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복은 생활복의 승화이자 생활복의 심미 선도이기도 하다.
중국 무용은 두 가지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정치 예절의 성격에 종속되는 춤으로, 중국 원시 무용의 연속이며, 처음부터 원시 무술과 결합하여 신화 색채를 띠고 있다. 나중에 계급사회의 정치윤리관념과 결합해 통치계급 의례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또 다른 더 많은 것은 오락성에 속하며, 그 저급 형식은 민간의 각종 춤이다. 고급 형식은 상층 사회의 정신문화의 향락에 속한다. 사회 대외경제문화 교류가 늘면서 무용예술 교류도 잦아지고 있다.
당대의 무용악은 전무후무한 번영으로,' 당육전' 과' 문헌통고' 등의 책에 따르면 당대의 춤은 수십 종에 달한다. 당태종 때 홍문관 직학사 사복은' 관무푸' 가 쓴' 관무푸' 를 묘사하며 * * * *' 실크 치마를 끌며 요요, 머리핀 깃털 요르명, 현무차이 소매, 소리는 반드시 들어주고, 향산타월, 광류옥을 묘사한다' 고 설명했다. 가무 성용음악과 의류의 종합 효과를 매우 중시하다.
당대의 각종 춤은,' 칠덕춤' 과 같은 정식적인 무용복이 많다. 구공무' 는 진덕관 (진덕관은 진현관과 통천관 사이에 있는 매우 고급스러운 관식), 자바지 포대를 착용한다.
무용복을 입은 여성 (도자기 인형)
"어퍼 위안 댄스" 옷 그림 구름 오색 옷.
"대정무" 는 오색문갑에 의해 잡힌다.
"성수춤" 금동관, 오색 화복.
"광성춤" 우관, 오색화복.
\ "연회 댄스 \" 진홍색 가운, 실크 천 옷.
장수춤' 의 옷차림이 모두 그려져 있다.
만세춤' 은 큰 소매에 앵무새 비둘기, 왕관을 새상으로 그렸다.
"용지춤" 은 오색 사운옷, 부용관, 근심 걱정 없는 신을 입는다.
"사자춤" 두 사람은 밧줄을 잡고 빙설 모양으로 옷을 입는다.
경운춤' 화금은 가운이고, 오능은 F, 녹색운관, 검은 옷이다.
"경배 춤" 악공 연한 노란 셔츠, 문옥대. \ "웬 댄스 \" 의류 위원회 외관 크라운, 법사 실크 천 슬리브, 흰색 연습 칼라 f, 흰색 원사 단일, 보라색 칼라 청사 천 큰 입 f, 가죽 벨트 검은 가죽 신발, 흰 천 양말.
\ "우 댄스 \" 는 평평한 수건 모자, 금지 페이 실크 천 슬리브, 페이 실크 천 가랑이 갑옷, 금 장식 흰색 연습 가랑이, 금텅스텐사 (텅스텐뱀은 금표, 길이 8 피트, 중실면, 뱀 모양 등) 를 들보, 표범문 큰 입 천 f, 검은 천을 착용한다.
"앉아 춤" 댄서 5 인 자수 옷, 각자 김련화를 고집한다.
"팔백 춤" 은 그림 성적을 그렸고, 문의는 자랐고, 무의는 짧았다.
"상 네온춤" 홍상 노을사발이 왕관을 흔들고, 심벌즈가 산산에 쌓여 있다. 위의 춤들은 대체로 전통 예절 장면의 중국식 춤에 속한다. 또 다른 종류는 서역에 들어온 유행무용에 속하며, 입고 있는 무용복도 강한 이족 풍모를 띠고 있다.
당대의 시인을 위해 노래를 읊은' 가지춤' 과' 후선춤',' 후텐춤' 은 다. 바이 주이 (Bai Juyi) "전나무 가지 창녀" "보라색 루오 셔츠 이동 전나무 가지, 수직 전나무 가랑이 꽃 허리 무게." 또' 나뭇 가지 단어'' 자수 모자 구슬 걸쭉한 장식, 스웨터 소매가 좁다. 클릭합니다 장후 () 는' 주외석 ()' 에서' 금실 ()',' 금실 () 안개 () 는 붉은 셔츠가 얇고, 은만 () 또' 관양옥가지' 는' 처마 가상 모자띠 문채, 보라셔츠 완이 쭈그리고 앉아 있을 때, 홍금부츠가 부드럽게 발을 디딜 때' 이다. " 또 \ "항주 전나무 가지 보기 \" \ "빨간색 \" 셔츠 감싸 손목 밖으로, bipai 사각 가랑이 허리 를 감싸고, 옆에서 김종 진자를 두드렸지만, 밟는 소리가 금촉을 울렸다. \ "\" \ " 또' 이씨 이씨 가지':' 붉은 납이 얼굴을 스치고 가는 허리 사람, 금수 나셔츠가 부드러워요. " 그리고 \ "감왕 장군 전가지 기생 사망 \" \ "원앙 \" 벨트는 어디에 던지고, 공작새 나셔츠는 누구에게 지불합니까? \ "\" 붉은색이나 보라색 자수나 손으로 그린 좁은 소매로셔츠, 주옥자수 롤모자, 홍금부츠, 장식리본, 가지춤의 기본 의상입니다.
후회전춤' 과' 후텐춤' 은 현북박자에 맞춰 회전 춤을 추는 것이 특징이며, 때로는 작은 원형율로 봉탕을 밟기도 하고, 두 발은 율희n 벽복에서 떠나지 않고 뾰족한 반모, 소매수염, 보대, 금부츠이기도 하다.
당대의 무용복의 디자인은 참신함을 추구하며 사고는 매우 세심하다. 교방기' 는' 성수악' 의 의상을 기록하며 옷자락에 큰 꽃다발을 수놓은 다음, 이 수놓은 옷 바깥에 수놓은 옷과 같은 색깔의 짧은 살만 셔츠를 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무용수가 나타났을 때, 관중들은 그들이 입는 것이 단지 단색의 옷일 뿐이라는 것을 보았다. 두 번째 겹으로 춤을 추자, "무용수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즉시 칼라에서 우리 셔츠를 뽑아 각자 품에 안겼다. 관중들이 문수 병환들을 갑자기 발견하니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수, 문수, 문수, 문수, 문수, 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