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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릭스 2: 리로디드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창의적인 배경

1999년 '매트릭스'는 대담한 시각적 혁신으로 전 세계 관객의 관심을 끌었을 뿐만 아니라 TV 광고, 뮤직비디오, 영화 시리즈에서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모방 작품은 역사적인 순간에 등장했고, 현실과 정체성에 대한 회의는 더욱 환기된다. 처음 "매트릭스"를 만들었을 때 워쇼스키 형제는 이 영화를 3부작으로 만들고 싶었고, 첫 번째 영화의 성공으로 두 사람은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계속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훈련

2000년 11월, 배우 전원이 '매트릭스 2: 리로디드'와 '매트릭스 레볼루션'을 위해 훈련장으로 돌아왔다.

스미스 요원을 연기한 스턴트맨 12명을 포함해 스턴트 제작진의 규모는 첫 번째 영화의 거의 3배에 달했습니다.

리바이스는 5분 30초의 전투 시퀀스를 완성하기 위해 9주 동안 12명의 스턴트맨과 함께 훈련했습니다.

다실에서 싸우는 장면을 찍을 때 리바이는 세라핌 역을 맡은 조자오롱과 싸워야 했는데, 두 캐릭터의 무술 레벨은 같아야 하는데 조자오롱은 동양인 배우다. 10년의 무술 경험을 갖고 있는 Zou Zhaolong에 비하면 Levi's는 초보에 불과하므로 Yuan Heping은 Levi의 실력을 빠르게 향상시켜 그들의 실력이 동등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동작을 위해 6개월간 훈련을 받은 캐리앤 모스의 강력하고 정확한 '전갈차기'가 잊혀지지 않는다. 당연히 다리 부상도 불가피했다. 로렌스 피시번(Lauren Fishburne)은 훈련 중 손목에 심각한 부상을 입어 6주 동안 소프트 깁스를 해야 했습니다.

가상 촬영

2000년 3월, 특수효과 감독 존 게이트가 이끄는 영화 특수효과팀은 게이트가 촬영한 1,000개 이상의 특수효과 장면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영화 '매트릭스'로 아카데미 특수효과상을 수상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100명의 스미스 요원과 네오가 싸우는 장면은 복잡한 카메라 움직임이 담겨 있는 '매트릭스: 리로디드'의 양대 장면 중 하나다. 이렇게 많은 수의 캐릭터를 다루기 위해 불릿타임 사진을 사용한다면 인력과 물적 자원이 많이 소모될 것입니다. 워쇼스키 형제와 게이트는 영화 역사상 처음으로 불렛타임 사진의 사용을 버리고 포괄적인 '가상 촬영' 기술을 사용하는 해결책을 내놓았다.

대리인들은 주로 휴고 위빙의 다양한 표정과 동작 습관 등 말과 행동 하나하나를 흉내내며 수개월간 훈련을 받았다. 스턴트맨들의 휴고 흉내내기가 감독의 만족에 이르자, 액션 감독 유안 허핑 팀과 키아누 리브스가 합류해 액션 장면 리허설을 시작했고, '모션 캡처' 기술을 사용해 네오 스미스 100명이 완성해야 할 모든 액션을 모두 포착했다. "라는 내용이 컴퓨터에 입력됩니다. '모션 캡처'는 또한 Yuan Heping의 액션 디자인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며, 일반인이 하기 어려운 많은 액션을 디자인할 수 있으며, 컴퓨터 수정을 사용하여 무술 액션을 더욱 강력하고 확장되게 보이게 합니다.

시각적 미리보기

'매트릭스 2: 리로디드'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14분간의 고속도로 자동차 추격 장면인데, 모든 장면을 사실적으로 촬영해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실수가 있다. 스턴트 요원의 비극적인 사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제작진은 영화 역사상 가장 복잡한 자동차 추격 장면을 안무하기 위해 '사전 시각화' 시스템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시각적 미리보기"는 실제 장면을 컴퓨터에서 시뮬레이션한 다음 카메라 위치와 각도를 실험하여 가장 좋은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효과를 관찰하고 그에 따라 조정하는 연습을 합니다.

이 스릴 넘치는 장면을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제작진은 2011년부터 준비에 돌입했다.

게다가 '사전 시각화'는 워쇼스키 형제가 몇 가지 특이한 효과를 포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장면에서 카메라는 종종 이전 자동차 추격 장면에서 볼 수 없었던 위치에 배치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형제는 종종 아이디어를 낸 다음 "사전 시각화"를 사용하여 화면에 미치는 영향을 테스트하고, 스턴트맨은 시뮬레이션 결과를 사용하여 실제 장면에서 촬영 방법을 실제로 계획합니다.

세트 스냅샷

'매트릭스 리로디드'와 '매트릭스 레볼루션'의 본촬영은 대규모 프로젝트로 인해 호주에서 완료됐다. 80명의 정규 배우와 수백 명의 엑스트라를 고용하는 현지 일자리. 미술 부서에서는 프로덕션 디자이너 Owen Patterson이 4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여 두 영화의 총 150개 세트를 완성했습니다.

차량 추격 장면 촬영에 사용된 고속도로는 폐쇄된 기존 도로가 아닌 제작진이 특별히 깔아놓은 도로로 길이가 1.5마일에 불과한 이 고속도로가 실제로는 활주로다. 아만다 해군 기지의 개조 공사에는 2개의 하늘 다리와 19피트 높이의 콘크리트 벽이 포함되었습니다.

패터슨의 부서는 서로 다른 손상 단계를 반영하기 위해 동일한 장면을 2~3개 버전으로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메로빙거 성과 같은 많은 세트는 많은 움직임을 견딜 수 있어야 했습니다. 게다가 패터슨 부서에서는 영화를 위해 수많은 고무 무기를 설계하기도 했는데, 이러한 복잡한 모양의 고무 무기를 만들기 위해 캐스팅과 페인팅 방법을 사용했는데, 손상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계속해서 제작해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