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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유 웨이는 누구 (강유 웨이는 누구의 증조부임) 가 무엇을 하는가

강유 웨이는 누구 (강유 웨이는 누구의 증조부임) 가 무엇을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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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편집장은 강유위가 누구인지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강유위가 누구인지에 대한 증조할아버지 분석에 대한 해답을 드릴 것입니다. 알고 싶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본 사이트에 관심을 가져주십시오. < /p>

강유위 본명은 무엇입니까? < /p>

강유위 () 는 본명 조상 (), 글자 광옥 (), 호장소 (), 또 호갱생이었다. 청함 < /p>

풍년 2 월 초 2 일 (1858

년 3

월 19

일)

강유위는 어떤 인물입니까? < /p>

강유위, 글자 광빌딩, 호장소, 또 호명이, 광동성 남해현 단아소 수촌인, 중국 만청시대의 중요한 정치가, 사상가, 교육자, 자산계급 개량주의의 대표 인물. 강유 웨이는 광서 14 년, 처음으로 광서제에게 변법을 요청하여 미처 도착하지 못했다. 광서 () 는 24 년부터 변법 () 을 시작했고, 변법 실패 후 일본으로 도피하여 보황회를 조직하여 부의복위를 계획했다. < /p>

중국 만청시대의 중요한 정치가, 사상가, 교육자, 자산계급 개량주의의 대표 인물. < /p>

강유위는 광서 14 년 (1888 년) 에 처음으로 광서제에게 변법을 요청하여 제지를 받지 못했다. 광서 24 년 (1898 년) 부터 무술변법이 시작됐고, 변법이 실패한 뒤 일본으로 도피해 보황회를 조직하여 부의재설정을 계획했다. 민국 6 년 (1917 년), 강유웨이와 장훈이 복원해 부의를 세우고 즉위하자, 얼마 지나지 않아 단기서의 토벌에 실패를 선언했다. 민국은 16 년 (1927 년) 청도에서 병으로 죽었다. < /p>

강유위 < /p>

강유위 (1858 년 3 월 19 일-1927 년 3 월 31 일), 본명 조서, 자광빌딩, 호장소, 또 호명이, 더 신해혁명 이후 강유위는 1913 년 귀국해 상해 신가정원에 정착했고,' 차마' 잡지를 편집했다. 그는 공자의 유가학설을 신봉하고, 유가학설을 현대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국교로 개조하여 공교회 회장을 맡았었다. 1927 년 3 월 31 일에 세상을 떠났다. < /p>

강유위는 중국 근대사의 정치가, 교육자, 문학예술가, 자산계급 개량주의의 대표적 인물이다. 강유위는 만청사회의 활동가로서 유신 운동을 제창할 때 역사의 전진 방향을 보여 주었다. 그러나 나중에 그와 원세카이는 회복 운동의 정신 지도자가 되었다. < /p>

초창기 학구 < /p>

강유위 초상화 (2 장)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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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강유위 최초의 교사는 그의 할아버지 강찬수였다. 1858 년 3 월 19 일 (오오년) 광둥성 남해현 단아소 마을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유교 사상을 공부했는데, 그는 열여덟 살 때 남해구강의 유명한 학자 주차치를 스승으로 삼았다. 강찬수 () 와 주차치 () 는 모두 송명리학을 숭신하기 때문에, 강유위 () 는 송명리학의 영향으로 소위 한학자의 번거로운 고증을 경멸하고 새로운 치학의 길을 개척하려 하였다. 이학을 공부한 후, 그는 이학에 대해서도 찬성하지 않았다. 이학은 공자가 이미 배운 것만 말하고, 공자가 구세한 것을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는 1879 년부터 서구 문화를 접하기 시작했다. 그는 스물두 살 때 주차찌를 떠났고, 혼자 서초산 백운동에 가서 책을 읽고, 고염무의' 천하군국리병서', 구주우의' 사방유 기요 읽기' 등 많은 경세용으로 쓰이는 책을 읽었다. 같은 해에 그는 홍콩을 한 번 헤엄쳐서 그의 눈을 크게 뜨게 했다. 나중에 그는 또' 해국투지',' 링 지략' 등의 책을 읽었는데,' 지구도를 사서 점차 서학의 책을 받아 서학의 기초를 이야기하기 위해' 라는 책을 읽었다. 올해는 강유 웨이가 중학교에서 서학으로 전환하는 중요한 시작이다.

< P > < P > 1882 년 강유 웨이는 베이징에 가서 시험을 보고, 복귀할 때 상하이를 거쳐 자본주의 사물에 더 접촉했고, 자본주의 각국의 정치제도와 자연과학을 소개하는 많은 서적을 수집했다. 학습을 거쳐 강유위는 점차적으로 자본주의 제도를 인식하여 중국의 봉건 제도보다 선진적이다. 제국주의의 침략, 청조의 부패로 젊은 강유위의 가슴에 구국의 불이 일었다. 서방의 강성함은 그로 하여금 서방으로부터 공부하여 위태로운 조국을 구하기로 결심하게 하였다. 그는 서방에서 전해온 진화론과 정치적 관점을 흡수하여 유신 변법의 사상 체계를 초보적으로 형성하였다. < /p>

버스 편지 < /p>

1888 년 강유웨이는 다시 베이징에 가서 순천 향시험에 참가하여 처음으로 광서제, < /p>

강유위 (2 장) < P > < P > 1891 년 강유위는 광동으로 돌아와 만목초당학관을 설립하고 제자는 양계초, 진천추 등이 있다. 변법 운동에 대한 이론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연이어' 신학 위경시험' 과' 공자 개조시험' 두 편의 저작을 썼는데, 이 두 권의 책은 모두 존공의 이름으로 쓴 것이다. 이전 책은 봉건주의자들이 예로부터 신성불가침으로 여겨온 어떤 경전을 위조된 문헌으로 선포했다. 후자의 책은 원래 보수적인 공자를 진취적인 정신으로 분장하여 민주적 사상과 평등관념을 제창하는 사람이다. 강유 웨이의 이러한 견해는 모두 과학적이지는 않지만, 그의 개혁정신은 지식계에 강한 진동과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봉건의 완고한 수구분자에 큰 위협이 되었기 때문에 이 두 권의 책은 이단사설로 간주되었다. < /p>

1894 년 강유위는' 인류공리' 라는 책을 집필하기 시작했는데, 이 책은 여러 차례 수선을 거쳐' 대동서' 로 명명되어 발표되었다. 대동서' 는 세상의 갖가지 고난을 묘사하며 대동사회가 사심없는 산, 무산 계급, 사람마다 소개팅, 평등한 인간낙원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것은 당연히 터무니없는 것이다.' 강유위가' 대동서' 를 썼기 때문에, 그는 대동에 도착하는 길을 찾지 못했거나 찾을 수 없었다. " < /p>

태연자약하게 변법을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한 후, 1895 년부터 1898 년까지 강유위는 적극적인 < /p>

광서제 < /p>

를 통해 변법 실천을 진행했다.

< P > < P > 1895 년 4 월 베이징에서 시도될 각 성 리프트 참가를 앞두고 청정부가 일본과 권모국을 체결해야 한다는' 마관조약' 에 대해 듣고 분개하고 있다. 강유 웨이는 밤새 만 팔천여 자의 상황제서 한 부를 초안했다. 각 성에서는 1,300 여 명이 모여 이 만언서를 통과시켰다. < /p>

1895 년 도찰원. 이것은 유명한 "버스 편지" 입니다. 책에서 강유 웨이는 애국적인 입장에서' 거절, 수도 이전, 변법' 을 강력하게 주장하며 황제에게' 천하의 기풍을 북돋우고, 수도를 천하의 근본으로 정하고, 군사를 연마하여 천하의 세력을 강화하고, 법을 천하의 통치로 바꿀 것을 건의하였다' 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이번 시험에서는 강유 웨이가 진사에 당첨되어 공부의 주사로 임명되었다. 이후 강유위는 황제에게 몇 차례 연속 책을 주었다. 광서 황제는 강유 웨이가 제기한 문제에 대해 매우 감동했다. 이들 상서에서 강유위는 자신의 변법사상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정치 경제 문화교육 등 여러 방면에서 체계적으로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다. 정치 방면에서 강유위는 군주독재를 입헌군주로 바꾸라는 요구를 제기했다. 그는 "동서국이 강하여 헌법을 세우고 개국회를 여는 까닭이다" 고 지적했다. 국회자, 군과 국민 * * * 한 나라의 정법도 의론한다. 경제 방면에서 강유위는 공업 발전, 상업 진흥, 민족 자산계급의 이익 보호에 대한 주장을 제기했다. 문화 교육 방면에서 강유위는' 개민지',' 흥학교',' 팔주 폐지' 라는 주장을 내놓았다. 이 몇 가지 방면은 강유위 변법유신의 기본 강령을 구성하였다.

< P > < P > 1895 년 그는 베이징에 가서' 마관조약' 이 체결되어 1,300 여 명의 리프트, 수만 권의 책, 즉' 버스 편지' 가 아직 오르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해 5 월 말, 그의 세 번째 책은 광서제의 칭찬을 받았다. 7 월에 그와 양계초는' 중외기문' 을 창립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베이징에서 강학회를 조직하였다.

< /p>

1897 년 독일이 교주만을 강점했고 강유위는 다시 한 번 변법을 요청했다. 이듬해 1 월, 광서 황제는 강유위 () 의 진변법 의견을 명령하여, "응조 () 의 전반적인 접전" 을 제출하고, "일본 메이지 변정시험", "러시아 피터 변정기 ()" 라는 두 권의 책을 제출했다. 4 월에 그와 양계초는 보국회를 조직하여 구국 도강을 호소했다. < /p>

역사적 진실 < /p>

광서 21 년 (1895 년), 강유위는 베이징에 가서 을미과에 참가하려고 시도했고 강유위는 < /p>

강유위 초상 (12 장) < 사실, 이번 행동 강유위는 제자의 지지를 받았고, 버스 책의 주요 발기인은 모두 다른 사람들이었다. 광서제는 나이가 어리고 실제 정치 경험이 없기 때문에 강유위는 그 급진적이고 비현실적인 개혁 관점에 힘입어 그해 5 월 말 세 번째 책을 썼기 때문에 광서제의 찬사를 받았다. 그러나 많은 학자들의 견해에 따르면 강유위는 정치선전과 추억을 할 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강남해 커스터마이징 연보' 와 같다) 그의 관행은 사실을 존중하지 않는 곳도 많고 허풍 떠는 현상도 많다. 모해건 등 많은 학자들은 강유웨이가 소위 조직인 공동명서라고 생각하는 많은 문헌에 따르면 사실상 유산된 정치사건이지만 강유위의 파벌에 의해 끊임없이 도포되어 역사를 왜곡하고, 이전의 많은 역사학자들에 의해 받아들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버스 책은 당시 옹동 _, 이홍조류, 왕명용 등 경성 고위 관리들이 조직한 것으로,' 마관조약' 체결을 방해하기 위한 것이다. < /p>

무술변법 < /p>

자희태후 < /p>

1898 년 6 월 16 일 광서제는 이화원 근정전에서 강유위를 불러 그를 관문장경 총리로 임명하고 전형일을 허가했다 이후 자희태후의 개입으로 유신 운동이 실패하여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여전히 큰 논란이 있다. < /p>

< P > 변법 초기에 강유위의 막후 주재로 광서 황제는 일련의 개혁을 추진하여 후세 사람들을 변법이라고 불렀다. 이후 자희태후의 개입으로 유신 운동이 실패했다. 후경학자가 고증한 바에 따르면, 광서 황제가 받은 모든 리듬은 전문이나 요약으로 자희를 보내 심사해야 하며, 청궁 서류에 모두 상세한 기록이 있기 때문에 자희가 변법 내용에 대해 완전히 알고 있다. 자희가 변법을 지지하지 않는다면, 변법은 100 일 동안 유지되지 않을 것이다. 다만 개혁 중 광서 황제 주변의 유신파 관리들이 무모하게 비현실적인 급진정책을 내놓았기 때문에 자희가 쿠데타를 일으켰다. < /p>

레이가성' 힘만란: 무술정변 신탐' 이라는 책에 따르면, 무술변법 기간 동안 일본 전 수상이 중국을 이토 히로부미 방문했다. 당시 영국 선교사 이티모태는 변법파 지도자 강유웨이에게 청나라 측에 이토 () 를 고문으로 초빙하고 사권까지 지불하라고 건의했다. 이에 따라 변법파 관리들이 이토 () 가 중국에 도착한 후, 이토 () 를 중용하여 보수파 관리들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보수파 관원 양충이는 자희태후까지 밀주했다. "동양고상 이토 히로부미 풍문, 독재적인 손잡이. 이토 과일 사용, 조상들이 전하는 천하는 공수한 공수인 것 같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이런 격렬한 발언으로 자희태후는 1897 년 9 월 19 일 (8 월 초 4 일) 이화원에서 자금성으로 돌아와 광서황제가 이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려고 했다. < /p>

하지만 이토와 이티모태는 또 강유웨이에게' 중미영일 공방' 을 제안했다. 그래서 강유 웨이의 지시에 따라 변법파 관원 양심수는 1897 년 9 월 20 일 (8 월 초 5 일) 광서황제에게 "신우복은 우리 황제가 일찌감치 대계를 정해 영미 일본 삼국을 공고히 하기를 바란다.' 합방' 이라는 이름의 불미를 싫어하지 마라." 또 다른 변법파 관원 송백루도 9 월 21 일 (8 월 초 6 일) 에 "수로 (이티모태) 에서도 중국, 일본, 미국, 영국을 합국으로 연합시키려 한다 엄연히 중국 군사, 재세, 외교의 국가 대권을 외부인의 손에 넘겨주고 싶다.

자희태후는 1897 년 9 월 19 일 (8 월 초 4 일) 자금성으로 돌아온 뒤 9 월 20 일부터 21 일까지 이 사실을 알게 되면서 사태가 심각하다는 것을 깨닫고, 즉각 쿠데타를 일으켜 정훈을 재개하고 무술변법을 끝냈다. < /p>

1899 년 7 월 20 일, 강유위는 캐나다 천도와 교포상 이복기, 풍수석 등에' 구대청황제회' 를 창설했다. 1900 년 2 월 11 일 청정은 이홍장이 강유 () 와 양계초 () 가 광둥 () 본적의 조상 무덤 () 을 모두 평평하게 하여 본보기로 삼으라고 명령했다. 14 일 청정은 또 민, 절강, 광둥 감독관에게 현상금 10 만 냥을 내걸고 강유위, 양계초, 검시신을 체포하고 한 몸으로 상을 주었다. 원하는 대로 관직을 얻으면 반드시 파격적인 상을 주어야 한다. 만약 발송한 신문을 매입하는 사람이 있다면, 엄히 징벌을 받고, 저술한 각 책을 엄격히 조사하여 파기할 것이다. 강유위는 < /p>

변법 기간 동안 메이지유신사에 관한 두 편의 전문 저서를 집필했다. 하나는' 일본 서지' 로, 정유년 (1897 년) 겨울은 상하이 대동역서국에서 출판한다. 또 다른 편은 고궁박물원에서 발견된' 일본 변정고시' 로, 1898 년 광서제 어관으로 들어갔다. 일본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일본 서적을 대량으로 수집하고 읽는 과정에서 그는 메이지유신의 역사적 사실에 대해 많은 수정과 날조를 하여 당시 중국의 변법 개조의 필요성에 맞게 했다. 이러한 변화들은 대부분 저자가 건의한 구체적인 변법 조치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 < /p>

해외 도피 < /p>

1898 년 9 월 21 일 새벽 자희태후는' 임북 청정' 을 발표하고 광서 황제는 가택 연금, 무술육군자가 살해됐다. 강유웨이는 하인 이당을 데리고 9 월 20 일 새벽에 베이징을 떠났다 국제적 지지를 얻기 위해, 그는 일찍이 나라들을 여행하여 유럽 각국의 군주를 만났다. 1898 년부터 1913 년까지의 16 년 동안 강유 () 는 4 도 태평양, 9 대 대서양, 8 경 인도양, 범선 북극해 7 일,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캐나다, 그리스, 이집트, 브라질, 멕시코, 일본, 싱가포르, 인도를 여행했다 선통원년 (1909 년) 8 월 12 일 (9 월 25 일

< P > < P > 1903 년 강유위는 또 중국 상무회사라는 주식회사를 설립하여 홍콩에 본사를 두고 광저우 상하이 요코하마 샌프란시스코에 지사를 두고 10 여개 기업을 연이어 설립했다.

< P > < P > 1904 년 강유위는 스웨덴에 작은 섬을 매입하고 섬에 중국식 원림건물' 북해 초당' 을 지었다. 광둥 () 성 사회과원 () 의 조리인 연구원에 따르면 강유 () 는 2 만 8 천 크로나 () 를 사서 7999 크로나 () 를 수리했다. "집은 광대하지는 않지만 약 10 명이 살 수 있고 가구와 장식이 매우 호화로워 상당히 부유해 보인다." 이것은 마치 한 세트를 만드는 것과 같다. < /p>

신해혁명 이후 강유위는 1913 년 귀국해 편집장' 차마' 잡지를 편집해 존공 회복을 선포했다. 보황당 지도자로서, 그는 * * * 화제에 반대하며, 줄곧 폐제 부의를 청산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 /p>

1917 년 강유위 () 와 전 청청 () 에 충성하는 북양 군벌 장훈 () 이 복원해 부의를 세우고 즉위하자, 얼마 지나지 않아 북양 정부 총리 단기서 () 의 토벌 아래 실패를 선언했다. < /p>

상해, 매일 매춘부, 하지만 돈을 갚을 돈이 없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춘부 의 집 이 알고 하자, 강유 웨이 가 살고있는 여관 요청 에 그룹, 강유 웨이 는 매우 당황 하고, 광동 으로 도망 쳤다. 승선일, 각 기생네 집은 모두 배에 올라와서 그를 찾아왔고, 한참 동안 수색하여 찾지 못했다. 항해 후, 선원 은 보트 보드, 충격, 보고 군중 을 호출, 그것은 강유 웨이 씨 를 보았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빚을 피하지 않으면 배가 있고, 한 푼의 가치도 없이 풍류할 가치가 없다" 는 시를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 /p>

1918 년 춘하 항주를 유람했다. 이 "성인" 은 실제로 "기생을 끼고 호수를 유람한다" 며 흥을 타고 시 한 곡을 만들었는데, 시작은 "남화장 서호 범서호, 나도 표연히 범의사" 였다. 매춘부를 시시에 비유하고, 자신을 범려 () 에 비유하여, 때로는 웃음거리로 전승되었다. < /p>

강유위 범호 한가로이 놀다가, 묘령녀 한 명이 너구리에서 거즈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서시가 다시 살아난 것으로 의심된다.

이 여자는 장광이라고 하는데, 나이는 겨우 18 세이며 아직 결혼하지 않았다. 강 은 빨리 사람들 에게 프로 를 제기 하도록 요청, zhangjiajiang 강 은 이미 환갑 이상, 완곡 어법 단계 거부 를 참조하십시오. 그러나 강 의 단호한 요구 와 중매 가 최선을 다해 중매 를 중매 하 고, 집안 형편 이 가난한 장자 가 결국 고개를 끄덕였다. 1919 년 강유웨이는 상해에서 결혼식을 올렸고, 친지들은 모두 축하를 했지만, 유독 처첩과 자식들만 이 혼사를 찬성하지 않아 집단 결석으로 결혼식에 불참했다. < /p>

만년 생활 < /p>

1923 년 강유 웨이는 청도 환천만변으로 이주하여 주택을 매입하고 그 집을' 천유원' 이라고 불렀다. 이후 그 아이들 몇 명도 청도에서 공부할 때도 이곳에 살았다. 청도에 처음 거주할 때, 고의로 대학을 건설하고, 대학 헌장을 잘 짜고, 이후 교호주 상가가 고은홍을 감독하는 첫 걸음을 내딛기 때문에 그만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만년에 청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위해 적지 않은 시를 썼는데, 그 시의 각석은 이미 노산 관광지의 일부가 되었다. < /p>

강유위의 생애에 관한 사적은 많은 역사학자들이 이미 많은 전문 저서를 썼지만, 1916 년 가을부터 1927 년 봄까지 한때 세상을 벗어나 모산으로 도피했던 그의 지난 일은 지금까지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 /p>

강유위 지도자의 무술유신 운동은 뚜렷한 애국적 성격과 진보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근대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인정해야 한다. 그러나 역사의 한계로 그 만년은 정치적으로 보수적이다. < /p>

신해혁명 이후 강유위는 해외에서 돌아와 기분이 우울했지만 여전히 정정치를 잊지 못했다. 그는' 공교회' 를 조직하면서' 정공교회를 국교로 삼는다' 는 행사를 시작하면서 장쑤 도사리고 있는 장훈 등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했다. 1916 년 여름, 모산도사가 상해에 가서 강유위를 찾아' 진한신선부, 양당 재상집' 이 있는 모산으로 그를 초대했다. 강유위는' 산중재상' 이라고 불리는 도홍경에 대해 오랫동안 사모해 왔기 때문에 흔쾌히 떠났다. 그가 모산에 도착한 후, 건원관에 살면서 당초 도홍경이 살던 추출 황관을 재상당으로 바꾸었다. 나중에 그는 또 화양 입구에' 산중재상 도홍경, 해외 도피신 강유위' 의 대련을 써서 깊은 산에 살면서 국가의 뜻을 품고 있다는 것을 비유했다. 이번에 그는 모산에서 거의 1 년 동안 살았다. 장훈이 복원한 추극은 불과 12 일 만에 황급히 끝났다. 강유 웨이는 수배를 당하고 상해를 잠적한 후, 이후 또 장기적으로 모산에 은거했다. < /p>

1927 년 3 월 29 일 강유 웨이는 광둥 () 동향 () 에 손님으로 갔다. 집에 가서 레몬 홍차 한 잔을 마셨는데 복통이 꼬여 두 의사에게 진단을 받았는데, 한 일본 의사가 식중독으로 부러졌다. 20 여 시간 동안 연명하여 1927 년 3 월 31 일 (음력 2 월 28 일) 오전 5 시에 숨을 거두었다. 죽을 때 칠경이 피를 흘려 시체가 굳지 않았다고 한다. < /p>

1927 년 강유위 사망, 마침 북벌군이 강절강에 진입했고, 장정강은 저장성 의장으로 강유계인' 보황여악, 공산 점령' 으로 하루 정원을 폐쇄했다. 남에게 중재를 부탁하지만 결과가 없다. 항일 군흥, 항주가 함락되고, 이모태량 씨의 친자녀 세 명이 하루 정원을 팔아 절호의 어느 날 정원이 점차 파묻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