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은 한나라 때 유행했던 의상인데, 의상이나 형태가 비교적 복잡해 특히 한국 사람들이 입기 매우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이렇게 헐렁한 옷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명청 시대에 들어서면서 점차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 우리가 보는 옷은 청나라에서 유행한 옷입니다. 일상 생활에 적합합니다.
치파오, 현수막족의 드레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건국 이후에야 등장한 치파오이다. 이 치파오는 중국의 복식과 거의 같은 시기에 등장한 것으로, 건국 이후 의복개혁의 산물이다. 보기에 더욱 우아하고 여성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우아함과 기질, 청삼(Maggie Cheung)과 탕웨이(Tang Wei)가 입는 치파오를 본 적이 있나요? 클래식한 매력과 기질이 있지 않나요? 이것이 치파오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한푸는 일부 특정 사극에서만 볼 수 있지만, 치파오는 개혁개방 이후 민족의상으로 많이 사용됐다. 우리나라에서는 치파오를 외국 손님을 맞이할 때 착용한다고 규정하고 있는데, 이는 치파오의 발전을 객관적으로 홍보하는 요소로, 몸매를 돋보이게 하는 치파오를 선호하는 이유다. 많은 마른 사람들은 치파오의 앞뒤 곡선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감히 치파오를 입지 않습니다.
지금 한푸가 보이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실용성이 없다는 점이다. 물론,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생산 공정이 너무 열악해서 세트 하나를 맞춤 제작하는 데 1만 위안도 채 안 든다는 점이다. 최고 수준의 한푸이기 때문에 좋은 한푸를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는 한푸의 발전을 객관적으로 제한하는 것입니다. 한푸의 발전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