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비는 깔끔한 붓을 사용하고 세세한 묘사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중국 전통 화법을 뜻한다.
'세필화'라고도 알려진 공비화는 중국 회화 기법의 일종이다. 공비화는 '자유화'와 대칭이다. 공비화는 송나라의 안뜰 그림, 명나라 추영의 인물화와 같이 깔끔하고 치밀한 화법에 속한다. 꼼꼼한 붓 그림에는 "숙련되고 조밀하며 세밀한" 것이 필요합니다(북송 한탁, 『선수전전』). 수묵화, 연홍색, 녹색, 금색, 녹색, 경계선 및 기타 예술 형태는 공비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림.
고대화인 공비화는 사실주의를 표방하고 형태의 유사성을 추구하므로 더욱 단정하다. 당대 왕웨이는 형태의 가벼움을 주창하며 수묵화법을 창시했고 소재도 바뀌었다. 생활에서부터 자연에 대한 묘사까지 크게 인물, 산수, 꽃, 새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따라서 화법은 세밀한 붓칠과 자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인물화는 진나라 이후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당나라 시대에는 고로잔과 장군이 모든 왕조의 황제들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화법이 치밀하고 색이 진해서 인물의 의상은 물론 개성과 기질까지 표현해 당나라 인물화의 완성도를 높였다. 지금까지 Wu Daozi, Han Qian 및 Zhou 왕조는 모두 매우 높은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송나라에서 Li Gonglin은 흰색 그림을 사용했으며 명나라에서는 여전히 공비 그림이었습니다. , Qiu Ying은 고대인을 모방했지만 고대인을 따르지 않았으며 독특하고 우아하고 화려한 스타일을 가졌습니다.
채색 방법은 먼저 색상을 따로 배치하고 윤곽을 잡고 채우는 것입니다. 분홍색과 검정색을 혼용하여 녹색, 녹색, 주색 등 무거운 색상을 5~6겹 칠해야 합니다. 균일하게 도포한 후 과즙녹, 웨스턴레드 등으로 염색합니다. 음양이 반대 방향으로 향하도록 윤곽선을 그립니다.
금색과 은색까지 코팅해 화려하고 엄숙한 효과를 낸다. Junyouhui Wang Aijun의 미술 문헌에는 고대 중국의 세밀한 산수화가 당나라의 Li 장군이 처음으로 권장한 후 모든 왕조의 대가가 있었고 그림 스타일은 금색과 녹색이며 여전히 윤곽선과 색상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채우기 방법; 인물화와 동일한 것만이 매우 화려합니다. 그러나 귀를 설명하는 것은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