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한무대제' 라는 극작이 묘사한 역사적 연대는 매력적이다. 그리고' 한무대제' 라는 드라마의 제작도 기본적으로 역사에 부합하고, 속식에 빠지지 않고, 역사에 대한 묘사가 많고, 한대, 당대도 우리 역사의 자랑거리일 때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선 역사인물에서 이 한무제 유처 시대도 인재가 배출되고, 위청, 이광, 호거병, 소무, 장전 등이 한 사람만으로도 한 단락의 이야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은 모두 전설적이고 슬픈 색채가 풍부하다. 이 극 자체도 사실 영감 사극이라고 할 수 있다. 위청의 군사전략의 귀재는 흉노에 대한 패승의 서막을 열었고, 7 전 7 승으로 하삭, 하투 지역을 수복했다. 비장군 이광의 설정은 비교적 평민화되었다. 용맹하고 선전하지만 계략이 적고 돌격에 능하며 흉노에 대한 전쟁도 승소패가 많았고, 이광의 자살과 그의 손자 이릉의 포로가 이씨의 최종 몰락을 초래한 것도 탄식했다.
곽거병도' 한무대왕' 의 고전적인 캐릭터로 한인이 잘하지 못하는 기병으로 흉노 기병을 때리고 수백 개의 철기가 흉노를 쳐부수었다. 그때는 아직 20 세가 되지 않았지만,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을 때 겨우 24 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 슬픈 줄거리도 사람을 비탄하게 한다.
한무대왕 전체의 역사 단계도 우리 민족의 자랑이다.' 한무대왕' 이라는 사극도 당시 역사를 기본적으로 복원했다. 진보국이 맡은 유처도 청년부터 노년까지, 범위가 매우 넓었다. 특히 노년 때 유처와 위청이 만났을 때의 장면은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고 있다. 천보국의 연기에 탄복할 수밖에 없다.
게다가 이 드라마의 주제곡' 마지막 하소연' 과' 대기' 도 드라마의 감정과 상조하고, 한뢰의 연기도 패기에 감정이 풍부하고, 웅장한 의미심장하며, 이 급증에 많은 점수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