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중국에는 어떤 반지주의 현상이 있습니까
< /p>
중국 반지의 가장 큰 근원은' 독서 무용론' 이다. < /p>
"독서는 난용이 없다" 는 것이 가장 직접적인 종류다. < /p>
에 비해 온화한' 독서 무용론' 이 더 많다. "나는 경험이 독서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책을 읽지 않는다) ","네가 읽는 것은 책이고, 나는 사회에서 공부하는 것과 같다. " ","저는 독서는 죽은 것 같아요. 사람은 살아 있어요. 책을 다 믿는 것이 책이 없는 것보다 낫습니다. 실생활에서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 /p>
< P > 우리 위의 답안에서 설명하는 많은 문제들은 모두 표면적인 현상입니다. 문제의 본질은 지나치게 경험에 의존하는 것입니다. < /p>
사물에 대한 인간의 인식은 종종 책과 경험의 두 가지 측면에서 나온다. < /p>
그가 책에서 사고를 얻지 못했을 때, 그의 남은 것은 그 정도의 경험밖에 없었다. < /p>
모든 사람이 경험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한 사람, 네가 살아 있는 한 경험, 경험, 경험이 있다. < /p>
한 사람이 경험에 지나치게 의존할 때, 그가 결단을 내릴 때 경험, 느낌, 직감이 혼동되어 어떤 것이 경험인지, 어떤 것이 느낌인지, 어떤 것이 직감인지, 어떤 것이 사고인지, 옳고 그름이 더욱 불분명하다. < /p>
이때 감각의 자극이 뇌를 대신하고, 직감이 사고를 대신하며, 뒤이어 일련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나중에 천천히 이야기하겠습니다. < /p>
1 현상 < /p>
나는 제조업 관계라서 다양한 사람들을 자주 만난다. 조폭, 관원, 제조업 사장, 공장 직원, 사무실 사무직 등이 있습니다. 그들의 수입은 높지 않고, 한 달에 3000 에서 7000 까지 다양하지만, 이 수준은 중국에서도 낮지 않다. < /p>
사장은 말할 것도 없고, 2000 년 중국이 WTO 를 개방한 이래 대외 무역은 전례 없는 기회를 맞이하여, 재산이 천만 명도 채 되지 않아, 자신이 대외 무역을 했다고 말하기가 쑥스럽다. < /p>
여기서 사장으로 올라가고, 직원으로 내려가고, 밖에서 손님으로, 안에서 지인으로 가면, 언제나 반지적인 경향을 느낄 수 있다. < /p>
가끔 이야기를 나누면서 "아이고, 독서도 그렇게 유용하지 않아, 널 봐" 라고 한마디 한다 그리고 말을 계속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많은 책을 읽었는데, 아직 마지막에 사장과 아르바이트를 하는 게 아니에요?" " < /p>
어떤 동료들은 주식을 사려는데, 나는 그에게 책 몇 권을 읽어달라고 추천했고, 나중에는 그대로 돌려주었다. 이들은 이에 비해 뉴스를 보는 것을 선호하고, 시중에 팔리는' 모 여자' 가 이번 우시장에서 600 만 원을 벌어들인다' 는 폭발적인 뉴스를 보고, K 라인 형태를 논의하고, 내막 소식을 찾는다. < /p>
< P > 창업, 공장 개업 (현재 제조업이 매우 하락하여 공장을 열고 싶어 함) 을 원하지만, 아무도 마음을 가라앉히고, 충전하고, 책 몇 권을 읽고, 무언가를 배우고 싶어 하지 않는다 내가 지금 부족한 것은 경험이다, 정말로, 나는 매우 필요하다. 너는 나의 스승처럼, 큰 글자 한 마디도 할 줄 모르고, 그대로 남쪽으로 돌진하지만, 그는 매우 경험이 있다 ... "
< P > 여기서 사람들은 부에 대해 큰소리를 치고, 지난 일에 대해 탄식하고, 뜬소문에 대해 노발대발하고, 유명인 사건에 대해 당당하게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아무도 이런 사건의 배후에 있는 이론과 원인을 알고 싶어 하지 않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책을 가지고 천천히 연구할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2 연유 < /p>
1980 년대 개혁개방부터 중국은 산사태식 변화가 발생해 중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곳에서 수많은 기회가 탄생해 수많은 부자들이 생겨났다. < /p>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어떻게 부유한지 모르고 이렇게 부유해졌다. 사람은 부 앞에서 극도의 팽창을 쉽게 하고, 자신의 능력을 지나치게 강조하며, 객관적인 요인의 역할을 소홀히 한다. < /p>
우리 사회는 매우 현실적이며 종종 결과에서 원인을 추론한다. 한 사람이 성공할 때, 너는 항상 그가 말한 것이 모두 옳다고 느낀다. 그래서 이런 현상들은 독서에 난용이 있고 돈을 벌 수 있고 능력이 있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 /p>
이런 상황도 자주 만나게 될 것 같아요. 책을 보고 갑자기 한 사람이 다가와 어깨를 두드리며 "야, 책을 읽지 말고, 사회에 나가 몇 년 동안 빈둥거리는 게 낫겠어. 네가 책에서 배운 것보다 훨씬 많은 걸 배웠어."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어떤 사람을 보면, 절대 책을 읽지 않고, 여전히 큰돈을 벌지는 않는다. 이 사회는 능력을 본다. " < /p>
역량은 무엇입니까? 신은 알고 있다. 인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자원' 으로 이해하는 사람도 있고, 권력으로 이해하는 사람도 있다. < /p>
그러나 제 생각에는 이러한 해석은 문제의 본질을 전혀 가리키지 않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모든, 정신력, 기술에 의존하지 않고 밥을 먹는 폭부는 모두 전제가 있습니다. 정보의 비대칭이기 때문입니다. < /p>
정보 비대칭이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 /p>
< P > 는 중국의 주식시장 전설에서, 너는 영원히' 양백만' 이라는 글자를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 주식시장에서 먼저 부자가 된 그 부분으로서, 네가 그를 어떻게 평가하든 간에, 투기를 거꾸로 하든, 개운을 걸어도 좋고, 양백만이라는 이름은 이미 중국 주식의 역사에 기록되어 전설이 되었다. < /p>
이 사람은 어떻게 그의 원시 축적을 완성했습니까? < /p>
어느 날 그는 가끔 신문을 읽다가 두 곳의 국채 가격이 다르다는 현상을 발견했다. < /p>
< P > 이렇게 그는 가격이 낮은 곳에서 국채권을 매입한 후 뱀가죽 가방을 들고 기차를 타고 다른 수매 가격이 높은 곳으로 갔다. < /p>
그는 일 년에 여러 번 왔다 갔다 했다. 어느 날 국채권은 더 이상 가격 차이가 없었다. 그는 첫 번째 원시 축적인 인생의 첫 백만, 그 해는 1989 년이었다. 이 돈은 한 공장의 노동자들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천문학적인 숫자였다. 그리고 그의 이 모든 것은 무슨 난서를 읽었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어느 날 어느 곳에서 신기한 신문을 보았기 때문에, 마침 다른 사람이 눈치채지 못했기 때문이다. < /p>
또 다른 예:
2000 년 중국이 WTO 에 입성했을 때 대외무역이 잘 되어 돈을 주운 것 같다. < /p>
< P > 그 당시 공장을 개업한 사람이 매우 적고 경쟁이 완전하지 않았기 때문에 외국인이 중국에 와서 협상할 조건이 별로 없었다. 물론 그도 협상할 필요가 없었다. 당시 상품은 달러를 들고 있는 이들에게 너무 싸다.
< P > < P > 100 원짜리 진짜 구두로 50 위안을 버는 것은 흔한 일이다. 중국인에게는 50 원이 훨씬 많았는데, 당시 일반 근로자의 월급은 겨우 1,2 천 원이었다. 외국인에게 이 신발은 너무 싸다. 진짜 가죽은 인민폐 100 원밖에 안 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외국인명언) < /p>경쟁은 완전하지 않다. 본질적으로 정보가 유통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대외무역으로 돈을 버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사람들은 입소문으로만 전해진다. 입소문의 속도는 매우 느리고 허실도 분간할 수 없다. 따라서 제조업의 사장들은 원시 자본 축적을 완성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게 되었다. < /p>
이것들은 독서가 필요합니까? < /p>
필요 없습니다. < /p>
정보 차단 시대에는 기술, 지식 비축, 심지어 자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p>
제가 처음 태어났을 때 아버지가 장사를 해서 많은 돈을 벌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 /p>
네, 용기가 충분하면 기회를 잡으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 /p>
"인생의 관건은 기회를 잡는 법을 배워야 하고, 때로는 한두 가지를 잡는 것이 평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것은 우리 선배들이 우리에게 한 말이 아닌가? (그의 이런 기회주의를 선전하기 위해 베토벤의 명언인' 운명의 목을 졸라매겠다') < /p>
< P > 이 기회가 하늘에서 떨어졌는지, 아니면 네 친구의 입에서 나왔는지에 대해서는 하늘만이 알 수 있다. 어쩌면 당신은 평생을 기다렸을 수도 있고, 이런 기회를 기다릴 수도 없을 것이다. 그래서 항상 이런 착각이 있다. "좋은 일은 항상 다른 사람에게 일어나고, 재수없는 놈은 나밖에 없다." < /p>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이다.
< /p>
인터넷이 탄생하면 정보가 완전히 유통되기 시작한다. < /p>
예를 들어, 이전에 물건을 샀던 적이 있는데, 네가 필요로 하는 것이 많지만, 살 수 없다. 예를 들면, 기계 건반, 나는 아직도 광저우 같은 대도시에서도 기계 건반을 파는 가게가 여전히 희귀한 기린 () 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 /p>
당신은 가까스로 한 집을 찾았고, 사람들은 당신이 기쁨으로 가득 찬 모습을 보고, 첫 번째 의식은 당신을 도살하는 것입니다. < /p>
지금 타오바오가 있으니, 사람들이 너를 죽이기가 어렵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가격이 분명하고, 인터넷은 가격이 너무 투명하기 때문에 가격도 비슷하다. < /p>
정보가 완전히 유통되면 기회주의는 상대적으로 적다. 국채를 사면 인터넷으로 살 수 있고, 가격이 투명하고, 가격차이가 없고, 더 이상 차익 거래 공간이 없다. 대외무역을 하는데, 지난번 이베이에서 수색하니, 가격이 한눈에 들어온다. 너는 과거에는 권력이 있었고, 위세를 부릴 수 있었다. 지금 내가 핸드폰을 가지고 너를 인터넷으로 찍으면, 너는 해고될 위험이 있다. < /p>
< P > 그래서 지금 우리는 돈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당신이 기회로 이익을 얻을 확률이 점점 작아지고, 정보가 충분히 유통되고,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은, 다른 사람이 당신의 쇼핑몰에서 샘플을 사서 돌아와서, 3, 5, 2 를 나누면 복사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너와 같은 제품을 만드는 사람이 많아지고, 이윤이 없을 때까지 가격이 점점 낮아진다. < /p>
정보 차단 환경에서 책을 읽지 않으면 하룻밤 사이에 벼락부자가 될 수 있다. 정보가 충분히 흐르는 환경에서 이런 폭부의 기회가 없다면, 당신은 무엇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 /p>
는 진정한 능력에 의지하고, 기회가 있을 경우 미래 추세에 대한 정확한 판단이다. < /p>
나는 독서가 이 산업 업그레이드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나는 책을 읽지 않고, 지식도 없고, 경험, 인맥, 관계, 돈, 부등만으로는 이 산업 업그레이드에서 쉽게 도태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 /p>
3 요약 < /p>
< P > 책의 장점은 현실에 얽매여 있다는 것이다 < /p>
하지만 책은 그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 /p>
< P > 실생활에서의 우리의 경험은 종종 일방적이고 점상적입니다. 한두 번의 경험으로 한두 가지 소중한 이치를 깨달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곧, 예전과 마찬가지로 하루나 이틀을 설레게 하면, 당신은 금방 잊게 됩니다. 그전엔 어떻게 해야 할지.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 /p>
그 이유는 그들이 단지 당신의 머릿속에 흩어져 있는 존재일 뿐, 당신을 지탱하고 당신의 신앙을 형성하는 완전한 지식 체계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p>
< P > 책은 체계적인 지식을 분류하고 빗질하는 것으로, 그는 모든 점을 하나로 묶어 체계적인 요약을 한다. 책은 우리에게 문제를 빗질하는 방법과 사고방식을 더 많이 주는데, 이것들은 경험에 의해 대체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 /p>
뿐만 아니라 책은 경험을 보완해 준다. 한 사람이 여러 인생을 경험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책은 역사를 보고, 인물의 전기를 보고, 다채롭고 다양한 삶을 볼 수 있어 일반적인 법칙을 요약할 수 있다. < /p>
책을 읽지 않는 가장 큰 문제는' 맹목적으로 경험주의를 믿고 경험이 최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이다. 내가 직접 경험한 것보다 더 소중한 것이 있을까? 내가 직접 경험한 것만이 나에게 적합하다. 책에 있는 것은 모두 죽었고, 나의 경험은 살아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경험명언)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