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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가요의 창법은 무엇인가요?

인기가요 노래 테크닉:

(1) 인기가요 노래 기술 훈련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고 호흡을 고르게 조절하며, 공기를 너무 많이 들이마시는 경우 자세와 입과 코의 흡입 움직임에 너무 많은 주의를 기울이지 마십시오. 신체가 정상적인 상태일 때는 외부 기압이 내부 기압보다 크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흡입 동작을 완료하면 폐에 음압이 형성되고 공기가 자연스럽게 폐로 들어가게 되어 마이크 앞에서 노래할 때 소음 없이 빠르게 흡입할 수 있습니다. 핵심 사항:

1. 어깨를 가장 자연스러운 상태로 유지하세요

2. 상자를 열어보세요

3. 갈비뼈와 허리가 자연스러워요

4. 하복부와 엉덩이의 조화에 주의하세요

5. "횡경막"(허리의 "수평선"에 있는 평활근)의 수축과 수축의 리듬에 주의하세요 6. 발음은 꾸준하고 온화해야 합니다

연습

위의 상태가 준비된 후 4박자를 하나의 박자로 세면서 하나, 둘, 셋, 넷을 마음속으로 세어보세요. 넷, 즉시 공기를 들이마시고(공기 흡입구가 너무 가득 차면 안 됨) 첫 번째 박에서 "s" 소리(국제 음성 알파벳의 "가벼운 자음", 성대가 진동하지 않음)를 발음합니다. 다음 섹션. 발음 과정에서 신체는 유연하고 자유로워야 하며, 의식은 활발해야 하며, 근육은 뻣뻣하지 않고, 탄력이 있어야 하며, 긴장하지 않고, 느슨해지지 않아야 합니다. 발음할 때: 호흡 관련 신체 조직은 폐를 위아래로 압박합니다. 압박이 한계에 도달하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앞뒤로 모든 방향으로 계속해서 폐를 압박합니다. 상향 기류는 얇지만 꾸준하고 집중적이며 강력해야 합니다. 에뛰드의 각 프레이즈, 호흡, 사운드는 중단될 수 없습니다. 시간이 길수록 좋습니다. 폐 안의 공기는 항상 폐의 아래쪽 절반에 유지됩니다.

사실 긴 소리가 호흡에 미치는 영향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는데, 호흡 훈련에 있어서도 이것이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다.

2. 성대 훈련

's' 발음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혀 끝이 약간 뒤로 움직이고 성대가 즉시 진동하여 국제 음성 기호 'Z'('zi 사이')와 유사한 소리를 냅니다. ", "ri")는 발음할 때 성대에 집중한다. 에뛰드의 각 음표는 "성대"와 분리될 수 없으며, 연습한 호흡법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여기서 피드백을 많이 받는 질문은 위 두 가지예요.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계속 질문해 주세요. 하하, 계속 노력해주세요!

(2) 대중가요의 기본기

1. 사운드는 청중에게 명확한 '질감'을 느끼게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노래할 때 목소리가 완전히 앞으로 나와야 합니다. 이런 종류의 전면전은 또한 "매우 집중적"이어야 합니다. "질감"은 높은 "집중도"의 형태로 반영됩니다. 아이디어가 작을수록 품질이 높아집니다.

2. 볼륨 조절은 줌인, 줌아웃에 의한 것이 아니라 위에서 언급한 작은 사운드 포커스 포인트의 밝고 어두운 조절에 의해 반영됩니다. 가수가 볼륨을 높인다. 볼륨을 줄여도 '질감'은 잃지 않아야 한다.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아무리 훌륭해도 가수의 음색을 바꿀 수는 있지만, 그래도 '질감'은 잃지 않는다. "톤 컬러"를 만들 수 없습니다.

3. 음질은 성대의 진동에 의해 만들어지며 진동은 성대의 장력, 즉 저항에서 나오므로 발음의 '초점'은 성대에 맞춰져야 합니다. 전통적인 서양 노래에는 --- - "Let your vocal chords sing"이라는 성악 용어가 있습니다. 파바로티는 “소리는 성대에서 시작되고, 성대는 즉시 진동해야 한다”고 말했다.

4. 대중가요에도 '소리는 성대에 있어야 한다'는 성악 용어가 있습니다. 역시 동일한 품질입니다. 소리의 시작점이 입에 있으면 소리가 성대에 머물지 못한다. 즉, 성대의 장력 - 저항이 없으면 생성되는 음향 효과는 우유빛이거나 우유빛이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현재 일본 음악에는 이러한 노래 방법이 있습니다. "순수함"을 표현한다고 하는 원 효과. 이에 비해 우리나라의 양유잉과 허잉은 이런 면에서 사카이 노리코와 마츠다 세이코보다 낫다.

우유빛 목소리는 연주의 특징으로는 나쁘지 않지만, 성대의 기본진동과 호흡의 지지로부터 완전히 분리되면 '인공적'이 된다.

'성대를 노래하게 하라'라는 다섯 단어는 동시에 세 가지 내용을 가질 수 있습니다:

소리 인식은 '입'을 출발점으로 삼아서는 안 되고, 목소리는 이런 종류의 의식(소리는 항상 입을 통해 나오기 때문에)은 항상 성대를 '출발점'으로 삼아야 합니다.

두 번째는 생리학적으로 말하는 것입니다. 성대를 노래하게 할 때 '연구개', '양쪽을 아래로 내려야 한다'는 것이 목 아래까지 늘어져 있는 것처럼 노래를 부를 때 매우 중요한 조건이다. 단단한 성대와 느슨한 목의 문제. 입천장이 풀리고, 혀가 풀리며, 턱이 이완되어 목구멍이 열릴 수 있게 됩니다. 반대로 구개궁이 조이는 순간 혀의 기저부가 곧바로 눌려 성도가 막히게 되고 모든 것이 끝난다.

세 번째 방법은 '소리에 의존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유럽과 미국에서 유행하는 전통 노래의 요구 사항입니다.) 노래에도 이러한 특성이 있습니다. 창법의 본질은 호흡-성문 저항이기 때문입니다. 긍정적인 성문 긴장이 없다면 저항이 어떻게 저항을 만들 수 있습니까? 호흡? 성대의 조절은 모든 과학적인 창법의 핵심이며, 대중가요도 예외는 아니며, 이는 유럽, 미국의 창창법과 홍콩, 대만, 일본의 창창법을 구별하는 표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사운드가 강한 "질감"과 독특한 음성 특성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중국 음악 현장에서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5. 목소리가 완벽하게 노래되어야 한다는 또 다른 표현은 바로 발음입니다. 대중가요의 발음은 자연스러운 발화를 기반으로 하지만 여전히 정도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연극에서 대사를 읊을 때의 발음이 평소 말할 때보다 더 과장되듯이, 노래할 때의 발음은 말할 때보다 훨씬 더 과장되어 있다고 해야 할 것이다. 대중가요의 조음은 소리를 낼 때 혀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수평으로 조여야 합니다. 이렇게 강조하는 목적은 혀가 항상 '얻다'의 위치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자'와 '좋아요'는 영어로. . 대중가요의 발음은 중국 민족가요의 '뱉음'과 '물기'만큼 특별하지 않습니다. 또한, 단어를 발음하려면 하품을 하는 자세처럼 입을 벌려야 하는 전통적인 서양식 발성법과도 다릅니다. 항상 입의 뒤쪽이 입의 앞쪽보다 크지 않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노래를 부를 때 의식적으로 입의 뒷부분을 벌려서도 안 되고, 연구개를 들어올려서도 안 됩니다. 대중적인 노래 방법은 입의 앞쪽이 "트럼펫 모양"인 한 입을 크게 벌릴 필요가 없으며 이는 앞으로의 소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야옹 울 때의 고양이 입 모양은 노래에 필요한 입 모양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6. 호흡: 호흡은 일종의 의식일 뿐만 아니라 '효과'이기도 합니다. 위는 상복부와 하복부를 대면하여 지지력을 구축하는 수단입니다. 이는 호흡에 의한 지지가 있더라도 노래하는 동안 갈비뼈가 열려 있을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교회 종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종을 달기 전에 치면 소리가 짧고 불쾌할 것입니다. 종을 끈 후에 장난스럽게 치면 그 소리는 10마일까지 전달될 수 있습니다. 떨어져 있는. 호흡 감각은 노래에 항상 반향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청각 효과는 분명히 다릅니다. 가수의 자기 인식은 가슴에 명확한 "메아리"가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