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장자의 북유학 지식 원문과 번역. 장자가 포강에서 고기를 잡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장자의 북유학 지식 원문과 번역. 장자가 포강에서 고기를 잡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성은 Zhuang이고 이름은 Zhou인 Zhuangzi. 그는 전국시대 송나라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조상은 송나라의 왕이었다고 한다. 그 자신은 군주가 된 적이 없지만 도교에서 유명한 인물입니다.

장자의 평생 사상의 정수가 그의 저서 『장자』에 집약되어 ​​있다. 『장자·외변』의 마지막 글은 『지북유』로, 이를 통해 장자의 마음속에 있는 『지북유』의 상태를 알 수 있다. 우리가 "Zhibeiyou"를 잘 알고 이해한다면 장주의 철학이 담고 있는 주요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지베이유』는 장주의 삶과 죽음에 대한 개념과 그의 이상적인 도덕관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논하고 있다.

기사 이름 'Zhibei Travel'은 이 기사 시작 부분에 있는 세 단어인 매우 간단한 출처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장의 제목이 언뜻 보면 다소 혼란스럽기는 하지만, "zhi"가 장자가 상상한 사람의 이름이라는 것을 알고 나면 장의 제목은 꽤 이해하기 쉽습니다. 즉, '지(Zhi)'라는 사람이 북쪽으로 여행을 떠났다는 것이다. 이 장자 상상 속의 인물 '지'가 북쪽으로 여행한 목적은 우리가 알고 있는 여가나 오락이 아니라 '도', '기'와 같은 철학적 견해를 탐구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철학적 사고를 논의했습니다.

'지베이유'는 '도'를 묻고 찾는 과정에서 우리가 살고 있는 우주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지적하는 데 많은 공간을 소비한다. 광대한 우주 작은 인간이 우주와 그 밖의 모든 것을 어떻게 직면해야 하는가? 『지비유』도 우주의 기원, 인간이 살고 죽는 이유 등을 탐구하려고 한다. 장주의 철학사상 중 일부는 유물론적이며, 일부는 이상주의적이다. 이제 우리는 그것들을 변증법적으로 살펴보아야 한다.

장자 아내의 죽음 원문 및 번역

장자는 한때 세 명의 아내가 있었는데, 그의 가족이 가난했기 때문에 그 아내들은 나중에 그를 떠났습니다. , Zhuangzi 나는 더 이상 내 집에 대한 갈망이 예전만큼 많지 않아서 그냥 내 삶을 끌고 있습니다.

이후 장자는 부유한 여성 티안과 함께 가정을 꾸렸다. Tian은 부유한 집안의 젊은 여성이지만 Zhuang Zi의 재능 때문에 Zhuang Zi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가족의 방해를 무시하고 장자와 함께 시골로 돌아와 평범한 농장 생활을 했다.

장자의 좋은 시절은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이번에 그의 아내 Tian이 예기치 않게 사망했습니다. 장자의 좋은 친구인 혜자는 조의를 표하고 장자를 위로할 준비를 했다. 그러나 혜자가 장자의 집에 도착했을 때, 장자는 다리를 쓰레받기처럼 벌리고 앉아 토기 포우와 나무 대야를 치며 노래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케이코는 놀라며 "당신은 죽은 아내와 그렇게 오랫동안 살았다. 우리가 함께 늙어갈 때까지 아이를 낳고 키웠어야 했다. 서운함을 느끼지 않으면 괜찮을 것"이라고 말했다. 죽으면 울는데 토기와 나무 대야를 두드리며 노래를 부르니 너무 과하다!"

장자는 담담하게 "아내가 처음 죽었을 때 어떻게 됐어요. 안타깝고 슬프지 않을 수 있을까! 그런데 생각해보니 애초에 태어나지도 않았을 뿐더러 애초에 생명체가 있어서도 안 되는 거였구나. 그녀는 생명체가 없었을 뿐 아니라 황홀한 환경에서 생명력을 형성하지도 않았습니다. 생명력은 변화하고 존재하며, 신체는 생명으로 변화하고 이제 죽음으로 돌아갑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처럼 죽은 사람도 하늘과 땅 사이에서 편히 잠을 자겠지만, 그 사람 곁에서 슬프게 울면 운명의 참 뜻을 알 수 없어서 슬프지도 슬프지도 않다. 그러나 그녀는 행복하다."

장자가 포강에서 낚시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장자의 작품 "Qiu Shui"는 매우 고전적입니다. 기사에 짧은 우화가 있습니다. 장자가 고등학교 입학을 거부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장자는 포수(浦河)에서 고기잡이를 하고 있었는데, 초왕이 장자를 초대하기 위해 두 명의 사신을 포수로 보냈습니다.

사자는 그에게 “우리 왕께서 나라의 통치의 책임을 당신에게 맡기셨으니 아무 탈 없이 받아들이시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일어나지도 않고 고기잡이를 계속하다가 전령에게 “너희 나라에 거북짐승이 있다는 소문이 있는데 오래전에 죽은 것이니라. 너희 왕이 그 거북을 비단에 싸서 상자에 넣어 두었다고 하였느니라”고만 하였다. 하여 그것을 성전에 모셨느니라." 나는 묻고 싶습니다. 이 거북이는 기꺼이 죽어서 품위 있게 모셔질 것입니까, 아니면 차라리 살아서 수렁 속에서 자유롭게 기어갈 것입니까? 두 사신은 당연히 수렁에서 기어다니기를 원한다고 대답했습니다.

이때 장자는 큰 소리로 말했다. 돌아가라. 나는 단지 수렁 속의 거북이처럼 살고 싶다.

장자는 한때 세계를 여행하며 자유롭고 솔직한 삶을 살았지만, 이후 초왕의 관직을 거부하고 은둔하여 책을 썼습니다. 장자의 생각은 자신의 생각과 동일하며 고대에는 매우 드물었던 사람들의 명성 추구에 반대합니다. 그가 쓴 글의 대부분은 우화였으며, 표현하고자 하는 의미를 몇 개의 짧은 은유로 생생하게 보여주었다. 그는 궁중의 관리가 되어 명성과 권력을 추구하는 것은 고귀한 옷을 입고 명문가에 있는 것과 같지만 죽는 것과 같으며, 물질적 조건은 부족하지만 자연스럽게 살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다고 믿었다. 그는 죽음보다 더 큰 슬픔은 없다는 유명한 명언을 가지고 있으며, 물질적 추구보다 영적인 추구가 더 중요하다고 믿는데, 이는 여기에도 반영됩니다.

사실 많은 문인들이 단지 왕의 총애를 받고 관료가 되어 부를 과시하려고 공부했지만, 왕이 내놓는 관직과 넉넉한 봉급을 앞에 두고 보면 정말 대단합니다. , 그는 전혀 감동하지 않았습니다. 이 이야기를 읽은 후 나는 Zhuangzi의 성격에 더욱 감탄했습니다.

장자의 '천도' 전문 번역

'천도'는 장자의 철학적 사상을 주로 구현한 작품 중 하나이다. 그는 사물 자체가 운동 상태를 갖고 있으며, 사물이 순종해야 할 유일한 법칙은 자연의 법칙이라고 믿었습니다.

장자는 전국시대의 인물이다. 그의 평온함은 사회의 혼란과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초국의 군주는 장자의 생각에 크게 공감하여 그를 초국의 재상으로 모실 계획을 세웠는데, 특별히 사람을 보내 장자를 모시게 하였다. 장자는 관직에 오르기를 꺼려했고, 일단 조정에 들어가면 도와 법이 법이 될 수 없고 자신도 불경스러운 사람이 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또한 군주는 자신의 권력 지위가 신성하고 불가침적이라고 믿으며, 그들이 옹호하는 모든 사람의 평등은 당연히 군주의 사상과 모순됩니다. 당시 초국의 재상은 장자의 친구였으며, 초왕이 장자를 재사용하여 해고되어 실업자가 될 것을 두려워하기도 했습니다.

장자는 이 소식을 듣고 여행의 기회를 이용해 초나라에 와서 친구인 재상과 긴 대화를 나눴다. 그는 친구들에게 자연의 이치를 설명했는데, 자연의 모든 것은 균형 있게 움직이는 상태에 있다. 고의로 바꾸면 본래의 기운과 법칙이 파괴된다. 장자는 평생 진리와 자유를 추구했으며 권력의 중심에 집중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재상은 매우 부끄러웠고, 장자의 신사적인 미덕 앞에서 자신의 사악한 마음이 고개를 들 수 없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초왕을 만나 초장자왕의 진솔한 생각을 전하고, 장자를 항복시키기 위해 무력을 사용하지 말라고 초왕에게 충고했습니다. 초왕은 장자의 《천도》를 주의 깊게 읽고 장자가 보통 사람들의 생각으로 판단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장자의 문학적 소양은 매우 높았으며 이는 그의 도교 사상을 보완했습니다. 글쓰기의 도움으로 그는 자신의 생각을 진실되게 표현할 수 있었고, 자연에 대한 존경심과 존경심을 표현할 수 있었으며, 유형의 문학 작품을 통해 세상에 무형의 도교를 해석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