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벽상 위연 화마가" 는 당대의 대시인 두보의 작품이다. 이 시는 웨연의 화예 고탁을 칭찬하며, 동시에 물언지를 빌려 시국을 개탄한다. 시인은 준마를 지사에 비유하여, 그들이 나라를 위기에서 구해내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감정을 기탁할 수 있기를 바란다.
제목 벽 위연 그림 말 노래
웨이 허우 beibi 나는 연민 6 월 그림 무적 을 알고, 적합 하지 않습니다.
극 트위스트 대머리필로 기마를 쓸어, 기린이 동벽에서 나오는 것을 보았다.
논풀 한 필이 쉿쉿쉿쉿하는 소리를 내며 앉아서 천 리를 서리 발굽으로 보고 있다.
위험한 안드라 정말 이 때문에? 사람과 동생도 함께 죽다.
시에서 시인은 먼저' 웨후비, 내가 적당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라는 두 문장을 써서, 단도직입적으로 웨연이 청두를 떠나 다른 곳으로 가겠다고 지적하기 때문에, 그는 특별히 초당에 가서 시인에게 작별을 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화가도 두보가 그가 만든 그림을 좋아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왜냐하면 그의 회화 기예가 높은 경지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당시 아무도 그와 대적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이것은 이 화가의 예술적 기교가 매우 뛰어나며 예사롭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는 웨이연의 뛰어난 회화 기술에 대한 적절한 평가를 매우 개괄적으로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응?
이어 시인은 위연이 그린 경과를 서술했다. \ "플레이 트위스트 대머리 펜 스윕, 동쪽 벽 에서 qilin 을 참조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이 두 구절은 화가가 대머리필을 꺼내는 것이 마치 장난치는 것 같고, 힘들이지 않은 듯, 실제로 휘두르자마자 천리마를 그렸고, 그들의 이미지는 생동감 있고 사랑스러웠다. 마치 진수 린처럼 갑자기 초당의 동벽 위에 나타났다.
"말을 쓸어라" 는 것은 마음대로 바르면 천리마가 되는 것이다. "동쪽 벽에서" 는 신준의 좋은 말이 동쪽 벽에 나타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곳의' 쓸다' 와' 출자' 는 매우 적절하고 형상적으로 화가를 휘둘러 그림을 그리고 신의 정태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이것도 웨옌 화마가 가진 두터운 기초와 너무 강한 재주를 못생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논풀 한 필이 쉬쉬하고, 앉아서 천리를 서리발굽으로 본다." 말 한 마리가 고개를 숙이고 풀을 뜯고 있는데, 다른 말은 머리를 쳐들고, 그들의 건장한 외형, 진취적인 갈망은 모두 묘하고, 종이에 뛰어든다. 이렇게 네 발굽이 서리와 눈을 짓밟을 수 있는 좋은 말은 의심할 여지 없이 천리를 행할 수 있고 중책을 감당할 수 있다. 이는 두보가' 진주잡시' 에서 묘사한 전마 이미지와 비슷하다.' 애명사전투, 창성으로 우뚝 서라' 는 것과 매우 비슷하다.
\ "안드라 정말 이 때, 같은 삶과 함께 죽을 때! 클릭합니다 즉, 국가가 위급한 위기에 처했을 때, 그림 속 같은 천리마를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용감한 사람들과 함께 * * * 죽고 구제할 때 위태로울 수 있을까? ! 이것은 좋은 말이 얼마나 모처럼인지 설명하지만, 좋은 말을 발견하는 것은 확실히 쉬운 일이 아니다!
그것은 시인이' 고두호마행' 에서 말한' 이 말은 싸움터에서 오랫동안 무적이며, 다른 사람과 한마음 한뜻으로 큰 공을 이룬다' 는 뜻과 완전히 일치한다. 두보는 이 시를 쓸 때 내란외환, 전쟁이 끊이지 않는 다사다난한 가을이었다. 분명히 이 두 구절은 없는 것이 아니라 인재를 갈망하고, 현능을 선발하며' 근심할 때 장군' 이라는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이것은 또한 시인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세상을 느낄 때의 숭고한 사상 감정을 충분히 반영한다.
두보의 시집에는 말을 읊는 시편이 적지 않다. 시인은 일찍이 청년기에' 무활하고, 진감토사생' ('방병 조호마') 의 준마를 칭송한 적이 있다. 중년에 들어서자 그는 "동부 교외의 마른 말이 나를 다치게 하고, 뼈가 담장 같은 값어치, ("마른 말 ") 의 상처받을 수 있는 마른 말을 한탄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보는 그의 노년에도 일찍이' 먼지 속에서 늘 최선을 다했고, 나이는 꽤 슬펐다' ('병마') 는 병마를 불쌍히 여겼다.
시인은 시에서 모두 말을 영용하기 위해 말을 영영하는 것이 아니라, 모두 다른 뜻을 가지고, 말로 뜻을 밝히는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인명언) 그는 이 주제화시에서도 말을 빌려 자신의 포부를 걸고 자신의 고상한 정서를 표현했기 때문에, 그는 애마의 감정을 모두 시에 쏟았다. 그래서 심덕잠은 "당은 이전에 그림시를 보지 못했고, 이 몸을 연 사람 노두도" 라고 지적했다.
그 법은 모두 그림에 붙이지 않고 발론하고 있다.
("시 () 어" 참조) 구조아오 역시 "위연 화마, 초당 벽에, 떠나는 흔적도 있다" 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공애는 그 신준을 사랑하는데, 이와 같은 생사를 얻으려 하는데, 그 느낌은 신세가 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두시 상세 노트」 권 9)
위대한 화가 웨이옌은 교묘하게 양기를 그렸고, 대시인 두보는 명편을 썼는데, 그들은 모두 시인의 옛집, 라쿤화당의 동벽에 동시에 나타났다. 이것은 정말 유례없는 일이다! 그러나 천여 년의 세월이 지나고, 초당의 동벽은 이미 이 유적지와 함께 영원히 사라졌다. 벽에 그려진 말은 재현할 수 없지만, 주제에 관한 시는 천고에 영원하다.
확장 데이터
위연은 기원 8 세기 당나라 장안 (현재 산시 서안) 의 사람으로 청두 (현재는 쓰촨) 에 거주하며 생졸 연세가 불분명하다. 관원은 적어도 감찰한다.
웨이 연의 좋은 그림 안장 말, 패스 자신의 학교, 훨씬 나이 아버지 보다, 그리고 카오 아빠, 한 ganqi 이름. 점 클러스터 방법으로 말을 그리는 것은 웨옌에서 시작되며, 흔히 점프필법을 사용하며, 점을 쳐서 말 무리를 이룬다. 그' 방목도' 화인은 140 여 마리, 화마는 1,200 여 필이다. 당나라 장 yanyuan 는 말했다: "생활 레저 맛 은 더 노트 점 클러스터 안장 말, 또는 탱 또는 기대어, 또는 논설 또는 음료, 또는 놀라움 또는 중지, 또는 걷거나 일어나거나, 뒤틀거나, 그 작은 사람 또는 첫 번째 점, 또는 꼬리 한 번 닦아, 노래 는 진짜처럼 훌륭합니다."
위연은 조패화마의 신을 얻었고, 한건화마의 모양을 얻었고, 형신과 겸유했다. 두보는 시를 지어 그의 그림 준비에 찬사를 보냈다. 원선우추시운: "웨옌은 말을 그림 소나무처럼 그렸다." " 붓의 힘은 힘이 강하고, 준미는 세어볼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안루공 서예와 같다. 산수, 송석, 인물도 좋다.
그린 산수 풍격이 뛰어나 왕위 일파에 속한다. 송석이 더 좋고, 지척천구 () 가 그림자를 모으고, 노을 () 가 얇고, 비바람이 불고, 바퀴 () 가 덮여 있는 모양이 지극용 () 의 모양, 천가지만엽 () 을 돌리고, 비경년 () 이 아니다. 산수를 그리고, 산은 잉크로 닦고, 물은 펜으로 닦고, 운연은 변하고, 먼 해안은 길며, 정글 관목은 필력이 남지만, 광경은 끝이 없다. 인물은 고승기스, 짐승은 소와 양 떼의 당나귀로, 모든 것을 다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그림적은' 쌍기도',' 목축인 마투',' 삼마투',' 산마투',' 사우도',' 파나소도',' 파나소닉 스님도' 등 27 건으로' 선화보' 에 기재돼 있다. 전세 작품에는' 백마투' 권, 이공린 모사, 현재 고궁박물원이 소장되어 있다.
바이두 백과-제목 벽 위연 그림 말 노래
바이두 백과-웨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