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경림'의 저자는 명나라 말기의 성등기(愛端器)로, 예명은 윤성(雲聖)이다.
원문:
황제(Huang Di)는 시골을 그리고 도시를 도시로 나누었으며, 하우(Xia Yu)는 홍수를 조절하고 산과 강을 건설했습니다. 우주의 세계는 변하지 않으며 고대와 현대의 이름이 다릅니다.
Beijing은 원래 Youyan이라고 불렸고 Jintai는 다른 이름이었습니다. Nanjing은 원래 Jianye라고 불렀고 Jinling은 다른 이름이었습니다.
절강(浙江)은 옛 월왕국(趙國)이었던 무림(無陵) 지역이다.
복건성은 복건성 중부에 속하며, 호광의 지명은 삼주(sanchu)이다. Donglu와 Xilu는 Shandong과 Shanxi의 지역이며 Dongyue와 Xiyue는 광둥과 광시의 지역입니다.
허난(河南)은 중국에 있어서 중주(忠州)라고 부르고, 산시(陝西)는 원래 진(秦)나라의 영토였던 장안(長安) 땅이다.
사천은 고대에 촉나라로 불렸고, 운남은 한나라에 의해 전지호로 불렸다.
동쪽의 태산, 서쪽의 화산, 남쪽의 형산, 북쪽의 형산, 중앙의 송산을 라오의 포양, 둥팅의 푸른 풀이라 부른다. 바(Ba), 단양(Run), 태호(Taihu)라고 불립니다.
금성당치는 도시의 통합을 뜻하며, 강과 산은 봉건 동맹의 힘을 현실로 가져온다.
제국의 수도는 징시(智士), 고향은 자리(立利)라고 불린다.
봉래와 위수이는 날아다니는 불멸 없이는 건널 수 없으며, 10개 대륙과 3개 섬에는 진정한 수련자만이 거주할 수 있습니다.
삶의 우여곡절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사를 의미하고, 맑은 강과 바다는 세계의 평화를 의미합니다.
물의 신은 Feng Yi라고 불리며 Yanghou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불의 신은 Zhurong이라고 불리며 Huilu라고도 불립니다. 바다의 신은 하이루오(Hai Ruo)라고 불리고, 바다의 눈은 웨이루(Wei Lu)라고 불린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관용을 구하는 것을 하이한(Haihan)이라고 하고, 다른 사람의 친절함에 감사하는 것을 리버 런(River Run)이라고 합니다.
지칠 줄 모르는 사람은 세상에 흩어져 있는 사람들이고, 영웅적인 사람은 세상에 있는 사람들이다.
농지를 구하는 사람은 야망이 전혀 없습니다. 세상과 땅을 경험해야 천재가 될 수 있습니다. 하늘의 도발을 땅의 소란이라 하고, 흔들리지 않는 독립을 주축이라 한다.
흑점과 발사체는 작은 부위이고, 목과 오른팔은 중요한 부위입니다. 독립을 유지하는 것은 어렵고 나무 한 그루로는 건물을 지탱할 수 없습니다. 영웅이 자신에게 의지하면 완니는 고개를 봉쇄할 수 있습니다.
미리 실패하고 나중에 성공한다는 것은 동쪽을 잃고 뽕나무를 베는 것과 같다.
리튬을 사용하여 바다를 측정하는 것은 인간의 결점을 은유하고, 돌을 들고 있는 징웨이는 인간의 무익함을 은유합니다.
여행은 여행이 어렵다는 뜻이고, 강장(康莊)은 길이 평탄하다는 뜻이다.
불모의 땅을 불모지라 하고, 비옥한 땅을 비옥한 밭이라고 합니다. 쓸데없는 것을 얻는 것은 마치 바위밭을 찾는 것과 같으니, 배움에 성공하려면 길가에 이르렀을 것이다. 자면의 맛을 구별할 수 있고, 정과 위의 맑음과 탁함을 구별할 수 있고, 물은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흐르고, 동산은 높고 바람은 볼 수 있다. 맑은 축제에.
현자가 나오고 황하가 맑고, 현자가 정직하여 바위 너머로 보인다.
순수한 풍습을 인리(仁li)라 하고, 나쁜 풍습을 호상(僧祖)이라 한다. 집에는 유명한 곳이 있지만 Zengzi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도시는 Chaoge로 명명되고 Mozi는 마차로 돌아갑니다.
흙을 치고 놀면 전 세계 사람들은 만족했고, 강변에 쟁기질을 하게 하면 서주 사람들은 서로 밀었다.
긴 집은 땅을 수축시키는 방식이 있고, 진시황은 돌을 휘젓는 방식이 있다.
야오는 9년 동안 홍수에 시달렸고, 탕은 7년 동안 가뭄에 시달렸다.
상왕은 불친절하고 나라는 활짝 열려 있었고, 하왕은 무지하고 지쳐 있었다.
길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줍지 않으면 위에서 좋은 통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바다가 잔잔하면 중국에 성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번역:
황제는 중국 영토를 분할하고 성의 경계를 정했습니다. 하옥평은 홍수를 조절하고 산과 강의 위치를 정했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의 산과 강, 강은 변하지 않았지만 예로부터 그 이름은 달랐습니다.
고대에는 베이징을 유주(佐州) 또는 연국(燕國)이라 부르며 진태(錦台)라고도 하였고, 난징은 건예(建靈)라고도 하여 금릉(金陵)이라고도 불렀다.
절강(浙江)은 본래 월왕(趙王)의 고향인 무림(無况)으로 불리웠고, 옛날에는 우장(玉章)과 오가오(吳高)가 모두 강서(江西)의 이름이었다.
고대에는 복건성을 통칭하여 제민(秦濟)이라 불렀고, 호광의 옛 이름은 삼초(曹浦)였으며, 동로(洞魯)와 서루(西魯)는 산둥(山둥)과 산서(山西)의 옛 이름이었고, 동월(dongyue)과 서광동(西廣东)은 광둥(廣dong)과 광시(廣西)였다. .
사천은 서촉이고, 전지호는 한나라 때 운남에 만들어졌고, 구이저우는 남부 오랑캐에 위치해 있어 황푸라고 불리며, 고대에는 구이저우 중부에 있던 곳이다.
동웨태산(Dongyue Taishan), 시월화산(Xiyue Huashan), 남월형산(Nanyue Hengshan), 북월형산(Beiyue Hengshan), 중월송산(Zhongyue Songshan)은 중국의 5대 명산입니다. 라오저우 포양호, 샹인 칭차오호, 바링 둥팅호, 룬저우 단양호, 쑤저우 태호는 중국 5대 담수호입니다.
금성당치는 성벽과 해자를 금으로 만든 성이나 물이 끓는 웅덩이처럼 튼튼하고 부서지지 않는 것으로 묘사한다. 황하(黃河)는 영원히 지속되는 띠와 같고, 태산(泰山)은 하늘과 함께 존재하는 날카로운 돌과 같으니, 이는 황제가 영웅들을 나누어 영원히 존재하기를 바라며 맹세한 동맹의 맹세이다. 영구적인 평화 동맹.
황제가 살았던 도성을 도읍이라 불렀고, 외국에 사는 사람들은 고향을 즈리(立利)라고 불렀다.
Penglai와 Ruoshui에는 길고 위험한 길이 있으며 불멸 자만이 그곳으로 날 수 있습니다. Shizhou와 Sandao는 높고 멀고 독실한 불멸 자만이 그곳에서 살 수 있습니다.
삶의 우여곡절은 세상의 큰 변화를 은유하고, 청해연강은 세상의 평화를 상징합니다.
강을 주관하는 신은 풍이(Feng Yi), 양허우(楊後)라고도 불린다. 불을 관장하는 신을 주롱(章隆)과 회로(惡魯)라고 한다. 바다신의 이름은 하이루오(海目)로 바다 밑에 물이 나오는 구멍으로, 후문이라고도 불린다.
다른 사람에게 포함되기를 바라는 것은 바다에 갇혀 있는 것과 같습니다. 다른 사람의 친절에 감사하는 것은 강물처럼 길러지는 것입니다.
책임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을 세상인이라 하고, 자랑스럽고 자랑스러운 사람을 세상인이라 부른다.
집과 땅만 물을 수 있는 사람은 야망이 없다는 뜻이고, 일을 뒤흔들고 큰 일을 해낼 수 있는 사람만이 인재라고 할 수 있다. 분쟁은 허공에서 일어나고, 마치 땅에 폭풍이 몰아친 것처럼 예상치 못한 분쟁이 발생한다.
자신의 의견이 있고, 큰 책임을 맡을 수 있으며, 어려울 때 흔들리지 않는 사람은 힘의 기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흑점과 발사체는 모두 작은 부위를 나타내며, 목과 오른팔은 모두 신체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큰 통나무 하나만 있는 큰 집이 무너질 집을 어떻게 지탱할 수 있듯, 혼자서 큰 일을 해내기는 어렵다. 영웅은 진흙 공이면 한구 고개를 봉인할 수 있다며 자신의 용기와 능력을 자랑했다.
미리 실패하고 나중에 성공하는 것을 뭔가를 잃고 새로운 것을 얻는다고 합니다. 어떤 일이 성공하려고 하는데 조금만 노력하면 중간에 갑자기 멈추는 것을 실패라고 합니다.
바닷물을 측정하기 위해 조롱박을 사용하는 것은 사람의 지식이 너무 얕다는 비유이며, 징웨이가 돌을 손에 들고 있다는 것은 그가 일을 헛되이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트레킹은 여행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하고, 강장도는 길이 매우 평평하고 넓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흙이 척박해서 땅에 풀이나 나무가 자랄 수 없는 곳을 불모지라 부른다. 비옥한 밭과 비옥한 밭을 비옥한 밭이라고 합니다. 무언가를 얻었으나 쓸모가 없는 것은 농작물이 자라지 못하는 돌밭을 얻은 것과 같다. 지식을 쌓아 성공을 거두는 것은 바닷가에 이른 것과 같다.
Zishui와 Miansui는 모두 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Miansui는 쓴맛이 있습니다. Jingshui와 Weishui는 함께 구별할 수 있습니다. , 두 물이 합쳐지면 여전히 맑고 탁합니다.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비강에서 물을 길어와서 무척 행복해하는 모습은 가난하면서도 평화롭게 살아가는 사람들, 집에 은둔하면서 오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에 대한 찬양이었다. 공무원으로 나갑니다. 그는 조용한 동산에서 편안히 앉아 휴식을 취하고 싶어하는데, 이는 편안하고 여유로운 마음을 갖기 위해 관직에서 물러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그의 고귀한 성실성이 세상에서 인기를 얻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성인이 세상에 오면 황하의 물이 맑아지고, 군자가 정직하고 백성을 사랑하면 월왕석이 세상에 나타난다.
풍습이 단순한 마을은 인리(仁里)라 하고, 풍습이 나쁜 곳은 호향(曹精)이라고 하는데, 부모님에게 효도하는 증자는 자신이 싫어서 성무라는 곳에 들어가고 싶지 않았다. 불효를 주창하는 묵자는 차오거(趙角)라고 불리는 선의(善儀)에 도착했을 때 너무 늦었기 때문에 돌아서 돌아왔다.
요나라 사람들은 만족하고 기뻐하며 땅을 두드리며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고, 서주나라 사람들은 소박하고 자비롭고 정의로우며 땅을 경작하는 데 겸손히 양보했습니다.
비창팡은 땅을 좁히고 거리를 가깝게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었고, 진시황은 채찍으로 돌을 몰아 다리를 만드는 신기한 기술을 가지고 있었다.
요왕 때에는 9년 동안 홍수가 났고, 상당왕 때에는 7년 동안 극심한 가뭄이 들었습니다.
상양은 인의를 베풀지 않았고, 고대의 우물 제도를 폐지하고 무공을 포상하기 위해 전모를 열었다. Xia Jie는 잔인하고 잔인했기 때문에 하나님은 형벌로 Yi와 Luo 물을 동시에 마르게하셨습니다.
길에서 남의 잃어버린 물건을 줍지 않는 이유는 위에 분들이 관리를 잘하시기 때문이에요. 바다에 큰 파도가 없다면 중국에는 지혜로운 사람이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압니다.
추가 정보:
"경림의 유치원 학습"은 고대 중국의 계몽 아동 도서입니다. 이 책은 처음에는 "숙어 시험"으로도 알려진 "유치원 학습 지침"으로 불렸습니다. ", "스토리 소스". 명나라 징태시대의 진시인 추예, 청나라 가경시대의 조승마이, 민국시대의 비유용, 예보순, 채동판이 추가되었다.
'청년학습경림'은 병행 산문으로 쓰여져 있어 책 전체가 이중 문장으로 되어 있어 읽기 쉽고 기억하기 쉽다. 책의 내용은 방대하고 포괄적이어서 고대 중국 백과사전이라고 불린다.
이 책은 많은 관용어의 기원에 대한 많은 소개를 제공합니다. 독자는 또한 많은 관용어 암시를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고대 중국의 유명 인물, 천문학과 지리, 규정과 시스템, 새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동물, 꽃과 나무, 궁정의 민사, 군사 등 음식과 음료 기구, 궁궐의 보물, 문학 소재, 불교, 도교, 귀신과 신 등 다양한 모습이 있습니다.
책 속에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낭송되는 격언과 격언이 많다. 그러나 이 책에는 현대인이 동의하기 어려운 봉건적 견해도 일부 포함되어 있다. 위대한 인물 마오쩌둥은 『청림경림』을 외울 수 있었는데, 이는 이 책이 세상에 끼친 영향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보여준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유치원 충린
은초 가을빛 냉화화면, 가벼운 나작은 팬이 반딧불을 내뿜는다. 천계 야경은 물처럼 차갑고, 앉아서 견우직녀 별을 본다.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