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양주 첫 잔치에서 로테에게 보답하다"
유우희(당나라)
20년 동안 버려진 바산 추수 황량한 땅 -3년차.
허공에 피리를 불며 시를 낭송하다가 시골에 가서 읽으면 마치 죽은 사람이 된 기분이다.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오늘은 융게의 노래를 듣고, 잠시 와인 한잔으로 기운을 북돋워봅니다.
2. 번역
바산, 추수 등 황폐한 지역으로 좌천되어 23년 동안 쇠퇴의 시간을 보냈다.
오랜 친구를 추억하며 문디시를 헛되이 낭송하고, 오랜 유배생활을 마치고 돌아와 더 이상 예전과 같은 풍경이 아님을 느낀다.
전복된 배 옆에는 아직도 수천 척의 범선이 지나가고 있고, 그 앞에는 수천 그루의 무성한 나무들이 있다.
오늘은 여러분이 낭송해 주신 시를 듣고 이 와인 한잔으로 기운을 차리겠습니다.
3. 감사
'양주 첫 만찬에서 롯데에게 선물을 보답하다'는 세상 정세의 변화와 관료들의 부침에 대한 열린 마음을 보여준다. 시인의 확고한 신념과 낙천적인 정신을 표현함과 동시에 새로운 것이 필연적으로 낡은 것을 대체할 것이라는 철학을 내포하고 있다.
시의 첫 번째 커플은 작가의 남다른 서정적 재능을 보여줍니다. 유우희는 순종 왕수원이 이끈 정치 개혁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는 이유로 박해를 받았습니다. 환관과 가신들의 합동 반격으로 순종은 셴종에게 항복했고, 왕수문은 살해당했으며, 유우희 등은 강등되었다. 그는 처음에 랑저우(현재의 후난 성 창더)로 강등되었다가 연주(현재의 롄현, 광둥)로 강등되었고, 귀주(현재의 풍지에, 충칭)와 허저우(현재의 안후이성 허현)로 옮겨져 유배를 떠났다. 낭주는 전국시대 초(楚) 지역이고, 규저우(象州)는 진한(秦汉) 시대에 바준(百保) 지역이었다. 초 지역은 물이 많았고, 바준은 일반적으로 산이 쇠퇴한 지역을 가리킨다. 유우희는 자신의 순수함 때문에 오랫동안 강등된 자신의 억울함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대신 '쓸쓸하다', '버림받았다' 등 감정이 고조된 단어를 사용하여 작가의 고통스러운 경험을 독자들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오랫동안 유배된 시인의 오랜 분노를 느끼는 것은 예술적 매력이 강합니다.
이 시의 턱선 대련에서 유우희는 두 가지 암시를 사용합니다. 첫 번째는 조위(曹魏) 말기 항수의 『사구복』을 가리키는 『문제복』이다. Xiang Xiu는 Ji Kang과 좋은 친구였으며 Lu An은 Sima 가족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Xiang Xiu는 그의 이웃이 피리를 연주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Xiang Xiu는 그 소리에 한숨을 쉬며 Ji Kang과 Lu An에 대한 기억을 표현하기 위해 "과거 회상"을 썼습니다. 다른 하나는 "Lan Ke man"입니다. "Shu Yi Ji"에 따르면 Jin 왕조의 Wang Zhi는 장작을 패기 위해 산에 들어가 두 소년이 체스 게임을 끝까지 보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의 손에 있는 "Ke"(도끼의 나무 손잡이)는 이미 부패한 상태였습니다. 왕지는 산을 내려와 마을로 돌아왔는데, 백년이 지나서 그의 동시대 사람들이 모두 죽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움'이라는 문장은 전사한 동지 왕수원에 대한 애도의 표현이고, '고향에 간다'라는 문장은 시간의 흐름과 인물의 변화에 대한 시인의 한탄을 표현하고 있다. 암시가 적절하고 감정이 깊습니다. '샹'은 낙양(洛陽)을 가리킨다. 한 권의 책은 양주(楊州)를 가리키는 '현(縣)'이라는 책이다. 양저우는 당시 회남제두시의 소재지였고, 허저우는 회남로에 속해 있었다.
백거이의 시에는 "풍경을 바라보는 것은 쓸쓸하고, 왕조의 공직은 헛되다"라는 두 문장이 있는데, 이는 당신 세대의 모든 사람들이 승진했다는 뜻이다. , 하지만 당신은 황량한 곳에서 외로움에 허덕이고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유우희는 어렸을 때 꽤 불행했습니다. 이에 대해 유우희는 시에서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개의 봄나무가 있다”고 썼다. 그는 우울함을 느끼면서도 상당히 낙천적이었습니다. 가라앉은 배 옆에는 병든 나무 앞에 수천 개의 돛이 경주하고 있고 모든 나무는 봄입니다. 그는 백의 시에서 이 두 문장을 번역하고 대신 백거이가 자신의 외로움과 낭비하는 시간을 슬퍼하지 말라고 위로했으며, 세계정세의 변화와 관료들의 부침에 대해 열린 마음을 보여주었다. 이 두 시의 시적 의미는 배의 시 "인생이 벅차면 할 일이 없다", "의지하가 재능과 명성에 망한다"를 반영하지만, 그 사상적 영역은 배의 시보다 높고 그 의미는 훨씬 더 깊다. 23년간의 강등된 삶이 그를 우울하게 만들지는 않았습니다. 그가 또 다른 시에서 쓴 것처럼, “모도상위의 밤, 하늘은 여전히 구름으로 가득하다” 그의 병든 나무는 여전히 기운을 되찾고 봄을 맞이해야 합니다. 이 두 시의 시는 생생하고 생생하기 때문에 지금도 자주 인용되고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으며, 이는 필연적으로 낡은 것을 대체할 새로운 것을 암시한다.
'Sinking Boat'라는 대련이 갑자기 인기를 끌다가 앞부분의 슬프고 우울한 분위기를 바꾸자 마지막 대련은 "오늘은 정게의 노래를 듣습니다. 잠시 동안 잔을 들고 있을 것입니다. 술을 마시면 활력이 넘치게 됩니다." 이는 바이주이의 질문의 의미를 더욱 분명하게 해줍니다. 시인들은 글의 변화로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했습니다. 그는 삶에 대한 믿음을 완전히 잃지 않았습니다. 시에는 깊은 감정이 담겨 있지만 읽을 때의 느낌은 우울하지 않고 오히려 기분이 좋아집니다.
유위시는 이 시에서 레이어별 기법을 사용했습니다. 시의 첫 번째 수준인 첫 번째 대련은 처음에 순진함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강등되었던 경험을 써서 시 전체에 분노의 분위기를 조성한다. 시의 두 번째 층인 턱대련은 피해를 입은 동지들의 애도와 고향으로 돌아와 마치 이세계에 온 듯한 느낌을 받는 장면을 통해 분노를 더욱 심화시킨다. 시의 세 번째 층인 목부(neck Couplet)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자신의 쇠퇴와 신흥 인물의 권력 상승을 대조하며 시인의 자발적인 감정이 최고조에 달한다. 시의 4단계인 마지막 대행은 급선회하여 우리가 소극적이고 낙심하지 말고 용기를 내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다시 들어가 자기 격려로 끝나야 함을 나타냅니다. 깊이가 깊고 간결하며 심오합니다. 분노하지만 피상적이지 않고, 감성적이지만 우울하지 않고, 우울하지만 퇴폐적이지 않은 이 작품은 유우시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다. 이 시에서 유우희의 위험에 맞서는 인내와 끈기는 후세들에게 영감을 주고 격려해 주었기 때문에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이 낭송하고 칭송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