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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 고전"
서양 성경 소개
도교 고전, 정식 명칭은 "노자서성경(Laozi's Western Sheng Jing)"이며 저자와 집필 연도는 알 수 없습니다. 남송 조희변의 『조덕씨 낭독기』에 따르면, 이 경전은 한곡관의 장수인 은희가 노자(老子)의 설명에 따라 편찬했다고 한다. Yin Xi, 예의 Gongdu는 Zhou 왕조 Tianshui에서 태어났습니다. 강왕이 의사였을 때 하늘을 우러러보고 성인이 서쪽을 정벌하려 한다는 것을 알고 한구령의 명을 빌었다. 아니나 다를까, 그는 한곡관에서 노자를 만나 그를 스승으로 맞이하고 도를 찾아 그에게 도덕경 오천어를 가르쳐 주고 나중에 도사가 되었습니다. 경전의 첫 번째 제목이 "노군이 서쪽으로 승천하여 주천으로 길을 열고 이름을 고씨라 하였으니"로 보아 도교를 옹호하고 불교를 탄압하려는 노자의 사상을 담고 있음이 분명하다. 카르마'와 '육근'은 불교가 들어온 이후, 도교가 출현한 이후에 써야 한다. 이 경전은 동진시대 계홍의 《선인서》에 언급되어 있으며, 한나라, 위나라, 금나라 말기에 도교 승려들이 지은 것으로 볼 수 있다. 『도장』 346권, 347권에는 송(宋) 희종이 주석한 『서성경』 3권과 진경원이 편찬한 『서성경집』 6권이 수록되어 있다. 두 텍스트는 동일하지 않습니다.
이 책은 4개, 5개 또는 다양한 단어 수의 문장을 사용하여 노자의 고요함과 무위를 설명합니다.
먼저 '타오'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자연은 도의 근본이다”, “무(無)가 자연을 낳고, 자연이 도를 낳고, 도가 일체를 낳고, 하늘과 땅이 생기고, 하늘과 땅이 만물을 낳는다”고 했습니다. "자연"과 "하나"는 모두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모든 것은 '허무'에서 시작되고, '허무'도 도의 근원이다. '하늘과 사람은 도의 근원'이다. ." 만물의 근원인 뿌리." 선생님, 객관적인 물질계에 존재하는 '도'는 무(無)에서 생겨나고, 생명체를 낳고 만물을 번식시키며 온 우주와 인간세계를 지탱하고 있지만 무(無)이고 눈에 보이지 않으며 무형입니다. 그냥 무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