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보는 쓰촨 인연으로 2003 년 선전에 있을 때 판다의 이미지를 만들고 싶었지만, 당시 직접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 영화 극본은 다 썼는데, 영화가 이렇게 쉬워서 그동안 줄곧 이 처녀작을 상자 밑에 눌렀다. 허허, 하지만 언젠가는 나의 이 영화 극본을 현실로 바꿀 수 있기를 바란다. 2005 년 5 월 나는 청두로 돌아와 친구와 함께 회사를 설립했다. 이때부터 자신의 애니메이션 꿈을 실현하는 길이 정말로 시작되었다.
예전에는 어려서부터 국화를 공부했는데, 중국 문화의 물건에 비교적 관심이 있었다. 그래서 항상 한 가지 일을 하고 싶었던 것은 우리 자신의 문화와 젊은이들의 취향을 어떻게 결합할 수 있느냐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사실, 우리 젊은이들은 우리 자신의 문화를 좋아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단지 우리 문화와 젊은이들 사이에 거리가 생기게 하는 주관적인 요소들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는 중국 문화와 우리 현대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것을 결합하는 적절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 나는 애니메이션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그럼 무엇으로 프로토타입을 만들까요? 또 하나의 문제입니다. 만화 이미지는 반드시 친화력이 있어야 사람들이 좋아할 수 있습니다. 귀여운 동물은 가장 친화력이 있다. 그럼 어떤 동물을 선택하나요? 이것은 또 하나의 문제이다. 나는 항상 중국 문화와 잘 어울릴 수 있는 동물을 찾고 싶었다. 그 팬더는 중국의 대표이자 우리 쓰촨 명함이다. 결국 판다를 우리 창작의 원형으로 선정했다.
우리가 판다를 언급하자마자, 뚱뚱하고 어리석은 모습이 세상과 다투지 않고 안일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판다는 결코 멍청하지 않다. 그는 어떻게 살아야 할지, 인생을 즐길 줄 안다. 이것이야말로 큰 지혜다. 대구약우' 라는 단어가 너무 내용이 있어서' 쿨곰' 이라는 이름이 탄생했다. 쿨',' 쿨',' 쿨' 은 요즘 젊은이들의 개성화된 대명사다. "바" 는 쓰촨 줄거리가 있고 고대 쓰촨 들은 "바슈" 라고 불렀다. 쿨곰' 이 이렇게 탄생했어요. ᄏᄏ
현재 판다의 애니메이션 이미지는 사실 많지만 현지의 대표적인 판다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찾기가 어렵다. 나는 이것이 기회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판다를 다른 판다와 조금 다르게 만들어서 자신의 특성을 가지게 하는 것은 또 하나의 도전이다.
창작하는 동안 판다의 이미지를 많이 그렸고, 심지어 다른 친구들의 도움을 받기까지 했는데, 아무래도 너무 평범하다고 생각했다. 어느 날, 나는 머리가 텅 비어 있는 손으로 원고를 하나 그렸는데, 당시에도 주의하지 않았다. 나중에는 쿨 곰의 원형이 되었습니다. 이것이 소위' 영감' 이란 말인가, 허허, 나는 영감에 의해 발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