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Guo Degang이 Lin Zhiying과 동갑이고 그의 외모가 매우 독특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옛말처럼 외모로 판단해서는 안되며 그에게 더 적합합니다. 그러나 곽덕강의 서예는 그다지 아름답지도 않고 강곤에 비하면 거의 지루할 정도이다. Guo Degang과 Jiang Kun은 둘 다 크로스 토크 세계에서 매우 강력한 인물임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러나 누화계에는 누화에 사용되는 어떤 캘리그래피도 나쁘지 않다는 전통이 있습니다. Guo Degang은 또한 예술을 좋아하는 대가이고 Jiang Kun은 또한 크로스 토크 세계의 서예가이기도 합니다. 이런 식으로 곽덕강과 강곤의 서예를 비교해 보는 것도 흥미롭다.
궈더강과 린즈잉
궈더강에 관해 사람들은 린즈잉과 비교하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지미린(Jimmy Lin)과 궈더강(Guo Degang)은 둘 다 1973년생으로 둘 다 40대 초반이다. 지미린(Jimmy Lin)은 아직 앳된 얼굴이고 궈더강(Guo Degang)보다 더 잘생겼다. Guo Degang은 Lin Zhiying만큼 잘 생기지 않았고 그의 서예도 그다지 잘 생기지 않았습니다. 비록 글이 별로 좋지는 않지만 그는 여전히 이 취미를 아주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곽덕강 서예에는 여전히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곽덕강 서예의 특징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Guo Degang의 서예 작품
편집자는 Guo Degang의 "Chang Le Wei Young"을 예로 들어 모두를 위해 분석합니다. 우선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순차적으로 배치되어 있고, 잘 정돈되어 있고, 필기감도 꽤 만족스럽습니다. 서명에는 Guo Degang의 세 글자가 쉽게 적혀 있습니다. 두 번째로, “乐”를 예로 들어 단어 하나를 살펴보겠습니다. Guo Degang의 이 문자에 대한 글은 매우 캐주얼하고 대사가 단조롭고 변화가 없으며 과거 글쓰기의 흔적이 뚜렷하지 않으며 대사 간의 연결이 여전히 너무 성급하여 사람들의 미적 도약을 너무 높게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곽덕강의 서예는 취미적인 관점에서는 별거 아니지만, 전문적인 관점에서 보면 별로 멋있지 않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장쿤
이렇게 보면 장쿤의 서예와 비교하면 정말 흥미롭지 않다. 강곤의 서예 기술은 어려서부터 연마해 왔으며, 서예는 물론이고 어려서부터 기본적인 기술도 익히고 있다. 게다가 그는 나중에 후보림(後寶靈) 밑에서 공부했는데, 후보림의 서예 솜씨는 어느 정도 강곤에게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안타깝게도 장쿤의 서예는 30년 동안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강곤의 서예 경력에는 30년의 공백이 있다. 그런데 나중에 시아버지의 지도로 다시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어요. 기초는 탄탄했지만, 제가 쓴 서예는 업계에서도 유명했어요.
장쿤의 서예
장쿤의 서예는 곽덕강의 서예처럼 평범하지 않고, 문인 출신이며, 잘 정돈된 길을 따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먼저 글을 쓰고 그다음에는 스스로 해봅니다. 이것이 강곤이 서예에서 곽덕강의 서예를 감히 비판한 이유이다. 결국 그의 등은 곧았고 아무런 이유 없이 곽덕강의 서예를 비판하지 않았다. 사실 서예는 강곤처럼 정직해야 한다. 바깥 세상이 뭐라고 하든 나는 이렇게 쓴다. 편집자는 장쿤의 서예 작품이 시장에서 18만 위안에 팔릴 수 있다고 덧붙이고 싶다. 그의 강점은 이른바 '연예인 서예'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이러한 영향력으로 볼 때 곽덕강의 서예는 그런 영향력과는 거리가 멀다.
장쿤은 서예 실력이 좋다
궈덕강 서예의 단점은 무작위적이고 구조가 부족하다는 점이다. 이는 서예 공부에 있어서 금기시되는 일이다. Guo Degang은 Lin Zhiying과 같은 나이이지만 그의 글은 그다지 잘 생기지 않았고 거의 Jiang Kun만큼 흥미롭습니다. 차이점은 전통 서예를 대하는 태도에 있습니다. 서예는 진정성과 정신성을 중시하며, 올바른 자세로 쓴 자연사는 아름답고 유쾌하다. 오히려 경주마처럼 낙서를 하면 품위 있는 서예가 나올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