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랑새는 구름 속에서 외국의 소식을 전하지 않고, 하늘의 라일락은 비 속에서 슬픔을 품는다.' 즉 사자는 먼 여행자의 소식을 전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비는 응축된 슬픔을 생각나게 한다.
"파랑새는 외국 소식을 전하지 않고, 라일락은 비 속에 공허하고 슬프다." 이정의 『환시 모래·손으로 감은 진주』에서 따온 것이다. 당나라의. 시는 다음과 같다:
환희의 모래를 뚫고 옥 갈고리로 손으로 엮은 진주
남당·이경
손으로 엮은 진주 옥 갈고리가 달린 진주는 봄의 증오를 담고 있습니다. 바람에 흩날리는 꽃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여유롭게 생각합니다.
파랑새는 구름의 메시지를 전하지 못하고, 라일락은 비 속에 텅 비어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산추와 무의 초록빛 파도를 뒤돌아보면 하늘로 이어진다.
번역:
진주 문 커튼을 살짝 말아 옥고리에 걸어주세요. 문밖으로 보이는 봄 풍경을 바라보니 마음속에 원망이 맴돌았고, 그 건물 전체가 온통 뒤덮였습니다. 섬세한 꽃들이 바람에 흩날리고, 눈앞의 늦봄 풍경은 내 생각을 흐릿하고 조금 슬프게 만듭니다.
파랑새는 멀리 있는 그리운 사람의 소식을 다시 가져오지 못하고, 빗속에 피는 라일락 꽃에는 슬픔과 원망이 피어난다. 녹색 물결이 삼협에서 쏟아져 내리는데, 멀리서 보면 녹색 물결이 광활한 황혼과 연결되어 있고, 그 길이는 수천 마일이고, 물과 하늘은 같은 색이다.
참고:
1. 환시의 모래를 뚫고: 브랜드라는 단어의 이름입니다. "Tianzi Huanxisha", "Shanhuazi"및 "Nantang Huanxisha"라고도합니다. 복성형 문자는 48자이며 앞에 3개의 평운이 있고 뒤쪽에 2개의 평운이 있고 끝에 1개의 운이 있습니다. 앞라인의 첫 번째 라인은 평발과 운율이 맞고 뒷라인의 첫 번째 라인은 스퀘어 피트와 운율이 맞지 않는다는 점을 제외하면 앞라인과 뒷라인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Houqi의 처음 두 문장은 일반적으로 대결이 필요합니다. 이는 42자 '환희사' 앞뒤의 마지막 문장을 두 문장으로 확장한 것이므로 '환희사 깨기'라 불린다.
2. 진주: 진주로 엮은 커튼. 또는 커튼이라고도 합니다. "Xijing의 기타 노트": "Zhaoyang Palace의 구슬은 커튼으로 사용되며 바람이 불면 펜던트 펜던트 소리처럼 울립니다." 3. 옥 후크 : 커튼 후크의 좋은 이름입니다. 4. Yiqian: 아직도, 아직도. 5. 봄 증오: 여전히 봄의 슬픔, 봄의 분노. 6. 자물쇠(Lock) : 봄이 싫다는 느낌을 표현한 것입니다. 7. Youyou : 끝없는 고민을 표현합니다. 8. 파랑새: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에게 서왕모에게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편지를 가져오는 사람을 말합니다. 『역사기·사마향록』: “다행히 세발 달린 새가 사신이다.” 주석: “세발 달린 새도 파랑새이다. 서왕모에게 먹이를 준다.” : 먼 곳을 가리킨다. 10. 라일락 매듭: 라일락 봉오리. 여기서 시인은 슬픔을 상징하기 위해 이 단어를 사용합니다. 11. 세 가지 추: 남부 추, 동부 추, 서부 추. 산추지역에서는 의견이 엇갈린다. 여기서 우리는 "한고오지서"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언급합니다. 강릉(오늘날 호북성 강릉 지역)은 초 남부입니다. 오(지금의 장쑤성 우셴현)는 초 동부의 주(州)였다. 펑청(현재의 장쑤성 퉁산현)은 서부 초(楚)나라의 수도였다. "삼추 황혼", 하나는 "삼협 황혼"입니다.
작품 소개:
"환희의 모래를 뚫고 ·옥 갈고리로 손으로 만든 진주"는 남당 왕조 이경이 지은 시이다. 이 단어는 남성과 여성 사이의 증오를 묘사함으로써 작가의 슬픔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첫 번째 부분은 무거운 건물 속에서 봄의 사랑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은 한 겹의 이해할 수 없는 슬픔과 매듭을 묘사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가 그 장면을 다룬 특별한 서정시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후주(後周)나라가 남당(南唐)을 심각하게 위협했을 때 이경(Li Jing)은 주저하는 기분을 표현하기 위해 작은 시를 사용했을 것입니다. 단어 전체에 우아한 언어와 깊은 감동이 담겨 있습니다.
작품 감상:
봄에 대한 슬픔과 증오를 노래한 시입니다. 증오의 위치를 묘사하는 시인은 많지만, 이 시에서 '봄 증오'를 지적하는 경우는 드물다. 시의 첫 번째 부분은 주인 없는 꽃의 관점에서 쓰여 봄 증오의 촉매제를 묘사하며, 두 번째 부분은 이해할 수 없는 그리움의 생각에서 봄 증오의 뿌리를 암묵적이고 심오하게 드러냅니다. . 작가는 작사가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풍경의 서정적 기법을 사용하면서도 매우 이례적으로 사용하였다.
위 사진에서 '손으로 감은 진짜 구슬과 옥 갈고리'라는 단어는 '구슬 커튼'으로 사용될 수 있지만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말'은 '진짜 진주'라고 전 세계적으로 좋은 독자들이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커튼으로 알고 있었는데, "구슬 커튼"이라고 하면 진짜 진주라는 걸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진주를 들어 올리면 구슬의 장막을 감쌀 수 있지만, 진주의 장막을 들어 올리는 것만으로는 진주의 장막을 감쌀 수 없습니다. 후대가 성급하게 바꾸면 이른바 절친한 친구가 아니다. "손으로 감은 진주, 봄의 후회로 무거운 건물을 잠그다"는 완곡하고 섬세합니다. 커튼을 걷어내는 목적은 풍경을 바라보고 포옹을 표현하는 것이지만, 걷어 올리고 나면 봄의 슬픔이 됩니다. 아직도 압도적이다. "자물쇠"는 영혼에 편재하는 족쇄로서 사람들이 슬픔을 덜어주고 싶지만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봄 미움'은 추상적인 것이 아니다. '바람에 흩날리는 꽃의 주인은 누구인가?' 바람은 꽃을 날려버릴 뿐만 아니라, 시든 붉은 꽃도 갈 곳 없이 여기저기 날려 버린다. 여기서 볼 수 있는 것은 사람들의 삶의 경험이 방황하고 외롭고 무력하다는 것입니다. 결론은 '생각이 길고 길다'이다. 그래서 내 생각은 쓸쓸하고 여유롭다.
다음 영화는 인간사에 초점을 맞추는데, 이는 봄 증오의 한층 더한 표현이자 '너를 생각한다'의 직접적인 결과이다. “파랑새는 구름의 메시지를 전하지 못하고, 라일락은 비 속에 슬픔을 품고 있다”는 ‘봄 미움’이 여전한 이유를 지적한다. 이 문장은 한나라의 서왕모와 무제에 대한 암시이다. 세발의 파랑새는 서왕모의 시종이라고 전해진다. 7월 7일, 한나라 무제(吳帝)가 갑자기 궁궐 앞으로 날아가는 파랑새를 본 뒤, 서왕모의 시녀가 되었다고 한다. 웨스트가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그리운 주인은 멀리 구름 속에 있었고, 파랑새는 그에게 메시지를 보내지 않았다. 그를 그리워한 주인공은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봄 증오의 무게를 더욱 느꼈다. "라일락 매듭"은 원래 라일락의 새싹으로, 시인들이 사랑병의 느린 매듭을 묘사하기 위해 자주 사용합니다. Li Jing의 독창성은 라일락 매듭을 비의 영역으로 녹여 만드는 데 있습니다. 슬픔을 상징하는 매듭은 라일락 꽃봉오리에 대한 비유가 더욱 애틋하고 애틋하며, '파랑새'와 '라일락'이라는 두 문장이 합쳐지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그리고 아름다운 언어는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당신을 그리워하게 만들 것입니다. 감정은 미묘하고 진실한 방식으로 쓰여집니다. 이 시점에서 시의 감정은 매우 강렬하고 충만했다. 손으로 감은 진주를 옥 갈고리에 걸면 봄의 후회가 머물고 꽃은 주인 없이 바람에 떨어지고 파랑새는 소식을 전하지 못하고 라일락은 텅 비고 헛된 그리움은 절망이 되고 그리고 이것은 피할 수 없는 결말이다.
마지막으로 “초록빛 파도를 돌아보고, 삼추 황혼과 하늘에서 흘러가는 흐름을 바라보며”라는 장면의 말로 마무리된다. 초천은 노을이고, 양쯔강은 하늘과 이어져 있으며, 이 배경은 우울의 깊이와 폭을 암시한다. "Jietianliu"라는 세 단어는 사람들에게 "얼마나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묻는 것은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는 것을 상기시킵니다. 이러한 예술적 개념에 관한 한 Li Jing, Li Yu 및 그의 아들은 같은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시 전체로 볼 때 마지막 문장의 영역이 급격하게 확장되고, 시에 나타난 우울은 그의 인생 경험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부침과도 밀접하게 일치하는 역사적, 지리적 환경에 배치되어 있다. 영혼의.
'봄 미움' 가득한 인사 내용은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 걸까? 마링(Ma Ling)의 『남당서(南唐書)』 25권에 따르면 이정은 왕위에 올라 계속 노래하고 춤추며 즐겁게 지냈다. 계속해서 Li Jing은 "Huanxisha"의 두 부분을 구성하고 영감을 얻기 위해 이 부분을 포함하여 손으로 썼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시에 나타난 봄의 원한은 풍경에 대한 심정을 표현하는 낭만황제의 평범한 쓸쓸한 슬픔이 아니라, 아마도 주나라의 위협을 받았을 때의 남당나라의 고뇌일 것이다. '파랑새'라는 문장은 나라에 대한 깊은 고민이다.
창작 배경:
이 시는 실종된 여성을 대신하여 봄의 슬픔에 대해 쓴 시입니다. 이 시의 창작 배경에 대해 오인진(吳仁chen)의 『십국의 춘추』 제32권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처음에는 Guangshan Yue Ji에 속해 있었고 나중에 Yue에 속해 있었으며 제목은 "Gebanse"입니다. Baoda에게는 큰 호의가 있습니다. 큰 나무 그늘에서 악사들에게 노래를 부르라고 했고, "마른 풀밭에 누워 있는데 최근 숨을 쉬려고 하면 부끄러워진다. 원종은 두 곡을 쓰려고 했다. '환희사'는 '연잎향을 팔다', '손으로 말아 만든 구슬막의 옥고리' 등의 글씨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것이다. 황제는 감동하여 그것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사화뇌편(Shi Hua Lei Bian)"은 "이사의 연회 정원에 흰 야생 까치들이 날아다니는데 황제가 고가오에게 시를 지으라고 명령했는데, 그는 말했습니다. "푸른 산 속 깊은 동굴 속을 헤매는 것이 두렵습니다. 하늘과 갈대꽃은 깃털과 같습니다. 어디에 머물지 알고 싶습니다. 숲만큼 높은 나무가 있습니다." 매우 기뻐하며 손글씨로 "Huanxi Sha"를 나에게 주었습니다.
저자 소개:
Li Jing (916 AD - 961 AD), 처음 이름은 Xu Jingtong, 한때 변경됨 940년에 이름을 이경으로 바꾸었고, 주헌덕 5년(958년)에 항복하여 이름을 이경으로 바꾸었다. Zhou 금기를 피하기 위해. 서주(徐州) 펑성(현재의 강소성 서주) 출신으로, 남당(南唐)의 위대한 순교자 이민(利濟)의 장남으로, 오대십국시대 남당(南唐)의 제2대 황제이다. 주(周)나라 이후에는 칭호를 없애고 국군(國皇)으로 개칭하였다.
이경은 문학적, 예술적 성취도가 높고, 특히 작은 시를 쓰는 데 능숙하다. 그의 아들 리유(Li Yu)와 함께 쓴 시는 4편만이 보존되어 있다. 남당자시', '당나라 전시' 등 17개의 글로 구성된 『전당문』에는 그의 시 2편(그 중 1편은 유실됨)과 일부 단편문이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