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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음악 게임 "변화" 5 편

# 교안 # 지도어 교안은 교사가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교과활동을 전개하는 것으로, 교과기준, 교과요와 교과서 요구 사항 및 학생의 실제 상황, 수업이나 과제 단위로 교과내용, 교과절차, 교과방법 등에 대한 구체적 설계와 안배를 위한 실용적인 교과문입니다. 다음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참고서를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1. 소반 음악게임' 변변' 행사 목표:

1. 음악에 맞춰 노래를 부르면서 리드미컬하게 해당 동작을 표현하여 리듬감을 높입니다.

2. 손가락 동작의 감도를 높이고 손가락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이벤트 준비:

경험 준비: 유아들은 일상생활에서' 손가락 변화' 의 동요, 유아는 이미 애벌레, 토끼, 고양이, 비둘기 등의 동작 경험을 모방한 바 있다.

활성 프로세스:

1, 게임 플레이를 소개합니다.

(1) 놀이법: 전주 때 유아들이' 내 작은 손이 정말 영리하고, 내 작은 손이 변한다' 는 구술을 함께 읽는다.

(2) 1 단: 왼손과 오른손의 손가락을 뻗어 변할 때 양손을 가슴에 평평하게 얹고, 세 바퀴를 돌고, 한 손가락을 뻗어 가슴을 평평하게 펴고 애벌레를 기어가는 모습.

(3) 2 단: 왼손과 오른손의 검지와 중지를 뻗어 변변변변할 때 가슴을 두르고 세 바퀴를 돌린 다음 왼손과 오른손의 손가락을 뻗어 머리 윗부분에 수직으로 받쳐 토끼가 튀는 모습을 연출한다.

(4) 3 단: 왼손과 오른손의 마지막 세 손가락을 내밀고, 변할 때 가슴을 두르고, 세 바퀴를 돌고, 왼손과 오른손 세 손가락을 뺨 옆에 내밀어 고양이가 야옹 우는 모습을 한다.

(5) 4 단: 왼손과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누르고, 다른 네 손가락을 뻗고, 변할 때 가슴을 펴고, 세 바퀴를 돌고, 왼손과 오른손 네 손가락을 뻗어 부채질하고, 두 팔을 교차하여 비둘기를 날리는 모습.

(6) 제 5 항: 왼손과 오른손이 둘씩 벌려 음악에 따라 뻗고, 변화할 때 가슴을 펴고, 세 바퀴를 돌고, 왼손과 오른손 다섯 손가락을 뻗어 구부려 호랑이가 먹이를 잡는 모습.

(7) 유아를 중점적으로 지도하는 동작은 가능한 음악의 리듬에 맞게 변하면 가슴을 두르고 세 바퀴 돌며 그에 상응하는 동물 이미지로 변한다.

2, 음악 게임, 교사지도와 함께 어린이.

유아들이 놀이에 익숙해지면 유아들이 다른 이미지를 만들어 다른 손가락 게임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3, 평가 활동.

활동 확장:

어린이들이 게임을 계속할 수 있도록 공연 구역에 음악을 넣다.

2. 소반 음악게임' 변변' 행사 목표:

1. 선생님과 친해지길 원합니다.

2,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활동 유아를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4.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동반자와의 협동게임 및 통제성 행사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5. 동료, 선생님과 상호 작용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환경 조성:

큰 주머니 하나, 작은 장난감 소리, 간식.

활성 프로세스:

첫째, 유아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1. 아기들은 다 했어요?

2. (나는 주머니에 있는 소리 장난감을 쥐었다) 무슨 소리지? 어디서 났어? 이 주머니에 뭐가 있는지 아세요? (나는 시끄러운 장난감을 꼬집고 있다)?

둘째, 어린이와 교사 간의 상호 작용

1. 심 선생님이 아기 한 명을 불러서 만져보라고 했는데 주머니에 무엇이 들어 있나요?

2, 이 아기는 굉장합니다, 선생님이 안아주세요.

3. 또 어떤 아기도 만져볼까?

4. 지금 선생님이 마술을 바꾸실 거예요. 심 선생님이 변한 게 뭔지 아기에게 말씀해 주세요.

5, 변경, 이게 뭔지 봐?

6, 아기들, 너희들도 변해 봐, 너는 무엇을 바꿀까? 유아에게 변경된 물건의 이름을 말씀해 주세요. )

7, 이것들은 모두 먹을 수 있습니까? 어떤 것을 먹을 수 있고, 어떤 것을 먹을 수 없나요?

3. 소반 음악게임' 변변' 행사 목표:

1. 음악 게임에 참가하여 즐거움을 느끼기를 좋아한다.

2. 초보적으로 악곡 중음의 짧고 길이를 감지한다.

3. 스카프로 소리의 짧음과 길이를 표현해 보세요.

활성 프로세스:

1. 음악을 듣고 선생님의 동작을 따라 교사

2. 왕의 생일회 참석

(1) 음악을 듣고 선생님과 액션

(2) 왕에게 풍선껌 불도록 가르치십시오

(3) 풍선껌 찢기

유아가 각종 동작으로 풍선껌을 불고 풍선껌을 찢는 동작을 표현하도록 유도하고, 유아가 악문의 길이와 짧음을 인식하도록 유도하고, 그에 따라 동작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3. 풍선껌 부는 게임

스승 * * * 과 함께 풍선껌을 부는 게임을 만들어 악문의 길이와 짧음을 다시 한 번 느꼈다.

4. 스카프 변경

(1) 유아에게 스카프로 각종 동작을 만들어 유아와 함께 시도하도록 지도한다.

(2) 게임에서 유아들에게 악문의 길이와 짧음을 느끼게 하고 적절한 동작으로 표현한다.

(3) 작은 스카프가 집에 가서 잠을 잤다.

4. 소반 음악게임' 변변' 행사 목표:

1. "짧고 긴" 율동 리듬을 감지하고 듣는다.

짧은 긴 리듬을 표현하기 위해 팔다리를 기꺼이 사용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음악 테이프, 스카프 몇 개.

활성 프로세스:

첫째, 스토리 가져오기

1. 선생님: 꼬마야, 그거 알아? 장 선생님은 오늘이 요정 왕의 생일 파티라고 말씀드릴 소식이 있습니다. 많은 요정들이 생일 파티에 갔습니다. 생일 파티의 음악을 들어보세요. 시작이 시작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생일명언) 선생님은 음악과 유아를 따라 함께 동작을 한다.

2. 음악이 끝나자 선생님이 물었다: 오늘은 누구의 생일입니까? 엘프 왕의 생일. 장 선생님은 요정 왕을 위해 선물을 준비했는데, 이 선물이야, 입에 넣어 먹으면 달콤하고, 그리고 거품을 불어내는데, 뭐지? 풍선껌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거품을 불다. (개별 유아에게 거품 부는 동작을 해 주세요) 교사와 유아가 함께 거품 부는 동작을 배운다.

둘째,' 짧고 긴' 율동 리듬 감지

1. 맨손 인식

선생님: 우리 같이 작은 거품 하나 불어요. 작은 것 하나 더 주세요. 마지막으로 큰 것 하나 주세요.

(교사는 거품의 크기로' 짧은 길이' 의 리듬을 여러 번 반복한다)

2. 얘들아, 너희들은 모두 거품을 불지만, 왕은 아직 거품을 불지 않을 거야? 우리 모두 함께 와서 국왕에게 거품 부는 것을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교사와 유아가 함께 거품 불기 동작을 하다니, 아이고! 거품이 왕의 몸에 달라붙으면 어떡하죠? (얼굴, 옷 등, 유아에게 그에 상응하는 동작을 하여 거품을 제거하도록 하세요.)

3. 음악, 팔다리 인식

(1) 음악에 맞춰 불어오는 게임 버블을 연주한다.

(2) "짧은" 리듬의 시각적 인식

(3) 사지 창조

4. 교사는 유아에게 팔다리 각 부위를 이용해 짧은 길이를 나타내고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수변을 반복하도록 격려했다.

요약: 왕은 특히 기뻤다. 이렇게 많은 어린이들이 그에게 거품을 불어달라고 가르쳤기 때문에, 왕은 대단히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의 거품이 충분히 잘 불지는 못했지만, 그는 거품이 몸에 붙지 않도록 열심히 연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 그는 이미 우리의 선물을 받아서 매우 기쁘다. 그래서 그도 아이들을 위해 선물 (스카프) 을 준비했다.

5. 음악을 틀고, 유아들은 스카프를 받을 준비를 합니다. 모든 유아들은 스카프를 들고 음악에 따라 공중에서' 짧고 긴' 리듬을 그리고, 나머지 음악처는 마음대로 스카프를 돌린다.

(1) 질문: 우리는 어떤 선물을 받습니까? (스카프) 그럼 너희들은 키가 커서 기분이 안 좋니? (행복) 그럼 스카프가 뭐가 변할 수 있다고 하셨죠? (유아가 상상력을 발휘하다)

(2) 모든 유아들이 함께 운영한다

6. 아이들에게 듣기 좋은 음악과 스카프를 함께 듣고, 팔다리로 다양한 동작을 하도록 요청합니다.

셋째, 내보내기 활동

5. 소반 음악게임' 변변' 행사 목표:

1. 노래의 이름을 알고 음악의 멜로디에 익숙하다.

2. 음악을 따라 원숭이가 변하는 동작을 할 수 있다.

3. 음악 게임의 재미를 경험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1. 음악 "변화";

동물 사진 강아지, 새끼 고양이, 병아리.

활성 프로세스:

첫째, 아이들은 음악 이름을 이해하기 위해 액션 모방을합니다.

1. 선생님: 어린이들이 새끼 원숭이를 본 적이 있습니까? 너는 동작으로 좀 배울 수 있니?

2, 아이들은 원숭이의 움직임을 모방합니다.

3. 선생님은 이야기' 원숭이 변변' 으로 음악명을 끌어냈다.

둘째, 유아는 음악의 멜로디와 구조에 익숙하고, 교사는 유아율동 공연을 지도한다.

1. 교사는 동물 사진을 보여주고, 유아에게 악곡을 감상하게 하고, 사진과 결합해 유아가 멜로디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준다.

2. 유아들이 편집 원숭이를 변변시키는 동작을 유도한다.

(1) 질문: 새끼 원숭이가 새끼 고양이를 만났을 때 새끼 고양이의 동작이 몇 번이나 바뀌었나요?

(2) 문제를 안고 음악을 다시 듣고 유아들이 동작으로 변화를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3) 어린 아이들이 새끼 원숭이가 어떤 동작이 될 수 있는지 토론하도록 유도한다. 다시 음악을 따라 원숭이가 변하는 동작을 하다.

(4) 어린이들이 음악을 따르도록 격려하는 것은 동작뿐만 아니라 작은 동물의 목소리도 내야 한다.

(5) 교사는 한 유아에게 음악을 따라 변변 시범을 보여 달라고 부탁하고, 다른 유아는 관람한다.

(6) 교사는 유아와 함께 음악 공연을 듣는다.

3. 교사는 유아들이 편제 변경을 하도록 지도하는 동작입니다.

(1) 원숭이가 노는 데 지쳐서 휴식을 취하고, 유아에게 동작으로 표현해 달라고 부탁한다.

(2) 유아에게 자신이 원하는 동작을 자유롭게 만들어 전시해 달라고 부탁한다.

(3) 교사는 유아들이 음악을 듣고 창작동작을 완성하도록 지도한다.

(4) 한 유아에게 리드 댄스를 청하고, 나머지 유아는 함께 배워라.

셋째, 유아들이 함께 악곡을 공연한다.

1,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공연을 완벽하게 한다.

2. 유아에게 손님 선생님과 함께 음악 게임 공연을 하도록 요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