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연락이 없었을 것이다. 고대 사람들은 매우 미신적이었다. 특히 풍수가 특히 풍수를 믿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슨 일을 하든 풍수사에게 그들을 대신해서 할 수 있는지 고려해 달라고 부탁할 것이다. 현실적으로는 부자가 많을수록 풍수를 더 믿게 된다. 풍수는 예로부터 존재했다. 농가 주택 건설, 문 앞 도로 수리, 개인감정, 집 물건 배치 등이 모두 풍수와 관련이 있지만 풍수가 정말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중국에서는 주역과 풍수에 대해 이야기하면 거의 누구나 다 알고 있다. 하지만 오늘날까지도 주역과 풍수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명예를 훼손하고 의견이 분분하여 의견이 분분하다. 그러나 그들의 진정한 가치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 원인을 연구하는 것은 다방면이다.
첫째, 평가 대상의 정확한 포지셔닝은 오랫동안 민간에 주역 간판을 걸고 돈을 사취하는' 점쟁이' 와' 풍수 선생' 의 신비로운 활동을 통해 주역과 풍수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관련 역사문헌에 공을 들이는 사람은 거의 없다. 따라서 주역에 대해 이야기하자마자 점쟁이라고 생각하고, 풍수에 대해 이야기하면 미련한 미신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둘째, 인생관념과 사회심리 방면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회에 존재하는 낙후된 생사관, 가치관 등 우매미신적인 사회사조의 영향으로 양택과 음택 (즉 영묘) 조성에 비현실적인 추구에 열중하고 있어 많은 부정적인 사회적 영향을 미쳤다.
셋째, 문제의 논리적 사고를 분석하는 것은 풍수와 같은 복잡한 사회사 현상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대부분' 비, 즉' 이가치 논리의 초급 사고 방식을 이용하여 절대적인 긍정이나 부정을 하는 데 익숙하며, 다중가치 논리의 변증적 사고 방법을 이용하여 풍수학설의 시비곡직을 탐구하는 경우는 드물다.
넷째, 건축교육과 학술연구 방면에서, 1920 년대 이후 중국 교육계에 세워진 건축학과 대부분이 서구의 건축교육체계를 청사진으로 삼았기 때문이다. 주로 중국 건축공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풍수학설은 줄곧 장인의 학으로 여겨져 왔으며, 고상한 당에는 건축교육과 학술연구에서 금지지로 간주되어 건축역사와 건축이론상으로는 합법적인 지위를 얻기가 어렵다. 그렇다 해도. (마하트마 간디, 건축학, 건축학, 건축학, 건축학, 건축학, 건축학, 건축학, 건축학, 건축학)
이러한 배경에 근거하여 최근 몇 년 동안 국내에서 출판된 일부 공구서에서는' 풍수' 라는 단어에 대한 해석과 평가가 매우 일치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사직": "풍수는' 풍수' 라고도 불린다. 낡은 중국의 일종의 미신. " 사원: "풍수는 택지나 묘지의 지세, 방향 등을 가리킨다. 옛날 미신은 인사길흉화복을 부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명언). " 현대한어사전' 개정판: "풍수는 주택기지, 묘지 등의 지리적 형세 (예: 지맥, 산수의 방향 등) 를 가리킨다. 미신을 믿는 사람들은 풍수가 좋고 나쁨이 그 가족, 자손의 성쇠와 길흉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후자의 해석은 풍수 자체를 풍수에 대한 미신적 태도와 좀 더 명확하게 구분해 사람들의 진일보한 검토를 위해 더 큰 여지를 남겼다. 사실 풍수는 신비한 베일을 쓴 중국 건축 이론과 지리 환경 이론이다. 풍수학설에 대해서는 맹목적인 숭배가 미신으로 이어질 수 있고, 속아 넘어가고,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것을 절대적으로 확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절대적으로 부정하면 그 찌꺼기를 제거하고, 정수를 취하고, 미신을 타파하고, 민중을 깨우는 방면에서 응당한 실효를 거두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