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의 건반은 88개입니다. 85건반, 83건반, 92건반 및 기타 건반 번호를 가진 소수의 피아노도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88건반 피아노는 흰 건반 52개와 검은 건반 36개로 구성됩니다.
별첨: 피아노의 기초지식
피아노는 악기의 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조가 복잡하고 소리의 폭이 넓습니다. 솔로 및 반주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아노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플랫폼 피아노라고 하며, 큰 볼륨, 좋은 터치, 아름다운 외관이 특징이며 무대 연주에 적합합니다. 또 다른 유형은 업라이트 피아노로, 크기가 작고 휴대가 간편하며 가정 연습에 적합합니다.
피아노의 건반은 88개입니다. 85건반, 83건반, 92건반 및 기타 건반 번호를 가진 소수의 피아노도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88건반 피아노는 흰 건반 52개와 검은 건반 36개로 구성됩니다. 피아노 건반 너비와 건반 길이에는 고정된 표준이 있으므로 연주자는 다양한 모델의 피아노를 쉽게 연주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피아노에는 9피트, 7피트, 5피트 등과 같이 피아노 본체의 길이에 따라 관례적으로 구분되는 다양한 사양이 있습니다. 업라이트 피아노는 일반적으로 피아노 본체의 높이에 따라 120(피아노 높이 120cm) u5, 113 등으로 구분됩니다.
플랫폼 피아노든 업라이트 피아노든 그 구조는 크게 쉘, 건반 메커니즘과 페달 메커니즘, 현, 석고보드, 브래킷 등 다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피아노 연주 시 손가락으로 건반을 누르면 건반의 반대쪽 끝이 해당 부분의 내부 액션을 들어올려 해머를 구동해 현을 치는 방식이다. 동작은 반응성이 있어야 하며 초당 최소 8~12회 반복 동작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건반에 닿은 손가락을 떼면 액션의 댐퍼가 현에 대해 댐퍼를 구동하여 소리를 멈춥니다.
업라이트 피아노 하단에는 페달이 3개 있습니다. 오른쪽 페달을 서스테인 페달이라고 부르며, 누르면 모든 댐퍼가 올라가서 윙윙거리는 소리와 긴 톤 효과를 냅니다. 왼쪽 페달을 뮤트페달이라고 부르는데, 누르면 해머가 일정 거리 앞으로 밀려 타격 거리가 줄어들고 연주 시 소리가 약해집니다. 중간 페달은 연습용 뮤트 페달입니다. 누른 후 왼쪽으로 이동하여 슬롯에 고정하면 뮤트 조각이 해머와 현 사이에 떨어져 볼륨이 크게 줄어듭니다. 일부 피아노에는 중간 페달이 없고, 일부는 알토 페달에 캠 메커니즘을 설치해 페달의 상승 및 하강을 제어합니다. 처음 밟을 때 약한 음이 떨어지고, 밟을 때. 두 번째로 소프트 노트가 올라갑니다.
업라이트 피아노에는 현이 220개가 넘습니다. 중음역과 고음역에서는 하나의 음표에 세 개의 현이 있는데 이를 동음이의현군이라 합니다. 유니슨 현 그룹의 세 현을 동일한 피치(주파수)로 조율하여 음량을 높이고 음색을 향상시킵니다. 가장 낮은 12개의 음표는 단일 현이고 나머지는 이중 현입니다. 베이스 스트링과 중음역 및 고음 스트링이 십자형으로 배열되어 스트링 어레이를 형성합니다. 교차된 현 현은 피아노의 전체 크기를 크게 줄입니다. 베이스 현의 표면은 한두 겹의 미세한 구리선으로 감싸져 "감겨 있는 현"이 됩니다. 현을 감으면 현에 질량이 더 추가되어 좋은 베이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작은 망치로 현을 치면 현이 진동하기 시작합니다. 현의 진동폭은 매우 크지만, 현이 매우 가늘고 공기와 접촉하는 면적이 작기 때문에 공기를 교란할 때 현 자체에서 발생하는 소리는 매우 약합니다. 현은 브릿지(현 하단)를 통해 공명판에 진동을 전달하고 공명판은 소리를 방사합니다. 향판은 소리를 발산하는 본체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의 재질과 진동 성능도 현의 진동과 상호 작용하여 소리를 아름답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아노의 생산은 향판 가공에 큰 중요성을 두고 있습니다. Steinway 및 Bösendorfer 공장의 향판 생산 공정은 엄격하게 기밀로 유지됩니다.
피아노 페인트는 주로 불포화 폴리에스터 페인트를 사용하며, 니트로셀룰로오스 바니시, 셸락 페인트 플레이크 등의 페인트 종류도 사용됐다.
주철 프레임, 현, 핀, 나사 등 금속 부품을 제외하고 피아노 구조의 대부분은 목재로 제작됩니다. 그 중 백송이라고도 불리는 물고기 비늘 가문비나무는 향판, 갈비뼈, 건반, 건반 프레임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단풍나무는 색목이라고도 하며 액션 부품, 피아노 건반 등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일부 열쇠는 참피나무나 적송으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외부 쉘은 소나무, 라미네이트 등과 같은 목재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펠트는 피아노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
좋은 피아노는 외관과 도색이 좋은 것 외에도 적당한 음량, 아름다운 음색, 정확한 음색(성질), 편안한 터치가 있어야 합니다. 볼륨은 소리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음색은 인토네이션(Intonation)이라고도 하며 소리의 높낮이를 뜻합니다. 음정이 있는 88개의 음색이 피아노의 독특한 기질을 구성합니다.
음색(Timbre)은 음량과 음높이 이외의 소리의 속성을 말하며, 간단히 말해서 음색은 소리가 좋은지, 특징이 있는지를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