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트볼의 타법과 규칙: 선수 위치와 역 위치, 조준과 타격, 주구와 장소, 득점과 승리, 반칙과 처벌.
1, 선수 위치 및 역 위치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쌍방 선수들은 각자 자신의 하프 타임에 서 있었다. 골대 앞에는 중앙선이 하나 있어 경기장을 좌우 두 반으로 나누었다. 각 하프 타임에는 골문이 하나 있고, 골대 뒤에는 득점과 승패를 판단하는 데 쓰이는 득점 구역이 있다. 경기가 시작되고 진행될 때 홈팀이 미드필더에서 시구를 했다. 시구를 할 때 선수는 중앙선의 시구점에 공을 올려놓은 다음 한 걸음 뒤로 물러서서 클럽으로 공을 앞으로 쳐야 한다. 공이 터지자 쌍방 선수들이 상대편 골문을 향해 전진하기 시작했다.
2, 조준과 타격
경기에서 빠른 걸음이나 조깅을 동반하면 전신의 운동 기관과 시력, 청력 등을 단련시킬 수 있다. 경기 때 기술전술의 운용과 전반적인 협력은 모두 정신력을 필요로 하고, 자주 공을 치면 뇌세포의 활력을 높이고, 사고와 기억력을 단련할 수 있다. 따라서 게이트볼은 점유 면적이 적고, 비용이 적게 들고, 안전하고, 기술이 간단하고, 경기 시간이 짧고, 운동량도 크지 않아 중장년층에게 특히 적합한 운동이다.
3, 공을 줍고 제자리에
선수는 상대 선수가 뺏기지 않도록 경기에서 공을 다른 위치로 빠르게 옮겨야 한다. 경기에서 선수들은 큐대로 공을 앞으로 치거나 밀어낼 수 있다. 선수는 그라운드 어느 곳에서나 공을 칠 수 있지만, 공을 뒤로 치거나 밀어서는 안 된다. 매번 공을 친 후, 선수는 상대편 선수가 가로채는 것을 피하기 위해 빠르게 공을 다른 위치로 옮겨야 한다.
4, 점수와 승리
선수가 상대 골문에 공을 넣었을 때, 그 선수가 있는 팀은 1 점을 얻을 것이다. 만약 선수가 상대 골대 뒤의 득점 구역에 공을 넣으면, 그 선수가 있는 팀은 2 점을 받게 된다. 경기 규정 시간 내에 더 높은 점수를 받은 팀이 이길 것이다.
5, 파울과 처벌
경기에서 선수가 경기 규칙을 어기면 그에 상응하는 처벌을 받게 된다. 예를 들어, 경기 중 상대 선수와 스킨십을 하면 반칙을 선고받고 그에 따른 처벌을 받게 된다. 선수들이 경기에서 경기 규칙을 어기면 기술반칙을 선고받고 그에 따라 처벌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