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시 "Long Song Xing"(한나라 Yuefu) :
푸른 정원의 해바라기는 아침 이슬에 해가지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봄의 버드즈는 모든 것에 찬란함을 선사합니다.
가을 축제가 오면 노란 꽃과 나뭇잎이 시들어버릴까 봐 두려울 때가 많아요.
동쪽에서 바다로, 강물은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진다.
"Long Song Xing"(Han Yuefu) 번역:
정원의 해바라기는 모두 무성하고 녹색이며 태양 아래 수정 이슬 아래 솟아 있습니다.
봄은 온 땅에 희망을 퍼뜨리고, 모든 것이 번영하는 것처럼 보인다.
쌀쌀한 가을이 오면 나뭇잎이 노랗게 변하고 풀도 시들지 않을까 두려울 때가 많습니다.
수천 개의 강물이 동쪽으로 흘러 바다로 흘러가고 있는데, 언제 다시 서쪽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젊은이가 제때에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늙어서 후회할 뿐입니다.
저자:
창가싱은 한월부(Han Yue Fu) 시집에 수록된 시입니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정교에서 제악을 연주할 때 악보를 재건하는 일은 문인들의 민요나 시를 모아 궁중 제사나 연회에서 연주할 음악을 만드는 일이었다. 수집하고 편집한 시는 나중에 "월부시" 또는 간단히 "월부시"라고 불렸습니다. 『시경』, 『초자』에 이은 새로운 시풍이다. 나중에 Yue에 합류하지 않은 사람들을 Yuefu 또는 pseudo Yuefu라고도 불렀습니다.
<한월부>는 <시경> 이후의 또 다른 고대 민요집이다. <시경>과 다른 점은 시적 사실주의의 새로운 경향을 창조했다는 점이다. 여성을 주제로 한 작품은 한웨푸 민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대중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생활에 가까운 작품을 구성하며, 점차 서사적 글쓰기를 사용하여 인물을 자세하게 묘사하고 독특한 인물을 만들어냅니다. 사상적 의미를 부각시키고 전형적인 세부 묘사에 중점을 두며 서사시의 성숙한 발전의 새로운 단계를 열 수 있는 것은 중국 역사상 오자시 스타일의 발전에서 중요한 단계입니다. 시. 한월복은 『시경』, 『초자』와 나란히 문학사적으로 매우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감상:
이 시는 '정원의 해바라기'로 시작하여 물이 바다로 흘러갔다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는 비유를 사용하여 시간이 흐르는 물과 같다는 것을 표현합니다. 한번 사라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 마지막으로 나는 젊음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일하며 늙어서도 후회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이 시는 먼저 정원의 해바라기를 비유로 사용하여 물리적 추론을 사용합니다. "청청"은 무성한 성장을 의미합니다. 사실 봄 내내 햇빛과 비 아래서 모든 것이 성장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다들 곧 가을이 올까봐 두렵고, 가을바람이 풀을 다 시들어 버리는 이유를 알기 때문이다. 자연 속의 생명의 리듬이 이와 같고, 생명도 마찬가지이다. 사람이 좋은 시절을 잘 활용하고 열심히 일하지 않고 젊음을 낭비하지 않는다면, 늙어서 후회해도 늦을 것입니다. 이 시는 눈앞에 있는 청춘의 아름다움에서 사라져가는 인생을 일깨워주며, 젊은이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경고하며 일어서도록 격려한다.
삶을 노래한 노래입니다. 사람에 대한 노래는 정원의 해바라기에서 자연스럽게 시작되는데, 이를 글에서는 '다른 일을 서문하여 노래하게 하는 것'이라고 한다. 정원의 해바라기는 봄날 아침 우아하게 서 있고 푸른 잎사귀에 이슬이 굴러 아침 햇살을 받아 밝게 빛나며 마치 젊음의 활력이 넘치는 청년처럼 보입니다. 시인은 정원의 해바라기가 왕성하게 자라는 것에서 확장하여 봄의 햇빛과 비와 이슬로 인해 모든 것이 생명의 영광으로 빛나고 곳곳에 생동감 넘치고 풍요로운 풍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 네 문장은 말 그대로 봄에 대한 찬사입니다. 사실은 사람과 비교하기 위해 빌려온 것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 즉 젊음을 바치는 찬가입니다. 삶이 젊음의 활력으로 가득한 시대는 사계절 봄처럼 아름답습니다. 이처럼 글쓰기에 있어서도 은유적 의미를 갖는데, 이를 이른바 '신거비'라고 한다.
자연의 시간순서는 눈 깜짝할 사이에 봄이 지나고 가을이 온다. 해바라기를 비롯한 정원의 모든 것은 봄이 되고 여름이 되면서 성숙해진다. 이전에 빛나던 잎은 노랗게 변하고 활력을 잃습니다. 인생에서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청년기부터 노년기까지 성장하며, 대사 과정도 거쳐야 한다. 이것은 움직일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다. 시인은 “가을 축제의 도래가 항상 두렵다”는 말로 덧없는 ‘청춘’에 대한 애틋함을 표현하고 있다. ‘두려움’이라는 말 중 하나는 자연의 법칙에 맞서는 인간의 무력함과 피할 수 없는 청춘의 시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시간의 변화로부터 우주의 끝없는 시간과 무한한 공간으로, 시간은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아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시간의 척도에 따라 인간의 생명은 죽은 후에 부활할 수 없습니다. 이 영원한 자연 앞에서 생명은 해를 보면 말라가는 나뭇잎 위의 아침 이슬과 같고, 가을바람을 만나면 시들어가는 푸른 해바라기 잎과 같습니다.
시는 우주에 대한 탐구에서 생명의 가치에 대한 고민으로 전환하다가 마침내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늙은이가 슬퍼할 것이다”라는 귀청이 터질 듯한 결론에 이르고 시 전체를 마무리한다. 이 추론 과정은 문자 그대로 기록되지는 않지만 독자는 시인의 사고 경로를 따라갈 수 있으며 자신의 삶의 경험을 활용하여 이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자연의 모든 것에는 봄과 가을의 과정이 있고 인생에도 젊은이의 과정이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늙어가는 것. 가을에는 모든 만물이 햇빛과 비와 이슬이 있으면 열매를 맺을 수 있지만 사람은 다릅니다. 가을이면 만물이 쇠퇴하지만 인생의 가치를 깨달았으니 서운해할 필요가 없다. , 그것은 헛된 세상을 걷는 것과 같습니다. 독자를 위해 생각하는 것보다 독자가 생각하도록 동원하는 것이 의심할 여지 없이 더 좋습니다. 바로 그렇기 때문에 이 시는 지루한 삶의 설교를 지양하고, 마지막 격언을 마치 종소리가 길게 울리는 것처럼 강력하고 깊고 암시적으로 나타나 독자의 마음에 깊은 감동을 줍니다. 문장 끝의 "tu"라는 단어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상사가 성공하지 못하고 인생이 낭비된다는 의미입니다. 둘째, 늙어서 깨어 나면 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도와주고, 한숨만 쉴 수 있는데, 이는 시간 내에 열심히 일해야 함을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