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황제의 신화 전설

황제의 신화 전설

우리나라 산시 () 성 중부 () 에는 황릉현 () 이 있고, 황릉현 () 성북에는 교산 () 이 있고, 다리 산정에는 큰 능이 있다. 이것이 바로 전설의 중화민족 조상 황제의 묘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황릉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원래' 중부' 라고 불렸던 이 현을 황릉현으로 개명했다.

황제릉은 웅장하고 위풍당당하다. 고서에 따르면 그 산은 물로 둘러싸여 있다. "그 산세는 다리와 같고, 저수는 물로 둘러싸여 있다." 황릉 주위에는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는 산북고원이 있고, 산상고백성림은 울창하고, 삼천은 우뚝 솟아 있어 중화민족의 오래되고, 우뚝 솟아 있고, 창력을 상징한다.

전설에 의하면 이 황제릉한 왕조는 이미 존재했다고 한다. 사마천의 《사기》는 "황제가 교산에 묻혔다" 고 기록하였다. 서한의 유명한 황제 한무제가 이곳에 와서 제사를 지냈다. 이 일에 대해 또 하나의 작은 에피소드가 있다: 한무제 북순삭방 (오늘 내몽골 하갑 일대) 남귀로, 십여만 대군을 거느리고 교산을 지나간다. 그가 황제릉을 보았을 때, 갑자기 한 가지 문제가 생각났는데, 신하에게 말했다. "황제가 죽지 않았다고 들었는데, 지금 또 그의 무덤이 나타났는데, 이것이 무슨 연고인가?" 신하가 대답했다: "황제가 신선이 하늘로 갔다. 이 능은 황제의 신하가 그를 기념하기 위해 그의 의관을 묻었다. 나중에 명나라의 개국 황제 주원장, 청나라의 강희황제도 친히 제문을 쓰고 황릉을 제사했다. 이것은 모두 우리나라가 역대로 조상인 황제에게 제사를 지내는 유래가 오래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항일전쟁 시절, 1937 년 청명절, 섬서성 간녕 변방 정부에도 성대한 제황릉 행사가 있었다. 지난 4 월 6 일 당시 산시 () 에서 출간된' 신중화보 ()' 는 이번 행사에 대해 중화 소비에트 * * * * 와 국중앙정부, 특파림보 () 를 대표해 이번 민족 성묘식에 참석해 항일 구원 전구가 되겠다는 결심을 표명했다. 모 주석과 주 총사령관은' 제황제문' 을 함께 썼는데, 이 글에서는 황제의 공로를 극찬했다.' 혁혁한 시조, 우리 화조 (시작의 의미)' 가 만들어졌다. 기연 (후손이 계속됨) 사면 (나라가 존속함), 악아 (산고) 강호. 총명하고 슬기롭고, 빛은 황무지 (먼 거리) 이다. 이 위업을 세우고 동방을 웅립하다. " 제문은 황제를 중화민족으로 외멸을 막고 조국을 진흥시키는 정신의 상징으로 삼았다. 노신도 황제를 위대한 민족의 상징으로 삼았다. 그는 한 시에서 "나는 내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고 말했는데, 이는 자신의 피로 중화민족을 수호해야 한다는 뜻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청명절마다 우리 국민들은 잇달아 황제릉에 와서 숭상심 있는 마음으로 이 민족의 조상을 알현하였다. 대만 동포와 해외 교포들이 대륙에 왔을 때, 거의 모두 이곳에 와서 뿌리를 찾아 후손들의 조상에 대한 경의를 표해야 한다. 사람들은 모두 황제를 중화민족의 상징으로 삼았다.

유유오천년이 지났을 때, 황제의 이미지는 줄곧 중화민족을 분발하여 인류를 위해 더 많은 공헌을 하도록 격려했다.

황제는 도대체 어떤 사람인가? 그는 우리 민족에 대해 어떤 공적을 가지고 있습니까? 아쉽게도 황제는 우리에게서 너무 멀어서, 그의 사적에 대해서, 징발하기 어려운 신사는 고대 신화 전설에 힘입어 그의 위대한 이미지를 그려냈다.

황제는 왜' 황' 황제라고 불렀습니까? 이것은 고서에서 해석한 것이다. "화남자" 라는 책은 "중앙토도, 그 황제 황제, 그 주오 (도움) 후토 (관토의 신), 집줄 (법) 을 집행하고 사방을 만든다" 고 말했다. 이것은 황제가 사방을 관리하는 중앙의 수장이기 때문에, 그는 땅을 전문적으로 관장하고, 흙은 노란색이기 때문에 "황제" 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황제는 왜 일명 헌원씨로 불리는가? 사료에 따르면 황제는 일찍이 차전법을 발명한 적이 있는데, 전쟁할 때 장병들은 모두 병거에 서 있었다. 정전이 쉬었을 때 전차를 연결해 원을 이루었고, 지휘관은 중간에 빈 공간만 남겨 출입문으로 삼아 지휘관을 보호하는 역할을 했다. 옛날 사람들은 장막이 달린 병거를' 헌' 이라고 불렀고, 두 병거 사이의 빈 공간을' 재갈' 이라고 불렀는데, 황제가 이런 차전법의 발명자이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황제를' 헌원' 이라고 불렀다.

과학적 관점으로 설명하자면, 아마도 황제는 우리나라 원시 사회 말기 부계 씨족 공사 시대의 한 부족연맹의 수장이었을 것이다. 당시 부락 씨족이 모여 사는 상황이었고 계급과 국가는 아직 생기지 않았다. 황제의 부족이 모여 사는 곳은 역사 기록이 각각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황제가 허베이 () 사슴현 () 의 산굽이 () 에 살았는데, 사서에는 "사슴의 야생" 이라고 불렸다고 한다. 그의 부족은 현재 하남 신정 일대에 거주하며' 헌원의 언덕' 이라고 불린다. 이는 당시 아직 완전히 정착하지 못했고, 부락이 자주 이주하고, 황제 부락이 오늘 산시 (), 하남 (), 하북 () 에서 황허 () 를 따라 크게 움직였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설에서 황제는 매우 총명하고 유능한 인물이다. 그는 천문학을 추산하고 중국 최초의 역법을 제정할 뿐만 아니라 차, 배, 지남차도 만들 것이다. 그는 의술에 정통하여 신의치버와 함께 진료 방법을 연구하였다. 그와 치버의 의학에 관한 대화는 후세에 의해 우리나라 최초의 의서인' 황제의 내경' 으로 편성되었다. 황제의 아내 선조도 매우 유능하다. 그녀는 국민들에게 누에를 기르도록 가르치면서 누에를 먹이고 실을 짜고 직물을 짜는 경험을 총결했다. 이때부터 사람들은 옷도 만들고 면류관도 할 수 있고 신발도 만들 수 있고, 위에서 아래로 모두 옷차림을 하여, 고대에 나뭇잎수피를 신는 원시적인 습관을 완전히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고대의 사람들은 식수에 제한을 받았고, 거주자는 강에 의지하고, 목자는 수초를 쫓으며, 매우 불편했다. 황제가 우물을 발명해야만 사람들이 강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가서 개발할 수 있다. 당시 사람들은 아직 집을 짓지 못하고, 혈거야에서 나무를 만들어 둥지를 짓지 않았다. 또 황제는 사람들에게 "벌목 구조재, 궁보, 상동 하우, 비바람을 피하라" 고 가르쳤다. 황제의 수하에는 재능이 있는 많은 사람들이 집중되어 있어서, 그들은 모두 자신의 특기를 발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문자 학자 창호 (Changjie) 는 상형 문자를 만들었고, 뮤지션은 12 개의 음계를 나누어 음악에 맞추었다. 수학에 정통한 예수는 각종 도량형 등을 제정하였다. 물론, 이러한 발명품들은 많은 신화 전설의 성분을 섞고 있으며, 사실 어떤 발명품도 한두 사람의 공로가 될 수 없다. 역사상의 이런 기록들은 황제의 그 시대에 우리 조상들의 총명함과 지혜를 반영했을 뿐이다. 황제, 고대 학자들이 만장일치로 인정한 화하의 시조였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든 문명제도를 그에게 떠밀었다. "

황제는 역시 고대에 정의력을 주재한 대표였다. 고서에 의하면, 그는 일을 공정하게 처리하여 주위의 많은 이웃 부족들의 추대를 받았다고 한다. 당시 한 남방 부족의 우두머리인 치우는 용맹하고 선전하여 종종 자신의 강력한 힘으로 다른 부족을 공격하고, 불태우고 약탈하며, 사람들이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없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치우는 황제와 연맹을 결성한 염제부락에게 화살을 겨누고, 염제부락을 황제가 통제하는 허베이 () 성 사슴지역으로 몰아갔다. 치우는 승승장구하여 추격을 하고 또 사슴을 추적했다. 이곳에서 마침내 황제 부락과 악전을 벌였다. 사슴의 전쟁은 우리나라 고대 전설의 상당히 격렬한 전쟁이다. 전설에 의하면 치우는 풍보 () 와 우사 () 의 시전 요술을 청하였는데, 갑자기 비바람이 거세게 불어와 황제부 대중이 방향을 잃었다. 황제는 기이한 승리의 진식을 펼쳤고, 또 바람 후에 만든 지남차를 이용하여 풍향을 가려서야 치우를 물리쳤다. 황제는 승승승장구하여 산둥 () 를 쫓고, 치우 () 를 잡아 죽이고, 치우 () 의 머리를 사슴으로 데려와 거기에 묻었다. 그래서 지금까지 허베이 () 성 장자커우 () 시 동남부의 사슴현 () 에는 치우 () 무덤이 하나 있다.

황제가 치우를 이긴 후 위신이 더욱 높아져 중원 각 부락에 의해 * * * 같은 지도자로 존칭되었다. 후에 황제 부락과 염제 부락이 합병되어 통칭하여 화하족이라고 불렀다. 화하족은 중화민족의 전신이다. 중화민족은 대대로 자신을' 염황 자손' 이라고 부른다. 고서에 따르면 황제 이후 우리나라 역사에 나타난 요 순우 () 와 이후 여름 상 () 수요일 () 세대가 모두 염황의 후손이라고 한다. 중원의 한민족뿐만 아니라 북방의 흉노, 서쪽의 창족 (창족, 우리나라 서북지역의 소수민족, 청해 일대에 거주하고 있음), 남방의 일부 소수민족도 염황의 자손이라고 자칭한다.

황제의 죽음에 대해 아름다운 신화 한 명이 전해지고 있다. 듣자하니 그는 죽지 않았고, 최후의 귀착점은 용을 타고 승천했다고 한다. 그래서 지금 산시 황릉 앞 담장 정면에는 또 하나의 비석이 있는데, 그 위에는' 교산룡유' 라는 네 개의 큰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바로 이 이야기를 가리킨다. 이것은 황제가 사람들의 비길 데 없는 숭앙을 받고, 사람들은 그가 죽기를 바라지 않고, 그가 영생을 바라길 바란다는 것을 더욱 설명한다. 이 신화, 그의 부족과 후손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