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판교 (1693-1765), 본명 정섭, 자크유, 호리암, 또 호판교, 인칭 판교 씨, 장쑤 흥화인, 본적 소주. 강희수재, 옹정 10 년 리프트, 건륭원년 (1736 년) 진사. 공식 산둥 팬 카운티, 웨이 카운티 치안 판사, 뛰어난 성과, 양주에 거주 한 후, "양주 여덟 이상한" 중요한 대표 인물로, "양주 여덟 이상한" 중요한 대표 인물로, 좋은 그림, 서예 스타일 독특한, 대나무 돌 그림 그리기, 그리고 유명한 청관입니다. 중국 역사에는 그에 관한 전설적인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여성과 어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판교 서예, 예체로 행자를 섞어서 자칭' 육분반서', 즉' 한팔점' (예서의 일종) 으로 해서체, 행, 풀 등 독창적인' 판교체' 라고 부른다. 6 분 반' 책은 정판교가 자신의 독창적인 서예에 대한 일종의 해학적인 명칭이다. 예서에는 도단을 그리는' 팔분서' 가 있는데, 이른바' 6 분 반' 이라는 뜻은 대체로 예서이지만, 해서체, 행, 예서, 인감의 서체가 섞여 있어서, 그의 서예와 전대의 서예는 몇 가지 새로운 원소를 추가하여, 필법과 결체의 혁신을 하였다.
그렇다면 정판교의 결자도 나름대로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의 서예 작품 전체를 통관하며 예서의 구조적 특징과 행서의 구조적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예 전체에서 예서의 구조와 행서의 구조가 뒤섞여 있다. 그리고 언제나 예서 누기기러기 꼬리필법이 등장한다. 비록 난잡해 보이지만 정판교로 인해. (* 역주: 정판교:,,,,,,,,,,,,,,,,,,,,)
정판교 서예의 장법은 특색이 있다. 후인칭 방법을 난석포거리라고 한다. 즉, 그 방법이 전대의 서예장법과 다르다는 것이다. 이것은 자출기 망대이고, 글자의 크기 대비가 뚜렷하며, 획의 경중 대비도 강렬하다. 그는 크기, 길이, 방원, 살찐 것, 소밀함을' 난석' 과 같이 산재 할 수 있다 수필이 휘날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전체관은 점프의 영감을 주는 리듬감을 낳는다. 때로는 훈후한 예서 서체, 때로는 우아하고 시크한 행초 서체, 장법 배치가 완전히 마음대로 움직이기도 하고, 필선, 서체 간의 조화, 필법 간의 호응, 정판교의 서예 장법이 독특하여 신선하고 상쾌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물론, 정판교라는 서체의 개성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후세 평가도 엇갈리고, 후세에 배우는 것은 그리 많지 않다. 정판교의 글씨체는 결국 개인의 습성을 띠기 때문에 일단 공부하면 그의 서예 풍격을 벗어나기 어렵다. 그래서 정판교의 서예는 개성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한계가 있다. 하지만 정판교가 서예사에서 과감하게 혁신하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정신은 우리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