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실 건설 원칙
1, 접수실
기능:
1) 컨설턴트 일상 업무
2) 방문객 예약 처리
3) 전화 상담 응답
4) 방문자 프로필 정리 및 보관
설계 원칙:
1) 컨설팅센터의 전문형-센터의 이름과 로고, 컨설팅예약카드, 방문자 등기표, 컨설팅흐름도
2) 방문객에 대한 관심과 환영 반영-책꽂이, 정수기, 녹색식물
3) 컨설팅 서비스 보장-기타 사무용품, 전화, 컴퓨터 등
2, 상담실
기능:
1) 개인/단체 자문 활동
2) 심리평가
설계 원칙:
1) 프로페셔널한 느낌을 준다-사파리 도구, 벽 차트, 심리평가도구, 전문서적
2) 방문객이 안전하고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도록 한다. 인파가 적은 곳, 방음, 접수실과는 같은 공간을 사용할 수 없다. * * * * 같은 공간
* 오해: 너무 외진 문, 문 잠그기
3) 방문객을 편안하게 한다-
A. 공간: 너무 크거나 너무 작을 수 없다--10 ~ 15 평방 미터
B. 광선: 창이 있고 커튼이 있음
C. 색조: 따뜻하고 신선한
D. 온도: 섭씨 20 ~ 26 도
E. 장식: 단순하고 눈에 띄지 않는
F. 컨설턴트의 개인 용품 없음
기본 구성: 소파/라운지 의자, 커피 테이블, 장식품, 수건 상자 및 휴지통, 시계 (소리 없음)
상담실 전문 구성 소개:
1, 샌드 테이블 게임 도구
"샌드보드 게임은 이미지의 창조적 치료 형식으로 심신의 생명에너지를 집중적으로 정제하는 것이다."-정.
모래판 게임, 일명 상자정요법은 상담사와 함께 방문객들이 장난감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섬세한 모래가 담긴 특제 상자 안에서 자기표현을 하는 심리요법이다. 방문객들은 모래, 물, 모래로 모래판에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이 이미지는 샌드보드 게이머들의 마음속 깊은 의식과 무의식 사이의 소통과 대화, 그리고 그에 따른 치유 과정과 인격 발전을 반영한다. 현재 이 치료법은 이미 국내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치료 훈련 방법 중 하나가 되었다.
샌드보드 게임 요법은 심리 치료 연구를 비언어적 왕국으로 밀어 넣었다. 방문객들은 모래판 게임을 통해 자제, 자기개선, 자기성장의 동력을 자극하고 극복하기 어려운 나쁜 습관을 묵묵히 극복했다.
어린이 또는 성인의 공격 행위, 불안, 우울증, 주의력 집중이 어렵고, 규율 위반, 사회적응장애, 사고장애, 스트레스 증후군, 감정장애 등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샌드 테이블 게임 응용 프로그램
첫째, 샌드 테이블 게임은 학생, 성인
(a) 학생 샌드보드 게임은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다. 성격이 내성적이고, 말이 서툴고, 인간관계가 어렵고, 상담에 저촉되는 등의 문제가 있는 학생에게 특히 적용된다.
(2) 성인이 샌드보드 게임을 하면 자신감을 높이고, 자기 성격을 보완하고, 인간관계 기교를 향상시키고, 부정적인 감정을 효과적으로 털어놓고, 스트레스를 푸는 등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둘째, 모래판 게임은 개인별로 진행할 수도 있고 가정이나 단체가 함께 할 수도 있다
(a) 개인 샌드보드 게임은 개인의 내면세계를 깊이 드러내고 잠재의식과 대화할 수 있다.
(b) 가족 샌드 테이블 게임은 효과적으로 가족 구성원 관계를 개선하고, 구성원의 무의식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고, 구성원 간의 깊은 심령통신을 촉진시킬 수 있다. 특히 아이의 좋은 성격 습관을 키우고, 가족 관계를 개선하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c) 학생, 교사, 의료진, 환자, 기업 고위 경영진, 영업 직원, 공무원 등 특정 단체가 샌드 테이블 게임을 하면 팀 응집력 증진, 상호 협력 정신 육성, 대인 관계 조정, 회원 간 교류 강화, 팀 분위기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음악 휴식 장비
음악 휴식 정보
과학자들은 사람이 아름답고 듣기 좋은 음악 환경에 있을 때 신경계, 심혈관계, 내분비계, 소화계의 기능을 개선하여 신체가 건강에 좋은 활성 물질을 분비하게 하여 체내 혈관의 흐름과 신경전도를 조절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편, 음악 음파의 주파수와 음압은 생리적인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음악의 주파수, 리듬, 규칙적인 음파 진동은 일종의 물리적 에너지이고, 적당한 물리적 에너지는 인체 조직 세포의 조화로운 * * * 진동 현상을 일으켜 두개골, 흉곽 또는 어떤 조직에 * * * * 진동을 일으킬 수 있는데, 이 음파가 일으키는 * * * * 진동 현상은 사람의 뇌파, * * * * 진동 현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한편, 음악 음파의 주파수와 음압은 심리적인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양성한 음악은 대뇌피질의 흥분성을 높이고, 사람들의 감정을 개선하고, 사람들의 감정을 자극하고, 사람들의 정신을 진작시킬 수 있다. 동시에 심리적, 사회적 요인으로 인한 긴장, 불안, 우울증, 공포 등의 불량 심리 상태를 없애고 스트레스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음악요법은 학교 심리상담과 심리건강교육의 중요한 수단으로 학교의 교육상황에 적합하고, 학생의 심신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학생의 불량한 감정에 적응하고, 학생의 건강감정과 협력정신을 키우고, 학생의 자기표현을 촉진하고, 학생들의 혁신적 사고와 혁신능력 등을 개발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적용 가능한 그룹 및 효과
음악은 사람에 따라 다르게 선택해야 한다. 적절한 음악 치료는 종종 좋은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인격적 특징에 따라 학생 선택이 다르다. 심해 소프트웨어 심리 측정 기능과 함께 음악 옵션 제공 가능:
1. 성미가 조급한 학생은 리듬이 느리고 사고하는 악곡을 들어야 한다. 이는 마음을 조절하고 조급함을 극복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고전 교향악곡 중 느림판 부분이 좋다.
2. 비관적, 소극적인 학생들은 웅장하고 거칠며 신나는 음악을 많이 들어야 한다. 이런 음악들은 자신감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된다. 음악에는 확고하고 난공불락의 힘이 가득하며, 날리는 멜로디에 따라 청자의' 약한' 영혼에 쏟아진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들은 자신감을 쌓고, 정신을 진작시키고, 자신의 삶의 길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대할 수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 기억력이 떨어지는 학생은 익숙한 음악을 자주 듣는 것이 좋다. 익숙한 음악은 종종 과거의 잊을 수 없는 생활 단편과 밀접하게 얽혀 있다. 잊을 수 없는 삶을 생각하면 그 노래와 음악을 저절로 흥얼거린다. 그 노래와 음악을 흥얼거려도 잊을 수 없는 삶을 회상할 수 있다. 기억력을 떨어뜨리는 학생은 익숙한 음악을 자주 들으면 확실히 기억을 회복하는 효용이 있다.
4 .. 필수 고혈압을 가진 학생은 서정적 음악을 듣는 것이 가장 좋다. 어떤 사람은 실험을 해 서정적인 바이올린 협주곡을 듣고 혈압이 1.3~2.7kPa 떨어질 수 있다. 본 태성 고혈압 학생들은 평온이 필요하고,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그들이 듣고 흥분하게 할 수 있는 열정이 너무 많은 음악이다.
3, 심리 사진
심리사진 내포설명
현재의 심리사진은' 쌍관도',' 착각도',' 불가능한 그래픽' 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쌍관도: 일명 이중도라고도 하는 것은 우리의 주의 분배를 이용하여 배경과 초점의 전환을 통해 그래픽의' 변화' 를 완성하는 그래픽 조합이다. 이 "자연 수용" 을 예로 들어
녹색 부분을 "배경" 으로 사용하여 파란색 부분에 초점을 맞추면 그림에서 "투명한" 사람의 그림자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파란색 부분을 배경으로 삼는다면, 우리는 그림에서 그늘과 해변의 풍경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쌍관도 현상에 대한 분석을 통해, 때때로 우리가 다른 각도에서 사물을 바라볼 때, 그것의 새로운 면을 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일단 우리가 사물의 한쪽을 고집스럽게 바라보면, 많은 멋진 부분을 놓치게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착시그래프: 착시도는 우리 인지 과정의 정상적인 심리현상이나 사고 정세를 이용하여 형성된 잘못된 인식으로 구성된 묘한 도형이다. 이' 착시현상' 을 예로 들어보죠.
움직이는 지각은 실제로 움직이지 않는 정지물로, 망막의 인접 부위에서 발생하는 물체가 움직이는 지각을 빠르게 자극해 착시적인 운동 지각이다.
착각도 현상에 대한 분석을 통해, 우리가 사물을 인식하는 과정에서 우리 고유의 심리적 특성 때문에 인지상의 착오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의 주관적인 인상은 자신을' 속일'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을 평가할 때, 일을 객관적으로 더 많이 출발해야 하며, 맹목적으로' 감각을 따라가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불가능한 그래픽: 불가능한 그래픽은 2D 시각 효과와 3D 공간 효과의 미묘한 차이를 이용하여 형성된 공간 왜곡 효과 그래프입니다. 다음 그림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림 속의 새장은 언뜻 보기에는 별다른 이상이 없는 것 같지만, 이 2 차원 그림을 현실의 3 차원 공간으로 들여오면, 우리는 이 새장이 현실 공간에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불가능한 도형에 대한 분석을 통해, 우리는 문제를 생각할 때 사고와 감각적인 추론만으로는 안 되고, 문제를 실생활에 끌어들여 그 타당성을 분석해야 한다는 것을 경고해야 한다.
는 왕의 여인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그렇게 깊은 우리 노래 그렇게 진짜 무슨 노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