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적인 국산 가족극으로 큰 문제도 없고 포인트도 없다. 전반적인 평가는 시간을 죽이고 아가씨들이 학부모의 짧은 드라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전반적인 평가는 삼성에 두 개만 줄 수 있다.
사실 국산 드라마에는 국내 서사를 다룬 정극 (항일신극 포함), 늙은 이모를 달래는 고풍스러운 단총극, 가끔 파동이 오지만 지금은 주로 인터넷에서 발행되는 청춘 패션극, 그리고' 갈망' 부터 지금까지 이어진 가족극이 있다. "아빠 주인" 은 이런 타입에 속한다. 밥상 위의 흰쌀밥처럼 배불리 못 먹고 많이 먹으면 허둥대며 맛있는 음식이 있을 때는 절대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일단 먹기 싫은 음식을 만나면 배를 채우는 구세주다.
어르신 한 분이 네 딸을 데리고 생활하시니, 딸마다 모두 자신의 생존 곤경이 있다. 하지만 이들의 생존난은' 베이징 러브스토리' 와 같은 해' 환락송' 보다 덜 패셔너블해 보였고,' 김혼',' 갈망' 과 같은 초창기 가족극보다 덜 무겁고 노인들도 보기 싫었다. 결국 초년의 가족극과 사회극속 변화의 큰 배경이 지탱하고 있고, 작은 가정이 따르는 나라의 발전에 따른 변화의 운명감은 다르다.
제작은 그런대로 웰메이드인데, 광고가 너무 많이 이식되었다는 것이다. 장궈리, 쟝신 연기가 드라마 전체를 지탱하고, 이야기의 가시성을 강화하기 위해, 요리와 식당을 개업하는 인설도 끼어들었지만, 이런 줄거리 설정은 이 드라마의 전체 포지셔닝과 마찬가지로 뒤처져 있고 닭갈비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충칭 사위 같은 장궈리 외부인으로 떠받들어도 관객들은' 신의 쉐라톤' 속 사자머리를 보고 침을 흘리는 단계를 넘긴 것 같다. 정말 음식으로 관객을 끌어들이고 싶다면, 마음을 가라앉히고 방송을 잘 하거나 다큐멘터리 (예:' 혀끝에 있는 중국') 를 찍는 게 낫겠다.
아빠 살림' 시청률과 입소문이 모두 같은 이유는 제작이 아니라 지난 몇 년간 국내 드라마 제작진이 가족극에 대한 이해에서 빗나갔기 때문이다. 지난 몇 년 동안의 가족극은 시종일관 행복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국산 가족극 전체를 보면, 한 가지 핵심 관점이 관통해 왔다. 즉, 바깥의 풍랑이 아무리 크더라도 집은 항상 네가 돌아오는 항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실생활에서의 가정생활은 확실히 개피 한 대야 한 대야이다.
드라마는 서민 생활의 본분을 복원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있지만 이런 창작 이념으로 인해 일부 가족 갈등을 만질 때 이미지에 불과하며 깊이 분석하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럼, 관객들이 현실 생활에서 힘껏 싸우고 나서, 이런 가식적인 가족극을 보면, 너희들이 연기한 이야기가 아직 내 생활이 멋지지 않다고 느낄 뿐이다. 좋습니다. 현재 제작진은 가족 이야기를 추구하는 모든 일이 원만하지 않고 일상생활의 판타지 현실주의를 최대한 회복하기 시작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가족 이야기 속의 슬픈 인물은 왕왕 가족극 승리의 법보가 된다. 마치' 환락송' 의 판승미와' 모두 좋다' 의 소명옥과 같다.
이 캐릭터들은 모두 설정된 비극적인 삶이지만, 한사코 개인적인 모습을 살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참담한 인생과 정면으로 맞닥뜨리고 있는 모든 당신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