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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씨의 유래와 대표의의

알겠습니다. 오라클 글리프. 윗부분은 영토를 상징하는 위(魏)이고, 아랫부분은 인구를 상징하는 무릎을 꿇고 있는 인물이다. 그들은 함께 도시와 마을을 대표합니다. "邑"은 한자의 부수이며 그 변형은 오른쪽 귀입니다. '邑'로 시작하는 문자는 대부분 지명, 주, 군과 관련이 있습니다. 도시, 수도, 옛적에는 군(郡), 고대에 왕자가 관리들에게 맡긴 봉토, 우울함, 불안함을 뜻하는 '悒'와 같았다.

邑yì(공식 상형 문자 해석에 따르면)는 아는 것을 의미합니다. Congpu(wéi)라는 단어는 Congba를 의미합니다. "Ba"는 "부착"과 "접착"을 의미합니다. '囗'는 '나라'와 '도시'를 뜻한다. '바(Ba)'와 '囗(囗)'는 합쳐져 '종속국', '위성도시'를 뜻한다. 원래 의미: 속국(대국) 및 위성 도시(수도). 설명 : 은왕조의 갑골문에는 "대의상"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수도의 위성 도시로 상 이전의 봉토였던 고대 도시 상허를 지칭하는 것입니다. 분석: 두헤이. "du"라는 단어는 Cong Yi를 의미합니다. "Zhe"는 원래 "비농업 호적 등록 가구"와 "도시 거주자 가구", 특히 "왕실"과 "왕실"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두'는 구체적으로 황실이 사는 도시를 가리킨다. "이"는 일반적인 의미에서 도시와 도시 국가를 의미합니다. 예: 웨이청(Weicheng)의 아침 비와 가벼운 먼지는 게스트하우스를 녹색과 녹색으로 만듭니다.

①고대에는 가신국가를 이(Yi)라고 불렀다.

이(Yi)도 나라이다. ——"슈오웬". Duan Yucai의 메모: ""Zuo Zhuan"에서는 모두가 자신을 큰 나라라고 부르고 모두가 자신을 도시라고 부릅니다. 고대 왕국은 일반적으로 도시라고 합니다. Zhu Junsheng의 일반 훈련: ""Xiyi Xia", "Tianyi Shang", "<좌전>에서는 대의와 주를 모두 나라라고 부른다. "

왕의 이익은 우리 도시의 나라에 있다. ——"좌전·희공 4년"

또 다른 예: 웨이이(나라의 겸손한 이름)

②나라의 수도,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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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은 교외라고 합니다. ——"에리야". 궈푸의 메모: 이(夷)는 나라의 수도이기도 하다

상이(Shang Yi)가 번영하고 있습니다. ——"시·상·음오"(이이: 단정한 모습)

그래서 이징으로 옮기면 음판과 똑같다. ——Han Zhang Heng의 "Tokyo Fu"

또 다른 예: Shangyi(Shangdu). 옛 수도를 뜻하기도 한다

황제가 다스리며 살았던 도시를 도읍이라 하고, 옛 수도를 성이라 불렀다. ——Tang Huilin의 "모든 경전의 소리와 의미"

또 다른 예: Yi Temple(성 신의 사원) Yi Ye(도시 교외)

3 고대 수도를 나타냄 〖 성〗 조상을 모시는 사찰이 없었던 도시〗

모든 도시에 사당이 있고 조상의 우두머리를 도읍이라 하고, 성읍이 없으면 성이라 부른다. . ——"주오좡". 공영대서: 작은 마을에 사당이 있어서 작은 마을이라 할지라도 성이라고 부르지 않고, 사찰을 존경합니다.

또 다른 예: Yi Yin(성벽), Yimen(성문)

④는 일반 마을을 의미합니다. 큰 도시를 도성이라 하고, 작은 성을 성이라 부른다〗

『사기:오제기』: “모여서 사는 데는 1년이 걸리고, 모여서 사는 데에는 2년이 걸린다. 성을 이루고 3년이면 도성이 된다."

작으면 성을 이기고, 크면 성을 이룬다 - 소쉰(Su Xun)의 『육국』 송나라

중용은 마을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송나라 왕안시의 '중용의 부상'

그러나 그는 지를 돕는 일과 다른 도시의 하인이 되는 일을 면했다. -명나라 진계루의 『대사마계 원원공(원고리)가사기』

마을이 너무 작아서 수용할 수 없다. ——청나라의 장정우, "명나라의 역사"

도시 옆에서 인장을 촬영합니다. ——청나라 소창항, "청문의 남은 사본"

이 도시는 유명해졌습니다.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직조 장려"

이샹에 들어가려면.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 직조 장려"

또 다른 예: Yizi(동료, 같은 마을 사람들); (마을), Yizi Dang (향당), Yilin (이웃)

⑤옛날 현의 다른 이름〗

진나라는 천하를 가지고 있었고, 도시를 나누어 군을 이루었습니다. ——당나라의 유종원, "봉건주의에 관하여"

그래서 오늘날 도시 사람들은 종종 몇 년 동안 지속되는 가뭄을 가장 두려워합니다. ——송 왕조의 "상두 학자 연개허수"

또 다른 예: Yicheng(현 연대기, 지방 연대기), Yiliao(현 정부 동료), Yizai(현 대장); 현수(즉 현 행정관)

⑥흔히 왕자의 봉토, 관료의 광산 땅으로 알려져 있다.

현의 만호. ——"전국정책·연정책"

그러나 광저우에는 주권이 없다.

——"역사기록·이장군 전기"

또 다른 예: 이루(귀족이 봉토에서 징수하는 세금), 이(이, 봉토, 고기 제사. 봉토의 소득을 말한다) ), Qian(봉토로부터의 세금 수입), Yi(이족)(귀족)(고대 관리 및 왕자의 영지) 봉건지) 마을의 임대료와 세금)

7주민들이 함께 사는 곳

마을의 개들이 짖는다. ——당나라 Liu Zongyuan의 "Liuhe East Collection"

8 고대에는 농촌 공동체를 Yi라고 불렀습니다. 이: 설문결자(鄭文解子)는 나라를 뜻한다. 춘추시대 공자의 논어에는 '열 집이 있는 성'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성은 '사람이 적은 작은 나라'라는 뜻이다. 사람들". 좌전은 환공 12년에 '4성'도 나라로 기록했다고 말했다. 도시나 국가는 농촌 공동체입니다. Yinxu 증서의 세 번째 볼륨에는 "Dayi 상인"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Shujing의 Toshi 장에는 "Tianyi Shang"이 있습니다. 천국도 크다. 즉 상은 큰 나라이고, 다른 것은 작은 나라, 즉 작은 마을이다. 이는 은나라 소수민족의 소국이 모두 농촌공동체 형태의 도시였음을 보여준다. 은왕은 20개의 성읍을 정복하고 40개의 성을 함락시켰는데, 이는 상당히 많은 수였다. 이(Yi)는 팡(Fang)이라고도 하는데, 이 팡(Fang)은 농기구를 뜻하는 팡(Fang)과 다른 의미를 갖고 있다. 『시집』의 부천장(富泉張)은 “사회를 이용하여 사각형을 이룬다”고 하는데, 광장과 사회는 반대이며 사회의 의미를 갖는다. 고대에는 서기가 나라라 불렸고, 방은 사회 곧 나라였다. 은, 헤이, 동 등의 방국은 모두 농촌 공동체를 기반으로 역사시대에 들어섰다는 것만 알면 충분하다. 은나라의 크고 작은 나라들은 모두 농촌 공동체에 의해 세워졌다. 코뮌의 지도자들은 토지를 점령하고 농민들을 부속 토지에 고정시켰습니다. 그들은 자유롭게 이동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고 그들에게 착취당했기 때문에 그들은 자연스럽게 농노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