라고 걱정했는데, 결국 겨우 7 살이잖아. 하지만 그는 그 선생님의 말을 듣자마자 바로 나에게 동의했다. 참, 아가씨, 몇 살이에요? 몇 학년이에요?

인터뷰어: 저는 13 살이고 6 학년입니다.

노동자: 오, 오, 나는 희망해, 너희 조국의 꽃이여, 나처럼 하지 말고, 출세하지 말고, 큰길을 쓸어라.

기자: 아니요, 청소부는 도시의 미용사입니다. 그들은 못난 것도 아니고 문화도 아닙니다. 그들은 밤낮으로 묵묵히 일하는 노동자입니다. 할머니, 이 일을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도시에 청소부가 없으면 그 도시는 어떻게 될까요? 상상할 수 없구나!

노동자: 네 말도 맞아, 나도 늘 이렇게 생각해, 하지만, 누군가 우리를 업신여기는 거야, 그게 나를 열등하게 하고 미워하게 하고, 나는 그들을 미워하지 않고, 자신을 미워하고, 어렸을 때 열심히 공부하지 않은 걸 싫어해! 그래서 나는 이제야 손자에게 공부를 잘하니, 그가 나의 옛 길을 가지 않기를 바란다.

인터뷰어: 감사합니다. 이번 인터뷰는 끝났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어린 손자도 열심히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노동자: 어, 어, 고마워, 고마워.

기자: 이 질문은 제가 아직 모르는 것에 답하거나 불확실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까?

이 문제는 나의 인터뷰 목적과 관련이 있고 보도주제와 관련이 있습니까?

이 질문은 인터뷰 대상자가 대답할 자격이 있습니까?

이 문제는 청중이 알고 싶어하는 것과 알아야 할 것이 아닌가? 또한, 시간 낭비적이고 무의미한 질문을 하지 말라는 것을 명심하라. (토마스 A. 에디슨, 시간명언) 쉽게 답을 얻을 수 있는 질문을 하지 않는다. 선입견이나 편견이 있는 문제는 묻지 않는다. 질문하지 않으면 답이 들어 있거나 답을 암시하는 질문이 들어 있다. 인터뷰 대상자의 어리석음, 실수를 보여주는 문제를 묻지 않는다. 너무 복잡하고 무관한 정보가 너무 많은 문제를 묻지 않는다.

쓸모없고 무의미한 문제를 제거한 후, 문제를 일정한 논리적 순서로 배열하다. 취재 시간이 길면 먼저 몇 가지' 예열' 문제, 즉 간단하고 쉬운 문제를 준비하고 취재 대상을 상황에 들어가게 한 다음 가장 중요한 질문부터 물어볼 수 있다. 인터뷰 시간이 짧으면 단도직입적으로 해야 하고, 중요한 질문일수록 빨리 제기해야 한다.

또 그런 취재 대상은 큰 심리적 장애를 극복해야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은 마지막 질문으로 남아 있다. 여기에는 취재 대상을 난처하게 할 수 있는 질문, 민감한 주제 등이 포함된다.

이렇게 하는 장점은 인터뷰가 여기까지 진행됐다는 점이다. 취재 대상은 너에게 충분한 신뢰를 갖게 될 것이고, 앞의 인터뷰도 어느 정도 깔아 놓았다는 것이다.

인물 클로즈업 인터뷰와 같은 일부 인터뷰에서는 한 화제에서 다른 화제로 전환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어떤 가수를 인터뷰하고, 그의 음악 경력에 대해 이야기한 후에, 당신은 그의 사랑 생활을 인터뷰하고 싶다. 이런 화제 전환은 자연일수록 좋다. 인터뷰 대상자가 담화 중에' 다리' 를 제공한다면 가능한 한 이런 기회를 잡아서 전환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뷰명언)

만약 이런 기회가 없다면, 너 스스로 다리를 건너야 한다. 당신이 주걸륜, 기자를 인터뷰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당신의 타이틀곡에는 가사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가사가 사랑에 대한 당신의 견해를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습니까? "아까 우리가 당신의 사업에 대해 얘기했는데, 이제 당신의 사랑 생활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라고 말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취재 대상을 긴장시킬 수 있고, 때로는 상대방을 경계할 수도 있다.

인터뷰 원고 대화식 모범문 3

인터뷰 초안 작성 기술

첫째, 뉴스를 찾는 방법. 없는 글은 우리와 일부 통신원, 심지어 기자들이 자주 겪는 두통 문제이다. 그래서 뉴스, 면접관, 언어 감각을 뉴스 눈으로 발견하는 것이 통신보도를 쓰는 관건이다.

"보물로 폐기물" 선택 각도. 연보 대출이 시행된 지 여러 해가 지났는데, 다시 쓰면 참신하지 않아 뉴스 글쓰기의 쓰레기가 되었다. 그러나 어떻게 변하는가

"쌀겨를 불어서 쌀을 만나다." 지루 석간 신문의 예를 들다.

바다에서 바늘 찾기' 뉴스 발굴

둘째, 메시지 쓰기 기술. 여기서는 주로 메시지 쓰기를 소개하는데, 이것은 현재 가장 널리 적용되는 뉴스 작문 방식이다. 우리 농촌 신용사의 뉴스 보도에도 가장 많이 쓰이는 문체이다. 통신은 소식보다 길기 때문에, 범위가 넓기 때문에, 우리 같은 부서는 일반적으로 뉴스 기관에 의해 채택되기 어렵다.

메시지의 구성: 제목, 가이드, 주제. 。

1, 제목. 뉴스의 제목인 만큼 사람의 얼굴만큼 중요하다. 제목 제작은 눈에 띄고, 품위 있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독자를 끌어들이고, 화룡점정의 역할을 할 수 있다. 한 보도에 따르면, 독자들은 그것을 들고 나서 제목을 먼저 보고 나서 볼지 안 볼지를 결정해야 한다. 뉴스 헤드 라인의 구조, 글쓰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 * * 와 같습니다. 제목 쓰기에 공을 들여야 합니다. 언론계에는' 3 분의 1 시간 제목 쓰기, 3 분의 1 시간 가이드 쓰기, 3 분의 1 시간 주제 쓰기' 라는 말이 있다.

2, 가이드 언어.

첫째, 일반적인 가이드.

안내어는 종종 뉴스 사건의 높은 수준의 요약으로 독자가 안내어를 읽은 후 아래를 보지 않고도 메시지의 주요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이런 구조적인 특징은 메시지 쓰기에서 가장 중요하고 신선한 사실을 대량 일반 사건에 빠뜨리는 것을 피하고' 새로운' 글자를 부각시키는 것을 피한다.

진술성 가이드. 사실의 발생 연대순으로' 연대기식' 이라고도 하는 이 형식은 소식의 줄거리를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하고, 사건의 클라이맥스가 뒤에 나타나 흥미진진한 효과가 있다.

셋째, 묘사형 유도어.

넷째, 메시지 중 어떤 의미 있는 특수 장면에 대해 간결하고 특징적인 묘사를 하는 것이다.

다섯째, 해설형 가이드. 사실을 서술하는 동시에, 즉시 일을 평가하고, 그 사물의 현실적 의의를 암시하는 것이다. 우리가 빈곤한 학생을 대학에 지원했을 때 이렇게 쓸 수 있다. 부래농신사는 현재 지농 업무를 잘 수행하면서' 특별대출' 을 마련하여' 김표 제목' 을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빈곤농가 학생들이 순조롭게 입학했다. 이에 부래산진이 대학 중등학교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마음을 가라앉히는 알약' 을 먹게 했다.

여섯째, 질문 가이드 를 설정합니다. 질문식 안내어는 메시지의 시작 부분에서 날카로운 질문을 한 다음 해답을 넣어 사람들의 관심과 사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연보 대출을 미루고 있다면, 농민 대출난의 문제를 해결했다.

안내어는 이렇게 쓸 수 있다: 대출은 예금만큼 편리한가? 신현 농민에게 원래는 불가능한 것 같았는데, 지금은 이미 꿈이 실현되었다.

일곱째, 인용형 유도어. 메시지의 주요 인물들이 새롭고 특색 있고 개인화된 언어를 유도어에 넣어 강렬한 인상을 주는 것이다. "농민의 정당한 수요라면, 우리는 공급을 만족시켜야 한다." 현농신사 주임 마드근이 한 이 말은 농신사가 전 현 백만 농민에 대한 엄숙한 약속을 대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