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한국의 만화는 여전히 괜찮다. 주로 무협 만화를 위주로 하며 홍콩의 무협 만화보다 훨씬 강하다.
이전에 본' 열혈강호' 를 기억하면 좋다.' 신암행어사' 도 괜찮다. (하지만 소녀만화로 전환된 혐의가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일부 캠퍼스의 폭력싸움 만화도 보통이다.
말하자면' 용비 무패' 입니다. 하하, 이 만화는' 열혈강호' 스타일과 비슷하지만 수준은 좀 더 높은 것 같아요. 주인공 용비의 설정은 도시 사냥꾼과 비슷하고, 마찬가지로 건들건들하고, 술을 탐하고,' 착함' 이 비할 데 없이, 사격법이 매우 뛰어나다. 하지만 실제로는 과거에도 잔혹한 경험이 있었다.
용비는 어떤' 흑총기병대' 의 대장으로, 마음이 독하고, 음침한 (진면목) 이며, 강경하고 웅장한 재략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 정예부대는 전군이 전멸했다 (자기 사람이 설계한, 모두 불에 타). 용비만이 살아남았다. 오, 아니, 그리고
주인공은 바보 같은 척하며 강호를 걷고 있는데, 목적은 오직 하나뿐이다. 바로 돈을 버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구덩이는 유괴하고, 아이를 속이고, 부드러운 밥을 먹고, (그 어떤 당의 미녀당주가 정말 비참하구나), 그리고 상금 사냥꾼이 무림지사를 사방으로 체포할 때, 하하, 전체 이야기는 경쾌하고 익살스러운 바이올린 곡으로 시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말하자면, 나는 정말 혜안 인식 영웅이다. 처음부터 그 붙잡힌 어리석은 큰 사람이 인물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는데, 과연 예상한 바와 같이, 이것은 작가가 상당히 짙은 색채로 쓴 비범한 인물이다.-이 자질이 뛰어난 천잔왕구는 이 동지가 영명하고, 생기발랄하고, 정의롭고, 조금도 그의 강도 두목 출신과는 달리, 내 마음속에서 지위가 부축되었다 손을 댈 때의 기개는 보고 자기도 모르게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다시 주인공으로 돌아가면, 무심코 또 하나의 큰일-보물, 탐욕, 신검, 아이, 마교, 금화경, 원수, 싸움, 미래의 대마, 소림의 어리석은 스님 .. (이 키워드들이 어떻게 요약되는지 모르겠다), 게다가 용비 자체의 원한까지 더해진다 그러나 위급한 순간에 완전히 변한 말 ...... 작가는 때로 익살스럽고 때로는 무거운 화풍으로 이 하나하나를 사람 앞에 드러내고, 매우 유창하고 자연스러우며, 도끼 깎은 흔적이 별로 없다. 나는 여러 차례 회심웃음을 지으며 계속 훑어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글 속 각 인물의 성격 특성이 크게 과장된 것도 만화 작품의 통용 수법이지만 과장의 합도 여부는 작가의 수준에 달려 있다. 이 안에 있는 각 인물의 이미지는 대부분 뚜렷하고 특이하다. 눈앞에서 (그러나 이름이 정말 나쁘다. 이 점에서 한국인은 구제할 수 없다), 개별 악역 캐릭터는 예외다. (작가는 분명히' 나쁜 사람' 을 잘 쓰지 못한다.) 중국 무협소설 고전작품의 풍채가 있다. 물론 김용의 영향을 많이 받는 설정도 많아 익숙한 독자들이 한눈에 볼 수 있다.
한국 만화 * * * 같은 특징은 감정 묘사가 충분히 섬세하지 않고, 싸우는 장면이 많고, 피비린내 나는' 용' 도 예외가 아니다. 홍과 용의 사랑은 조금 써왔지만, 홍일방적인 생각이기도 하다. 용비는 이 면역에 대한 것 같지만, 발전의 맥락을 보면 발전의 여지가 좀 있을 수 있다
하늘 가득한 싸움 장면을 이야기하는데, 때로는 좀 지겨울 때도 있지만,' 용' 은 그런대로 잘 처리한 편이라 너무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리고 용비의 총동작은 아주 잘 그렸고, 비교적 사실적이었다. 물론 그 회전들은 아니다. (이것은 나의' 무림의 고수' 가 직접 총을 연습한 경험이다.)
이 작품은 전체적으로 상당히 괜찮아서 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