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피아노 음악 입문 지식입니다. 당신에게 유용하길 바랍니다! 피아노 음악 지식 입문 비디오 피아노 기초 음악 지식
1, 기본 음급:
음악체계에서는 독립적인 이름을 가진 7 개의 음급을 기본음급이라고 한다. 이 7 개의 음급표는 현재 피아노의 흰색 건반에서 나오는 소리이다.
기본 음급의 이름은 음명과 노래 두 가지 표기 방법이 있는데, 각 음급의 음명은 글자로 표기되어 있다. 창명은 독음으로 표시한다. (음명과 가창명의 관계에 대하여 우리는 뒤의 음조와 음조의 부분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명, 노래명, 노래명, 노래명, 노래명, 노래명, 노래명) ) c 메이저를 예로 들자면: c, d, e, f, g, a, b 와 그에 해당하는 가창명은 do, re, mi, fa, sol, la, si 7 개 발음으로 표시됩니다
음악체계에서 7 개의 기본 음급의 표시 (음명과 창명) 는 재활용된다. 즉 c, d, e, f, g, a, b 이후 c, d, e, f, g, a, b 또는 do, re, mi, fa, so l, la, si 이후 또는 2] 9 p: m # q+` 5q 그러나 각 사이클의 음급은 음높이가 다릅니다. 즉, 음명 (또는 가명) 은 같지만 음높이가 다르다는 뜻입니다. 음명을 표기할 때 대문자, 소문자 또는 대문자 뒤에 아래 첨자, 소문자 뒤에 위 첨자를 추가하는 방법을 구별한다. 예: c, a, a1 (다음 숫자? 1? 위 첨자 형식), B3 (숫자? 3? 아래 첨자 형식이어야 함). 그 중 두 개의 인접하고 같은 이름을 가진 음의 관계를? 옥타브? 。
2,. 음급 변경:
7 개의 기본 음급 중 E 와 F(C 조 노래 이름 mi 와 fa), B 와 C(C 조 노래 이름 si 와 do) 외에도 인접한 두 음급 사이에 한 음을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사람의 귀가 뚜렷하게 구분할 수 있는 것이다. 7 o) b u' \ 0 3h: z2 \ .. `/z4a
예를 들어 C 음과 D 음 사이에는 C 와 D 가 다른 음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이 음은 C 음보다 높지만 D 음보다 낮습니다. 우리는 이 음이 C 음을 올리거나 D 음을 낮추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이런 기본음을 올리거나 낮추어 얻은 음을 변화음급이라고 한다. 변화음급이 피아노에 나타나는 것은 바로 검은색 건반이 내는 소리이다. 음급을 변경하는 표시 방법은 기본 음급 앞에 # (상승) 또는 b (하강) 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C 음과 D 음 사이의 음과 같이 C 음을 올리는 것으로, #C (읽음) 라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C 리터? ), 동시에, 우리는 그것이 D 음을 낮춰서 얻은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bD (독작) 로 표시할 수 있습니까? D 를 낮추시겠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이로써 #C 와 bD 는 실제로 같은 음이지만 표기 방법이 다를 뿐이다. 이런 표기 방법이 다르고 실제 음높이가 같은 음을? 등음? 。 9 ]/? ) 캠프; Q* s! B; B2 B3 |
3, 음의 그룹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음악체계에서 7 개의 기본음의 이름은 순환적으로 재사용됩니다. 그래서 음명이 같고 음높이가 다른 음이 많이 나오는데, 구별하기 위해 음열을 여러 개로 나누나요? 그룹? 。
/n# Z;; B/ Z) a, u5o * @ 2p: f 의 가장 중앙에 있는 그룹은? 작은 글자 1 조? , 소문자로 오른쪽 위에 숫자 1 을 추가하여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C1, D1, E1, f1 (글자 뒤의 숫자는 위 첨자, 아래 동일) 작은 글자 1 그룹보다 높은 음그룹의 이름은? 작은 글자 2 조? ,? 작은 글자 3 조? ,? 작은 글자 4 조? ,? 작은 글자 5 조? , 여기서 작은 글자 2 그룹의 표기 방법은 소문자로 오른쪽 위에 숫자 2 를 붙이는 것이다. 다른 각 그룹의 표시 방법은 이와 같습니다. 3 Q$ X$ d9 J0 F- p7 C9 K* k U* t- G
작은 글자 1 조보다 낮은 음조는 순차적으로? 자조? ,? 큰 문자 그룹? ,? 큰 글자 1 조? ,? 큰 글자 2 조? 작은 그룹의 음은 c, d, e, f, g, a, b 와 같이 숫자 위 첨자가 없는 소문자로 표시됩니다.
2 자 그룹의 음은 c, d, e, f, g, a, b 와 같이 숫자 아래 첨자가 없는 대문자로 표시됩니다. 3 V7 q# k4 P6 E# G/ I
-응? 큰 글자 1 조? 그리고? 큰 글자 2 조? 의 음은 대문자로 오른쪽 아래에 숫자 아래 첨자를 추가하여 표시됩니다 (예: F1, G1, B2, A2' N8D # Zuamp). Gv5: d0m6x
같은 이름의 변음급을 표시하는 방법은 기본 음급 앞에 # (리터) 또는 b (내림차순) 를 붙이기만 하면 된다. 예를 들면 #A1, #e, #f2, bA, bg3 $ n+ G9 o! H7 [2} I/ n# h
피아노를 예로 들어, 피아노에서 왼쪽에서 오른쪽 (낮음부터 높음까지) 기본 음급 (백키) 으로 그룹화: b Y" J- W8 Q* oamp;; P) I: n
/a- z+ K0 p u, x, Z u" C 큰 문자 2 그룹: A2, B2
큰 문자 1 그룹: C1, D1, E1, F1, G1, A1, B1 큰 문자 그룹: c, d, e, f, g, a, b 작은 문자 그룹: c, d, e, f,
작은 단어 1 그룹: C1, D1, E1, f1, G1, a1, B1
작은 단어 2 그룹: C2, D2, E2, F2, G2, a2, b2g-a) q: m $ n u.p! S' R. U7 H 작은 단어 3 그룹: C3, D3, E3, F3, G3, a3, B3
작은 글자 4 그룹: C4, D4, E4, F4, G4, a4, B4! U- I T7 o, E8], {' T. f 작은 단어 5 그룹: C5, 0 oamp;; J2 N8 G4 B7 u
오선 스펙트럼은 서로 평행한 가로줄과 음표, 휴지를 이용하여 음악을 기록한다. 서로 다른 모양의 음표와 휴지는 각 음의 시간 값 (사운드 지속 기간의 길이) 을 나타내며, 이 음표는 오선 스펙트럼에서의 위치에 따라 소리의 높낮이가 결정됩니다. 1. 스펙트럼 구성
오선 스펙트럼의 기본 스펙트럼 면에는 5 개의 평행한 가로줄이 있는데, 인접한 두 선 사이의 빈 부분을? 방? 오선 스펙트럼은 이 선과 사이를 이용하여 음악을 기록하는 것이다. 오선 스펙트럼에서, 이 다섯 선과 네 개의 선은 하향에서 위쪽으로 계산됩니다. 즉, 맨 아래 선은 제 1 선이라고 하고, 그 위에 있는 선은 제 2 선이라고 하며, 그 위에 있는 선은 제 5 선까지 계속됩니다. 제 1 선과 제 2 선으로 그린 사이를 제 1 실이라고 하고, 그 위에 있는 것은 제 2 실, 제 3 실, 제 4 실이라고 합니다.
(c (` 2n (f: a0r) y
분명히, 기본 스펙트럼의 5 개 선과 4 개 사이만 이용한다면, 우리는 최대 9 개의 기본 음급을 기록할 수 있을 뿐, 변화음급도 14 개에 불과한데, 이는 많은 음악 작품에서 충분치 않다. 따라서 음높이가 1 선보다 높거나 5 선보다 낮은 음급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5 선 위나 1 선 아래에 많은 짧은 선을 추가해야 합니까? 가선? 。 기본 스펙트럼 표면 위에 있는 가선을 상가선이라고 하고, 아래는 하가선이라고 하며, 이로 인해 상간과 하가간이 생기게 됩니다. $ u7 t+ b, U6 a7 p
가선 및 가간은 기본 스펙트럼 면과 동일한 방식으로 상향식 및 상향식 계산으로 계산됩니다. 즉, 5 선 위의 가선은 1 선, 2 선, 3 선 추가입니다. 다섯 번째 선과 한 줄로 형성된 사이를 덧대라고 하며, 위로 올라가는 것과 같은 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아래 첨자와 아래 첨자는 위에서 아래로 계산됩니다. 즉, 제 1 선 아래의 가선은 아래와 1 선, 아래 2 선, 아래 3 선이다. 제 1 선과 하선에 의해 형성된 사이를 하더하기 1 칸이라고 하며, 아래로는 2 칸, 하에는 3 칸, 하에는 4 칸이라고 한다. /\* l" a5 ]/ ~ 2. 음표, 휴지:
음표는 오선보에 사운드 지속 기간 (시간 값) 을 기록하는 기호입니다.
휴지는 소리의 간헐적 기간을 기록하는 기호이다. 휴지 역시 소리를 기록하지만, 그것이 기록한 소리는 소리를 내지 않을 뿐이다. 휴지는? 소리 없는 음표? 음악 표현에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음악 지식 입문
1, 음악이란 무엇인가:
소리의 3 요소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음질/음색/음량이다. 음량은 말할 필요도 없고, 작은 사람들은 잘 들을 수 없고, 너무 큰 인체 본능은 생리적으로 불편할 수 있다. 그렇다면 소리의 좋고 나쁨은 무엇에 달려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음질이에요! 음질의 좋고 나쁨은 소리의 듣기 여부를 결정하는 근본이다. 이것이 바로 좋은 거문고를 말하는 것이 관건인 이유다. 네가 좋은 거문고를 가지고 있을 때만 비로소 소위 좋은 소리가 어떤 것인지 진정으로 체득할 수 있다. 음색의 좋고 나쁨은 음질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악사 (특히 bass) 의 좋은 음질을 최우선으로 추구해야 한다. 좋은 음질을 가질 때 좋은 음색은 거의 손끝에 닿을 수 있고, 음질이 좋지 않은 피아노보다 음색을 추구하는 것이 무수히 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음계란 무엇인가:
산둥 전문학교 공립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Qian Wenzhong 의 "세 단어 성경" 소개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