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꽂이의 기본 (1) 꽃꽂이의 기본 모양
1. 가로형은 중앙이 살짝 올라간 가로형을 강조한 디자인입니다. 오른쪽 끝부분이 우아한 곡선으로 디자인되어 어느 각도에서도 감상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주로 식탁, 커피 테이블, 회의용 테이블 디스플레이에 사용됩니다.
2. 삼각형 꽃은 정삼각형, 이등변삼각형 또는 부등변삼각형에 삽입할 수 있으며, 외관이 단순하고 안정적이며 사람들에게 균형감, 안정감, 단순함 및 엄숙함을 제공합니다. 대규모 문화공연이나 기타 성대한 행사에 활용하면 고급스러운 스타일도 연출할 수 있다.
3. 양면이 수직으로, 좌우로 결합된 L자형이다. 측면은 불균형합니다. L자형은 종종 일부 스파이크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작은 꽃은 모서리에 사용됩니다.
4. 부채 모양. 기본 삼각형 꽃꽂이 모양을 변형하여 중앙에서 방사형으로 만들어 디스플레이에 적합합니다.
5. 역T자형. 전체 디자인은 수직선과 좌우 수평선의 비율이 2: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던한 느낌. .좌측과 우측의 공간이 작은 환경에 적합합니다.
6. 전체적인 형태는 수직형으로 위쪽으로 뻗어나가는 느낌을 주기에 적합합니다. 높고 좁은 공간 < /p>
7.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모양. 꽃 재료를 많이 사용하고, 구조와 대비가 상대적으로 낮아서 자연스러운 원형을 보여줍니다. 컨테이너로, 교회나 예식 등 넓은 공간에 적합합니다.
8. 경사형으로 주가지의 길이는 상황에 따라 다르며 전체적인 구성도 다릅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불균형한 모양으로 주로 선형 꽃에 사용되며 신축성과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초승달 모양, S 모양, 구형, 왕관 모양, 자유롭게 열리는 모양도 있습니다. 종류
(2) 꽃꽂이의 크기 결정
꽃재료와 꽃꽂이의 비율을 조화롭게 맞춰야 한다. 일반적으로 꽃꽂이의 높이(즉, 높이)가 적당하다. 첫 번째 주요 가지의 높이)는 꽃꽂이 용기 높이의 1.5-2배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용기의 높이는 병 입구의 직경에 첫 번째 주요 가지의 높이를 더한 값으로 계산됩니다. 구체적인 생성 과정에서, 두 번째 메인 가지의 높이는 첫 번째 메인 가지 높이의 2/3이고, 세 번째 메인 가지의 높이는 두 번째 메인 가지 높이의 1/2이다. 둘째, 세 번째 본지는 구성의 균형을 이루는 역할을 하지만, 당연히 꽃꽂이 재료들 사이에서 크기와 비율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꽃꽂이는 비율이 적절해야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촘촘하며 다리가 노출되지 않고 머리가 오그라들고 흐트러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즉, 꽃병의 높이는 3, 꽃의 높이는 3입니다. 재료의 높이는 5, 전체 높이는 8, 비율은 3:5:8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비율에 따라 포장됩니다.
(3) 꽃꽂이의 색상 구성
꽃꽂이 색상 구성은 자연의 초상화이자 자연의 과장입니다. 강렬하고 따뜻한 색상(빨간색, 주황색, 노란색)은 축제 모임, 댄스 장소, 레스토랑, 전시장에 적합하고 밝고 깨끗한 색상은 공부방, 거실 및 침실에 적합합니다. 시원한 색상(연한 노란색, 녹색, 파란색, 보라색, 흰색)은 애도의 장소에 자주 사용됩니다.
꽃의 종류에 관한 한 벤무추는 깊고 강력하며 허브가 추구합니다. 밝고 기분 좋은 꽃꽂이는 아름답지만 어수선하지 않은 색상, 밝지만 눈부시지 않은 색상이 주를 이루는 패턴형 꽃꽂이입니다. 풍부한 색감에 화끈하고 신나는 동시에, 같은 작품 안에서 대비가 강한 색들을 조합할 수도 있습니다.
꽃재료와 용기의 컬러 코디네이션에 있어서는 밋밋하고 얇은 꽃병과 우아한 국화는 강렬하고 장식적인 달리아는 밝은 검정색 유약이 있는 석기 화분과 짝을 이루어 견고한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연한 파란색 달리아는 낮고 촘촘한 분홍색 데이지 또는 목이 좁은 수정처럼 투명한 국화를 심어야 합니다. 꽃병은 아프리카에 놓아야 한다. 본문에는 국화로 장식하고, 가지를 병에 감싼다.
동서양 꽃꽂이의 특징으로 보면 서양 꽃꽂이의 종류가 많다. 꽃 가지, 풍부한 색상 및 강한 대비; 동양 꽃꽂이 꽃과 가지가 거의 없으며 자연스러운 자세의 아름다움에 중점을 두고 주로 밝은 색상과 파스텔 색상을 사용하며 우아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용도에 따라 크게 의례용 꽃꽂이와 예술적인 꽃꽂이로 나눌 수 있다
의례용 꽃꽂이는 사회적 예절, 혼례, 장례식 및 기타 행사에 사용되는 특별한 목적을 지닌 꽃꽂이를 말한다. . 전달될 수 있습니다.
우정, 가족애, 사랑을 표현할 수 있고, 환영, 존경, 축하, 애도, 애도 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상황이 비교적 고정적이고 단순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술적인 꽃꽂이는 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특별한 사회적 예의가 필요하지 않은 꽃꽂이로 미술 감상과 장식 환경의 미화를 위해 주로 사용됩니다.
(2) 예술적 스타일에 따라 동양식 꽃꽂이, 서양식 꽃꽂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꽃꽂이와 현대적인 자유형 꽃꽂이 중국 꽃꽂이
동양의 꽃꽂이는 중국 꽃꽂이와 일본 꽃꽂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국 꽃 예술은 사전 꽃꽂이에서 진화했습니다. 진, 한, 위, 육조, 수, 당, 오대, 송, 원, 명, 청 왕조를 거쳐 현재에 이른다. 특징: 자연의 진실: 꽃, 풀, 나무의 자연 생태를 따르고 계절의 변화를 마스터합니다. 인본주의적 선함 : 경제적 효용, 원만한 인간관계, 꽃의 미덕(꽃문화). 종교의 성령: 부처님께 꽃을 공양하고, 꽃으로 도교를 실천하고, 꽃을 숭배합니다. 예술의 아름다움: 꽃 예술, 꽃 예술, 통합 예술. 종류 정원꽃 : 식물예술의 성장자세를 고려하여 정원에 심는다. 화분에 심는 식물: 화분이나 그릇에 심으면 뿌리가 여전히 존재하며 꽃과 짝을 이룰 수 있습니다. 빙화: 꽃을 액세서리로 여기고 옷과 꽃의 조화에 주의하세요. 꽃 착용: 꽃과 옷의 관계에 주의하면서 머리나 옷깃에 꽃을 놓으십시오. 바구니 꽃: 꽃과 바구니 사이의 지지 효과에 주의하면서 바구니에 넣습니다. 꽃병 꽃: 물그릇이나 꽃병에 꽂은 꽃으로 현대적인 의미가 더 강하며 세계 꽃 예술의 중요한 범주입니다. 과일 공양(꽃 공양): 주로 과일이며 매우 교육적이고 예술적입니다.
일본 꽃꽂이의 본질: 헌신: 꽃과 나무의 가장 아름다운 면을 인간에게 사심 없이 바치는 자연계와 같습니다. 인내: 가지나 꽃을 가장 적절한 곳에 놓는 것은 평화로운 마음을 요구합니다. 에너지: 꽃을 채집하고 가지, 줄기, 잎을 가공하는 데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초점: 지루한 작업을 제쳐두어야만 진정한 완벽한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영혼이 가는 곳에 금과 돌이 열린다고 합니다. 지혜: 꽃과 사람이 하나가 될 때까지의 자기 훈련, 순수함과 평온함의 경지에 도달 일본의 꽃 예술은 마츠오카류, 닛신류, 오바라- 류, 사가류 등 에이월드의 꽃꽂이 스타일은 서양 화예계와 전혀 다르다.
서양 꽃꽂이는 크게 격식 있는 꽃꽂이와 비격식적인 꽃꽂이로 나누어진다.
양식은 패턴과 배치가 있는 것(전통 꽃꽂이)이며, 꽃의 배열과 선을 기본으로 하는 비형식(자유로운 꽃꽂이)은 형태를 중시하지 않고 자연을 중시하며 현대적인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며 색상을 강조하며 전통적 스타일은 특별한 사교 행사에 적합하며 자유로운 스타일을 의미합니다. 일상적인 가정용 가구에 적합합니다.
(3) 사용되는 꽃재료에 따라 생화, 드라이플라워, 조화, 혼합꽃꽂이로 구분됩니다.
1. 꽃꽂이는 전부 또는 주로 꽃으로 만들어집니다. 꽃이 가지고 있는 가장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화려한 색상, 넘치는 꽃향기, 생생한 생명력, 강렬한 예술적 매력, 활용 범위가 넓은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단점은 물에 오래 지속되지 않고 가격이 비싸서 어두운 빛에 두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는 점이다.
2. 드라이플라워 어레인지먼트는 전체 또는 주로 천연 드라이플라워 또는 가공된 건조 식물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본래의 식물 본연의 아름다움을 잃을 뿐만 아니라 마음대로 염색 및 조합이 가능하며, 삽입 후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며 특히 조명에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어두운 조명 디스플레이에 적합합니다. 드라이플라워 작품은 유럽과 미국의 일부 국가와 지역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단점은 강한 빛에 장기간 노출되는 것을 두려워하고 습한 환경에 견디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3. 조화 꽃꽂이에 사용되는 꽃 재료는 실크 꽃, 폴리에스테르 꽃 등 다양한 식물 재료를 인공적으로 모방한 것입니다. 조화의 종류도 다양하며 디자인과 색상도 무작위입니다. 조화는 다채롭고 다양성이 풍부하며 모양이 쉽고 청소가 쉽고 오랫동안 배치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자연미가 부족하고 전체적인 효과가 너무 뻣뻣해 보인다는 점입니다. [이 문단 편집] 꽃꽂이 소품 (1) 꽃꽂이 도구
꽃 디자인에 필요한 꽃꽂이 도구는 종류가 많습니다. 도자기, 유리제품, 등나무, 대나무, 짚, 화학수지 등 재료와 형태도 다양하다. 꽃용품은 디자인 목적, 용도, 사용된 꽃 재료 등을 고려하여 합리적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유리화병 유리화병의 매력은 투명함과 반짝이는 광택에 있습니다. 금속산 화합물이 섞인 색유리와 표면에 문양이 그려진 그릇은 꽃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한다.
플라스틱 꽃도구는 비교적 경제적인 소품이다. 저렴하고 가벼우며 색상과 모양이 풍부합니다. 다재다능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도자기 꽃그릇은 꽃 디자인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소품이다.
중국식, 일본식, 서양식 스타일은 각각 고유한 장점을 갖고 있으며, 국가의 관습과 각자의 문화 및 예술을 강조합니다. 따라서 사용 선택은 먼저 디자인 스타일과 일치해야 합니다.
라탄, 대나무, 짚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 가능하며, 천연 식물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야생의 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고 과하지 않은 스타일에 더욱 잘 어울립니다.
금속 꽃 도구는 구리, 철, 은, 주석 및 기타 금속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엄숙하고 엄숙하며 정직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다양한 역사적 시대의 예술적 발전을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동서양 꽃꽂이 예술에 없어서는 안 될 소품입니다.
불로 굽지 않은 도자기 자연으로 돌아가는 추세 속에서 굽지 않은 도자기는 독특한 매력을 지닌다. 그 자체의 자연스러운 풍미로 작품 전체를 심플하고 우아하게 보이게 합니다.
(2) 꽃꽂이의 기본 소품
꽃꽂이 예술은 다양한 기본 소품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소품의 합리적인 선택과 활용은 개화기간을 연장하고 디자이너의 예술적 성취와 기술수준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소품과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접착 테이프는 종이와 플라스틱으로 제공됩니다. 일반적으로 철선의 외부를 감싸는데 사용되며, 특히 가공된 꽃의 경우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색상은 다양하며, 꽃줄기의 색상과 디자인의 목적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꽃 가지를 고정하거나 모양을 유지하고 손으로 구부리려면 쇠사슬(혹은 동선)이 필요하다. 철선의 종류는 다양하며, 굵기에 따라 18~30사이즈로 세분화되며, 디자인 의도에 따라 선택됩니다.
꽃가위와 꽃칼은 꽃줄기와 가지를 자를 때 가장 중요한 도구다. 가지치기하는 꽃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하세요. 일반적으로, 딱딱한 가지를 잘라낼 때는 꽃가위를 사용하고, 꽃의 길이를 다듬을 때는 꽃칼을 사용합니다. 꽃칼의 절단면은 상대적으로 얕기 때문에 절개 부분을 기울여서 보관해야 합니다.
꽃머드 꽃머드는 꽃을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수분 흡수성이 뛰어난 화학 물질입니다. 수분 보유력이 좋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플라워머드는 크게 플라워머드와 말린플라워머드로 나누어진다. 말린 꽃 머드는 일반적으로 갈색인 반면, 꽃 머드는 녹색입니다. 플라워 클레이는 모양이 다양하므로 꽃의 모양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드라이플라워 머드는 드라이플라워 디자인에 사용되며 수분을 흡수하지 못합니다. 꽃머드는 물에 완전히 담가야 합니다. 물에 담글 때는 압력을 가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물을 흡수하도록 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외부에 습기가 생기고 내부가 건조해져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절화의 수분 흡수 효율. [이 문단 편집] 꽃 재료 선택 (1) 꽃꽂이에 사용할 수 있는 재료는 무엇입니까
장식적인 가치가 있고 물에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거나 비교적 건조한 것이어야 합니다. 물 없이도 오랫동안 볼 수 있으며, 모두 잘라 꽃꽂이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꽃꽂이에 사용되는 재료는 살아있는 식물 재료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때로는 죽은 가지, 말린 꽃차례, 꽃차례 등도 모양과 색상이 아름다워 꽃꽂이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꽃시장에는 인위적으로 가공된 말린 꽃이 많이 있는데, 이 역시 좋은 꽃꽂이 재료입니다. 신선한 꽃만큼 싱싱하고 생동감은 없지만 독특한 자연색을 띠거나 이중으로 가공하여 독특한 색상을 낼 수 있습니다. . 또한, 실크플라워, 플라스틱플라워, 종이꽃, 메탈플라워 등 다양한 질감의 조화가 있습니다. 이들로 만든 꽃꽂이는 실내에 배치할 수 있어 꽃의 장식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경제적이고 저렴하며 관리도 쉽습니다.
(2) 절화 구매 요령
(1) 꽃 가지가 길수록 더 신선합니다. 신선도를 유지하고 수분 흡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플로리스트는 매일 자른 꽃 줄기의 하단 부분을 잘라냅니다. 그러므로 줄기가 긴 꽃이 더 신선합니다.
(2) 꽃줄기의 잎이 약간 시들고, 황변되거나 물에 잠기거나, 잎이 갈색으로 변하고, 검은 꽃가지는 신선도가 좋지 않아 구입하지 않는 꽃의 전체적인 모양을 관찰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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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물속의 꽃가지를 손으로 만져보고, 물속의 꽃가지 줄기를 손으로 만졌을 때 미끄러운 느낌이 든다면 꽃이 피었다는 의미입니다. 가지가 5~6일 동안 방치되어 구입할 만큼 신선하지 않습니다.
(4) 대부분 완전히 열린 꽃을 구입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5 ) 너무 작은 꽃을 사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때로는 꽃이 너무 작은 이유는 주변의 꽃잎이 불완전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6) 꽃색은 밝아야 하며 꽃잎은 탄력이 있어야 하고 색이 밝아야 한다.
(3) 꽃 모양
선형 꽃(Line Flower) 꽃 전체가 선형이다. 긴 띠나 선 모양. 직선이나 곡선 등 식물의 자연스러운 형태를 이용하여 형태의 윤곽, 즉 뼈대를 형성한다.
예: 금어초, 뱀채찍국화, 참제비고깔, 용담, 억새버들, 개나리 등
양식꽃은 꽃이 더 크고 모양도 독특해서 개성이 넘치네요. 디자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꽃으로 시각적인 초점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모양의 특징이 그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하므로 사용시에는 그 특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 백합, 국화, 극락조, 모란 등
매스플라워(Mass Flower) 꽃은 더 큰 원형이나 블록 모양으로 밀집되어 있는 형태로 일반적으로 선형꽃과 고정화 사이에 사용되며 형태를 완성하는데 중요한 꽃재료로 사용된다. 고정꽃이 없을 때에는 고정꽃 대신 가장 아름답고 피어난 송이꽃을 사용하여 시각적인 초점에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예: 카네이션, 거베라, 장미, 풀사틸라 등
필러 꽃(흩어지는 꽃) 필러 꽃은 가지가 많고 작은 꽃이 하나의 가지나 줄기에 여러 개 달린다. 도형의 공간을 채워주고 꽃을 연결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 국화, 라일락, 아기숨, 프리지어, 흰공작 등 [이 단락 편집] 꽃 예술 스타일 분류 (1) 유럽 꽃꽂이라고도 알려진 서양 꽃꽂이는 꽃의 모습에 주목하고 블록과 그룹의 예술적 매력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간결하고 구성은 대부분 대칭적이고 균일한 외관, 밝고 두꺼운 색상, 많은 종류의 꽃과 많은 양의 꽃으로 열정적이고 우아하며 위엄 있고 관대한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2) 우리나라와 일본으로 대표되는 동양의 꽃꽂이. 꽃은 자세를 아름다움으로 간결하게 선택하고 꽃의 자연스러운 형태와 표현하는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잘 활용하며 계절의 느낌에 중점을 둡니다. 선의 모양, 대부분 균형 잡힌 구성, 독특하고 우아한 자세가 승리합니다.
(3) 동양과 서양의 꽃꽂이가 결합된 프리스타일 꽃꽂이는 사실주의, 추상주의, 미래주의 등 오늘날 세계 여러 나라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파벌의 영향을 받습니다. , 재료 선택, 개념 및 모델링이 더 독특합니다. 장식과 특수성에 특히 중점을 두어 더욱 현대적이고 활력있게 만듭니다. [이 단락 편집] 꽃꽂이의 구성 형태 전통적인 꽃꽂이에는 가장 기본적인 두 가지 구성 형태가 있습니다:
(1) 대칭 또는 균일: 대칭 스타일은 종종 중앙 축을 기반으로 하며 중앙 축에 삽입됩니다. 왼쪽과 오른쪽 등 구성 형태는 같은 모양, 같은 양, 같은 색상의 꽃과 잎으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부채 모양과 꼬리를 펼치는 공작의 모양을 닮은 삼각형 모양도 균일합니다. 중심축을 기준으로 왼쪽, 오른쪽, 앞면에 같은 모양, 같은 양, 같은 색상의 꽃이 삽입되어 잎이 이루는 구성은 마치 탑이나 반정원처럼 보입니다.
(2) 균형 잡힌 스타일: 중심축의 중심점을 기준으로 꽃, 가지, 잎의 양이 같지 않고 균등하게 배열된 구성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구성은 모양이 다양하며, 꽃, 가지, 잎의 크기, 높이, 밀도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느낌에 따라 같은 양의 꽃을 삽입합니다. 꽃꽂이의 재료는 상점에서 구입한 꽃일 수도 있고, 야생에서 따온 야생화와 풀을 교묘하게 조합하고 세심하게 배열하여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꽃꽂이 단계 (1) 가지치기: 먼저 꽃의 남은 가지와 잎을 제거하고 다양한 스타일에 따라 길이로 자르고 구성의 필요에 따라 구부립니다(길이를 늘리기 위해). 물 재배 시간, 물에서 자르는 것이 적합합니다. 가지 치기의 목적은 공기가 꽃 줄기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여 꽃의 수분 흡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입니다. 가지치기는 꽃 재료에 따라 다르며, 사용되는 가지치기 방법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목부 꽃 재료의 경우에는 십자 가지치기 방법을 사용해야 하며, 꽃 줄기가 두꺼운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가지치기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스듬한 줄기 가지치기 방법이다.
(2) 고정: 아이디어에 따라 꽃 자세를 만들기 위해 일반적으로 꽃 그릇의 입구에서 병 입구의 직경에 따라 두꺼운 가지를 두 부분으로 잘라 교차시킵니다. 병 입구에 고정하세요. 전문 꽃꽂이에는 유색 꽃꽂이, 꽃 진흙, 알루미늄 와이어 및 기타 고정 도구가 필요합니다.
(3) 삽입 순서: 일반적으로 꽃을 먼저 삽입하고 잎을 삽입하는 것이 쉽습니다. 이렇게 하면 잎을 삽입할 때 꽃의 높이를 줄이기가 더 쉽습니다. 재료선택, 조경잎삽입, 꽃삽입 순으로 올바른 순서로 진행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