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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ntasy Water Margin II의 전투 시스템

캐릭터의 다양한 데이터는 공격, 방어, 마법 공격력 등 게임 내 전투 능력을 반영합니다.

모든 멤버가 체력을 잃으면 게임이 종료되고 플레이어는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 특별한 상황에서는 전투에 실패하면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게임을 다시 시작하더라도 캐릭터가 사망하기 전의 설정(기간 중 레벨 승격, 장비 교체 등)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보관 부족으로 인해 손실되지 않습니다.

일반 전투

전형적인 RPG 게임 플레이, 옵션에는 공격, 마법(룬), 아이템 등이 포함됩니다. 플레이어는 경험치, 아이템, 돈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팀 내 최대 6명까지 전투에 참가할 수 있으며, 위치는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팀에 합류하는 동물 중 일부는 2명에 해당합니다.) 캐릭터 무기는 L, S, M 3가지로 구분됩니다. S형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는 뒷줄에 있을 경우 공격할 수 없습니다. 팀 내 특정 캐릭터 조합은 주인공과 조이의 길들이기 공격, 주인공과 나나미의 남매 공격 등 적을 함께 공격하는 시너지 스킬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문장(마법)

캐릭터가 마법을 사용하려면 문장이 있어야 합니다. 각 캐릭터는 이마와 왼손, 오른손에 각각 최대 3개의 문장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의 마법 공격력에 따라 각기 다른 문장이 다른 스킬과 마법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 상징을 예로 들면, 캐릭터의 마법 수치가 높을 때 적을 공격하거나 팀원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4가지 능력이 등장합니다. 문장은 무기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답장을 하기 전에 기숙사에 가서 쉬어야 합니다. 일부 엠블럼은 서로 특정 충돌이 발생합니다. 적에게 어둠 속성이 있는 경우 바람 엠블럼, 악마 파괴 엠블럼 등을 사용하면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오행 엠블럼에는 다양한 조합이 있으며, 적절히 조합하면 강력한 공격이 될 것입니다.

솔로라이딩 시스템

주인공과 적의 1대1 결투입니다. 명령에는 공격, 방어, 자기 희생 공격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희생적 공격은 공격을 무너뜨리고, 공격은 방어를 무너뜨리고, 방어는 희생적 공격을 무너뜨립니다. 상대방이 움직일 때마다 그는 자신이 어떤 움직임을 만들 것인지 암시하기 위해 무언가를 말할 것입니다. 줄거리에 실패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전쟁 시스템

기병이 궁수를 물리치고, 궁수가 마법을 물리치고, 마법이 기병을 물리치는 전통적인 설정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게임을 계속하려면 주인공이 전장에서 적을 물리쳐야 합니다. 명령에는 이동, 공격, 사용, 대기 등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일부 특수 캐릭터는 엠블럼을 사용하여 적을 공격하거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적과 아군이 방어하는 장소를 모두 침범하면 전투는 침입자가 승리하게 됩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전쟁의 승패는 줄거리에 따라 결정된다. 또한, 전쟁 중에 자신의 캐릭터가 사냥당해 사망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완벽한 엔딩 달성에 영향을 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