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게임 활동 계획
사물이나 작업이 높은 출발점에서 높은 품질과 높은 수준으로 수행되도록 하려면 일반적으로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미리 계획을 세우십시오. 계획은 기동성이 뛰어납니다. 그럼 계획을 이해하셨나요? 다음은 제가 꼼꼼히 정리한 심리 게임 활동 기획안입니다.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심리게임 활동 기획안 1
1. 활동 배경 : 건강한 삶을 안내하는 심리지식을 함양하고 심리적 질을 향상시키며 좋은 캠퍼스 심리적, 문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 우리는 그룹 심리 활동을 수행할 것이며 이는 교육의 중요한 방법입니다. 현재 '풍선 밟기', '삶과 죽음과 우정', '경제와 같은 배', '신뢰와 퇴보' 등 4가지 심리적 영감을 주는 게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2. 활동 주제: 영혼에 관심을 기울이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합니다.
3. 대상 청중: 주로 협회 회원.
IV. 활동 목적: 회원 간의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과외 생활을 풍요롭게 합니다.
5. 활동 장소 : 운동장 및 육상경기장
6. 활동 시간 : XX년 10월 10일 오후 3시
7. 활동 자료 : 상품 ( 노트) 7부, 신문 5부, 종이박스 6개, 타이머(휴대폰 사용 가능) 패드 2개(운동기구실), 나일론 로프, 테이블, 풍선 2봉지.
8. 활동 준비:
1. 호스트: Zhou Peipei 보조: Liang Yangling, Zhou Xiaoyun
2. 품목 관리(Rao Qifeng, 재무부)
p>
3. 아이템 구매(Zhou Haiying, Liu Hongwei)
4. 게임 장소 선택(Li Shi)
5. At 경기가 끝난 뒤 진행자는 우승자 명단을 발표하고 공빈왕설(Gong Bin Wang Xue) 부사장, 류루(Liu Lu), 우원하이(Wu Wenhai) 사장이 시상했다.
6. 직원들이 행사장을 청소했다. (Dai Huahui, Chen Hailong, Li Xiaohua, Huang Houmin, Du Ling, Yan Ping, Liang Feng)
9. 게임
(1) 풍선 밟기
소품 : 풍선 개수(200개 이상) 인원 : 30명 (구체적인 인원은 상황에 따라 결정될 수 있음)
방법 : 2명이 한 조를 이루고, 팀원 전원 지정된 구역에 들어가서 각 그룹은 5개의 풍선을 묶고 다른 그룹의 풍선을 밟으면 결국 깨지지 않은 그룹이 승리합니다. (게임 내에서 해당 그룹의 풍선을 모두 밟으면 해당 그룹은 탈락하며, 게임에서 나가야 하며 다른 그룹의 풍선은 밟을 수 없습니다.) 및 두 명의 여성)
과정: 1. 풍선 팽창(Li Bing, Zhou Xueyun, Wu Mengyao, Xu Yuanyuan, Zhang Li 및 Xiao Zhenhua는 2시 50분 이전에 완료됨)
2 스태프는 게임 참가자들(Zhou Xueyun, Wu Mengyao, Xu Yuanyuan, Zhang Li 및 Xiao Zhenhua)을 도와주었습니다.
< p> 3. 게임 규칙을 읽어줍니다(진행자)4. 당첨자 등록(비서부 Wu Lifang이 1명 주선)
5. 현장에서 사진 촬영(선전부 Xu Chao가 2명 주선) )
6 . 대기 인력 동원 (순주, 주설윤, 후월성, 황후민)
(2), 삶과 죽음 그리고 ***
소품 : 신문 10개 이상< /p>
인원 : 약 20명
방법 : 진행자가 6쌍의 참가자를 선택하고 (남자 1명, 여자 1명이 한 쌍으로 되어 있으며, 남자는 강하고 여자는 날씬함), 조수는 각 쌍에 있습니다. 선수 앞 바닥에 큰 신문이 펼쳐져 있습니다. 진행자는 게임의 규칙을 설명하고, 신문을 읽지 못하는 마지막 한 쌍의 플레이어에게 설명하고, 조수와 함께 이를 시연했습니다. 각 쌍의 참가자는 신문 위에 서서 진행자는 10번을 계산하여 버틸 수 없는 사람을 탈락시킵니다. 보조자는 두 번째 라운드에 참가한 각 참가자 앞에서 신문을 반으로 접습니다. 참가자는 일어서고 진행자는 승자가 결정될 때까지 10번 카운트합니다.
프로세스: 1. 게임 규칙 읽기(진행자)
2. 두 그룹 지원(Yan Ping, Xiao Zhenhua, Liang Feng 및 Hu Ying이 카메라에 동행합니다)
p>
3 , 당첨자 등록(비서부 Wu Lifang이 1명 주선)
4. 참가자 각자가 막대사탕을 가집니다. (사무국 Wu Lifang이 배포할 사람을 주선합니다) < /p>
5. 질서 유지(조직부)
(3), Together in the Same Boat ***Eco
소품: 판지 상자 6개
인원수: 다양함(6명 이상)
방법: 두 명이 한 그룹을 구성합니다. 진행자는 먼저 게임의 규칙을 설명합니다. 다리로 사용하기 위해 손에 판지를 들고 있습니다. 각 그룹 구성원의 발은 땅에 붙지 않습니다. 다리 스타일 목적지에 먼저 도달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끈적끈적한 그룹은 제거됩니다)
프로세스 : ① 각 참가자에게 막대사탕을 제공합니다 (비서실 Wu Lifang이 사람들에게 배포하도록 주선합니다)
② 그룹에 위탁 (Hu Ying) 및 Wu Mengyao 카메라 동행)
③ 당첨자 등록 (사무국 Wu Lifang이 1명 주선)
④ 게임 규칙 낭독(진행자)
(4) 신뢰 실패
소품 : 일정 높이의 테이블과 의자, 나일론 로프가 필요합니다.
방법: 10명의 남학생이 쌍을 이루어 손그물을 형성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학생은 손을 묶은 다음 손망에 등을 대고 높이 서야 합니다. 손망을 형성한 진행자와 학생들이 그를 응원하기 시작했고, 준비가 되자 상단에 있던 학생들도 뒤로 물러섰다. 덤핑 과정에서 몸이 휘어지면 실패로 간주되고, 몸이 곧게 펴지면 성공으로 간주됩니다. 이 게임이 어느 정도 위험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진행자는 몇 가지 세부 사항을 여러 번 강조하고 집중해야 합니다.
프로세스: 1. 각 참가자는 막대사탕을 받습니다(사무국의 Wu Lifang이 배포를 준비합니다)
2. 그룹에 위임합니다(Wu Mengyao, Yanping, Hu Ying, Du Ling, Hu Yuecheng)
p>
3. 우승자 등록 (사무국 Wu Lifang이 사람을 주선합니다
4. 게임 규칙을 읽으십시오. (사회자)
5. 10명의 남학생이 웹 사이트를 시작합니다. (Wu Lifang) Wen Hai, Liu Hongwei, Li Shi, Chen Hailong, Dai Huahui, Huang Houmin, Huang Ya, Li Xiaohua, Lai Shunkai, Chen Zhicheng, Pan Wenbin, Xie Changling, Liu Wenrui, Rao Qifeng, Nie Dong, Liang Feng, Yan Ping, Du Lin)
10. 예산:
풍선 1개 2봉지 20위안
막대사탕 2개 3봉지 30위안
책 3권 7권 14위안
밧줄 4개, 실 2통, 3위안
물 5개, 양동이 1개, 5위안
물컵 6개, 봉지 2개, 4위안
기타 7개 10위안
총 86위안
< p>참고: 1. 활동의 주요 초점은 안전입니다.2. 우정이 먼저이고 경쟁은 그 다음입니다.
3. 이 게임은 심리학의 첫 번째 야외 활동입니다. 게임 협회, 모두가 적극적으로 협력합니다. 각 부서는 다른 부서와 협력하여 이 이벤트를 훌륭한 이벤트로 만들 수 있습니다. p>
1. 조직 단위:
2. 활동 목적: 학생 교류 증진, 학생들의 심리적 자질 및 정신 건강 증진, 사회적 적응력 향상
3. 경기 시간: 20xx년 5월 20일 오후 7시 30분
4. 게임 위치: 교육 건물 5층
5. 게임 형식:
게임은 세 가지 프로젝트로 나뉘며, 첫 번째 프로젝트는 "딱따구리 작전"입니다. 두 번째는 가치 경매, 세 번째는 자아실현 목표를 찾고 꿈을 추구하는 심리 드라마입니다.
6. 게임 내용 및 규칙:
프로젝트 1: 작전 "딱따구리"< /p>
게임 목적: 학생들이 경쟁 속에서 협력을 경험하고, 협력 속에서 경쟁을 경험하며, 올바르게 경쟁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게임 규칙 및 지침:
이 프로젝트의 게임 형식은 모든 구성원이 4개의 그룹으로 나뉘며 각 그룹은 8명으로 구성되며 각 그룹은 4명 대 4명으로 구성됩니다. 게임 시작 시 한 사람이 빨대를 들고 있습니다. 입에 손을 대고 "딱따구리"인 척하고 빨대가 입에 물린 "벌레"(두 개의 고무 밴드로 대체)를 다음 사람에게 전달하는 식입니다.
팀원들은 손을 사용하지 않고 서로 15m 간격으로 릴레이를 통과하며, 시간이 가장 짧은 팀이 승리합니다.
프로젝트 2: 가치 경매
게임 목적: 학생들이 자기 가치에 대해 생각하고 삶에 대한 태도를 경험하도록 격려합니다.
게임 규칙 및 지침:
p>
경매에 부칠 물건을 판지에 적는 것부터 게임이 시작됩니다. 학생 한 명당 5,000위안(소품금)을 손에 쥐고 있는데, 이는 한 사람의 평생 시간과 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삶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테이블에 있는 물건에 자유롭게 입찰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의 가격은 저렴하며, 각 입찰 금액은 500위안입니다.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사람이 해당 상품을 받게 됩니다. 5,000위안의 입찰가가 있으면 거래가 즉시 완료됩니다.
프로젝트 3: 자아실현 목표를 찾고 꿈을 추구하는 사이코드라마
1. 활동 목적
홍보와 사이코드라마를 통해 대학생들의 성찰을 독려 자신만의 삶을 살고, 목표를 설정하며,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는 데 적극적이고 낙관적이며 끈질깁니다. 강렬하고 풍요로운 대학 생활이 가져오는 압박감과 도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대학생의 심리적 자질을 향상시킵니다. .
2. 심리적 줄거리 요약
대학생활은 상상만큼 완벽하지 않다. 이상과 현실이 받아들이기 힘든 경우가 많아 점점 공허함과 혼란에 빠지며 하루 종일 공허한 생활을 하게 된다. 목표도 없이 사랑에 빠지고, 게임하고, 수업 빼먹고, 술 마시고, 싸우고… 눈 깜짝할 사이에 취업을 하지 못한 채 3학년이 된 루오는 냉혹한 현실에 직면해 대학 생활과 부모님의 사랑과 기대를 떠올렸다. 그리고 그는 눈물을 흘렸다: 죄책감, 고통, 후회…
3. 활동 형태
p>사이코드라마 공연: 학생들이 작사하고 공연하며, 공연은 대학생들의 생각과 삶을 진정으로 재현하여 대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문제 중 일부를 재현하여 모든 사람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일으킵니다.
전문가 코멘트: 공연이 끝난 후 현장의 전문 선생님들이 반영된 문제점과 대학생들의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코멘트를 해주셨습니다.
VI. 등록 기간: 5월 14일 ~ 5월 16일
VII. 등록 방법: 각 학급 심리위원회 사무실에서 직접 등록
8. 홍보: 포스터 및 방송을 통해
9. 대회 보상 :
대회 상황에 따라 상위 4개 팀을 선정하여 상품 및 증서가 수여됩니다(1등 상품 1개 수여) , 2등 1명, 3등 2명) 심리 게임 활동 기획 계획 3
1. 주최 : Yiyi 의학심리위원회
2. 활동 목적 : 대학생 커뮤니케이션 증진, 학생들의 심리적 질을 향상시키고, 심리적 자신감을 향상시키며, 대학생들의 현재 부담을 덜어줍니다.
3. 활동 테마: 행복
4. 게임 시간: 4월 18일 오후 1시~2시 30분
5. 게임 장소: 부서 Building B-101
6. 게임 형식은 세 가지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는 가치 경매이고, 두 번째는 장점을 발견하고 자신감을 찾는 것입니다.
7. 게임 내용 및 규칙
프로젝트 1: 가치 경매
게임 목적: 학생들이 물리적 가치에 대해 생각하고, 삶에 대한 태도를 경험하고, 유학 생활 포지셔닝 게임 지침: 이 게임에서는 먼저 경매할 물건을 판지에 적습니다. 각 학생의 손에는 한 사람의 평생 시간과 에너지를 나타내는 5,000위안(소품금)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삶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테이블에 있는 물건에 자유롭게 입찰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의 가격은 저렴하며, 각 입찰 금액은 500위안입니다.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사람이 해당 상품을 받게 됩니다. 5,000위안의 입찰가가 있으면 거래가 즉시 완료됩니다. (1 신뢰 2 책임 3 이해 4 관용 5 솔직 6 성실함 또는 동급생이 소중히 여기는 품목 (경매 이유 설명)) 모든 것이 경매 될 때까지 모든 사람이 무엇을 샀는지 진지하게 고려하도록 요청받습니다. 그리고 왜 이 물건에 입찰하고 싶은지 토론하고 소통하세요. 경매를 진행하면서 어떤 기분이 들었나요?
프로젝트 2: 자신을 확인하세요
게임 목적: 학생들이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고 삶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도록 합니다. 자신감이 있을 때만 더 많은 동기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삶.
게임 설명: 먼저 각 학생의 학번이나 이름을 적어서 검은 상자에 넣으세요. 특별 게스트(반장 또는 담임 선생님)가 추첨을 통해 무대에 올라 자신의 이야기를 합니다. 강점. 다음으로, 학생들은 서로 이야기하고 학생의 특성을 탐구합니다(두 명의 호스트와 특별 손님을 포함하여 참석한 모든 사람이 발언할 권리가 있습니다).
프로젝트 3: 매력적인 삶
게임 목적: 먼저 우리 반 기숙사의 문화 생활을 보여주고, 그 다음에는 학생들 각자가 자신의 스타일을 보여주고, 실용성으로 자신감을 뽐내도록 합니다. 행동하고 모두를 안내합니다. 자신감을 갖고 생활하세요. 게임방법 : 먼저 여러 기숙사에서 취침 노래를 부르고, 이후 4~5명이 장기자랑(노래, 춤, 무예, 악기, 마술 등)을 펼친다. 8. 전공등록방법 : 심리위원에게 직접 보고 반장 또는 분대장, 연맹 총무 9. 등록기간 : 4월 10일 ~ 4월 16일 10. 홍보 : 분대장과 홍보위원회가 책임진다. 심리 게임 활동 계획 4
1. 활동 주제
나는 나 자신을 사랑하고 우리의 영혼을 돌본다
2. 활동 목적
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생활과 학습에서 자신의 모습을 적극적이고 올바르게 마주할 수 있도록 지도하게 됩니다.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고 조화로운 수업을 형성하며 건강한 생활환경을 조성합니다.
3. 활동 목적
1. 학생들에게 정신 건강 지식에 대해 더 많이 알립니다.
2.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강화합니다.
3.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자기심리적으로 자신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우게 하세요.
4. 학생들의 자기 집중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킵니다.
5. 학생들의 집단의식을 강화합니다.
IV. 행사 시간
5월 15일, XX
V. 행사 장소
안내동 201호
< p> 여섯. 활동 목표이제 학급의 모든 학생을 가르칩니다.
일곱. 활동 내용
1. 심리 게임을 하며 학생들의 심리를 강화합니다. 집단적 명예의식은 학생들의 집단의식을 향상시킨다.
2. 심리 영화를 시청하여 심리적 지식에 대해 더 알아보고 적절한 심리적 조정 방법을 알아보세요.
3. 심리적 적응 지식을 홍보하고 스스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심리적 지식을 홍보합니다. 다른 사람들도 자신을 더 잘 인식하게 하십시오.
8. 구체적인 활동 과정
1. 학급의 학생들을 조직하여 "빨간색과 검은색 게임"을 하고, 학급의 학생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각 그룹의 리더를 정하고 각 그룹의 리더를 선택하여 상대에게 카드를 플레이하며 처음 6라운드는 3라운드의 점수에 2를 곱하고 6라운드의 점수에 3을 곱합니다. . 양 당사자는 먼저 카드 놀이 전략을 논의한 다음 게임을 통해 긍정적인 점수를 축적하여 승리합니다.
2. 학생들은 영화 '식스센스'를 보고 감상한 내용을 적어 '심리인식게시판'에 게시합니다.
3.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심리 적응 지식을 직접 제작한 전단지를 다른 학생들에게 배포하여 심리 지식을 전파하고 다른 학생들의 심리적 적응을 돕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