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지의 대표작은 『용화』 82수이다. 이 시들은 어느 한 때, 한 장소에서 지은 것이 아니라 그의 정치적 감정을 기록한 것이다. 이 시들은 감정, 의견, 이상을 표현함으로써 중국 문학사에 정치적 서정시의 선례를 남기고 후대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Ruan Ji의 '사랑의 시'는 우울하고 외로운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의 시는 다음과 같이 덧없는 시간과 삶의 무상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서화(西河)는 곧 빛의 흐름이 온 세상을 비추다가 갑자기 찾아온다. 해질녘에는 호수에 태양이 빛나고, 멍시는 그 영광을 받는다. "떠오르는 태양은 더 이상 빛나지 않고, 하늘은 빛나지 않는다. 여기 가서 내려다보면 구구(九丘)와 같을 것이다." 또는 나무와 꽃이 번성하다가 초라해지는 것에 대해 쓰는데, 이는 다음과 같은 세속적 사건이 반복되는 것을 비유한 것이다. 아름다운 나무 아래서 자라고 있고, 동쪽 정원에는 복숭아와 자두가 자라고 있고, 가을 바람에 날아다니는 부들에 시들기 시작하고, 홀에는 가시가 있습니다." (3)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빛나고 아홉 개의 봄처럼 즐겁고 종소리는 가을 서리처럼 접혀진다.”(12) “맑은 이슬은 서리가 되고 풀은 풀이 되느니라.” 쑥."(50호) "노을을 보지 못하고 길가를 날아다닌다"(53부) 또는 자신의 운명을 향해 나아가는 새, 짐승, 곤충, 물고기의 무력함을 묘사한다. 외로운 새, 차가운 새, 외로운 새 등의 이미지 시에는 새와 분리된 짐승이 자주 등장하는데, 특히 봄에 살고 가을에 죽는 귀뚜라미와 귀뚜라미는 시인들의 반복적인 노래의 대상이 되었다(예: 14번, 24번, 71번). . 혹은 청년이 갑자기 추악한 노인이 되어 버린 것(4호, 5호, 65호 등), 명예와 부를 유지하기 어려운 것(예: 13번, 53번, 59번)처럼, 다른 사람을 여성으로 대하는 것은 신뢰할 수 없습니다(예: 20대, 27대, 30대). 자연부터 인간사까지 모든 것이 고통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Ruan Ji의 우울증은 완화되기 어렵습니다. '사랑의 시'의 시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밤에 잠이 오지 않아 일어나 앉아서 하프를 연주했습니다. 얇은 커튼에 밝은 달이 반사되고 바람이 내 무릎 위로 불어온다. 구홍노 외야에서는 북쪽 숲에 날아다니는 새들이 노래한다. 방황, 어디서 보게 될까 걱정이 나를 슬프게 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찬양의 시' 전체라고 볼 수 있다. 청나라 출신인 방동수는 "이것이 81장의 시작이지만 전반적인 감정은 표현할 수 없다"고 말했다.('조미잔연' 3권)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다. 제17장:
텅 빈 홀에 홀로 앉아 있는데 누가 당신과 함께 기뻐할 수 있겠습니까? 임용로에 나갔을 때 마차도 말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황야로 갈라진 규슈를 바라봅니다. 외로운 새는 북서쪽으로 날아가고, 분리된 짐승은 남동쪽으로 내려간다. 해질녘이면 친척과 친구들이 그리워지고, 그들을 만나면 글을 씁니다.
이 시는 아무도 없이 혼자 앉아 있고, 아무도 없이 나가고, 아무도 없이 높이 올라가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는데, 보이는 것은 외로운 새들과 분리된 짐승들뿐이며, 집도 없고 주인도 없는 느낌이 넘쳐 흐른다. 종이. 이러한 상황에서 시인은 더욱이 자신의 야망과 이상이 물거품이 되었다고 느꼈습니다.
'사랑찬미시' 19장에서는 아름다운 여인을 이상향으로 비유하여 시인이 행복하지만 그것을 전달할 수는 없지만 실현되지 못한 이상에 대한 아픔을 표현하고 있다. . 그의 여든 인생의 의미도 비슷하지만, 짧은 인생에 대한 슬픔이 가미됐다. 79장에는 불사조의 비극이 묘사되어 있다. 불사조는 고귀하고 큰 야망을 갖고 있지만, 가을바람에 날개가 손상되어 더 이상 날지 못한다.” 증오가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이것은 단순히 Ruan Ji 자신의 상황입니다. 지나가는 슬픔과 불운의 불확실함은 그의 깊고 넓은 슬픔과 분노의 감정을 반영하는 "애찬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슬픔, 쓸쓸함, 눈물, 한탄, 괴로움, 낭비된 시간, 슬픔, 원한, 원망, 애도와 같은 단어는 Ruan Ji의 시에서 매우 흔하며 그의 극도로 우울한 기분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더러운 사회와 짧은 삶에 직면한 루안지는 진정한 탈출구를 찾을 수 없었고, 그래서 그는 인생에서 넓은 마음을 가진 척해야 했고, 시에서는 충격적인 일을 많이 했습니다. 그는 또한 자신을 위해 설계했습니다. 이것은 불멸 속에서 방황하고 은둔 생활을 하는 영적인 탈출구입니다. Ruan Ji의 "사랑의 시"에는 불멸로의 여행과 은둔 생활에 관한 많은 장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중 일부는 불멸과 은둔이 결합된 것입니다. 그는 시에서 조유(趙河), 이치(單球), 소평(少平), 사호(施絲) 등의 은둔자를 자주 칭찬하는 한편, 부와 급여에 대한 탐욕으로 자살한 소진(蘇秦), 리시(Li Si) 등을 풍자했다. 완지가 불멸의 은둔을 찬양하는 것은 그의 우울증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일 뿐이었습니다. 사실 그에게는 세상을 돕고자 하는 큰 야망이 있었습니다. '진서'는 원래 위(魏)나라와 진(秦)나라 때 세상에 일이 많았고 세속적인 일에 관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술을 자주 마셨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분노와 세상적인 감정에 대해 글을 쓰면서 동시에 현재 상황에 대한 관심과 자신의 포옹도 보여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회시" 31장은 조위 정권의 방탕과 퇴폐를 비판하고 그 불가피한 운명을 지적합니다.
위의 수도로 운전하여 남쪽으로 추이 타워를 바라봅니다. 피리 소리가 남아 있어 양왕은 무사하다. 용사는 쭉정이를 먹고, 현명한 사람은 쑥을 먹습니다. 노래와 춤이 끝나기도 전에 진나라 병사들이 돌아왔다. 나는 숲을 소유하지 않고 Zhu Guan은 먼지가 많습니다. 화양의 군대는 패하고 그의 몸은 재로 변했습니다.
67번째 시와 같은 일부 시는 예절과 법을 지키는 사람들의 위선을 폭로합니다.
홍성자 체계, 순종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명예와 열등에는 순서가 있으며 모든 것이 순서대로되어 있습니다. 외관은 색상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차임은 접어서 Guizhang을 고정합니다. Xuanjiu는 종종 테이블 위에 놓이고 쌀 빔은 방에 배치됩니다. 겉으로는 말투가 엄격하고 순수하지만 속으로는 향기가 소멸되어 있다. 마음에서 말하고 진실을 반복하십시오. 나는 내 모습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
39개의 시와 같은 일부 시는 자신의 야망을 표현합니다.
강한 사람은 얼마나 관대한가, 그는 세상을 지배하려는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위해 멀리 운전하다가 주문한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좋은 활에는 검은 뿔이 달려 있고 갑옷이 빛난다. 위기에 직면하면 생명에 관심이 없고 몸과 영혼이 공중으로 날아간다. 어떻게 하면 전신군인이 되어 전장에서 싸울 수 있을까요? 충성은 여러 세기 동안 영광을 받을 것이며, 의로움은 당신의 이름을 유명하게 만들 것입니다. 나의 도덕적 고결함이 한결같기 때문에 미래 세대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루안지 시의 문체는 모호하고 구불구불하다. "말은 귀와 눈 속에 있고, 감정은 주로 시대와 삶의 경험에 따라 표현된다." 그는 조위(曹魏)를 동정하고 사마 가문에 불만을 품었지만, 왕조의 관리로서 재난을 두려워하는 경우가 많아 행동에 있어서 매우 조심스러웠다. 시를 쓸 때 감히 직접 말하지 않고 은유와 상징을 사용하여 내 감정을 표현하고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군가는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할 수도 있고, 누군가는 불멸의 존재를 이용해 세속을 풍자할 수도 있고, 누군가는 아름다운 약초를 이용해 세상의 포용을 구현하기도 합니다. 리샨(Li Shan)의 『선집주석』은 이 상황을 분석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다. 조롱하기 위해 그는 많은 기사에서 그것을 피했습니다. 수백 세대의 감정을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Yan Yu의 "Canglang Poetry Talk·Poetry Review"는 "황추 이후에는 Ruan Ji의 "Yong Huai"만이 매우 오래되었으며 Jian'an 스타일의 본질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