궈칭청은 1950년대부터 1970년대 주류문학의 대표적인 고급 작가이다. 소위 전형적인 고급 작가는 그 시대의 가장 주류적인 문학적 기질과 특성을 갖고 있으며 일정한 문학적 영향력을 가진 작가입니다. 이념의 엄격한 요구와 규율로 인해 이러한 작가들은 항상 열정적으로 자신과 시대의 공명을 추구하며, 자신의 감정을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시대의 가치 규범에 최대한 접목시킵니다. 즉, 이런 유형의 작가는 '자기'라는 단어를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 그들은 자신의 삶의 경험을 아무런 틈 없이 이데올로기적 상징체계로 전환시키는, 거의 타고난 재능을 갖고 있는 셈이다. 이는 마치 허징지(He Jingzhi)가 '큰 자아'와 '작은 자아'를 구별한 것과 같습니다. 그들은 "작은 자아"를 "큰 자아"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신 능력은 이러한 유형의 작가의 경험과 심리적 특성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한편, 문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주류 고급 작가들은 엄격한 이념적 제한 속에서 그들이 도달할 수 있는 아름다움을 달성하고 그들이 속한 시대에 큰 성공을 거두었다. . 오늘날에도 우리는 이 아름다움을 완전히 무시할 수 없습니다. Guo Qingcheng은 이러한 작가 범주에 속합니다.
궈칭청은 1950년대 초반부터 글쓰기를 시작했으며, 일반적으로 1949년 이후 작가로 볼 수 있다. 1960년대에 궈칭청은 이미 문학계에서 주목할 만한 젊은 소설가로 성장했습니다. 문화대혁명 이전에 그는 4권의 단편소설집을 출판했다. 당시 거의 모든 국내 단편집에서는 그의 소설을 선정하지 않았다. 우개진의 회고에 따르면 1965년 11월 중국 문예계 연맹, 중국 작가 협회, 공산청년단 중앙위원회, 문화부가 '젊은 작가 활동가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 Guo Qingcheng, Li Zhun, Haoran, Hu Wanchun, Wang Wenshi, Ru Zhijuan 등 7명이 특별 초청 대표로 회의에 참석하여 회의에서 표창을 받았습니다. [1] 그의 '쉬미', '쉬미 전기', '검은 가게 주인' 등이 큰 호평을 받았다. 『검은 가게 주인』은 푸단대학 출판 『문예』(호위수 편, 1985)에 모범 수필로 등재되었다. 궈칭청(郭淸成)이 1975년에 출간한 소설 『대검기(大刀劇)』는 문화대혁명 말기 혁명적 역사주제를 다룬 최고의 소설 중 하나로 당시 사회적으로 폭넓은 영향력을 행사했다. 당시 전국의 많은 라디오 방송국에서 "대검 이야기"를 방송했습니다. 『대검 이야기』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궈칭청(郭淸成)은 산동문단의 단편소설 창작을 주도한 인물로, 펑더잉(鳳德燈), 유지하(劉志夏)와 함께 산동항일전쟁 소설가로 산둥문학사에서 가장 중요한 작가이다. 그는 또한 Zhao Shuli와 Sun Li 작가에 이어 또 다른 뛰어난 중국 단편 작가이며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궈칭청은 1952년부터 아마추어 문학과 예술 창작 활동을 시작했고, 1970년부터 전문적인 창작 활동을 시작했다. 1976년 5월 뇌혈전증으로 몸이 마비됐지만 여전히 놀라운 끈기로 글을 썼다. 그는 5편의 소설, 1편의 중편소설, 100편 이상의 단편, 30편 이상의 수필, 400편 이상의 시, 30편 이상의 르포 등 평생에 걸쳐 다작의 창작 활동을 펼쳤다. 단편 소설 등 전체 길이는 약 400만 단어입니다. 그중에서도 그가 1975년 등유램프 아래에서 쓴 소설 『대검전』이 가장 유명하다. 『대검전』은 중국에서 항일전쟁을 묘사한 유일한 소설이다. 항일전쟁 당시 산동북부 사람들을 기리는 전쟁영웅정신과 시대를 초월하여 빛날 력사적 공로가 담긴 『대검이야기』가 인민지에서 동시 출판되었다. 문학출판사, 산동인민출판사에서 방송되었으며, 전국 20개 이상의 성, 시 라디오 방송국에서 방송되었으며, 이후 드라마, 영화, 만화책, 스토리텔링 등으로 제작되어 '중국 소설 사전'에 수록되었습니다. 및 "중국 소설 사전"이 있으며 많은 외국어로 번역되었습니다. 그의 시 "베이징 태양이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는 "인민일보"와 "시잡지"에 재인쇄되었으며, 중앙인민방송국의 주간 노래제에서 노래로 작곡되어 방송되었습니다. 우수 작품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그의 시 "철머리와 낙타" 이야기는 중앙인민방송에서 방송되었으며 매년 우수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그의 단편 소설 "검은 가게 주인"은 당시 사회적으로 널리 영향을 미쳤으며 많은 전국 출판물과 선집에 포함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중앙, 산둥, 허베이 및 기타 라디오 방송국에서 라디오 드라마로 각색되었으며 영어로 재인쇄되었습니다. "중국 연구" 버전.
동시에 그는 소설 "롱탄의 전설", "결투", "역사의 비극적 울림", 단편집 "커뮤니티 팬", "공동체의 사람들", "리틀 에이트"를 집필했습니다. 장군', 단편집 '마이먀오', '녹색으로 돌아가다' 등이 있다. 그의 작품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며, 그의 창의적인 업적은 저우언라이(周恩來) 총리 등 당과 국가 지도자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궈칭청(郭淸成)의 지도와 영향을 받아 수많은 젊은이들이 문학창작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1988년 궈칭청은 문학창작부문 1급 직업칭호를 받았다.
궈칭청은 민중의 땅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그의 소설은 대부분 농촌 생활을 바탕으로 평범하고 평범한 농부들의 말과 행동, 삶을 묘사하고 있다. 기질과 영적인 성격. 그는 인물의 이미지에 삶의 진실을 반영하고 묘사하며 심오한 역사적, 사회적 내용을 요약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궈칭청은 시대를 대표하고 반영하는 작가로, 늘 시대의 정점에 서서 당시 사회를 관찰하고 성찰하고 사고하며 시대의 성격을 총체적으로 형상화하고자 노력한다. 사회적인 삶의 방식을 표현하고, 넉넉한 필치로 시대를 예술적으로 표현합니다. 양영성(梁永聖), 맹주오마오(孟章omao) 등 그가 창조한 수십 명의 실감나는 인물들은 모두 역사와 현실의 비옥한 땅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 시대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다. "중국 작가 사전", "중국 현대 작가 사전", "중국 현대 작가 전기 속편", "중국 작가 필명의 유래 탐구" 및 중국 현대 문학 박물관에는 그의 전기, 서지 및 서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진. 궈칭청은 1950년대 중반에 문단에 입문하여 1989년에 사망했다. '문화대혁명' 시기 문학계의 정체되고 황폐한 시기를 경험했다. 실제로 그가 창작할 수 있었던 시간은 30년도 채 되지 않았다. 그는 네 권의 단편집을 집필한 것 외에도 소설 '대검 이야기', '롱탄 결투', '역사의 비극적 울림', 장시 '흑인 부인' 등을 집필했습니다. 미완성 역사소설 '지샤오란의 낭만'도 있다. 이는 그의 창조에 대한 노력과 부지런함을 보여줍니다. 그는 해방 후 농촌생활에 대한 글을 쓰면서 농민들의 염원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해방 전 인민혁명전쟁에 대해서도 글을 쓰면서 적과 맞서 싸우는 인민의 용기 있는 영웅정신을 반영했다. 기간은 매우 길었고 그는 당시 중국에서 두 분야 모두에서 성공적인 작품을 쓸 수 있었던 몇 안 되는 작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그 시대의 가장 다작의 작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현대 중국 문학계에는 궈칭청과 같은 유명 작가가 소수에 불과하다.
그는 소설 5편, 중편소설 1편, 중편소설집 1편, 단편소설 100편 이상, 에세이 30편, 르포르타주 30편 이상 등 평생 동안 많은 작품을 집필하고 출판했다. 기사와 400편이 넘는 시, 그리고 많은 뉴스레터 보고서와 발라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중 일부 작품은 외국어로 번역돼 해외에 소개되기도 했다. 소설 '대검 이야기'가 가장 유명하다.