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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왕별희가 버려진 아기를 구한 영화 평론.

문혁을 반성하는 최고의 영화 중 하나인' 패왕별희' 는 너무 많은 감동적인 신의 필치가 있다. 이 영화는 중국의 최근 한 세기 동안의 역사를 농축시켰고, 중국 역사상 재난이 깊은 시대이기도 하다. 시대의 전환과 인물의 운명의 전환을 밀접하게 연결하고, 사회성과 민족성을 결합하여 인간성의 발전을 표현하고, 인물의 운명으로 당시의 현실을 반영하고, 몇 사람을 완벽하게 융합시켰다. 한편' 패왕별희' 가 태어났을 때 90 년대 엘리트 문화, 주류 문화, 대중문화 3 족 정립기에 좋은 결합점을 찾았다. 이러한 여러 가지를 종합하여 이 영화는 중국 100 년 영화의 넘을 수 없는 최고봉에 줄곧 우뚝 솟아 있다.

이데올로기 이론으로 이 우수한 영화를 보면, 우리는 먼저 이데올로기가 무엇인지 보자. 수많은 개인의 생생한 심로모험과 정신체험, 역사의 주관적 선별과 단순화를 거쳐 한 지역, 국가 또는 민족 집단의 경험성, 개념적 사고방식, 경험 범위가 되는 것이 이데올로기다. 그것은 개인 경험의 추상이다. 통일되고 긴 사회교육으로 우리 각자는 과거의 이데올로기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했고, 각 사람은 미리 정해진 이데올로기의 절차를 설치하여 이데올로기의 조례가 개인의 현실생활에 대한 경험가능성을 설명할 수 있도록 강한 선입견을 형성하였다. 모든 사람이 현실을 느끼고, 삶의 방식, 각도, 결론을 설명할 때까지 말입니다. 따라서 우리 인구의 절대다수는 종종 정해진 이데올로기 개념과 규정의 확고한 수호자가 되어 역사의 책임감과 도의감을 과장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무시할 수 없는 것은 모든 이데올로기가 추출, 단순화, 주관적 선택이 안정된 후의 이데올로기라는 점이다. 추상적인 기정이데올로기는 개인이 독립적으로 진정한 현실을 느끼도록 권고하고, 현실의 진정한 정신에 함축된 가능성을 발견할 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양채찍으로 각 개인의 사람들을 이데올로기의 집단단순화 개념에 융합시킬 뿐만 아니라, 역사적 사건에 대한 통속화, 노소, 함이의 해석이 있을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발전하는 현실 생활에 대해 매끄러운 노련한 말투가 있다. 요컨대, 내가 이해하는 이데올로기는 영화가 있는 사회의 큰 배경, 즉 사회역사이다.

나비옷 연기자가 장궈롱 우리를 떠난 지 2 년여 만에 개선가 감독의 절정을 되찾은' 패왕별희' 는 어느새 만감이 교차했다. 마치 작은 건물, 나비와 함께 만반장광에서 비할 데 없는 억압, 사람에서 귀신에 이르는 검은 여정을 함께 겪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패왕별희' 는 감정이 강하고, 줄거리가 우여곡절이며, 생사가 넘치는 연극 충돌로, 그는 몇 명의 톱스타 주연을 초청하여 충분한 상업 요소를 갖추고 있지만, 동시에 깊은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어' 통속적으로 알록달록하고, 곡조가 높고, 많은 사람들' 로 여겨진다. 이 영화는 화려한 배후에 깊은 철리를 담고 있다. 감독의 태도는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명백한 조롱이다.

국제영화평론연맹 심사위원은 "패왕별희" 가 중국 문화역사와 인간성, 영상이 화려하고 줄거리가 섬세하다 "고 주장했다. 영화는 중국 문화로 가장 두터운 경극 예술과 그 연예인들의 생활을 축적하고, 인간적인 사고와 인간 생존 상태의 표현을 가지고 있으며, 수십 년간의 시사풍운을 통해 중국 전통문화의 철학적 사고를 전달한다. 영화 속 인물의 인생 경험은' 꿈의 인생' 과 같다. 천카이거 (WHO) 가 중국 문화를 가장 깊이 축적한 경극 예술과 그 연예인의 생활을 선택하여 전통문화, 인간의 생존 상태, 인간성에 대한 사고와 깨달음을 표현하는 것은 매우 총명하고 독특하다. 중국 전통문화를 잘 아는 중국인들에게 이 영화의 내면은 더욱 풍부하고 깊으며, 스크린 영상의 긴장감은 더욱 역사적 깊이가 있다.

세그먼트 작은 건물-철골은 사나이, 장회하고 늠름한 대장부. 그는 스승을 구하기 위해 봉선 () 을 구하고, 여러 차례 경물로 머리를 치고, 차차 성공했다. 은인과 가인을 위험에 빠뜨리며 호정을 과시하다. 문혁에서 다시 벽돌로 머리를 때리도록 강요당했고, 머리는 피를 흘리고 벽돌은 온전하다. 여기서 은유는 상당히 뛰어나다. 만청시대, 민국시대, 일본군이 점령한 시기, 해방 초기부터 문혁 시대까지, 그는' 뿔' 을 하는 휘황찬란함과 광야가 있었고, 늘 각종 험난함에 직면했다. 그는 자신의 용감함과 약간의' 작은 총명' 으로 늘 위험을 무너뜨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시에, 우리는 그의 성격 변화 과정을 직접 목격했다. 일본인을 위해 연극을 하기 위해 나비를 울며 (나비가 완전히 그를 구하기 위해서임에도 불구하고) 누안미골이 없는 작은 건물, 문혁 시대에 나비에게 "부드러운 아이를 한 번 먹어라, 그건 아직 내 패왕이 아니다. 너의 우희가 아니다" 라고 말하는 완고한 성격을 잃은 세그먼트 작은 건물, 이런 타락이 어떻게 사람을 아프게 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비의 감정에 직면하여, 그는 "낙화는 의도적으로 흐르는 물을 따르고, 흐르는 물은 무자비하게 떨어지는 꽃을 동반한다" 고 말했다. 단소루는 늘 하하하 웃으며, 그대로 그의 꽃술을 마시며 자신의 즐거움을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에게 있어서 연극은 연극이고, 어떻게 연기해도 모두 거짓이다. 무대 위의 우희는 비록 천교백매가 만발하여 중생을 넘어뜨렸지만, 단지 한 남자가 분장했을 뿐, 이 남자는 그의 후배였다. 이렇게, 다른 것은 없었다. 생활 속에서 그는 그의 후배를 돌보고 있다. 그는 옳다. 그는 그저 평범한 정상적인 남자일 뿐이다.

감독의 고명한 점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문혁의 인간성에 대한 독해를 더 깊이 암시하는 것이다. 그것은 작은 건물이 사람들 앞에 무릎을 꿇고 나비를 폭로하도록 강요당하고 봉선과의 선을 긋는 것이다. 나비와 봉선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작은 건물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이다. 그는 목숨을 희생하여 보호하고자 하는 사람이지만, 지금은 오히려' 폭로' 를 하고, 서로 상처를 입히고, 상대의 힘줄 박동 속에서 피눈물이 가득한 떨림소리를 내며 소리친다. 그런 가슴 아픈 느낌은 죽음보다 더 고통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남자가 격투로 죽을지언정, 어찌 울울하게 만리장성을 쌓을 수 있겠는가", 이 숨막히는 검은 날, 희망이 없는 생활은 작은 건물의 마음을 완전히 무감각하게 하여, 그가 왜 태어났는지, 왜 죽었는지, 그를 더 이상 싸울 힘이 없게 하여' 산 죽은 사람' 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매번 혁명, 전쟁은 사람들에게 심신의 끝없는 상처를 가져다 준다. 그러나, 신체상의 상처는 여전히 아물 수 있고, 잃어버린 집만이 재건할 수 있지만, 오직 이 마음의 상처만이 가장 회복하기 어렵다.

나비옷-아무도 감동하지 않는 캐릭터. 인생은 연극과 같고, 연극은 인생과 같다. 작은 건물의 말로 말하자면, "나비야, 너는 정말 미쳐서 살 수 없구나!" " 장궈롱 (world) 는 쳉 나비 (cheng shenyi) 의 슬픈 삶을 성공적으로 연출했다. 문혁의 공포감에 휩싸인 단소루에 비하면 나비의 몸은 오히려 좀 더 여유로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작은 건물의 생활에는 봉선과 가정이 있기 때문인지 (또한 그 압력이 있는 곳) 우리는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나비의 일생은 경극을 제외하고는 작은 건물밖에 없었다.

필자는 나비의 작은 건물에 대한 감정을 간단한' 게이' 로 묘사하고 싶지 않다. 연극반에 들어서자마자 콩은 온갖 괴롭힘을 당하기 시작했고 (적어도 배려는 없다), 나중에' 시아버지' 는 인간성의 왜곡으로 나비에 대한' 총애' 를 받았고, 여사신은 개체를 연극에 완전히 담가 나비에 대한 감상을 증여했다. 심지어 현수막' 방화절대' ````````````````````; "나는 남자랑이지 여교아가 아니다." 와 "나는 여교아가 아니라 남자랑이다." 도대체 어느 것이 나비의 진심 고백인가? "나는 남자랑이다." 그의 작은 목소리가 마침내 강한 압력을 이길 수 없을 때, 그의 연약한 몸이 장 시아버지의 거대한 몸 아래 압도된 것처럼, 그는 무력하고, 그는 절망하며, 선배에 대한' 사랑'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선배에 대한 그의 따뜻한 감정도 기형적이다! 남자가 어떻게 남자를 사랑할 수 있어요! 그는 남자 단, 하늘의 반쪽을 꿰뚫어 보는 남자 단, 무대 위에서 그는 각 여자 역을 맡았지만, 사실 그것이 바로 그 사람, 진짜 그, 생활 속에서 그는 붉은 연기를 하고 있었다. 남자 역을 맡았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의 마음속에는 일찌감치 자신을 여자로 여겼고, 우희로 여겼고, 초패왕을 사랑하게 되었다. "그래, 우리 평생 패왕별희를 연기해야지, 안 돼?" 그는 이렇게 선배에게 말했다. 남자랑' 에서' 여교아' 로의 전환은 매우 고통스러운 과정이다. 매음굴에서 나온 이 사람에게 그는' 여교아' 의 인격을 받아들이기 어렵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학대적인 시정을 받았다. 그는 강제적으로 일종의 사람으로 길러졌지만, 또 이런 사람이 될 수 없었다. 그의 위치는 어수선하고, 구체적으로 일종의 성본위적 착란이다. 그 착란에는 중요한 책임이 수반되어야 하는 단층건물은 그 잘못된 사랑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일종의 이중 억압, 일종의 이중 상실이다. 그러나 그는 이로 인해 마음을 바꾸지 않았고, 그는 여전히 자신의 선택에 반했다.

그리고 나 자신도 결국 인극 구분이 없는 정도에 이르렀다. 마치 사사나리의 말처럼' 한두 순간, 나 원씨도 황홀해지기 시작했다' 는 말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하지만 나비의 반애는 배신을 받았고, 먼저 작은 건물 뒤에는 작은 넷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반명언) 이렇게 한 사람은 인격을 다시 주조한 사람이고, 한 사람은 자기가 생명을 구한 은혜가 있는 사람이 연이어 그를 배신했다. 그러나, 지음단 건물 앞에서, 그는 진짜 나비옷이었고, 그것이 당초의 그 콩이었다. * * * * 밑바닥에서 명각까지 괴로움을 겪었지만, 그들만이 마음이 서로 각인되고, 능청맞게 서로 아껴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때부터 나비가 봉선에게 배척하는 것을 보면 전혀 엉뚱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 봉선 에 대한 태도 에서 볼 때, 처음에 그는 봉선 에 대해 극력 배척 을 하고, 그녀를 다시 사창가로 몰아넣으려고 했는데, 문혁 승인 과정에서 그는 작은 건물의' 늑대심 개 폐' 를 모두 봉선 탓으로 돌렸고, 비판 후 봉선 에 대한 무력한 동정과 능청한 연민 이 있었다. 나비의 봉선에 대한 태도 변화는 그가 시작한' 봉선양' 부터 이후' 봉선' 이라는 호칭 변화에 이르기까지 실마리를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쳉 나비는 수많은 기복을 겪었고, 문혁이 끝난 후 진정한' 우희의 죽음' 을 상연하기로 했다. 이는 문혁이 초래한 인간성 파괴와 파괴에 대한 피눈물 고소로, 사람들이 더 이상 세상에 빛이 있을 것이라고 믿지 않게 했다. 무대의 막이 떨어졌고, 인생의 연극도 끝났다! 우희는 감동적인 미소를 지으며 유방만마천군의 진지에서 죽고, 그녀가 가장 사랑하는 남자의 품에서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비옷은 한 가닥의 애절한 슬픔을 머금고, 그의 일생의 무대에서 죽고, 그가 사랑할 수 없는 사람 앞에서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밖에도' 자질구레한 세부 사항' 도 필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예를 들어, 중국인들이 독립적으로 문제를 생각하는 능력에 대한 의심은 영화 속 퍼레이드 군중들 사이에서 드러났고, 누군가 선동을 하면 지극히 순응하는 구호를 외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물론 중국의 해방, 혁명의 승리, 용감무쌍한 전사가 필요하다. 하지만 판단력이 없는' 전사들' 은 몇 번이나 이용당하여 얼마나 많은 무의미한 희생을 초래했는가? 한편, 영화 속 소품 몇 개는 보칼, 벽돌 등 시종일관 관통하며 모두 영화 극의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국화선, 작은 건물, 나비의 관계 붕괴는 작은 건물의 배신으로 시작된다. 그 결말은 국화선 자상, 나비 자활이다. 이 결말은 충격적이라고 말할 수 없다. 이것은 사람을 매우 의기소침하게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들이 함께 군벌 시대를 지나 항일전쟁을 하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문화 대명" 을 피할 수 없다. 이것은 또한' 문화대혁명' 의 투지 등에 대한 비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