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87년 9월 12일 저장성 우싱에서 태어났다.
1904년 18세 때 후저우에서 땋은 머리를 자르고 친구들과 함께 후저우어 신문을 들고 다녔다. 표지에는 "Chen Jianian"이라고만 적혀 있고 광서 30 주년을 언급하지 않아 과거를 추구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1906년에 그는 와세다 대학에 가서 공부하고 가르치며 장타이옌(Zhang Taiyan), 추진(Qiu Jin) 등과 교류했습니다. 다음 해에 그룹에 합류했습니다.
1908년부터 그는 루쉰(Lu Xun), 황칸(Huang Kan) 등과 함께 중국 전통문화를 연구하기 시작했고, 음운론, 주석, 『Shuowen Jiezi』를 공부했다.
1910년 중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중학교 교사, 절강성 교육총국 교육부 감찰관, 북경사범대학 부속 중학교 교사, 대학 교수 등을 역임했다. 그는 사범대학교 중국학과, 북경대학교 교수, 『신청년』 편집자, 북경사범대학교 대학 중국어학과 교수 겸 원장으로서 『신청년』에서 천두슈에게 보내는 모국어 편지를 출판하는 데 앞장섰다. 청년들"이라며 다른 사람들에게 모국어로 글을 쓰라고 촉구했다.
1911년 혁명 이후 Qian은 항저우 교육부 직원 및 검사관으로 일했습니다.
1913년 북경으로 건너가 북경사범대학과 부속중학교에서 한문학과 유교강사를 역임했다.
1915년 북경사범대학 중국어과 교수와 북경대학 문학교수를 역임했다.
1917년부터 1927년까지 그는 국립 북경대학교 대학원에서 중국학을 가르치는 교사로도 재직했습니다. 같은 해 진두슈가 후원하는 《신청년》잡지에 글을 기고하며 문학혁명을 주창하고 5·4 신문화운동의 창시자가 되었으며 신문화를 옹호하고 봉건주의를 비판하는 전사가 되었다. 민주주의와 과학.
첸은 1913년 베이징 사범대학에서 강의를 시작해 20년 넘게 베이징 사범대학에서 전임교수로 재직했다. 그가 강의하는 과목은 주로 음운론이며, 『서사학』, 『유교사』, 『주에서 당청까지의 사상개론』, 『선진고서진위론』 등이다. 왕조". 그는 오랫동안 중국문학부 국장을 역임해 왔다.
1917년에는 중화민국 중국어 연구회 회원으로 가입했다. 협회의 목적은 교육계에서 채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국가의 언어 선택 기준을 연구하는 것입니다. 그는 또한 교육부 언어문자통일준비위원회 상임이사를 역임하며 민족어문자운동에 헌신하고 있다. 그는 "New Youth"에 "문학에 대한 간략한 토론에 대한 반응"을 출판하여 작곡의 "암시"에 격렬하게 반대했습니다. 그는 “누가 인유를 사용하든, 아무리 서툴러도 글의 흠이 된다”며 “문학 텍스트에서는 인유를 핑계로 삼는다. 솔직하게 말해야 노부인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헛된 암시를 사용하고 사실 대신 이미지를 사용한다면 그것은 특히 나쁠 것이다."
1918년에는 『신청년』도 출판되었다. 그의 주도권과 영향력에 따라 언어. 같은 해 Qian 씨는 New Youth의 순회 편집자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루쉰은 『신청년』이라는 글을 쓰기 위해 동원되었다. 루쉰의 소설 <광인일기>는 치안이 그에게 집필을 권유한 첫 번째 작품이자, 루쉰을 자신의 필명으로 사용한 첫 번째 작품이기도 하다.
1919년에는 '한어통일준비위원회' 위원이 되어 상주관으로 활동했다. 같은 해, 중화민국 중국어 연구 협회는 '국음사전'을 출판했고, 이는 결국 교육부가 교육 표준으로 출판했는데, 여기서 Qian은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1920년 2월 1일 치안은 6권 3호에 '신청년'이라는 글을 게재하며 "한자의 향상을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3000자 정도를 선택해야 한다. "치안이 복사한 간체자 대부분은 고유한 것입니다." p
1922년 제4차 중국어 통일 준비위원회 회의에서 치안은 제안했습니다. 1925년에 성한자위원회 위원이 되었고, 1925년에 '현한자획정'을 창설하고 주재하게 되었다. 1928년에는 국어통일준비위원회가 준비위원회로 개편되었고, 1935년에는 국어홍보위원회로 개편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글쓰기 개혁은 한자 단순화, 중국어 보급, '제1차 간체자' 제정 및 시행이라는 세 가지 주요 과제를 안고 있었다고 할 수 있다. 반세기 전, Qian은 견고한 기초 작업을 많이 수행했으며 글쓰기 개혁의 선구자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1928년 치안은 사전부 중국어 음성사전실 국장을 역임했다. 1928년 7월 12일 국어통일준비회의는 국어통일준비회의를 개편하기 위해 국어통일회의 주관자인 천(關)을 초빙하였다. 9월 26일, 중화민국대학은 공식적으로 "만다린 로마자"를 발표했습니다. 12월, 국어·문자 통일 준비위원회는 Qian, Chen Maozhi, Wang Yi, Bai Zhenying, 그리고 Wei가 상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931년 치안은 중국어 알파벳 교육원 소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1932년 Qian 편집, 0755~79000.
1934년 Qian은 '중국어 병음 계획'을 제안하고 2,300개 이상의 문자가 포함된 '첫 번째 간체 문자 목록' 초안을 직접 작성했습니다.
1935년에 대학은 324단어를 출판했습니다. 이는 역사상 최초로 공식적으로 출판된 한자 간체자입니다. 또한 Qian은 새로운 구두점, 아라비아 숫자, 연대 측정 방법 및 중국어 쓰기의 사용을 옹호했습니다.
1939년 1월 17일, 첸은 베이징의 한 독일 병원에서 갑작스런 우뇌 출혈로 사망했다.
반유교 고전
Qian은 청나라 말기 관료 가문에서 태어나 봉건 윤리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는 3대 추기경, 5개 헌법 등 낡은 윤리와 종교를 가장 싫어했고, 반대 입장에서도 가장 단호해 맹렬한 발언을 많이 했다. 그는 낡은 윤리에 감히 전쟁을 선포한 선구적인 장군이었습니다.
'고대와 신비에 대한 의심'을 자처하는 Qian Qian은 항상 과거 왕조의 주인에 대해 단호하게 부정적인 태도를 취해 왔습니다. 1920년대 초, 갓 대학을 졸업한 Qian과 Gu Jiegang은 오늘날의 고대 산문에 대해 토론하면서, 그 세대의 학자들이 학문에 있어서 가져야 할 태도를 설명하기 위해 《한어사전》의 이야기를 예로 들었습니다.
선비상상은 두 명의 여성을 차례로 받아들였다. 이 불안한 두 여자는 항상 서로를 공격하며, 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유령이라고 부르고 다른 사람은 여우라고 부릅니다. 처음에 상상은 단지 질투심과 재미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일정 기간의 테스트 끝에 그들은 그들 중 한 명은 유령이고 다른 한 명은 여우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두 여성 모두 옳았습니다.
이 이야기는 고대 중국과 현대 중국 사이의 논쟁에 직면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현대 작가가 고대 중국 작가를 사기로 공격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고대 작가가 불성실하다는 이유로 현대 작가를 공격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고대 작가의 말로 현대 작가를 비판해야 하고, 현대 작가의 말로 고대 작가의 가면을 함께 찢어 비판해야 합니다."
구계강은 이렇게 믿습니다. 이것은 매우 날카롭고 철저한 비판이자 획기적인 해결책입니다. “내 눈이 문을 열어서 2000년이 넘는 학문 역사의 주요 사건을 최종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
일부일처제를 장려하라
구사회의 문인들은 매춘부에게 가서 첩을 두는 것이 흔한 일이었지만 치안 선생은 매춘부를 한 번도 가지 않았다. 어떤 사람은 아내에게 건강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첩과 결혼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치안 선생님은 "'고유적이고 보다 적용 가능한 간체자를 찾아서'는 일부일처제를 옹호하는 것이므로 뺨을 때릴 이유가 없다"며 단호히 거절했다. 우리 머리에 얽힌 밧줄. 조상은 조상의 유령을 받고 조상은 자녀의 유령이됩니다. "아이들은 대대로 2 천년 동안 손자들의 유령을받습니다." 우리는 신문화운동 때부터 해방을 외쳤고, 이 머리에 두른 삼줄 세 개가 해방되었습니다. 우리는 다시는 이 세 개의 삼줄을 우리 아이들의 머리에 묶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신문화 운동가들의 머리에서 밧줄을 풀지 마십시오. 적어도 나 자신은 결코 풀지 않을 것입니다. 왜? 내가 이해한다면, 새로운 문화에 반대하고 낡은 윤리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우리가 해방을 요구하는 것은 이기적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우리가 이기적으로 홍보한다면 새로운 문화가 무슨 신뢰성을 갖겠습니까? 다른 효과는 무엇입니까? 가치는 무엇입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