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굶어 죽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는 이 말의 관용구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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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음: è sū shì xiao, shī jié shì dà

설명: 순결의 상실: 원래는 봉건 윤리에서 여성의 순결을 상실한 것을 의미하며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다음을 의미합니다. 도덕적 완전성을 상실하게 됩니다. 가난과 굶주림으로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성실성을 잃는 것은 큰 일입니다.

출처: "얼성전수·유서 22": "혹시 '가난하고 부양도 없는 고아와 과부들이 있는데, 재혼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도 받았다. 후손들은 추위와 굶주림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굶어죽는 것은 아주 작은 일이지만 치욕은 매우 심각한 일이라는 말이 있다. 예: ~라는 말은 이제부터 마을 소년들에게 친숙하다. , 남자가 여자를 주도하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성실성을 잃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청나라 방바오의 "조씨진리에서문"

문법: 옛날 여성을 훈계할 때 사용하는 목적어, 절

[이 문단 편집] 출처 설명!

이 문장은 Cheng Yi와 누군가 사이의 대화가 포함된 "Cheng's Suicide Notes" 22권에서 따왔습니다. "누군가는 '과부와 (결혼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해야 할까요?' Yichuan(Cheng Yi) 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물론이죠! 성실성을 잃은 사람과 결혼하면 성실함도 잃게 됩니다." “재혼할 수 있겠습니까?” “단지 후손들이 춥고 굶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말이 있는데,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제멋대로인 것은 큰 일이다.” 기원. Cheng Yi의 말은 여성만이 아니라 남성과 여성 모두를 지칭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그의 의미는 매우 분명합니다. 윤리적, 도덕적 관점에서 볼 때 남자가 과부와 결혼하는 것은 부도덕한 행위이고, 과부인 여자가 재혼하는 것도 부도덕한 행위입니다. 사람이 가난하여 죽음에 내몰려도 온전함을 잃을 수는 없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작가는 재혼여성을 비판하는 데 여전히 의구심을 갖고 있다. 일단 사별하게 되면 경제적 안정을 잃고 재혼하지 않으면 생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자기가 과부인 줄 아는 사람과 결혼하는 것은 큰 수치입니다. 위 대화에 대한 그러한 이해는 Cheng Yi의 원래 의도와 일치한다고 말해야합니다.

당말, 오대 이후 황실의 세력이 크게 약화되고 사회 불안이 커지면서 사회 질서를 유지하는 데 있어 윤리적 원칙의 역할이 줄어들었다. 사람들의 열악한 생활환경은 물질적 욕망의 추구와 비관주의, 절망을 만연하게 만듭니다. “지금 와인을 마시면 이제 취하게 된다”며 남녀의 사랑을 탐하는 것이 유행이 됐다. 당후기와 오대(五代)의 문학작품, 특히 남녀간의 사랑을 주로 표현한 문정운(文庭雲)과 서촉남당(西蜀南唐)의 많은 시인들의 작품은 당시의 상황을 잘 설명해준다. 송나라는 당말과 오대(五代)의 유산을 계승하고 도시 상업경제의 발전과 최고 통치자의 묵인(관우대우, 서기관에 대한 존경, 후한 봉급, 향유 장려)을 결합하여, 사회 전체의 물질적 욕망 추구는 이전 왕조보다 훨씬 더 컸습니다. Kou Zhun, Yan Shu 등 총리직에 오른 사람들, 심지어 Zhang Xian, Song Qi와 같은 일반 문인, 심지어 Liu Yong과 같은 타락한 문인도 첩과 매춘부를 유지하고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그 앞에서 술을 마신다. 남자들은 너무 관대해서 여자들의 삶과 생각에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고 그들은 매우 "개방적"이 되었습니다. 당시 많은 가정에서는 딸을 위탁모, 첩, 노래하는 소녀로 두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으며 "가난은 웃어도 매춘은 웃지 않는다"는 느낌을 갖고있었습니다. 부유한 가문의 여성들도 여유를 잃고 시대의 관습을 따랐다. 예를 들어, 고귀한 여인인 웨이(Zeng Bu의 부인)는 남성 문인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자신의 문화 살롱을 열었습니다. 그녀의 시는 "치마 허리를 묶으십시오"("덩화 경경은 늦게 새어나옵니다")와 재능 있는 조희운의 " 서강문·덩화' 등 다소 도발적이고 선정적이다. 리칭자오가 어렸을 때부터 부도덕하게 술을 마시고 여행을 다니는 것은 사회의 일반적인 분위기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그러한 음란한 상황에 직면한 Cheng Yi는 참을 수 없을 것입니다. 도덕주의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이는 분명히 비윤리적이고 무질서한 행동이므로 억제되어야 합니다.

『two』 관용어: 굶어 죽는 것은 큰 일이다

굶어 죽는 것은 큰 일이다

병음: è sò shì d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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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용어 설명: 굶어 죽는 것은 큰 일입니다.

『三』 굶어 죽는 것이 낫다는 4자 관용어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부정직한 것은 큰 일이다

『사』지운봉은 무심하지만 신성하지도 않고 위력도 없다. 배는 너무 가벼워 혀를 죽이지 못하고 마음은 훌륭한 말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말이 있다.

/p>

가까운 의미는 계란만큼 위험하고 위태롭다

반의어는 깨지지 않으며 태산만큼 안전하다

정의: Jue: 실; : 얇은 실. 주로 위급한 상황이나 낮고 약하며 간헐적인 소리와 호흡을 묘사합니다.

출처 '공양전·희공 4년': "오랑캐와 디는 중국에 절실히 필요하고, 남오랑은 그들과 친분을 맺고 있으며, 중국은 선과 같다."< /p>

예시 콘서트에서 배우들의 노래~.

"루" 관용어 암시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성실성을 잃는 것은 큰 일이다"

출처: "얼성전수·유서 22": " 또 다른 질문은 '고아와 과부가 있는 게 아닐까. 가난하고 무력한 사람이 재혼할 수 있느냐'고 했다. 작은 문제이지만 성실성을 위반하는 것은 큰 문제입니다." 이 문장은 "Cheng's Suicide Notes" 22권에서 유래합니다. Cheng Yi와 누군가 사이의 대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자, 어때요?' 이촨(쳉이) 씨가 말했습니다. '물론이죠! 몸에 맞게 (결혼) 할 수 있어요. 몸에 맞게 다루기 힘든 사람과 결혼하면 몸을 잃는 거죠. 또 “과부인데 부양능력이 없는 사람이 재혼할 수 있느냐”고 묻자 “단지 후손들이 추위와 배고픔을 두려워한다는 말이 있다. 굶어서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제멋대로 행동하는 것은 큰 일이다." Cheng Yi의 말은 여성만이 아니라 남성과 여성 모두를 지칭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그의 의미는 매우 분명합니다. 윤리적, 도덕적 관점에서 볼 때 남자가 과부와 결혼하는 것은 부도덕한 행위이고, 과부인 여자가 재혼하는 것도 부도덕한 행위입니다. 사람이 가난하여 죽음에 내몰려도 온전함을 잃을 수는 없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작가는 재혼여성을 비판하는 데 여전히 의구심을 갖고 있다. 일단 사별하게 되면 경제적 안정을 잃고 재혼하지 않으면 생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자기가 과부인 줄 아는 사람과 결혼하는 것은 큰 수치입니다. 위 대화에 대한 이러한 이해는 Cheng Yi의 원래 의도와 일치한다고 말해야 합니다.

당말, 오대 이후 황실의 세력이 크게 약화되고 사회 불안이 커지면서 사회 질서를 유지하는 데 있어 윤리적 원칙의 역할이 줄어들었다. 사람들의 열악한 생활환경은 물질적 욕망의 추구와 비관주의, 절망을 만연하게 만듭니다. “지금 와인을 마시면 이제 취하게 된다”며 남녀의 사랑을 탐하는 것이 유행이 됐다. 당후기와 오대(五代)의 문학작품, 특히 남녀간의 사랑을 주로 표현한 문정운(文庭雲)과 서촉남당(西蜀南唐)의 많은 시인들의 작품은 당시의 상황을 잘 설명해준다. 송나라는 당말과 오대(五代)의 유산을 계승하고, 도시 상업경제의 발전과 최고 통치자의 묵인(관우대우, 서기관에 대한 존경, 후한 봉급, 향유 장려)을 결합하여, 사회 전체의 물질적 욕망 추구는 이전 왕조보다 훨씬 더 컸습니다. Kou Zhun, Yan Shu 등 총리직에 오른 사람들, 심지어 Zhang Xian, Song Qi와 같은 일반 서기관, 심지어 Liu Yong과 같은 타락한 문인도 첩과 매춘부를 유지하고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그 앞에서 술을 마신다. 남자들은 너무 관대해서 여자들의 삶과 생각에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고 그들은 매우 "개방적"이 되었습니다. 당시 많은 가정에서는 딸을 위탁모, 첩, 노래하는 소녀로 두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으며 "가난은 웃어도 매춘은 웃지 않는다"는 느낌을 갖고있었습니다. 부유한 가문의 여성들도 여유를 잃고 시대의 관습을 따랐다. 예를 들어, 귀부인인 위(曹富) 부인은 남성 문인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자신의 문화 살롱을 열었습니다. 그녀의 시는 "치마허리 묶기"(등화경경이 치치를 유출함)와 같은 시와 재능 있는 조희운의 "서강"입니다. 문·덩화' 등 다소 도발적이고 선정적이다. 리칭자오가 어렸을 때부터 부도덕하게 술을 마시고 여행을 다니는 것은 사회의 일반적인 분위기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당시 송나라는 북방의 강자들이 나라를 탄압하고 굴욕이 극에 달하고, 승려와 신도들이 내부적으로 난동을 부리고 있던 시대였으며, 사회는 혼란에 빠졌고, 도덕적 순결의 가치관은 혼란스러웠다. 버려지고 잊혀졌습니다. 그러한 음란한 상황에 직면한 Cheng Yi는 참을 수 없을 것입니다. 도덕주의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이는 분명히 비윤리적이고 무질서한 행동이므로 억제되어야 합니다.

청이의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고, 부정직한 것은 큰 일이다"라는 말은 현실을 바탕으로 하고 자신의 감정을 바탕으로 한 것이지만 당시에도, 심지어 사회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송나라 전체. 여성에 대한 태도 측면에서 대부분의 동시대 사람들은 관대했습니다. 예를 들어 사마광(Sima Guang)은 여성도 공부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범중연은 재혼한 과부에게 급여를 지급해야 한다고 규정했는데, 아들 춘후가 일찍 죽고 며느리가 과부가 되자 제자 왕타오의 아내가 죽어 며느리와 결혼했다. 왕타오에게. Fan Zhongyan의 어머니도 Zhu가 어렸을 때 가족의 빈곤 때문에 재혼했습니다. Cheng Yi 자신도 자신의 말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조카가 남편을 잃은 후 여동생이 너무 슬퍼할까 봐 조카를 집으로 데려간 다음 다른 사람과 결혼했습니다('진시루' 6권). . 남송시대에는 여성의 재혼이 여전히 흔했는데, 예를 들어 유명한 이청조(Li Qingzhao)가 장여주(張綠州)와 재혼했고, 탕완(唐灯)이 조세성(趙吉成)과 재혼했는데 당시에는 아무런 비판도 받지 못했다. 당시 최고 통치자는 재혼한 여성을 차별하지 않았다. 기록에 따르면 효종(孝宗) 때 산씨(山氏)와 결혼해 아들을 낳은 여인이 있었는데, 나중에 겅씨(老氏)와 재혼해 아들을 낳았다. 나중에 두 아들이 모두 고위 관료가 되었는데, 그 여자가 죽은 후 두 아들은 장례 문제를 놓고 다투었습니다. 마침내 Xiaozong이 개입하여 어머니를 묻어 주었습니다("서호에 남아 있는 기록"). 그러나 주희의 왕성한 선전으로 인해 남송 말기에는 '성리학'이 점차 영향력을 갖게 되었고, 그 중요한 부분인 도덕론도 확산되었다. 그러나 송나라 말기까지 정과 주의 사상은 진정으로 민중의 마음속에 뿌리를 내리지 못했고, 지배적인 위치도 차지하지 못했다. 당시 성리학의 6대 철학 중 하나에 불과했고, 소영의 일학은 정이나 주의 생각보다 사회에 훨씬 더 큰 영향을 미쳤다.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부정직한 것은 큰 일이다”라는 청이의 발언은 비공식적인 자리에서 우연히 제기된 것이며, 본인은 이를 반복적으로 알리지 않았다. 나중에 제자들은 그것을 "청의 자살 기록"에 포함시켰습니다. 남송(南宋) 때 주희(朱熙)가 이를 다시 발굴하여 사람들에게 도덕성을 지키도록 설득하는 도구로 사용했습니다. Zhu Xi가 이 이론을 더욱 발전시켰음에도 당시의 사회 관습은 실제로 바뀌지 않았지만 영향력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원명대에는 성리학이 점점 융성하게 되었는데, 성리학의 대표자로는 정(鄭)과 주(朱)가 있다. Cheng과 Zhu가 말한 것은 모두 황금률입니다.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제멋대로인 것은 큰 일이다"는 쳉이의 원래 의도에 어긋나고 전적으로 여성을 대상으로 사용되었다는 것은 완전히 잘못된 것입니다. 정이의 뜻은, 여자가 죽은 남편의 규례를 지켜야 하고 재혼하지 말아야 한다면, 남자의 아내가 죽으면 남편도 죽은 아내의 규례를 지키고 재혼하지 말아야 한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후세들은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고 절실함을 잃는 것은 큰 일이라는 성리학의 사상을 오해하여 여성의 죽음, 금을 삼키는 일, 목을 매는 일, 우물에 뛰어드는 일 등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하게 되었다. 이 때문에 이 신조는 심한 비판을 받아 마땅합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이 여덟 단어는 역사적으로 여성이 남성을 위해 도덕적 성실성을 지켜야 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일반적으로 남성이 도덕적 성실성을 유지해야 한다는 의미로 이해되기도 했습니다.

임진왜란 당시 민족의 보전을 수호한 애국자 예공추오 선생(청나라 말기 체신부 관료, 대원수재상 등을 역임) 민국 이후 손중산 관직), 그가 스스로 지은 시에서 청렴을 노래하는 시의 추기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송나라 사람들은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절을 잃는 것은 큰 일이라고 했습니다. , 이는 현대인들로부터 상당한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이것은 옳고 그름을 의미하며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적용된다는 의미는 여성이 남성을 위해 도덕적 성실성을 유지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송나라 사람들도 굶어 죽어도 품위 있게 살아야 한다고 했으니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이 구절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송대에는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고, 부정직한 것은 큰 일이다”라는 팔자가 주로 여성이 부녀절을 지켜야 한다는 의미였으나, 송대 이후 일부 사람들은 실제로 예공추오는 이 문장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사람이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이해할 수 있다.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제멋대로 행동하는 것은 큰 일이라는 성리학적 믿음은 여성을 파괴하는 데 이용되었을 뿐만 아니라(이것이 주요 측면이다), 일부 사람들의 개성과 성실성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撒』 죽음, 쥐, 루, 다, 지안, 부, 시, 루, 잡기, 배고프다, 팔꿈치, 가슴.

구성 언어

얇아지다

"eight"는 끝없는 흐름 속에서 끝이 없는 4자리 관용어입니다.

끝없이, < /p>

구불구불한 길은 끝이 없고,

소리의 소비는 끝이 없고,

수천 마일은 끝이 없으며,

향은 끝이 없다.

방황은 끝이 없고

느림은 끝이 없고

힘든 질문은 끝이 없고

낭송은 끝이 없다 ,

현악은 끝이 없습니다

"玖" "Hungry"의 관용구는 굶어 죽는다는 의미입니다. 이 관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Starving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부정직한 것은 큰 일이다.

배부른 사람은 자기가 배고픈 줄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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춥고 배고프다

양을 잡아먹는 배고픈 호랑이

음식과 배고픔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만난다

배고픔을 견디다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만난다

서산의 배고픈 남자

배고픔을 참다

"시"는 네 글자로 된 관용구가 아니다 , 예: 편안한 둥지, 산처럼 패배

4자가 아닌 관용어가 많이 있으며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3자 관용어: 무대 뒤에서 평신도 수프에 집착하고, 차를 뒤집고, 장난을 치고, 동작을 취하고, 허점을 이용하고, 자랑하고 벽에 부딪칩니다.

5자 관용어: 아픈 사람은 없습니다. 서둘러 의사에게 연락하세요. 치료, 아는 사람 없음, 싹을 틔우고 오리를 선반으로 몰다

고귀한 사람들은 종종 약을 바꾸지 않고도 상황이 변합니다. 날카로운 칼

부서진 수레를 끌고, 잉어는 대포로 변해 수천 마일을 날아갑니다.

우연히 쓴 것은 아무것도 없으나 쓸데없다는 것은 먼저 치고 강해지는 것이고, 강하다는 것은 큰 마녀를 보는 것과 같다

박을 따라가서 국자를 뽑는다. 한 콧구멍으로 공기를 불어넣고 세 가지 질문

육자 관용어: 아무 노력 없이, 아무 노력 없이, 세 가지 지식 없이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보다 낫습니다. , 일곱, 둘, 하나

동쪽 벽을 허물고 서쪽 벽을 메우고 긴 줄을 쳐 큰 물고기를 잡으려면 바람과 말과 소는 무관하고 공경하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명령에 복종하라

양의 머리를 꽂고 개고기를 팔아 5급을 통과하고 장군 6명을 죽인다 가문의 추문은 공개되어서는 안 된다

현명한 사람은 은밀한 일을 하지 않는다. 머리와 말 입의 영웅은 같은 것을 보지만 눈이 멀었지만 진실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모든 불의에는 머리가 있고 모든 빚에는 주인이 있습니다. 금은 불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p>

칠자 속담: 양털은 황하(黃河)가 되기 전에는 마음이 죽지 않고 여산(魯山)의 본모습을 알 수 없다

갓 태어난 송아지는 그렇지 않다. 호랑이가 무서워요. 삼백냥이 채광창을 열고 솔직하게 말해요.

솥을 깨고 진실을 묻자 모두가 문 앞의 눈을 치우고 줍습니다. 코를 들고 눈을 든다

오늘은 술이 있고, 지금은 취했고, 물에 가까워지고, 먼저 오고, 달은 거부되고, 사람들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다

아내를 잃고 군인을 잃은 후 나는 행복한 행사에 기분이 좋고 강동의 장로들을 보는 것이 부끄럽지 않습니다

괜히 삼보전에 가지 않으면 엉망이 될 것입니다 참지 못하면 큰 계획을 세운다. 하나는 알지만 다른 하나는 모른다

총리는 뱃놀이를 좋아하지만 술고래의 의도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다.

팔자말: 개 입이 상아를 뱉을 수 없다. 나라는 변하기 쉽고, 하늘망은 새어나오지 않는 독특한 현상이다. 또 한 번의 부주의한 움직임이 있을 것이고, 한 마디의 말이 네 마리 말이 따라잡기 어려울 것입니다.

신사의 말은 속도를 높이라는 것입니다. 말, 말을 빨간색에 가깝게 채찍질하는 것, 빨간색에 가까운 것, 잉크에 가까운 것, 검은색이 되는 것 36가지 전략이 최고의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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