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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의 봄 양주에서 어떤 시가 나오나요?

황학루는 맹호연을 광릉으로 보낸다

작가 이백조 당나라

번역 비교

오랜 친구가 작별 인사를 했다 서쪽의 황학루, 불꽃놀이 3월 양저우로 여행을 떠나세요.

오랜 친구는 황학루와 작별 인사를 하며 나에게 자주 손을 흔들었고, 캣킨스가 연기 같고 꽃이 피어나는 3월 양주로 장거리 여행을 떠났다.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인다.

친구의 외로운 배의 그림자는 점점 멀어져가며 푸른 하늘 끝에서 사라졌다. 먼 하늘을 향해 달려가는 장강의 한줄기만 보였다.

감사

이 작별시는 특별한 감성적 어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왕보의 <두소복을 서천으로 보내다>에 나오는 청춘의 이별과도 다르고, 왕웨이의 <위성송>에 나오는 다정하고 사려 깊은 이별과도 다르다. 이 시는 시적인 이별을 표현하고 있다. 그 이유는 이것이 두 명의 우아한 시인의 이별이고, 이 이별은 번영의 시대, 번영의 계절, 번영의 지역과 연관되어 있고, 행복한 이별도 이백 시인의 그리움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이 이별을 극도로 시적으로 만듭니다.

리바이와 맹호란의 인연은 그가 쓰촨을 떠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이루어졌다. 그가 젊고 행복했던 시절, 그의 눈에 비친 세상은 거의 금처럼 아름다웠다. 이백보다 10살이 더 많은 맹호연은 이미 시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했다. 이백이 준 인상은 그가 산과 강에 취하여 자유롭고 행복하다는 것이었기 때문에 이백은 "맹호연에게 바친 선물"이라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미인은 왕관을 버리고 백두는 송구름 속에 누워 있다." 이번에 내가 떠난 때는 평화롭고 번영했던 개원의 번영 시대였다. 불꽃놀이가 가장 강했던 계절은 3월이었다. , 봄이 가장 강했습니다. 황학루에서 장강을 따라 내려가는 동안 곳곳에 꽃이 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백은 여행을 좋아하는 낭만적인 사람이었기 때문에 이번 이별은 전적으로 카프리치오와 서정시의 분위기가 매우 강한 가운데 이루어졌습니다. 이백의 마음에는 슬픔이나 불행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맹호연이 여행에서 매우 행복하다고 느꼈고, 양저우 지역과 맹호연을 그리워하며 작별 인사를 하는 동안 그의 마음도 그와 함께 날아갔습니다. 그의 가슴에는 강물의 흐름에 따라 끝없는 시가 흐르고 있었다. 아름다운 풍경 속의 친구들과의 이별은 정말 마음속에 특별한 느낌입니다. 아름다운 풍경은 눈을 즐겁게 하지만 이별은 배음처럼 내포적이고 심오한 감정을 반영합니다. 사람들을 몽상에 빠지게 하고 방황하게 만드는 예술적 효과를 달성합니다.

"오래된 친구가 서쪽의 황학루에 작별을 고했다"라는 문장은 주제를 지적할 뿐만 아니라 황학루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두 시인이 자주 어울리고 모이는 곳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므로 황학루를 언급하면 ​​이곳과 관련된 온갖 시적 생활 내용이 드러난다. 황학루 자체는 불멸자가 하늘로 날아간다고 전해지는 곳으로, 이는 맹호란의 광링으로의 행복한 여행에 대한 이백의 마음과 연관되어 쾌적하고 변덕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3월 양주에 불꽃이 내린다'는 '3월'에 '불꽃놀이'라는 단어를 더해 이별 분위기의 시적인 분위기를 더욱 강렬하게 만든다. 불꽃놀이는 안개가 자욱한 연기와 피어나는 꽃을 말합니다. 독자들에게 주는 느낌은 결코 한 조각의 땅이나 꽃이 아니라, 꿰뚫어 볼 수 없는 광활한 봄안개이다. 3월은 불꽃놀이의 계절로, 개원시대에 번영했던 장강 하류는 불꽃놀이의 땅이기도 했습니다. 『3월의 불꽃놀이』는 늦봄의 분주한 장소의 매력적인 풍경을 재현할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분위기도 고스란히 드러낸다. 이 문장은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과 아름다운 글을 가지고 있으며 청나라 손주는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운 문장"이라고 칭찬했습니다. 양저우로 가고 싶은 리바이의 열망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푸른 하늘에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시의 마지막 두 줄은 풍경을 묘사하는 듯 보이지만, 풍경에 대한 설명에는 시적인 세부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외로운 돛은 멀리 있고 푸른 하늘에 그림자가 사라졌습니다." 이백은 계속해서 친구들을 배에 태워 보냈지만 그는 여전히 항해하는 돛이 강에서 떠나가는 것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리바이는 돛 그림자를 바라보다가 푸른 하늘 끝에서 돛 그림자가 점차 흐릿해지고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이는 그가 오랫동안 지켜봤음을 보여준다. 돛의 그림자는 사라졌지만 이백은 여전히 ​​열심히 바라보고 있었고, 강물의 샘물이 물과 하늘이 만나는 먼 곳까지 힘차게 흘러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늘에는 장강만이 보인다"는 것은 단순히 풍경에 대한 묘사가 아닌 우리 눈앞의 풍경이다. 친구를 향한 리바이의 깊은 애정과 리바이의 그리움이 이 시적이고 그리움 어린 눈빛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시인의 심장박동은 동쪽으로 흘러가는 샘물처럼 오르락내리락한다.

한마디로 이백은 두 시인의 시적인 이별이자 그리움이 묻어나는 이별이기도 하다. 넓은 그림은 외로운 돛의 먼 그림자를 지켜보는 세세한 부분까지 매우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