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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겔의 법철학 비판 소개 각 단락의 해석

헤겔의 법철학 비판 소개 각 단락의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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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겔 법철학 비판 서론 각 단락의 해석은 다음과 같다 < /p>

1. 종교에 대한 비판이 독일 현실 세계 비판의 맹아 < /p>

1. 종교는 국민을 마취시키는 아편이다. 마르크스는 종교의 뿌리를 시민사회, 즉 물질관계에 의해 결정되는 국가, 사회 < /p>

2 로 귀결했다. 종교를 비판하는 목적은 허황된 행복을 인민현실의 행복으로 대체하는 것이다. 종교는 쇠사슬에 허황된 꽃일 뿐, 문제는 이 꽃들을 뽑는 것이 아니라, 이 쇠사슬을 부수고 진정한 꽃을 찾는 것이다 < /p>

3. 역사의 임무는 종교에 대한 비판을 현실 세계에 대한 비판으로 바꾸는 것이다. 청년 헤겔파의 종교에 대한 비판은 단지 이론의 비판일 뿐 현실이 아니라 비판이다. 현실에서 종교의 근원을 찾는 것이 아니다. 종교의 위선을 폭로한 후 종교에 대한 비판을 속세에 대한 비판 < /p>

2 로 옮겨야 한다. 독일 현실에 대한 합리성 비판을 제기하는 것은 이론적으로 흑고 어 법철학에 대한 비판 < /p>

독일 국민이 해방을 요구하는 것은 독일의 선존제도를 비판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이런 제도로서의 추상도 비판해야 한다 이런 낙후된 제도를 비판하는 것은 이 적을 반박하는 것이 아니라 이 적을 소멸시키려는 것이다. < /p>

2. 독일의 기존 제도에 반대하는 것은 세계 역사의 의의가 있다. 독재제도는 사람을 비인간화하고, 자본주의 혁명은 상층에서 혁명을 했지만, 세상을 바꾸지 않았다. 시민사회는 여전히 사유재산을 이용해 사람을 대항하고 비인간화하게 하기 때문에 독일 제도에 대한 반항은 자본주의가 필연적으로 멸망할 것을 예고하고 있다. < /p>

3. 독일의 기존 제도에 대한 비판이 헤겔 법철학에 대한 비판으로 높아져야 한다 독일의 기존 제도는 영법보다 뒤처졌지만 철학의 사상은 영법과 동기화되었다. 독일 철학은 영법 혁명의 길을 따라가기 때문이다. 독일 국민들이 해방을 얻으려면 자산계급 혁명보다 높은 각도에서 비판해야 한다. < /p>

4. 이론이 군중을 장악하면 물질력도 될 것이다. 독일의 자산계급 철학은 한편으로는 자본주의의 합리성과 자연성을 논증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혁명을 감히 시작하지 못한다. 이는 두 가지 결함이 있기 때문이다 .1. 철학을 정신적인 비판으로 완전히 본다 .2. 군중의 역할을 무시하고 군중은 불량배 < /p>

3. 해방과 무산계급 사명 < /p>

1. 독일 혁명의 목표는 정치해방뿐 아니라 인간의 해방이다 정치해방은 자산계급 혁명으로 시민사회가 생겨났지만 시민사회인과 사람은 대립에 처해 있다. 인간의 해방이란 정치국가와 시민사회의 분리를 부탁하는 것을 말한다. 프랑스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산계급은 인간의 해방자이지만, 독일에서는 자산계급 역량이 봉건력에 반항하기에 충분하지 않았을 때 독일의 무산자가 나타나 자산계급에 반항했기 때문에 혁명의 주체는 무산 계급의 손에 떨어졌다. 또한 독일의 무산자들은 자본주의 혁명 이후 프랑스 무산자의 현황을 볼 수 있어 자산계급 혁명이 정치적 해방일 뿐 무산계급 혁명을 요구하며 인간의 해방 < /p>

둘째, 인간의 해방은 무산계급이 완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공업은 끊임없이 무산 계급을 형성하고 있으며, 또한 무산 계급의 빈곤은 결코 아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