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국 역사영화, 전쟁 묘사부터 대사건에 이르기까지 각 나라마다 나만의 대표작이 있다. 한국 영화를 즐겨 보면' 최종병기: 활',' 궁중 잔혹사',' 삼총사',' 화정' 에서' 남한산도시' 까지 발견된다
국내 역사 영화보다 이 역사에 대한 묘사가 많지 않다. 이 역사는 확실히 창해일귀이기 때문에 창장 중의 물보라일 뿐이다. 많은 한국 역사 영화 중 늘 이런 장면이 있다. 47 일간의 포위 끝에 북한 군신이 강제로 내려왔다. 그 국왕은 청의작은 모자를 입고 황태극행 삼배구 타악기에 직면했다.
이 사건은 한국 역사상' 정추하성' 이라고 불린다.
이 날은 한국이 일본에 합병된 날과 나란히 한국 민족 역사상 가장 수치스러운 이틀이다.
물론 이 역사는 기본적으로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이들 영화에는 그들이 묘사한 강국 외에도 일부 중국 소수민족도 한국 영화인들의 시선에 들어갔다. 위에서 언급한 몇 편의 영화에는 특히 여진, 거란 등 소수민족 인물의 이미지가 등장했다.
중국 역사상 여진, 거란, 만주족 등 소수민족과 한반도 주민은 1000 여 년 동안 이웃이 되었다.
명조 초까지만 해도 한반도 북부의 두만강해안 지역에는 상당한 수의 여실인이 살고 있었지만, 여진 등 소수민족의 경제문화가 뒤처지기 시작하면서 송명 등 중원 왕조는 예로부터' 야만족의 땅' 으로 여겨졌다.
조선은 중원 왕조의 속국으로서 유학을 핵심으로 하는 중화문화를 흡수함으로써 여진 등 소수민족을 훨씬 능가하는 문명발전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선도' 중화' 로 자칭한다. 중원 왕조와 마찬가지로, 그들도 여진, 거란 등의 민족을' 야만족' 이라고 부른다.
남한산성',' 최종병기: 활',' 천군',' 대립군',' 신과 동행 2: 인인과 연분' 등 영화에는 여진, 거란 등' 야만인' 이미지가 등장해 영화 속' 야만인' 이 등장한다
여실물과 거란 사람들은 인종상 한족과 마찬가지로 전형적인 몽골인종에 속하기 때문에 체징에서 서로 차이가 뚜렷하지 않다. 차이는 헤어스타일과 옷차림에 있다. 북방 민족은 유구한 망토식 전통을 가지고 있다. 청중기 이전에 여진족과 나중에 여진을 핵심으로 형성한 만주족, 남자들은 대부분 머리를 깎고, 그 중 한 줌의 머리만 보존하고, 엮어서 아주 가늘게 만들었다
그래서' 남한산성' 에서 사람들은' 금전쥐 꼬리' 의 헤어스타일을 빗고 있다. 이런 스타일링은 중국 관객들에게 낯설다. 청궁극을 잘 아는 시청자들이 이미 익숙해진' 땋은 머리' 이기 때문이다. 사실' 땋은 머리' 머리 장식은 100 년 후인 건륭년 사이에 시작해야 보편적인 헤어스타일이다
이 디테일에서 볼 수 있듯이' 남한산성' 의 감독은 역사를 연구하는데 애를 썼다.
또 한국 영화에서' 야만인' 의 또 다른 특징은' 언어' 다.
일찍이 2005 년 개봉한 영화' 천군' 에서 출연한 여실인은' 여진어' 로 소통하고 있었지만, 당시는 시도일 뿐이었다. 결국 여진어는 영화에서도 단명했을 뿐, 2011 년 개봉한 영화' 최종병기: 활' 까지 만주어 대사가 극중 상당 부분을 차지했다
그들의 배우들은 만주어 구어의 훈련과 교정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데, 이런 영화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역사의 본모습에 부합하는 것으로, 우리 자신의 영화에서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여실인 이미지보다 한국 영화 중 확실히 프로페셔널하다.
실제 전쟁 역사 사건에 의존하는 것은 이런 영화의 * * * 같은 특징 중 하나이며, 한국 영화도 이를 서사 전략으로 삼고, 영화는 거의 모든 실제, 많은 한국인들이 잊지 못하게 하는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생활과 심미 성향, 즉 역사적 환경을 고도로 복원하고 예술적인 처리로 광대한 국내외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현재 한국 영화에서 대부분의 영화 제작자들은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입장을' 중화' 라는 위치에 두고, 그들이 만든' 야만족' 이미지에 대해 더 많은 신의 시각이 있고, 캐릭터를 만들 때도 환상의 성분이 있다. 때로는 영화' 최종병기: 활' 과 같이 너무 세게 힘을 쏟기도 한다
청병의 잔인한 살인의 특징을 표현할 때, 살아 있는 포로를 화살 과녁으로 사용하는 청병의 줄거리를 꾸며냈지만, 전쟁은 잔혹했지만, 정확한 역사 자료가 없는 상황에서 이런 장면을 꾸며내면 관객의 저촉을 초래할 수 있다. 영화 속의 다른 이미지들은 성격이 교활하고, 옹졸하며, 사리를 잊고, 개인의 위생을 중시하지 않고, 꾀죄하다.
한국 영화에서 빚어진 이미지는 아직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지만, 우리도 그 이미지상의 복원을 보았고, 사람들은 점점 중립적이고 객관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이는 한국 영화인들이 점차 낡은 관념과 과격한 정서를 버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역사 전쟁 영화를 어떻게 촬영할지 스스로 생각하기 시작했다.
사실, 역사에 관한 모든 나라의 영화는' 인간의 운명 * * * 동체' 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문명은 나름대로의 특색을 가지고 있고, 우열, 우열 구분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다른 민족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할 때 복원을 해야 하며, 평등하고 겸손한 태도를 유지하고, 스스로 극복해야 한다.
역사전쟁영화는 사람들에게 민족기억을 일깨우고, 아름다운 동경을 표현하고, 민족정신력을 자극하는 의미가 있다. 한국 영화가 서사전략을 확립하고 개선하여 점차 브랜드력을 갖게 하는 것은 물론, 세계 각국의 영화들은 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으며, 국가의 문화건설에서 점점 더 주목받는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