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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베이 동부 민요의 독특한 문화

후베이 동부 민요의 음색은 호북 동부 방언에서 유래하므로 호북 민요의 음악적 특성을 결정하는 것은 호북 동부 방언이다. 단순하고 담백한 후베이 사투리로 거친 산의 풍경과 흙내음이 가득한 후베이 민요의 곡을 만듭니다. 우리 나라 북부의 남성적인 민요와 우리 나라 남부의 여성스럽고 우아한 민요와는 달리, 호북 동부의 민요는 강함과 부드러움을 일체화하고 음양이 조화를 이룬 일종의 한족 민요이다.

“말이 부족하면 노래하라.”——후베이성 동부의 우리 조상들이 함께 만든 민요는 시공간을 관통하며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오늘. 노래는 호북 동부 조상들의 목소리와 미소를 재현하고 그들의 지성과 지혜를 구현하며 당시의 지역 풍습과 풍습을 표현합니다. 그것은 한때 우리 조상들에게 끝없는 기쁨을 안겨주었고, 우리에게도 큰 놀라움을 안겨줄 것입니다. 우리 조상들이 후손들에게 물려준 귀중한 민속문화예술유산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전달해야 합니다.

후베이 동부 민요에는 노래, 민요, 들가, 목가, 단조, 풍속, 등불 노래 등이 포함됩니다. 호북 동부 민요의 민요, 들가, 목가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민요

민요에는 4문장형, 5문장형, 물고기물고꼬리형의 세 가지 가사가 있다.

4문장 공식은 다음과 같다. 민요를 부르기는 어렵지만 시작하기는 어렵고, 목수가 봉황탑을 쌓는 것은 어렵고, 대장장이는 어렵다. 철사자를 치는 것은 어렵고, 석공이 돌수국을 치는 것은 어렵다.

5문장 패턴은 다음과 같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할 일이 많다. 남편이 돌아오면 먼저 난로를 닦고 냄비를 씻는다. .아기가 일어나면 둥지를 흔들고 싶어하는데 어떻게 민요를 부를 시간이 있겠습니까? 이는 민요에 나타나는 독특한 문형으로, 4문장 패턴 바로 뒤에 또 다른 문장이 이어지며, 균등하고 대칭적인 형태를 깨고 비대칭적인 리듬미를 형성한다. 이는 야생에서의 역동적인 노동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물고기가 꼬리를 무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6 월의 태양이 튀는 것처럼 보이고 외부에 암꽃이 말리고 있습니다. Qing 형제는 그것을보고 불쾌해했습니다. 8마일, 7마일, 8마일, 15마일 아래로 연꽃더미, 소로나무, 야얼, 찻잎, 훠롱강으로 가서 직녀와 소처럼 그늘을 즐기세요. 이 형태의 문장은 길이가 다양하며 문장 사이의 루프는 연결되어 있고 일관성이 있습니다. 물고기들이 서로의 꼬리를 물고 있는 것과 같은 이 문장 패턴을 후베이 동부 사람들 사이에서는 '꼬리를 물고 있는 물고기'라고 부른다.

후베이 동부에는 일반 민요, 느린 민요, 빠른 민요의 세 가지 유형의 민요가 있습니다. 360곡의 가사는 대부분 형식적인 민요의 가락에 맞춰 부르는 것이고, 느린 민요는 일반적으로 서정적인 가사를 부르는 데 사용된다. 알레그로 민요는 밝고 열정적인 내용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Xishui Zhudian 지역의 Allegro 민요는 독특하고 독창적인 음악적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민요는 원래 고대인들이 미래 세대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남긴 것입니다. 3일 동안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세 살짜리 아이가 백발이 될 것입니다. 기억하지 마세요. 고대인을 버리라." 이 민요는 널리 알려져 있다. 음악의 기능과 효과를 넘어 사람의 기분을 조절하고 나쁜 감정을 해소하며 사람을 행복하고 충만하게 해주는 민요이다. 역사적으로 공자는 소음악을 들으면 귀에 여운이 남아 삼월에는 고기의 맛을 모르기 때문에 “음악 교육이 얼마나 대단한가!”라고 한숨을 쉬었다. 사실 음악이 없는 세상은 상상할 수도 없습니다. 어머니 자궁에서 우리 각자의 첫 외침은 일종의 멋진 음악입니다. 이어진 것은 옹알이와 순진한 낄낄거림이었고 모두 독창적인 노래였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모든 어린이는 가수입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고 여러 가지 이유로 제약을 받게 되면서 점점 이 아름다운 목소리로부터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조상들은 아름다운 음악 없이 3일 동안 살지 않으면 머리가 백발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과장이긴 하지만 무리한 말은 아니다. 그러므로 우리 조상들이 물려준 노래는 버릴 수 없고, 우리가 말하는 말은 신중히 생각해야 한다.

이 민요의 선율은 마치 산과 강, 구름과 하늘이 모두 담겨 있는 듯 깊고 광활한 공간감을 선사한다. 시간과 공간, 역사를 여행하며 오랫동안 계곡에 울려퍼지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영혼 깊은 곳에 놀라운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2006년 황강민요경연대회에서는 이 노래를 부른 가수가 금메달을 수상했습니다.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이 노래가 형용할 수 없고 불분명한 느낌을 준다고 느낀다. 사실 이 노래의 비결은 현대인들이 조상들과 영적인 대화를 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인데, 이런 감동은 우리 삶의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뿌리찾기 콤플렉스이다.

이 노래는 상대적으로 리듬이 자유롭기 때문에 노래하기가 다소 어려울 수 있으니 음악선생님의 지도를 받아 부르시면 됩니다.

현장 노래

후베이 동부 민요에는 전곡도 포함됩니다.

농부들은 오랫동안 들판에서 힘든 육체노동을 해왔으며, 밭일의 단조로움과 지루함을 풀고 기분전환을 하며 피로와 슬픔을 달래기 위해 <이식북>, <<이식북> 등의 밭노래를 만들어왔습니다. 양게를 당기다". 나중에 징과 북이 추가되어 한 무리의 사람들이 밭에서 일하고 있었고 몇몇 사람들은 들판에서 징과 북을 치며 리드미컬하고 편안하며 즐거운 노동 현장을 형성했습니다. 이 장면은 농부들이 풍작을 기원하는 집단 의식으로 점차 발전했습니다.

송나라 시인 소동파의 『삼림기』에는 “내가 황주에 왔을 때 2월과 3월에 황족이 모두 떼를 지어 살며 노래를 불렀다고 들었다. 이해하기 어렵고, 발음도 리듬에 맞지 않았지만 완곡한 표현은 "닭이 노래하듯 왔다갔다 지저귀는 것"의 매력과 풍습은 당시 호북 동부에서 농민들이 들창을 부르던 장면을 생생하게 기록하고 있다.

후베이 동부의 나전범곡과 서수합호곡의 특징은 수탉이 우는 소리와 같고 음이 높고 가늘고 길기 때문에 수탉울음곡이라고도 불린다. 호북 동부의 화고극은 주로 들가를 바탕으로 발전되었다.

밭노래는 논노래와 밭노래로 나눌 수 있다. 논노래에는 논양게, 밭노래, 양코 끌기, 논노래, 밭노래 등이 있고, 논노래에는 논양게, 밭노래, 밭노래 등이 있다. 드럼, 싱글 드럼 연주.

목가

산 사람들은 민요를 목동들이 외친다고 하는데, 이는 무리가 아니다. 서로 마주보는 산비탈에서 한쪽에서는 양치기 소년이, 반대편에서는 양치기 소년이 휘파람을 불더니, 양쪽이 서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상대방이 듣기 위해서는 목소리가 길어야 하고, 어조가 과장되어야 하며, 감정이 증폭되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억양이 음조가 됩니다. 조금만 더 미화하면 민요의 곡이 될 것이다. 외치기 때문에 동부 호북 민요의 고음과 장거리 스타일을 결정합니다.

양치기 소년의 후렴 가사는 360곡이나 즉흥곡으로 되어 있다. 내용에는 남녀 간의 사랑을 표현하는 내용은 물론, 서로를 농담하고 놀리는 내용도 포함된다. 산 사람들은 모두 양치기 소년의 후렴 노래를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크고 거친 노랫소리가 산에 울려퍼져 산 사람들의 삶을 활력과 즐거움으로 가득 채웁니다.

이 양치기 소년의 듀엣은 서로의 지식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한 편에서는 이렇게 노래했다. 누가 하늘에 소로나무를 심었고, 지하에 황하를 열었으며, 세 관을 지키고, 연습하러 갔다가 돌아오지 않은 자는 누구인가? 상대방은 대답하고 노래했다: 하늘의 소로나무는 태후가 심었고, 황하의 금뿔은 지하에서 피어나고, 양유양은 세 관을 지키고, 한향자는 수행하러 갔다가 돌아오지 않았다. 옛날에는 가난한 아이들이 공부할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들은 이 가사에 의존하여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민속문화예술의 교육보조기능이다.

팔십팔선

팔십팔선은 후베이성 ​​동부에서 인기 있는 재미있는 사각형 예술입니다. 등불 축제 기간에 불려지기 때문에 등불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드라마나 조명. 팔십팔선은 청나라 건륭제, 가청년에 유래한 것으로 추정되며, 태평천국시대에 유행하여 2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88개 산업에는 많은 산업이 있는데, 그 중 일부는 농업, 임업, 목축업, 부업 어업을 대표하고, 일부는 수공업 노동을 반영하고, 일부는 사업 활동을 수행하고, 일부는 신화와 이야기를 홍보합니다. 산업이 복잡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팔십팔선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88행의 레퍼토리는 풍부하고 건전한 이념적 내용과 아름다운 선율, 생동감 넘치는 리듬이 어우러져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유머러스하다. 언어든, 음악이든, 퍼포먼스든, 모두 강한 지역적 정취와 지역적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정치적 부패가 심하고 민생이 쇠퇴하여 백성들이 즐길 마음이 없었다. 게다가 88은행의 조직 업무는 방대하고 팀도 거대하며 인적, 재정적 자원도 감당하기 어렵다. 특히, 준전문 및 전문 등불극단과 화고극단의 등장으로 팔십팔선이 거의 대체되면서 팔십팔선은 한동안 쇠퇴하게 되었다. Xinzhou를 제외하고 후베이 동부의 다른 모든 카운티는 기본적으로 멸종되었습니다.

Xinzhou Eighty-Eight Lines의 연극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뉘는데, 하나는 일방적 연극, 즉 한쪽 다리 연극이고 다른 하나는 작은 연극, 즉 발췌입니다. 일방적인 희곡은 200여편이 넘으며, 대표적인 희극으로는 '꽃팔기', '차팔기', '차 따기 곡조', '수레 곡예', '매화십가지', '연꽃', '이빨' 등이 있다. 벌레 따기' 등. 『그릇 고치기』, 『꼬마 소치기』, 『목실 팔기』, 『두부 연주』, 『꽃북 연주』, 『하바 연주』, 『열여덟 당기기』, 『관람하는 커플』 등 150편 이상의 단편극이 있다. 랜턴' 등.. 위에서 언급한 단편극의 대부분은 추 오페라(Chu Opera), 황메이 오페라(Huangmei Opera), 동로자 화구(Dongluzi Huagu) 및 기타 오페라에 흡수되었습니다.

신저우 팔십팔선의 존재는 우리에게 민요의 예술적인 다양성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팔십팔선과 추극, 극과 극의 관계를 연구하고 탐구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입니다. 추극의 기원과 진화는 귀중한 유산이자 믿을 만한 증거를 남겼습니다.

신저우현 문화센터는 약 100권의 대본을 발굴하고 정리했으며, "팔십팔선에 대한 예비 연구", "팔십팔선과 추극"과 같은 논문을 집필했습니다. 팔십팔선을 만들어 추극을 국민들에게 돌려드리고, 많은 일을 했습니다.

2006년 11월 2일, "신저우 팔십팔선"은 "우한시가 제1차 시 무형 문화유산 목록을 공식 발표했습니다"에 포함되었습니다.

후베이 동부 민요는 민속성과 포용성이 강하다. 지속적인 개발을 거쳐 역사를 전수하고 생산과 생활에 대한 지식을 전하는 것 외에도 민속민요도 있습니다. 결혼식과 경사스러운 행사를 위한 '천막을 치는 노래'와 '울고 있는 결혼 노래', '울고 있는 장례식 노래'가 있습니다. 장례에는 용선곡', 풍작을 축하하는 '방방송', 집 짓기 성공을 축하하는 '량기송' 등이 대부분이다. 한 사람이 다양한 음악과 스타일로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호북 동부 민요는 한때 찬란했다. 키잡이와 추적자는 노를 치며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고, 나무꾼과 산소녀는 노래를 부르며 그들의 사랑을 전했습니다. 민요는 어려운 시기를 함께하며 사람들에게 저항과 투쟁을 불러일으킵니다. 후베이 동부의 민요는 한극과 초극을 키워 황매극을 형성했습니다. 농업 혁명 당시 호북 동부에서 탄생한 '8월 계수나무 꽃'은 불멸의 붉은 고전이 되었습니다.

문화대혁명 당시 후베이성 ​​동부의 민요는 '사오곡'으로 금지되었으며, '삼백육십곡' 등 다수의 우수한 민요는 '음란한 단조'로 비난받았다. 민요를 이야기하는 사람들의 표정은 매미처럼 조용했다. 이후 영화와 텔레비전이 대중화되고 대중가요가 유입되면서 호북 동부 민요는 사람들의 삶에서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오늘날 민요를 부를 수 있는 노인의 수는 해마다 줄어들고 있고, 젊은이들은 민요에 익숙하지 않다. .

많은 민요의 가사는 시대적 한계로 인해 세련됨과 통속성, 좋기도 하고 나쁘기도 하고, 일부는 저속하고 심지어 봉건적 찌끼까지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그 결점에도 불구하고 그 장점은 숨기지 않습니다. 수천 년 동안 후베이 동부 지역 문화의 우수한 전통과 고유한 특성을 통합하여 깊은 역사적 흔적을 남기고 높은 역사적, 사회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이 쏟아지는 민요는 문학과 언어예술의 보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민요에 반영되고 굴절된 지역의 소리, 지역인, 지역의 사물, 지역의 감정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고향을 사랑하고 고향 건설에 열정을 갖도록 영감을 주는 훌륭한 지역 교과서를 만들 수 있다고 믿을 수 있는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호북 동부 민요를 계승

신저우는 고대에는 구주(九州)라고 불리며 원래는 황저우(黃州)에 속했다. 1951년에 신저우현은 분리되어 황강특별행정구에 속하게 되었고, 1983년 8월에 신저우현은 우한시 관할구로 바뀌었다. 신저우 민요는 고유한 지역적, 문화적 특성을 갖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신저우 민요는 여전히 이둥 민요 계열에 속하며, 호북 동부 민요를 계승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최근 몇 년간 신저우구 홍보문화부는 풍부한 민속 문화 자원과 혁신적인 통신사에 의존해 동부 후베이 민요를 신저우의 대외 개방을 위한 밝은 명함으로 만드는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관광경제를 위한 문화브랜드입니다.

1970년대 말과 1980년대 초, 신저우 현 문화 센터는 예원팡(Ye Wenfang), 장유더(Zhang Youde), 마류춘(Ma Liuchun)을 조직하여 신저우 민요를 수집하고 정리하는 데 3년이 걸렸습니다. " 우리를 위해 귀중한 정보가 많이 남겨졌습니다.

옛 거리(Old Street)의 농부인 Liu Yanting은 지난 30년 동안 200여 곡의 민요를 수집하고 편찬했으며 30여 곡의 새로운 민요를 작곡했습니다. 세월은 힘들고 생활은 가난했지만 그는 결코 열광을 바꾸지 않고 지칠 줄 모르고 추구했습니다. 그가 작곡한 "도관강 사랑 노래"는 신저우에서 5년 동안 불려져 왔으며 2008년 6월 우한시에서 열린 제7회 "황금가을 노래" 농촌 예술 공연에서 1위를 받았습니다. , CCTV '열정의 장소' 공연이 방송됐다.

최근 몇 년간 신저우 민요 전승창작팀은 지속적으로 성장해 간부, 직원, 교사, 농민 등이 노래 창작 대열에 합류했다. CPPCC 문화역사위원회 주임 Huang Xiaoxia가 작곡한 "아름다운 양뤄 항구", 구 문명국 주임 Li Zhongping이 작곡한 "Our Xinzhou", 퇴직 간부 Ye Wenfang이 작곡한 "신저우의 집" , Xinzhou의 개혁 개방과 건설 및 개발의 위대한 업적을 칭찬했습니다. Zhao Jianjun 선생님은 새로운 농촌 건설의 유익한 결과를 칭찬했습니다. Mei Shengping 선생님은 열심히 일하고 용감한 사람을 칭찬했습니다. 신저우 사람들. '형님을 설득하는 10인', '발라드 폴맨', '푸시카트발라드' 등 신곡도 대거 쏟아졌다.

신저우의 후베이 동부 민요 상속은 각계각층의 관심을 끌었으며 성 및 시 언론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호북일보" "60세 신저우 민요왕이 성 미술관에서 스승을 찾았다", "장강일보" "역할머니 "할머니보다 할머니 같다", "장장상업일보" "사랑" 노래 마니아들은 호북 민요 30년 컬렉션에 푹 빠져 있습니다." 400곡이 넘는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우황 네티즌이 공동으로 "물을 올리는 발라드"를 만들었습니다.", "사회과학원 전문가가 신저우 민속 예술을 조사합니다", "추천 대성" Daily" "농민의 음악 꿈", "농촌 "메이란" "팡"", "추천 황금 뉴스" 및 ""힐빌리" CCTV에서 노래하는 예술단"은 모두 많은 지면을 사용하여 신저우의 탐구와 노력을 보도했습니다. 사람들은 후베이 동부의 민요를 계승하고 지역 문화를 홍보합니다.

2005년부터 Xinzhou ***는 동부 호북 민요와 동부 호북 민속 노래 공연을 주제로 3개의 '쌍백배' 문학 대회와 3개의 '민속 예술 축제'를 조직했습니다. 후베이 동부에서 온 노래와 신저우에서 온 오리지널 노래가 필요합니다.

옛 거리 화차오 문화 축제를 재구성하세요. 민속 예술 팀을 동원하고, 여러 부스를 설치하고, 후베이 동부에서 민요와 민속 프로그램을 공연하고, 민속 경제 및 무역 행사에서 지역 문화를 전시하고, 고대 축제의 문화적 의미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2008년 6월 신저우에서 열린 '건설 노동자의 날'을 계기로 CCTV는 신저우에 초청돼 '열정의 광장' 프로그램을 녹화하고 '도관강연가' 노래와 춤을 리허설했다. " 및 "신저우의 집" 및 "남자". CCTV 플랫폼을 활용하여 호북동부 민요와 신저우 원곡을 전국에 홍보합니다.

2009년 10월 우한 TV의 '무한을 녹음하다' 칼럼은 신저우의 후베이 동부 민요 계승 활동을 반영한 8부작 다큐멘터리 '농민을 위한 노래'를 제작해 우한 TV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11월 3일 첫 방송, 채널 6에서 연속 방송된다. 이 영화는 후베이 동부 민요를 계승하려는 신저우 사람들의 노고를 생생하게 기록하고 있으며, 지역 문화를 홍보하기 위한 신저우 사람들의 끊임없는 노력을 칭찬하고 있으며, 이는 현실적이고 감동적이며 강력한 사회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의 보급과 언론의 홍보로 인해 후베이 동부의 민요도 신저우를 넘어 우한을 거쳐 전국으로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장강의 파도는 파도를 밀고, 장강의 길이는 수천 리에 이른다.

양쯔강에는 양뤄항이 있습니다.

강 위의 낭만적인 줄은 물 마을 도시를 연주합니다

잔잔한 호수와 산은 꿈을 묘사합니다 수상 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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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호 달밤, 제방에 버드나무 비단이 길게 자라고

양뤄항의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양뤄항, 아름다운 양뤄항

양뤄항, 내 마음속의 양뤄항

그 곳이 내 희망을 풀어주는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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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저우구에서 사회에 추천하는 '홍가' 노래 '아름다운 양뤄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