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치콕의 명작 10 편:
1, 나비 꿈 (1940 년)
나비몽' 은 셀즈닉 국제영화사가 제작한 서스펜스 영화로 알프레드 히치콕이 연출하고 로렌스 올리버, 조안 방든 등이 주연을 맡았다. 이 영화는 다프니 두무리에의 미스터리 소설' 레베카' 를 각색한 것으로, 한 젊은 여성이 호문에 시집가서 남편의 전처인 레베카의 영혼이 저택에 뒤덮여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 후 레베카의 시신이 발견되면서 살인 사건이 밝혀진 이야기가 밝혀졌다. 이 영화는 1940 년 3 월 28 일 미국에서 상영됐다. 1941 년에 이 영화는 제 13 회 오스카 최우수 영화와 최우수 사진상을 수상했다.
나비몽' 은 미스터리 수법으로 운용된 매우 영리한 심리문예영화이자 히치콕 영화에서 가장 전형적이고 걸출한 대표작 중 하나다. 영화 분위기가 기이하고 미스터리한 맛이 가득하다. 영화 속의 음침한 만델리 장원, 황량한 건물, 유령처럼 출몰하는 집사들은 이미 영화사의 고전적인 장면이 되었다.
2, 에드워드 박사 (1945 년)
에드워드 박사' 는 1945 년 개봉한 미국 할리우드 초기 흑백영화, 미스터리 영화로 히치콕이 연출했고 잉그리드 포만과 그리고리 파이크가 주연을 맡았다. 이 영화는 여심리학자가' 에드워드 박사' 를 가장한 잘생긴 정신장애 환자와 사랑에 빠졌고, 심리분석에 관한 아슬아슬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영화는 영화사에서 정신분석학을 주제로 한 최초의 영화 중 하나로 제 18 회 오스카 최우수 연극영화와 최우수 오리지널 음악상을 수상했다.
에드워드 박사' 는 히치콕이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촬영한 첫 영화이자 영화 사상 최초로 정신분석학을 주제로 한 영화 중 하나다. 이 영화는 고전적인 심리분석과 치료 방법, 기술 (예: 정신분석 등) 을 많이 활용해 주인공의 심리발전 변화에 따라 관객을 변화시켰고, 스토리는 기괴하고 서스펜스 제자로 고전적인 심리분석영화다.
3, 미인계 (1946 년)
미인계' 는 레전화영화사에서 제작한 멜로영화로 알프레드 히치콕이 연출하고 게리 그랜트, 잉그리드 포만 등 주연을 맡았다. 이 영화는 리아와 미국 요원 디프가 사랑하는 것을 다룬다. 그러나 리아는 일하는 관계로 세바스티안과 결혼해 결혼 후 신분노출로 위험한 이야기에 빠졌다. 이 영화는 1946 년 9 월 6 일 미국에서 상영됐다.
미인계' 는 사랑과 국익의 갈등충돌을 바탕으로 서스펜스 아슬아슬한 형식으로 두 가지 주요 특징이 어우러져 히치콕 스타일을 가장 잘 표현한 작품 중 하나로 꼽힌다. 영화의 실마리는 매우 세련되고, 모든 서스펜스는 열쇠와 우라늄이 든 술병을 둘러싸고 펼쳐지며, 사랑에 대한 설정은 간단하다. 두 남자는 같은 여자를 사랑하게 된다. 히치콕 감독은 극소수의 장면으로 훌륭한 스크린 효과를 거두었다. 와인 저장고가 술을 훔치는 장면과 파노라마에서 점진적으로 추진되고, 결국 리아의 손에 열쇠의 클로즈업으로 끝나는 장면이 가장 흥미진진하다.
4, 기차에서 낯선 사람 (1951 년)
기차괴객' 은 알프레드 히치콕이 연출한 바리 그랜저, 로버트 워커, 루스 로만 주연의 스릴러 영화로 1951 년 6 월 30 일 미국에서 개봉했다. 이 영화는 앤서니가 테니스 스타 케이헨에게 살인 교환 계획을 제시했고, 상대방이 거절을 당한 후 앤서니가 일련의 미친 보복 행동을 펼쳤다.
기차괴객' 은 알프레드 히치콕의 가장 잔인한 스릴러 작품 중 하나로 일어날 수 있는 공포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의 고전 장면은 낯선 사람이 테니스 스타 아내를 목 졸라 죽이는 장면이 안경의 반사광에서 관객에게 드러난 것도 영화 역사상 가장 멋진 살인 장면 중 하나다.
5, 후면 창 (1954 년)
뒷창' 은 알프레드 히치콕이 연출한 제임스 스튜어트, 그레이스 켈리, 셀마 레트 등 주연의 미스터리 영화다. 이 영화는 촬영 기자 제프리가 시간을 죽이기 위해 이웃을 감시하고 그들의 매일의 생활을 엿보며 함께 아내를 살해한 사건을 간파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1954 년 8 월 1 일 미국에서 개봉했다.
이 영화는 히치콕이 잘하는 모든 기교와 수법을 담고 있으며' 엿보기' 라는 주제로 가장 잘 표현된 영화다. 이 영화는 관객들에게 생활과 인간성의 은밀한 면을 보여 줄 뿐만 아니라, 이후의 많은 영화감독들에게 모방할 수 있는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6, 전화 살인 사건 (1955 년)
전화살인사건' 은 알프레드 히치콕이 연출한 그레이스 켈리 레이 밀란드 등 주연의 스릴러로 1954 년 5 월 29 일 미국에서 개봉됐다. 프레드릭 노트 (Frederick Nott) 의 무대 연극을 각색한 이 영화는 토니가 아내 마고 (Mago) 가 불륜을 저질렀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전화로 마고를 죽이기로 결정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1955 년 알프레드 히치콕은 이 영화로 미국 감독 노조상 최우수 영화감독상 후보에 올랐다.
전화 살인 사건' 은 고전 작품으로 3D 영화 기술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 영화는 히치콕의' U 자형 회전' 으로 정의할 수 있다. "전화 살인 사건" 에서 디자인과 반설계, 가설과 반가설의 교묘한 배치와 화해국은 이 영화를 역사책에 남기기에 충분하다.
7, 엑스터시 (1958 년)
미혼기' 는 알프레드 히치콕이 연출한 제임스 스튜어트, 김 노박 주연의 미스터리 영화로 1958 년 5 월 9 일 미국에서 개봉됐다. 이 영화는 사립탐정 스코티가 개빈 에스터에게 의뢰를 받아 말론을 추적해 살인 사건을 일으킨 이야기를 담고 있다. 2007 년 이 영화는 미국 영화학회가 평가한' 백년 백가영화' 에 뽑혔다. 2012 년 영국 잡지' 시시와 듣기' 가' 영화사 10 대 영화' 를 선정해 1 위를 차지했다.
미혼기' 는 매우 뛰어난 미스터리 영화일 뿐만 아니라 줄거리 디자인과 운경 편집 등에서 히치콕 영화의 절정에 이르렀으며, 평론계에서 가장 위대한 영화 중 하나로 꼽힌다.
8, 북서북북 (1959 년)
노스웨스트 북북 (North Benorthwest) 은 미고메이가 제작했고 알프레드 히치콕이 연출한 스릴러 스릴러, 게리 그랜트, 제임스 메이슨, 에바 메리 센트 등이 주연을 맡았다. 이 영화는 로저 소호 (게리 그랜트 분) 의 모험 경험을 다룬 것으로 1959 년 미국에서 개봉됐다. 영화 명명은' 햄릿' 에서 유래한 것으로, 은유가 파악하기 어려운 현실과 동시에 쌍관영화에서 언급한 미국 노스웨스트 항공사에서 유래한 것이다.
히치콕은 예리한 유머 감각을 가지고 있어 항상 사고로 관중의 주의를 끌 수 있다. 공포, 미스터리, 블랙 유머 등 강렬한 스타일로 히치콕의 놀라운 재능을 보여주며 히치콕 영화 중 가장 오락적인 영화다.
9, 경혼기 (1960 년)
경혼기' 는 글로벌 우주회사가 제작한 스릴러로 알프레드 히치콕이 연출하고 앤서니 보킨스, 재닛 리 등이 주연을 맡았다. 이 영화는 마릴린이 욕실에서 정신분열증에 걸린 광인에게 살해된 뒤 마릴린의 언니와 남자친구가 경찰에 가담해 점차 수사하면서 광인 살인의 진상을 폭로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영화는 1960 년 6 월 16 일 미국에서 상영됐다.
경혼기' 는 전대미문의 성공 공포영화로, 그 중 많은 그림이 이미 영화사의 고전이 되었다. 경혼기' 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그 고전적인 욕실 살인극이다. 이 연극은 영화사에서 가장 무서운 장면 중 하나가 될 뿐만 아니라 영화학원 교재도 고전 패러다임으로 수록됐다.
10, 군새 (1963 년)
군새' 는 Universal Home Video 가 발표한 장편 영화로 알프레드 히치콕이 연출했고, 티비 허드런, 수잔나 프레체트, 제시카 탄디 등이 주연을 맡았다. 이 영화는 샌프란시스코 상류사회의 숙녀인 밀레니와 변호사 미치가 한 새가게에서 첫눈에 반했고, 그들의 사랑이 미치의 어머니에게 오해를 받았을 때 갈매기와 참새가 쌀치의 집 근처로 날아와 인간을 공격하며 주유소에서도 큰 화재를 일으켰다. 밀라니 (Milani) 는 용감하게 여동생을 새떼로부터 보호했고, 마침내 미치의 어머니의 좋아하는 이야기를 얻어 1963 년 3 월 28 일 미국에서 개봉했다.
군새' 는 히치콕의 작품에서 매우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영화에서 긴장된 분위기를 조성하는 멋진 수법이 아니라면 히치콕의 작품이라는 것을 알기가 어려울 것이다. 히치콕의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살인, 범죄는 영화에는 나타나지 않았고, 기이한 줄거리는 수수께끼를 갈망하는 시청자들에게 추리의 실마리를 남기지 않았다.
알프레드 히치콕 (1899 년 8 월 13 일 -1980 년 4 월 29 일) 은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감독, 작가, 프로듀서, 배우, 영국과 미국의 이중국적을 가지고 있다. 그의 영화는 삶과 죽음, 죄와 벌, 이성과 광기, 순수와 유혹, 억압과 항쟁의 갈등 통일체여서 영화계의 프로이드라고도 불린다. 그의 감독 생애에서 한 * * * 감독이 50 여 편의 영화 작품을 연출했다!
히치콕 고전 어록
1. "배우들은 모두 가축이다. 바로잡아라, 나는 그들이 모두 가축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은 가축으로 여겨져야 한다. "
2. 대본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가 있어 "내가 이 역할을 연기하는 동기는 뭐야?" 라고 물었다 히치콕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동기는 내가 당신에게 월급을 지불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
3. "나는 디즈니 회사만큼 진지하지 않다. 그들은 마음에 들지 않는 배우들에 대해 일률적으로 찢고 다시 그렸다."
4. "관객이 내 영화를 보면 마음속의 죄악을 줄일 수 있다. 만약 네가 원래 죄악에 대한 생각이 전혀 없다면, 내 영화를 보면 너에게 조금 줄 것이다. "
5. "제 영화는 너무 길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관객들은 중요한 줄거리를 놓치고 방광에 대해 걱정합니다."
6. "살인영화를 보는 것보다 살인텔레비전을 보는 것이 낫다. 텔레비전은 집에 앉아서 봐야 하고, 살인은 원래 집안의 일이기 때문이다."
7. "영화예술은 인생의 재미있는 부분이다."
8. "실패한 영화는 고전이 됐고 돈도 많이 벌었다고 생각합니다."
9. "관객이 예측할 수 있는 공포는 무섭지 않고, 전혀 예상하지 못한 것도 무섭지 않다."
10. 히치콕이 몇 살 때 영화를 찍지 않고 다른 취미를 할 것인지 묻는 기자가 있다. 대답은 "나는 문학을 좋아하지만 쓸 줄 모른다. 나는 미술을 좋아하지만 그림을 그릴 줄 모른다. 나는 감독이 될 뿐, 다른 것은 할 수 없다. "
11. "제가' 타이타닉호' 를 찍으면, 처음에는 리벳의 클로즈업을 한 다음, 타이타닉 전체가 카메라에 들어갈 때까지 렌즈를 뒤로 당깁니다."
12. "어떤 사람들은 영화가 삶의 일부라고 말하지만, 내 영화는 케이크의 일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