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장자』는 내편, 외편, 잡편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원래는 전국시대 중후기에 점차 확산되고 혼합되고 보완되었다. 대략적으로는 서한시대에 형성되었으나 당시에 전파되어 현재는 소실되었다. 현재 전해지는 33장은 궈샹이 편찬한 것이며, 장과 장도 한나라의 장과 다르다.
특징: Zhuangzi의 기사는 환상, 독창적인 개념, 다채로운 사상 세계와 문학적 예술 개념, 자유로운 문체, 낭만적인 예술 스타일, 웅장하고 이상하며 예상치 못한 것으로 가득 차 있으며 사전 학자 중 하나입니다. 진나라의 대표적인 기사.
옹호자: "인간과 자연의 일치"와 "고요함과 무활동". "Zhuangzi"라는 책은 "Nanhua True Sutra"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글은 낭만적인 색채가 강하고 후기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확장 정보
"장자"는 "남화경"이라고도 합니다. 그의 저서 『노자』와 『역서』를 통칭하여 『삼신』이라 부른다. 책 "장자"는 주로 장자의 비판적 철학, 예술, 미학, 미학 등을 반영합니다. 철학, 인생, 정치, 사회, 예술, 우주 생성 이론 등 다양한 측면을 다루며 내용이 풍부하고 광범위하며 심오합니다.
'장자', '귀장', '황제사경', '노자' 등의 작품은 중국 민족의 여러 고전 고전으로 간주됩니다. 철학과 문화, 그리고 문학, 미학, 예술, 미학에 대한 고대 현자의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장자와 기타 도교 사상은 역사적으로 유교와 더불어 공식적인 도교 교리로 간주됩니다.
'장자'는 철학의 걸작일 뿐만 아니라 문학과 미학 분야의 우화의 걸작이기도 하다. 이는 중국 문학과 미학의 발전에 불가분의 심오한 영향을 끼친다. 장자 우화의 출판과 연구는 중화문화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발전시켰으며, 실천적으로는 사회주의 건설의 정신적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무시할 수 없는 문명.
'장자'는 대략 진나라(前秦) 시대에 쓰여졌다. 『한서·의문지』는 52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 중 33장이 오늘날까지 보존되어 있다. 그 중에는 내부장 7개, 외부장 15개, 기타장 11개가 있다. 『장자』의 8장을 제외하면 모두 후대에 의해 쓰여진 것이다. 전체 책은 '우화', '동어어', '卮yan'을 주요 표현 형식으로 사용하여 노자의 가르침을 계승하고 새로운 가르침을 발전시켰다.
그는 예의와 법을 중시하는 고관들을 경멸하고 자유와 자유를 옹호했다. 『사물평등』, 『소요유』, 『대사』의 내부 장에는 이러한 비판적 철학적 사상이 집중적으로 반영되어 있다. 글은 억제되지 않고 웅장하며 이상하며 의미는 평범함을 뛰어넘습니다.
장자의 전집은 초월적 정신, 박물학 미학, 비판적 사고가 특징이다. Cheng Xuan Yingyu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장자 "내장은 원칙에 대해 명확하고, 외장은 그의 행위에 대해 명확하고, 잡장은 감독에 대해 명확합니다. 내부 장에는 원칙이 분명하지만 행위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겉장에는 행위가 분명하지만 기이한 이치가 가득하다." 그러므로 왕수민 선생은 장자를 공부하려면 "내외 잡장이라는 개념을 버려야 한다"고 믿는다.
< p>장자의 생애 연대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기원전 369년부터 기원전 286년으로 추정된다. 장자가 죽자 송나라는 멸망했다. "장자"는 "고국의 옛 수도, 침착하게 보아라"라고 말하는데, 분명히 송나라가 멸망 한 이후에만 "고국의 옛 수도"라고 불 렸습니다. 『장자전기』가 있습니다.바이두백과사전-장자(도교 고전 작품)
장샤오페이 현실의 딸은 자두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