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xiaoru 의 회고록
< /p>
저는 천진인입니다. 할아버지, 아버지는 모두 고생을 팔아 밥을 먹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작은 차를 밀고 큰 키를 메고 모든 일을 합니다. 나는 여덟 살, 아홉 살 때 가정생활을 돕기 위해 다른 사람을 위해 작은 세트를 당겼다. 열세 살 때 아버지는 나에게 천을 짜는 법을 배우라고 하셨고, 열네 살 때 또' 복창유죽품장' 에서 장사를 배운 적이 있다. 나는 어려서부터 경극을 좋아했고, 북로에는' 대관차밭' (즉 지금의' 천진시네마' 위층) 이 경극 정원으로, 여월초, 일곱 살 빨강, 류한신, 장품경 등이 모두 그곳에서 노래를 불렀다. 나는 생활이 매우 어렵지만, 돈을 모아 그곳에 가서 연극을 듣는다. 듣고 돌아와도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데, 그때 나와 함께 부른 것은 무규해였다. 우리 모두 멀지 않았다. 그는 나보다 아홉 살 더 나이가 많았고 과일을 폭파한 사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때 탬버린을 치는 정봉래 (만담가 정문원의 아버지) 도 우리에게 노래를 가르쳐 주었다. 그는 또한 우리에게' 떠우공훈녀' 라는 만담을 가르쳐 주었다. 때때로 우리도 그와 함께 상당회에 간다. 우리가 처음 상당한 것은 흥인리 일가의 성왕 생일인 것을 기억하는데, 이번 공연은 매우 신나서 나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나는 무규해 () 와 왕씨 () 와 함께 흥행 () 을 조직했고, 자주 함께 연극을 하고, 때로는 만담 () 을 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예술과 접촉하기 시작했는데, 이때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너무 적어서 항상 사부님을 모시고 깊이 연구하고 싶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나중에 나는 무규해와 함께 송옥청 (별명이 송대요) 을 스승으로 경배했다. 송옥청은 시조를 부르고 만담은' 청문' 에 속한다고 하는데, 그가 부르는 시조는 유만규 (시조 배우 이유보의 할아버지) 에게 배운 것이다. 유만규는 곡예계에서 류사할아버지라고 불리는데, 그는 쌍스프링 뒷얼굴로 장무림 (경극 배우 장명종의 아버지) 과 함께 자주 공연한다. 송옥청산은 그의 제자로, 노래 시조를 업으로 삼고, 때로는 만담을 하기도 한다. 과거에는 영구와 대련 일대에서 공연을 했다. 우리는 송옥청 선생님께' 인형 묶기',' 여섯 식구',' 홍양동',' 황학루' 등을 배웠다. 송옥청은 원래 왕점호라는 제자가 있었는데, 그는 원래 뚱뚱한 할로겐 닭을 파는 사람이었는데, 나보다 일곱 살 더 컸다. 우리 모두는 * * *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지만, 생활에는 낙착이 없다. 우리는 당시에도 사부님을 알아보고' 묵묵히기' 를 의논하고, 나중에 인근 북개시장에서' 명석' 을 열어 만담을 했다. 그때 나는 염홍빈이라고 불렀다. 우리 세 사람의 이름은 무규해, 염홍빈, 왕점오입니다. 횡념이' 무염왕' 이라면, 이 간판은 매우 무섭고 호기심 많은 관중을 끌어들일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처음 묵은 곳이니, 나는 돈을 나누어 줄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 /p>
< P > 우리 이' 명명' 에는 이소경, 강보림, 장덕산 등 많은 사람들이' 표생' 에 갔다. 이소경은 나의 스승 할아버지로 나보다 열두 살 많다. 그는 옥덕룡의 제자로, 만담도 잘하고, 회의도 포괄적이다. 특히 산동어를 배우면 일절 절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에 그는 초소해 두 사람과 함께 술을 마시며 산동어로 주먹을 휘둘렀는데, 다른 사람들은 듣고 보니 정말 두 명의 산둥 사람이라, 허점을 알아들을 수 없었다. 일단 그가 하동 지하도 밖에서 공연을 하고 있는데, 장수신 선생이 지나가면서 잠시 듣고 있는데, 그가 말한 것은' 류관 취임' 인데, 이것도 장 선생의 득의양양한 프로그램이다. 장 선생은 듣고 나서 그에게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네가 정말 잘한다. 내가 너를 연기할 수 없을 것 같으니, 너에게 배워야 할 것 같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원래 만났던 이' 류관 취임' 은 이제 더 이상 연기할 수 없다. " 이 방면은 이소경 선생이 연기를 잘하고 있으며, 장수신 선생이 예술적으로 더 잘하려고 애쓰는 정신도 설명하고 있다. 이소경은 종종 우리 이 명석한 곳에 와서 공연에 참가하는 것 외에도, 우리에게' 둥글고 끈적하다' 와' 공이문' 을 여는 방법 등 여러 가지 예술적인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당시 북개시장의 명지는 매일 오전 11 시부터 오후 3 시가 넘도록 마감했다. 밤에는 서재에 등불이 있어서 야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야외 공연은 안 되고, 헤엄치는 관객도 적다. 저녁에 나는 평서를 들으러 갔는데, 이때 나는 왕제페의' 영경 승평' 을 들었다. 장 bojun 의 \ "jigong 전기 \"; 푸제준의' 포공안'; 진영계의' 정충설악' 등. < /p>
그 당시 우리는 여전히 과거의 묵묵한 형식을 유지했고, 개막 전' 둥글게 끈적하다' 는 역시 백사자 사자로 시작했다. 우리는 며칠마다 남문 밖에서 석두 부수는 곳을 얻어서 백모래를 사러 갔는데, 이런 백모래는 맷돌을 박아 떨어뜨린 가는 말인데, 다시 사서 황토를 섞어 바닥에 글씨를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어렸을 때 1 년 동안 사립 학교를 다녔는데, 몇 글자를 쓸 수 있었다. 책을 읽지 않은 연예인은 글씨를 쓸 줄 모르고, 흰 모래로 몇 글자를 철수할 수도 있다. 우리의 전문 용어는' 스탬프' 라고 하는데, 이는 과거에 만담 연예인이 반드시 배워야 한다고 말한 것이다. < /p>
우리가 자주 쓰는 글자는' 재진보',' 일진투금',' 주색재기',' 춘경당사고',' 황금만냥' 등이다. 모두 이중 고리로 몇 글자를 연결하고, 자두와 꼬리는 한 글자로 연결되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양쪽에 아직 백사자로 대련을 뿌릴 때가 있다. 예를 들어, "연꽃 스님의 그림 그리기, 한자한림서" 또는 "류영횡하어 상나무, 회화나무 그늘 착지마등지" 와 같은 것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글을 쓸 때 관중을 둘러쌀 수 있고, 관중이 많이 둘러쌀 때까지 기다리면 우리는 만담을 할 수 있다. 때로는 오프닝도' 문류아' 를 부르고, 때로는 태평가사를 부르기도 한다. 자주 부르는 것은' 접십자',' 문왕괘' 등이다. 이런 태평가사는 길고 짧다. 예를 들어 돈을 모은 후 아직 3, 5 자가 모자라면 짧은 노래를 부른다. 가장 짧은 것도 한 마디 있다. 예를 들면' 조전손 이주 오정왕, 큰아들의 놀이는 이렇게 길다' 고 한다. 그 양사는 "끝났어?" 라고 물었다. 노래하는 배우가 대답했다: "끝이 아닌가요? 장남도 반년 동안 노래를 부릅니까? 클릭합니다 때론 서른이나 오십아들 차이가 나면,' 한신 점괘',' 오룡치성',' 류영취주',' 어옹이익' 등 긴 구간의 태평가사를 불러야 한다. < /p>
내가 이 시기에 자주 공연하는 프로그램은' 전덕보',' 양영화',' 장수',' 비겁당회',' 비겁한 수레',' 양상나무' 등이다. 이렇게 나는 북개시장에서 3 년을 머물렀고, 사단도 계산했다. 그런 다음 연대 등지에서 공연을 했다. 내가 스물다섯 살 때, 이수증씨는 나를 유화민 (그는 장수신의 제자, 예명은' 고지배' 라고 함) 과 함께 당산 공연에 초대했다. 당산에 가는 것은 그의 제자 조란정을 찾아가는 것이다. 우리는 작은 산에서 내리막길을 내려간다. 개장할 때' 백사자 철수자' 라는 방식으로 관객을 끌어들였다. 좋아! 이번 업무화재는 매일 흰 모래로 땅에 글씨를 치우기만 하면 곧 사람들로 가득 찼다. 우리는 때때로 먼저 태평 가사를 부르거나' 문류아' 를 몇 마디 부르고 이어서 만담을 한다. 우리가 자주 공연하는 프로그램은 천진과 같다. 당산이 천진과 매우 가깝기 때문에, 우리가 공연하는 일부 프로그램 현지인들도 모두 알아들을 수 있다. 나중에 많은 동행자들도 당산에 가본 적이 있는데, 당산의 관중들은 확실히 만담 예술의 발전을 배양했다. < /p>
이때 이수증씨의 형 중 한 명은 이광림이라고 불리며 진황도에 백조차사를 새로 개설하고 이수증으로 진황도 공연에 초청했다. 진황도에 마삼립, 이결진, 이옥봉 (청소처), 양문화 (양가시처우, 그는 마드록의 제자다) 를 만났을 때, 그들도 이수증으로 초청되었다. < /p>
진황도에서 나는 또 마삼립을 스승으로 모셨다. 당시 나는 25 세, 마삼립 24 세였다. 그는 나보다 한 살 어리다. 내가 왜 그를 스승으로 경배할까? 이것은 과거의 성계 습관세력부터 말해야 한다. 과거에 만담을 했던 사부님은 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15 살에 송옥청을 스승으로 모시고 있습니다. 송옥청 본인은 시조를 부르고, 만담의 관문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동행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Li Shouzeng 은 내가 크로스 토크를 말하는 선생님을 경배하도록 제안했다. 나는 과거에 Ma Sanli 의 예술에 감탄했다. 그는 문 출신이었다. 그의 아버지 Madelu 는 성계에서 높은 명성을 얻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와 많은 프로그램을 배웠다. 매우 자기, 모든 공연은 한 글자가 좋다. 나중에 주덕산 (예명' 주두꺼비') 을 스승으로 모시다. 예술적으로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동행자들은 모두 그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내가 그를 스승으로 모시러 오라고 제안했을 때, 그는 당시 나를 받아들이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것을 느끼며 말했다. "그럼, 내가 너를 스승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아직 비슷하다!" " 그러나 그 때 우연히 한 후배를 끌어들였는데, 때로는 원래 사형제가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나는 또 다른 사람에게 기예를 배우려고 하는데, 어떻게 절을 하지 않고 사부님을 알아볼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나는 단호하게 스승을 인정하라고 요구했다. 이렇게 나는 마삼립에게 머리를 조였다. 그때부터 나는 마삼립을 스승으로 경배했다. 그러나 그는 오히려 겸손하여, 늘 나를 그의 애인을 형수라고 부르는데, 우리는 바로 이런 사제 관계이다. 과거에 우리는 스승을 모시는 규칙이 있었다: 반드시 스승, 보증인, 대리 세 사람이 있어야 한다. 스승은 추천인이고, 보사는 보증인이고, 대리는 대교수의 뜻이다. 이 세 사람 중 한 명은 팔각형 드럼 (즉, 단현), 요술 (또는 연화락), 만담을 하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당시 진황도에서는 찾을 수 없었고, 이수증에서 스승으로, 양문화웨이보사, 이결진을 대리사로 삼았다. 간단한 의식도 거행했다. < /p>
나와 동시에 스승을 모시는 것은 장옥서, 장크근, 김백운, 이옥봉이다. 이들 중 김백운은 만담을 했고, 이옥봉은 이결진의 애인도 만담을 했고, 나머지는 경극 청창을 하는 현사였다. 그들은 대부분 골목 꿰미 공연이다. 마삼립은 우리 각자에게 이름 가운데 있는 그 글자를 모두' 웃음' 자로 바꾸었다. 나는 염웃음유라고 이름을 바꿔 마삼립의 첫 제자가 되었다. 김백운은 김웃음천으로, 장옥서는 장웃음비, 장크근은 장웃음근으로 이름을 바꿨다. 마삼립 이후에 받은 제자는 바로 이' 웃음' 자를 따른다. 나는 대사의 형이었는데, 나중에는 연웃음곤, 고웃음림, 왕웃음, 방웃음문, 임웃음해 등을 받았다. < /p>
< P > 말을 하면 설을 쇨다. 그때는 설에도 도박이 좋았고, 그곳에서는 도박 풍조가 다른 곳보다 더 심해서 대부분 도박을 했다. 만담장 장사가 잘 되지 않았다. 김백운, 장옥서, 그들은 골목길에도 갔고, 나와 유화민은 묵살하러 갔다. 정월 날씨가 매우 추워서, 노천 명석한 공연으로 많은 사람을 끌어들일 수 없어서, 우리는 그만두었고, 반 전체가 다시 산해관에 갔다. 우리가 산세관에서 여름까지 머물자 유화민은 남쪽으로 갔다가 나중에 그가 하남에 도착했다고 들었다. 나 혼자 당산으로 돌아가 작은 산에서' 동경사' 공연을 하고, 연수천 (만담가 왕본림의 스승) 과 그의 여자 연채하, 그의 아들을 데리고 웃음쿤, 그리고 한 여제자를 만났는데, 나는 이름이 무엇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우리는 함께 공연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고계청, 마수연, 유보서도 당산에 도착했다. 나는 원래 천진이 홍수로 침수되었다는 것을 알았고, 그들은 업무를 할 수 없어 당산으로 달려왔다. 천진이 물에 둘러싸인 것을 나는 진작부터 들었는데, 당시 일본인의 통치하에 사람을 조직했다고 한다. 물을 막았는데, 결국 막지 못했다. 이는 1963 년 홍수보다 수위가 어느 해보다 높았고, * * * 산당의 지도하에 인민대중을 이끌고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마침내 홍수를 이겨 사회주의 제도의 우월성을 보여 주었다. < /p>
나중에 당산에서 천진홍수가 물러났다는 소식을 듣고 이 무리는 함께 천진으로 돌아갔다. 나는 먼저 하북조시 김화와 삼우 두 동차 동아리에서 공연을 했다. 나중에 마수연과 하동' 관기',' 온덕장',' 서회우' 등 다사까지 갔다. 1942 년까지, 나는 29 살에 남시의' 연흥다사' 에 들어갔다. 연흥' 은 천진의 최초의 만담장으로, 배우는 일반 찻집처럼 무대에서 공연하지 않는다. 방 안의 걸상은 여전히 과거의 명쾌한 진열법에 따라 주위를 둘러쌌고, 관중들은 사면걸상에 앉아 공연을 보고, 중간에 공터를 남겨 배우의 공연구역이었다. 왜 이 찻집은 이렇게 진열되어 있습니까? 여기서도 만담장의 변화 과정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실제로는 묵묵한 예술을 다사로 옮기는 최초의 형식이며, 과거의 묵묵한 흔적을 유지하고 있다. 공연장을 노천에서 실내로 옮겼는데, 처음에는' 백사자 철수자' 로 시작했는데, 나중에는 이런 다사 공연의 필요에 적응하기 위해 더 이상' 백사자 철수자' 로' 둥글게 달라붙지 않는다' 고 한다. 하지만 보통 시작할 때는 항상' 문류아' 로 관객을 끌어들이고, 마지막에 자주 부르는 것은 한가하지 않은' 발사희아' 등이다. 내가' 연흥' 에 도착했을 때, 그 공연에는 고계청, 마계원, 마삼립, 유보서, 양문화, 고소정, 풍립호 등이 있었다. 원래 손소림도 여기에 있었는데, 내가 연흥에 도착하기 전에 그는 이미 제남에 갔다. 나는 그가 먼저' 청련각 다사' 에서 공연을 했다고 들었는데, 후에 그의 여동생 (이황청창배우) 이 제남염무관리국의 회계사와 결혼하여, 그의 여동생이 돈을 내고, 손소림은' 대관원' 에서 집을 세내고,' 아침 빛다사' 를 열어 만담대회를 전문으로 하고, 나중에 손소림은 < /p>
이때' 연흥' 손바닥에 있는 사람은 고계청이다. 그는 사람됨이 공평하고 모두가 그를 지지하며, 그도 확실히 자기희생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그때 이런 만담장이 밥입에 오르자 많은 배우들이 집에 가서 밥을 먹으러 갔는데, 장내에는 모두 견습생들의 대응이 있었다. 이때에도 관객이 많지 않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고계청은 매 밥마다 자기가 그 위에 서 있었다. 때로는 혼자 우스갯소리나' 팔대봉' 같은 말을 하기도 하고, 배우들이 모두 집에 가서 밥을 먹고 돌아올 때까지 집에 가서 밥을 먹고, 이어서 공연을 하고, 저녁에도 똑같이 살곤 했다.
그는' 연흥' 의 업무, 인사, 외교 등 각 방면에 확실히 많은 심혈을 기울였으나, 저녁까지 오르내릴 때 그는 다른 사람보다 많이 가져가지 않고' 한 몫' 을 가져갔다. 이렇게 하면 동업자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어떻게 해방된 후에 그가 제남에서 죽었다면, 우리 모두는 편지를 받은 후 매우 안타까워했고,' 분자' 를 모아 예의에 따라 모두 열정적으로 그의 제자 풍립을 귀찮게 하고 제남으로 가서 조문했다! 이것은 당연히 뒷말이다. < /p>
고계청도 예술적으로도 뛰어나다. 그의 만담은 아주 잘한다. 자주 공연하는 것은' 만한투',' 산둥 인투법',' 해학사',' 구두안' 등이다. 그는 만담' 보따리' 가 바삭해서 대중의 환영을 받는다고 말했다. 그가 연기한' 영경 승평' 은 그의 주특기이다. 만담 속 연속성의 큰 농담,' 장광태가 귀가하다',' 마수출세' 등의 목록이 있어 처음에는 모두' 영경승평' 을 평가하는 단편으로, 만담가들은 일찍이 웃음거리가 있는 이야기를 꼬집었다. 큰 농담으로 말했다. 고계청이 말한 이' 영경 승평' 은 우리 만담에서' 8 대 막대기' 의 특징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평론서 맛도 매우 짙다. 그는 만담이 마드록의 제자라고 말했기 때문에 평서는 복평안의 제자라고 말했다. 복평안은' 영경 승평' 을 전문적으로 말했는데, 천진평론계에서 명성이 매우 높았다가 나중에 동북에서 죽었다. 고계청이 말한 이' 영경 승평' 은 복평안에서 배운 것이다. "보따리" 뿐만 아니라 "단추" 도 있어 청중을 매료시킬 수 있다. 밥입이든,' 둥글고 끈적하다' 를 시작하든, 말만 하면 바로 만원이다. 그의 대구 만담' 관구일' 도 좋다.' 팔부채화면',' 지리도',' 죽공장',' 보식명' 등 모두 그가 자주 공연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러나, 그의 입과 치아에 문제가 좀 있어, 말하는 것이 비교적 힘들고, 그 자신도 자신의 단점을 알고 있기 때문에, 결코 곡예원 을 쫓지 않고, 찻집에서만 공연한다. < /p>
게다가 마계원, 그는 마드록의 장남, 마삼립의 큰형이다. 만담은 당연히 가전이다! 그는 스승을 조아리는 것은 이덕석이다. 마계원은 만담 치켜세우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공연할 때' 용모' 가 좋다.' 신아' 를 하든' 상아' 를 하든, 얼굴에 매매가 있다. 그가 웃길 때 자주 공연하는 프로그램은' 사상 배우기',' 관 팔기',' 양영화' 이다 목소리도 밝을 뿐만 아니라, 연기도 소탈하다. 특히' 4 상 배우기' 에서 벙어리를 배우면 신이 결합하여 묘연하다. 그가 다른 사람에게 부케를 해 줄 때, 말이 엄격하고, 사이즈가 좋아서, 위탁판매상을 잘 한다. 예를 들어,' 대장수',' 나무에 잎이 없다',' 대장가' 등을 들고 살 때 모두 필요하다. 배우의 표정이 변화무쌍해서 작품의 내용에 따라 서로 다른 감정을 사용하고 각 프로그램을 치켜세우는 것은' 수프 한 개' 가 아니다. 이것은 비교적 얻기 어려운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그는 또한 단담 (싱글농담과 8 대 막대기 포함) 을 자주 공연하는데, 일반적인 만담 프로그램인 그는 전회를 하고 연기를 아주 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또한, "우 Zetian", "리우 xiahui", "챔피언 하우스" 등 몇 가지 "냄새 나는 일" 이 있습니다, 그는 매우 매력적인 개별 법을 만들었습니다. 그 자신의 말로: "나와 고계청은 큰 정원을 따라잡을 수 없다." 이것은 또한 그가 자신의 예술에 대해 매우 깨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구사회에서 연예인은 배탈이 나지 않았고, 그는 또 흰 밀가루, 돈 놀림 등 나쁜 버릇에 물들어 결국 죽을 때 관조차 없었다. 아니면 형제 극단 상보현, 조페루가 관을 사기 위해 돈을 내고 보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나는' 연합' 기간 동안 업무가 줄곧 좋았다. 관객들은 나에게도 점점 익숙해졌고, 몇몇 익숙한 관객들은 나를' 염마자' 라고 불렀고, 줄곧 나의 예명이 되었다. 나중에 나는 윤수산과 여러 해 동안 협력해 왔고, 염마자와 윤바보는' 연흥' 의 간판이 되었다. 나중에 마삼립은 베이징에 갔고, 유보서는 제남으로 갔는데, 이 공연은 약간의 영향을 받았는데, 이때 반덕귀, 왕세신, 풍보화, 회완화, 우우우복 등이' 연흥' 공연에 참가했는데, 업무는 그런대로 괜찮은 편이다. 하지만 그때는 항상 방공 훈련에 부딪혔고, 경보를 울리자 관중들은 공습이 모두 떠날까 봐 업무가 늘 위협을 받았다. 고계청은 나중에도 제남으로 갔고,' 연흥' 의 손바닥혈인은 윤수산으로 바뀌었다. 윤수산은 원래 시조를 부르는' 앞얼굴' 이었는데, 만담은 초창기에 초소해의 제자로 여겨졌고, 조페루는 사형제였다. 그러나 가오 guiqing 과 그는 작은 형제, 그와 리 shouzheng, 펭 ziyu (펭 liduo 의 아버지) 도 매우 좋다, 보통 그는 가오 guiqing 교사 형제 를 호출 하고, 나중에 가오 guiqing 는 그를 사제 로 끌어 들였다. 이렇게 윤수산은 마드록의 제자가 되었다.
조페루는 동의하지 않았지만, 손소림 이들은 가끔 외지에서 돌아와서 그를' 바보 아저씨' (그의 별명이' 윤 바보' 이기 때문) 라고 불렀기 때문에 4 세대 배우가 되었다. 그는 해방 이후까지' 연흥' 손바닥에 있었다. < /p>
이때 장수신, 우준보, 상보현, 조페주, 후보린, 다소보, 진페현, 수문무 등이 자주 연흥 무대 뒤로 나들이를 한다. 때때로 그들은 또한 우리가 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장수신이 누가 하나를 만들었는지, 이렇게 하면 누가 연기할까 하는 말이 자주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나와 상보망은' 가족론' 을 한 적이 있는데, 때때로 내가 그에게 치켜세우고, 그도 나에게 치켜세웠다. 허우 baolin, 다이 shaofu 생활, 대부분 Geng baolin 지원; 준보 () 에서 수문무 () 가 사는 것이 대부분 주상신 () 이 받든다. 정원에 자주 다니는 배우들은' 연합' 에 가서' 연합'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해 주며, 우리에게서 많은 프로그램을 배우는데, 이런 교류 공연은 유익하다. 1948 년까지 저는 35 살이었습니다. 주상신은 이미 곽영과 몇 년 동안 동행해 왔으며, 그들은 라디오와 곡예원에서 자주 공연을 하는데, 이미 큰 명성을 얻었다. 그해 여름 주상신이 연흥에 와서 나를 찾아왔다. 낙옥성이 남방에 가서 공연을 한다고 하는데, 곽영기가 아파서 갈 수 없고, 상보팅이 결혼하고 있다. 조반은 만담이 부족해서 나를 초대하고 싶다. 이 일은 내가 아직 정하지 못했는데, 주상신이 직접 윤수산을 찾아 반년을 빌려 주었다. 이번에 가는 것은' 포은' 을 가져가는 것이고, 매달 법화는 1 억 위안이고, 나와 주상신은' 칼로 장부를 썰었다' 고 말했다. 우리가 약속한 후에, 나는 낙옥성과 함께 남방으로 공연을 하러 갔다. < /p>
이번에 같이 간 사람은 단현배우 계월초, 매화대북배우 사문수, 현사 유문유, 종길리, 이원통 등이다. 우리는 기선을 타고 먼저 상해에 도착했다. 계약에 따라' 고사만' 에서 공연해야 한다. "고사만" 은 원래 볼룸이었는데, 곡예장을 개조하려면 지금 자리를 눌러야 한다. 이렇게 우리는 상해에서 13 일을 기다렸는데, 이 13 일은 매일 착공한다. "고사만" 이 자리를 다 눌렀을 때, 공연 당시 주상신이 아팠는데, 그때 그는 담배를 꺼냈지만 매일 몰래 담뱃불을 마셨는데, 이때 그가 가지고 있던 담뱃불이 없어 하루 종일 온몸에 힘이 없어 연기를 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나 혼자 외톨이를 했는데, 원래 나는 외톨이 농담을 한 적이 없었는데, 단구 프로그램을 내가 하지 않았다면 어떻게 하지 않았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대구 만담을 한 사람으로 바꿔서, 결과도 아주 좋다고 말했다. 나중에 누군가가 담뱃재를 걸어와서, 그는 마신 후에야 정상으로 돌아갔다. 우리 둘은' 거꾸로 2' 에 올랐고, 낙옥성은' 밑바닥을 모았' 고, 상해에서는 또 전쌍량 부부를 초청하여 공죽 떨며 프로그램 한 대를 모았다. 주상신과 함께 공연한 프로그램에는' 홍랑하서',' 떠우공훈녀',' 진주셔츠',' 오백출극 이름' 등이 있어 업무가 그런대로 괜찮은 편이다. 그러나 그 당시 물가가 급등하여, 우리 같은' 포은' 을 가진 배우들은 확실히 좀 견딜 수가 없었다. 때로' 당회' 를 서둘러, 이렇게 하면 약간의 수입을 증가시켜 천진으로 돌려보낼 수 있다. 물가가 급등하면서 은행은 금리 송금을 실시하여 상해에서 800 ~ 천진 가족을 보내면 천 원을 받을 수 있다. 바로 이렇다. 돈을 부치는 사람도 손해를 볼 것이다. 그때는 물가가 하루에 몇 번 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상해에서 공연한 지 3 개월 만에 계약이 만료된 후 난징으로 다시 가서 부자묘 부근의' 금고다사' 에서 공연하다. 이때 해방군은 이미 많은 도시를 점거했고, 전세는 빠르게 발전하였으며, 남경은 국민당 정부의 수도로, 시중에 인심이 흉흉하다. 이때 또 법화 환전권을 따라잡아 많은 상업이 도산하고, 많은 자본가들이 본전을 잃고, 이렇게 많은 한가한 사람들이 곡예를 듣지 않아, 우리 업무는 큰 영향을 받았다. 내가 매달 받은 법화 1 억원을 금원권으로 바꾸면 개인적으로 밥을 먹을 수 있을 것이고, 하마터면 배고플 뻔했다. 나는 또 일찍 집에 돌아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가까스로 난징 공연이 만료되어 천진으로 돌아갈 준비를 했다. 이때 진포선은 이미 개통하지 않았고, 우리는 또 기차를 타고 상해로 갈아타고 상해에서 배를 타고 천진으로 돌아왔다. 나는 또 남시' 연흥다사' 에 들어갔다. < /p>
이때가 이미 1948 년 말까지 해방군은 이미 천진을 포위했고, 천진국민당도 많은 군대를 투입해 시장이 혼란스러웠고, 진장첩은 도처에서 여전히 병사들을 붙잡았고, 사람들은 감히 나오지 못하고, 시내 유흥업소는 모두 문을 닫았다. 우리 찻집 배우들도 할 수 없는데 집에서 또 밥 먹기를 기다리면 어떡하지? 대포가 잠시 멈추었을 때, 우리는 동흥시장에서 공터를 찾아 두 개, 세 개, 밥을 먹을 수 있는 돈을 모아 바로 노점을 펼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렇게 며칠을 일했는데, 그 해 설날에도 이렇게 보냈다. 마침내 1949 년 1 월 15 일 천진해방을 맞았다.
< /p>
천진해방후 잠시 멈추었다가 구년 (즉 설) 이 되자 우리는 다시 공연을 시작했다. 이때' 연흥' 공연에는 윤수산, 강보림, 우보림, 풍보화, 스문한, 윤웃음소리, 우우복, 유옥봉, 윤추웬 등이 있었다. 나중에' 연흥' 에 가까운' 유화다사' 에서 반드귀는 또 만담대회를 조직했다. 배우는 상보림, 연웃음쿤, 왕가지, 류문형, 류문정, 고영배, 범진옥, 이명기, 왕명록 등이 있다. 이때 시내는 이미 간부 관리를 위임했는데, 처음 다사에 온 것은 탱진상과 한요화였다. 우리 두 다사 배우를 두 개의 만담 그룹으로 결성한 것은 초보적인 조직이라고 할 수 있다. 1951 년 문예계 반패투쟁 이후 우리 두 다사의 만담배우가 합병되어 1956 년 평화구 만담대를 설립하여 풍보화 반덕귀 두 사람이 대장을 맡았습니다. 1958 년까지 이 팀은 천진시 평화구 곡예잡단에 합병되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