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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로켄족의 지리적 위치는 어디인가요? 오로켄족은 산악지대에 산다.

민족 프로필

'오로켄'이라는 이름은 청나라 문서에 처음으로 기록되었습니다. 51권에서는 보고서에서 처음으로 "Oton"을 언급합니다. 강희(康熙) 22년 9월, 칙령에 이를 '여순천'이라 불렀다. 그 이후로 그들은 오로켄족이라는 이름으로 더 균일하게 알려졌습니다. 오로켄이라는 단어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순록을 사용하는 사람들이고 다른 하나는 산에 사는 사람들입니다. 2000년 전국 인구 조사에 따르면 오로켄 인구는 8,196명이다. 이들은 주로 내몽골 자치구 후룬베이얼시 오로첸 자치기, 부타기, 몰리다와다우르 자치기, 흑룡강성 후마현, 아이후이현, 순커현, 가인현에 분포한다. Oroqen은 알타이어족 중 퉁구스어족에 속합니다. 여기에는 현지 언어가 없으며 중국어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일부 Oroqen도 몽골어를 사용합니다.

오로켄족의 조상도 린족이다. 원나라에서는 그들을 '숲속의 사람들'이라고 불렀다. 명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Beishan Savage"라고 불렀습니다. 와이싱안 산맥 남쪽, 우수리 강 동쪽, 슈레카 강 서쪽, 사할린 섬 동쪽의 광대한 지역을 방황합니다. 17세기 중반, 러시아 식민지 개척자들이 중국의 흑룡강 유역을 침공하여 오로켄족은 남쪽으로 이주하여 대싱안 산맥과 소싱안 산맥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1689년 중국과 러시아가 '청사모로'를 체결한 이후, 불평등한 '네부카드네자르 조약'과 '중러병병조약'이 체결되기 전까지 그들은 여전히 ​​남쪽의 넓은 지역에서 사냥을 하고 있었다. Waixing'an 산맥의 청나라 정기 정부 국경 순찰 및 기타 활동에 참여합니다.

오로켄족이 침략한 지역에서 광대한 사냥터를 잃은 것은 19세기 중반 러시아가 헤이룽장성 북쪽과 우수리강 동쪽 지역을 침공한 이후였습니다. Oroqen 사람들에 대한 청 정부의 통치가 변경되었습니다. 강희 30년, 청나라 정부는 얼룬족을 '물링가'와 '야파칸'으로 나누어 부타총정치부 소관으로 삼았다. "Molin Oroqen"은 Oroqen을 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는 팔기군(八旗)에 편입되어 남쪽과 북쪽에서 싸웠다. "자파한 오로켄(Jaffahan Oroqen)"은 도보로 이동하는 오로켄족을 의미합니다. 순록을 잃고, 말이 없고, 아직도 사냥을 하고 있는 오로켄족을 가리킨다. Kumar, Bilal, Ale, Dobkul 및 Toh의 5개 도로로 나뉩니다. 이 길은 8개의 팀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팀은 오로켄 국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 정부는 매년 밍크 가죽 공물을 수집하기 위해 안다를 산으로 보냈습니다. 광서 8년, 청나라 정부는 부타의 행정을 폐지하고 오로켄 5개 부족을 책임지는 싱안 시 행정을 세웠습니다. 광서 19년에 흥안의 주요 아문이 폐지되고 원래의 5개 도로가 4개, 16개의 보조 도로로 통합되었습니다. 그들은 각각 흑룡강 푸야먼(黑龍江 Fuyamen), 모히간(Mohegan), 부타(Buta) 및 후룬베이얼(Hulunbuir)에 속합니다.

군주 통치 중에는 팔기 조직의 내용만 폐지되고, 사로 십육인의 조직은 기본적으로 변함이 없었다. 관할 체계에 따르면 흑룡강성 감독부는 3개의 고속도로를 관할하고, 하이라얼 몽골 정부는 1개의 고속도로를 관할합니다. 9.18사변 이후 일본 침략자들은 명목상 오로첸족을 꼭두각시 흑룡강성과 북부 흥옌성 관할하에 두었습니다.

일제강점기, 오로켄족은 저항운동을 벌였다. 오로켄의 아이들은 동북항일연합군에 합류해 용감하게 싸웠다. 당신의 피를 사용하여 조국과 국가의 생존을 지키십시오. 그는 1945년 8월 해방됐다. 1951년 10월 1일, 내몽골자치구 오로첸자치기(群源自治旗)가 건립되었다.

농촌 경제

17세기 중반 오로켄족의 사회 발전은 여전히 ​​'무령'으로 알려진 부계 공동체 단계에 있었습니다. 당시에도 씨족 조직이 존재했지만 사회의 기본 경제 단위는 씨족이 아니라 '무령'이었습니다. 각 "무릉"에는 동일한 조상을 가진 여러 세대의 소규모 가족이 포함됩니다. "무령" 가문의 지도자는 "타타다"라고 불립니다. 내부 생산수단은 공유적으로 소유되며, 보통노동과 평등분배의 원시적인 공산주의적 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17세기 중반부터 청나라 정부는 오로켄족에 대한 관할권을 강화했다. Oroqen, Manchu 및 Han 민족 그룹 간의 경제적 교류도 발전했습니다. 철 도구와 총의 수입, 사냥용 제품과 농업 및 목축 수공예품의 교환은 점차적으로 오로켄 사람들 내부에 일련의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여전히 공공이 소유하고 있는 수렵장, 산림, 하천 외에도 중요한 생산수단의 일부가 공적 소유에서 사적 소유로 바뀌었고 이에 따라 노동조직과 유통체계도 변화했다. 무령에서 본래 잉태된 개별 가문의 출현은 결국 무릉이 혈통 조직에서 지역 조직으로 발전하게 되었고 씨족 제도는 종말을 맞이하게 되었다. 일부일처제 가족은 점차 사회적 경제의 기본 단위가 되었다. 1945년 8월 해방 당시 오로켄 사회는 동네 공동체 단계로 진입했다.

오로첸족은 주로 해발 500~1500m의 고산지대인 따싱안링산맥에 거주하고 있다.

연평균 기온은 섭씨 영하 20도 정도다. 광대한 대싱안 산맥에는 사슴, 노루, 노루, 호랑이, 표범, 멧돼지, 곰, 여우, 스라소니, 수달 및 기타 야생 동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교차하는 강에는 온갖 종류의 물고기가 가득합니다. 우수한 자연 환경과 최고의 자연 사냥터는 오로켄족에게 풍부한 식량과 의복을 제공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전, 오로켄족의 주요 생산 활동은 수렵이었고, 어업, 채집, 수공예품이 보충되었습니다. 사회에는 남성, 여성, 노소 간에 자연적인 노동 분업만 있을 뿐, 사회적 노동 분업은 없습니다. 1000여년 전, 오로켄 사냥꾼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사냥은 주로 남자들이 하고 때로는 여자들이 함께 나가기도 한다. 사냥 도구에는 총, 말, 사냥개가 포함됩니다. 주된 방식은 집단사냥이지만, 더 이상 '우리 능선'을 하나의 단위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이고 임시적으로 하나 또는 여러 명의 '아나쿠르'에 의해 조직된다.

먹이의 평균 분포는 '성장기'에 있지만, 고기의 분포는 항상 '무령'에 머물러 있다. 동일한 Five Mile Ridge 사냥에 참여하지 않은 과부와 홀아비는 일반적으로 사냥꾼보다 더 많은 것을 받았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외국인 손님이 배정되면 그들은 공유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개별 사냥이 발생했지만 드물었습니다. 사냥하는 오로켄족의 음식과 의복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낚시는 일반적으로 그룹으로 이루어지며 "러시"로 이루어집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작나무 배를 타고 낚시하러 갑니다. 그물을 이용한 어업은 다른 나라에서도 소개되었습니다. 낚시는 남자가 주로 하고, 채집은 여자가 주로 합니다. 잡은 생선, 야생 야채 및 과일은 Oroqen 사람들의 음식에 중요한 보충제입니다. 일시적으로 먹을 수 없는 경우에는 햇볕에 말려서 먹이가 부족할 경우를 대비해 보관해야 합니다.

오로켄 수공예품에는 주로 모피 제품과 자작나무 제품이 포함됩니다. 대부분은 여성이 만든 것이다. 다양한 계절에 사냥하여 얻은 털의 성질과 위치에 따라 다양한 계절에 적합한 옷을 재봉할 수 있습니다. 나무에서 벗겨낸 자작나무 껍질 전체를 다양한 용도에 적합한 용기로 가공합니다. 여성들은 모피와 자작나무로 만든 제품에 다양한 문양을 수놓거나 조각했습니다. 이는 수렵문화의 전통적인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한 것이다. 또한 남성들은 뼈, 나무, 철 등 손으로 만든 도구도 사용했습니다.

현대에는 일부 지역에서 오로켄족 사이에서 농업이 싹트기 시작했습니다. 청나라 말기부터 1911년 혁명까지 정부는 '수렵을 포기하고 농업에 복귀'하는 정책을 시행했고, 오로켄 지역의 농업은 초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오로켄족은 농업에 익숙하지 않았고, 일본제국주의는 농업에 심각한 피해를 입혔다. 1939년까지 오로켄 지역의 농업은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각지의 오로켄족은 거의 동일한 생산에 종사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교류 관계는 없으며 주로 다른 민족과 교류하고 있다. 처음에는 우연이었지만 점차 형식화되어 오로켄 사회와 자연경제의 문을 열었고, 개인 소유의 형성과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오로켄 민족은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훌륭한 전통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장기적인 민족 탄압, 특히 일본 침략자들의 대량 학살 정책으로 인해 오로켄 민족의 인구는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1945년 8월 해방을 앞둔 당시 오로켄족은 1,000명밖에 남지 않은 비참한 상황에 처해 있었다. 항일전쟁 승리 후 중국 동북 오로첸족은 중국 공산당의 령도 하에 인민정권을 수립하고 1951년 10월 1일 오로첸자치기와 여러 민족향을 건립하였다. 1953년에 국가에서는 오로켄족을 특별히 배려하고 새 집을 짓는 데 많은 자금을 배정하여 점차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깨끗하고 밝은 대형 기와집과 학교, 상점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전의 "불멸의 기둥"은 나무가 늘어선 새로운 시골로 대체되었습니다.

흥안산에 밝게 빛난 신도시가 나타났다. 사냥에 사용되는 흙총이 소총과 반자동 소총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사슴, 돼지, 소, 양봉장 등이 차례로 건설되었습니다. 매년 수천 마리의 뿔이 전국에 공급됩니다. 농지 경작을 위해 다양한 농기계가 사용되었고, 총 식량 생산량은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과거에는 말이 주요 교통수단이었습니다. 이제 도로가 건설되고 자동차가 연결됩니다. 철도는 또한 일부 새로운 Oroqen 마을로 연결됩니다. 한때 문자가 없었던 오로켄족은 이제 보편적인 중등교육을 받고 있으며 많은 젊은이들이 대학에 진학했습니다. 영화팀, 예술팀, 동아리, 라디오 방송국을 통해 우리 인민의 풍부한 민요와 춤이 무대와 스크린에 등장합니다. 낡은 사회에서는 오로켄 지역에 약이 없었고, 개화, 장티푸스 등 전염병이 흔했다.

이 질병은 전체 여성의 80% 이상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오늘날에는 도시와 마을에 진료소가 있고, 여단에 진료소가 있고, 마을에 보건소가 있습니다. 천연두, 장티푸스 등 전염병이 사라지고 인구가 두 배로 늘어났다. 특히 중국공산당 제11기 중앙위원회 3중전회 이후 오로첸족의 생산이 급속히 발전하고 소득이 크게 증가하며 생활수준이 크게 향상되었다.

그들은 농업, 목축업, 부업생산을 활발히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삼림보호와 화재예방의 중요한 임무를 담당하고 대흥안산맥과 소흥안산맥의 삼림안전을 보호하며 국가건설에 이바지하고 산림안전을 보장한다. 지속 가능한 목재 공급.

문화와 예술

오로켄족은 오랜 사냥생산과 사회적 실천을 통해 구전창작, 음악, 춤, 조형예술 등 풍부하고 다채로운 정신문화를 창조해 왔다. , 등.

구술 창작은 오로켄족의 주요 문학 형식이다. 그들의 신화, 전설, 민담, 노래는 민족사, 사회, 수렵, 채집, 풍습, 생활풍습 등 다양한 측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고대에는 '베이징 조약', '은둘리가 오로첸 민족을 창설했다', '룬지산과 어렌' 신화, '백의선녀' 신화 등의 신화가 있었다. 이는 오로켄족의 조상이 인류의 기원을 탐구하는 내용, 조상의 삶과 영웅적 행위를 묘사하고 찬양하는 내용과 관련이 있다. Oroqen 사람들의 "찬송가"는 대부분 즉흥적인 가사와 고정된 곡조로 다양한 유형과 스타일을 지닌 노래입니다. 특히 신민요는 내용이 더욱 풍부하다. 언어와 수수께끼는 후기에 발전한 문학형식으로서 생산적인 노동의 반영이자 삶의 경험의 요약이자 지혜의 결정체이다. 이러한 구비문학은 중국문학과 예술의 보물창고를 풍성하게 한다.

오로켄 사람들은 노래와 춤을 잘한다. 그들은 노래와 춤을 동시에 선보이며 풍부한 일과 삶의 내용을 보여줬다. 곰춤, 물소싸움춤, 나무닭춤, 이하이춤, 붉은과일춤은 모두 사냥꾼의 야생동물과 새 관찰과 생산기술 모방을 표현한다. '서클 댄스'는 남성과 여성이 모두 참여하여 노래하고 춤추는 일종의 집단 노래와 춤입니다. '가면무도회'는 '무당'이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추는 종교적인 내용의 제사무용이다.

악기에는 Bannu와 Twain이 포함됩니다. 사슴 휘파람과 노루 휘파람은 제작 도구이자 초기 악기였습니다. 오로켄족이 노래하고 춤출 때 종종 이러한 악기를 반주합니다.

생활 풍습

오로켄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은 매우 독특합니다. 고기와 의복 외에도 "불멸"의 이전 거주지도 사냥 문화의 산물입니다. Tianzhu는 반쯤 열린 우산과 같습니다. 30개 이상의 전신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름에는 자작나무 껍질로 덮고, 겨울에는 숨겨주세요. 언제든지 빠르게 설치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불주 입구의 윗부분과 좌우측은 앉거나 누울 수 있는 공간이지만 엄격한 규칙이 있습니다. "불멸의 기둥"의 중앙에는 음식을 요리하고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 사용되는 하루 종일 타는 모닥불이 있습니다. 아이콘이 인쇄된 자작나무 상자가 Tianzhu 뒤의 전신주에 걸려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은 만질 수 없습니다.

오로켄족은 기본적으로 일부일처제를 실천합니다. 엄격한 인종 간 결혼이 시행됩니다. 그들 대부분은 근친상간 일족입니다. 가족 내 남성과 여성의 지위는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상속권은 남성에게만 속합니다. 한 가족은 2세대로 구성된 거대한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구가 너무 많으면 보통 큰아들이 결혼하고 그의 부모 집 근처에 "요정 기둥"이 세워집니다. 원작 '불멸의 기둥'에서는 여성이 아이를 가질 수 없었다. 그들은 남자들이 들어가거나 접근할 수 없는 먼 곳에 분만실을 설치해야 했습니다. 그들은 보름달이 끝날 때까지 집에 가지 않을 것입니다. 과거에는 사람이 죽으면 대개 하늘에 묻혔습니다. 산을 내려간 후 일반적인 매장 경로입니다.

오로켄 여성의 독특한 기술은 사냥꾼을 위한 '타미'를 만드는 것입니다. 모자는 살과 피를 제거한 후 머리카락, 뿔, 귀, 코, 입을 정성스럽게 그을려 만듭니다. 먹이를 유인하려면 이 모자를 쓰세요. 오로켄족은 숲을 만들고, 숲속을 걷고, 숲속에서 먹고, 숲속을 걷는다. 의복, 음식, 주거지, 교통수단은 모두 숲에서 나옵니다.

오로첸족이 흑룡강 남안으로 이주한 이후 말은 주요 교통수단이었다. 1990년, 오로켄 기병대는 침략하는 러시아군에게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여름에는 강을 따라 이동하는 데 자작나무 보트가 사용되었습니다. 이제 오로켄족이 살고 있는 지역은 기차와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어 교통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종교적 신념

오로켄족은 샤머니즘을 믿으며, 샤머니즘은 자연적인 속성을 갖고 있으며 모든 것에는 정령숭배가 있습니다. 이 종교는 이 나라의 독특한 원시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들의 종교적 형태는 자연 숭배, 토템 숭배, 조상 숭배입니다. "마법사"는 신과 인간 사이의 메신저입니다. 샤머니즘은 많은 신을 믿는다. 오로켄족이 숭배하는 자연의 신으로는 태양신, 달신, 베이두신, 불신, 대지신, 바람신, 비신, 천둥신, 물신, 풀신, 천신 등이 있다. 산신 등 오로켄족의 조상들은 자연을 숭배하는 것 외에도 소와 말의 토템도 숭배했습니다. Oroqen 사람들은 곰과 호랑이의 이름을 금기시하고 Baoliqian, Yeyan 및 Wutaqi라고 부릅니다. 오로켄족 사이에서 조상 숭배는 매우 인기가 있었고 지금도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